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십덕게임 천장 시스템의 역사 [117]


profile_image


profile_image (5483258)
170 | 117 | 40857 | 비추력 397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17
 댓글


(IP보기클릭)125.138.***.***

BEST

한돌과 한정캐의 아버지이고 천장은 없었음
26.05.14 16:03

(IP보기클릭)110.5.***.***

BEST

천장시스템 이야기 나오면 바닥시스템도 이야기도
26.05.14 16:08

(IP보기클릭)220.80.***.***

BEST
원신식 bm처음 나올때까지만 해도 대부분 캐릭이 한정일꺼라곤 생각을 못했어
26.05.14 16:03

(IP보기클릭)118.235.***.***

BEST
가챠관련 법률은 대부분 사이게와 연관이 있던가....
26.05.14 16:06

(IP보기클릭)1.241.***.***

BEST

퍼즈도라 교환소의 문제점은 그나마의 천장도 칠 수 없게 해둔 애들이 많으며(일명 인질) 그 천장 교환에 쓸 수 있는 재?료들에도 심히 제한이 많다는 점이다 재료 집어넣으면 싹 갈려 없어지는건 당연하고...
26.05.14 16:05

(IP보기클릭)165.225.***.***

BEST
맞음 뭔가 사고를 쳤다, 고소를 당했다 = 십중팔구는 사이게임
26.05.14 16:06

(IP보기클릭)210.94.***.***

BEST
없었음 ㅋㅋ
26.05.14 16:02

(IP보기클릭)218.48.***.***

내가 기억이 정확히 안나서 그런대 밀리언아서에 천장이 있었나? 내 기억에 본인이 그린 캐릭터 못먹어서 망해버렸던 일러레가 한명이 있던거같은대,,
26.05.14 16:01

(IP보기클릭)210.94.***.***

BEST
오미자만세
없었음 ㅋㅋ | 26.05.14 16:02 | | |

(IP보기클릭)125.138.***.***

BEST 오미자만세

한돌과 한정캐의 아버지이고 천장은 없었음 | 26.05.14 16:03 | | |

(IP보기클릭)221.159.***.***

오미자만세
없었지 300만원 쓰고 춘향이 못데려오니까 불쌍하다고 꾸엠이 일러스트 그려준 유저도 있었어 | 26.05.14 16:09 | | |

(IP보기클릭)221.159.***.***

오미자만세

불쌍해서 받은 400만원 상당의 일러스트 | 26.05.14 16:10 | | |

(IP보기클릭)111.108.***.***

천외의꽃
사실 한돌/한정도 위에서 언급된 사이게가 더 이르긴 했습니다. 신격의 바하무트에서 다 해먹었던 시스템인지라(...) | 26.05.14 16:57 | | |

(IP보기클릭)211.198.***.***

나코애인
국내 대 가챠 시대를 연 건 밀아긴 하죠.... | 26.05.14 17:10 | | |

(IP보기클릭)118.235.***.***

오미자만세
없는데다가 키라 카드까지 있어서 더더욱 악질이었음 | 26.05.14 22:00 | | |

(IP보기클릭)211.108.***.***

천외의꽃
확밀아야 말로 진짜 가챠겜의 아버지이자 어머니 아님? 진짜 여기에 날려먹은 시간이 얼만지.. 아직도 메인화면 브금은 내 폰안에서 플레이 되고 있음. 여러의미로 진짜 레전드인 겜. | 26.05.15 16:50 | | |

(IP보기클릭)112.223.***.***

천외의꽃
이 게임에 후라이드치킨 1200마리를 뿌린놈인데 인생을 찐하게 실하게 배웠읍니다 | 26.05.15 16:54 | | |

(IP보기클릭)183.101.***.***

상시에서 픽업 안나올꺼면 픽뚫도 없어야지.
26.05.14 16:01

(IP보기클릭)45.64.***.***

아무튼 가챠는 나쁜문명. 분쇄한다
26.05.14 16:02

(IP보기클릭)106.101.***.***

26.05.14 16:02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2245245477
가챠 시스템이 있는 한 절대 잊히지 않을 명짤 | 26.05.14 16:07 | | |

(IP보기클릭)220.122.***.***

루리웹-2245245477

| 26.05.14 16:18 | | |

(IP보기클릭)220.80.***.***

BEST
원신식 bm처음 나올때까지만 해도 대부분 캐릭이 한정일꺼라곤 생각을 못했어
26.05.14 16:03

(IP보기클릭)118.235.***.***

햐안곰
이월이 된다 -> 그만큼 뽑아먹을 곳을 만든다. 라는거지 | 26.05.14 16:08 | | |

(IP보기클릭)106.101.***.***

햐안곰
붕3처럼 1년 쯤 지나면 일반 풀로 들어갈 줄 알았는데, 안들어가더라. | 26.05.14 16:13 | | |

(IP보기클릭)125.138.***.***

St-39
구시대 캐릭터라 천장박기는 싫은데 픽뚫로 나오면 수집하고 싶은 캐릭터 절대 못먹는게 꼬왔음 | 26.05.14 16:21 | | |

(IP보기클릭)1.241.***.***

BEST

퍼즈도라 교환소의 문제점은 그나마의 천장도 칠 수 없게 해둔 애들이 많으며(일명 인질) 그 천장 교환에 쓸 수 있는 재?료들에도 심히 제한이 많다는 점이다 재료 집어넣으면 싹 갈려 없어지는건 당연하고...
26.05.14 16:05

(IP보기클릭)118.235.***.***

아룬드리안
심지어 파티 굴리려면 교환안되는 애들이 한두기 들어가서 파티 만들기 개빡세던... | 26.05.14 16:07 | | |

(IP보기클릭)118.235.***.***

아룬드리안
퍼드하니까 십몇년전에 흑메타팟에 한조넣으려고 100넘게 쓴사람기억나네 | 26.05.14 16:19 | | |

(IP보기클릭)125.138.***.***

Jiha

1한조=198만원 | 26.05.14 16:23 | | |

(IP보기클릭)116.82.***.***

아룬드리안
400법석 박고 슈타르크 못 뽑아서 울었어 | 26.05.14 16:26 | | |

(IP보기클릭)210.205.***.***

아룬드리안
퍼드가 악질인건 레어도를 1부터 10까지 길게 늘여놓고 성능 좋은 캐를 레어도를 낮춰서 교환소=천장에서 빼버리는거지 레어도가 성능지표가 아니라 교환 가능/불가능만 구분하는 셈 | 26.05.14 17:36 | | |

(IP보기클릭)221.145.***.***



내가 접은게 꽤 오래전인데도 유희팟에서 저 불속성 와이번 같은거 교환 안되는데 필수라 좀 ㅈ같았음... | 26.05.14 22:36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가챠관련 법률은 대부분 사이게와 연관이 있던가....
26.05.14 16:06

(IP보기클릭)165.225.***.***

BEST
조☆잘
맞음 뭔가 사고를 쳤다, 고소를 당했다 = 십중팔구는 사이게임 | 26.05.14 16:06 | | |

(IP보기클릭)119.209.***.***

조☆잘
맞음, 굵직한 것들은 다 사이게 때문임 ㅋㅋ | 26.05.14 16:09 | | |

(IP보기클릭)172.224.***.***

조☆잘
당장 본문에 천장 도입 전 예시 겜이 둘다 사이게 ㅋㅋ | 26.05.14 16:17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111.***.***

조☆잘
일본 가챠게임의 괴담들은 대부분 사이게임즈에서 나옴. 천장시스템, 컴플리트 가챠, 캐릭터 너프...등등 | 26.05.15 10:47 | | |

(IP보기클릭)116.45.***.***

후속게임들 계속 완화 시키는건 그나마 다행
26.05.14 16:06

(IP보기클릭)211.47.***.***

저 당시에 그오 천장 무기명이라고 있긴 했는데 사실상 천장이 아니라 대기권이었지만
26.05.14 16:06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7900406921
무기명영기는 천장이 아님. 풀보구 해서 더이상 쓸모가 없어진 중복 캐릭터 구제책이라 분류가 다름. | 26.05.14 16:26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7900406921
근데 그오는 이상하게 원신류보다 캐릭이 잘 나왔어... 안나올 땐 또 드럽게 안나오긴 하는데 | 26.05.14 16:27 | | |

(IP보기클릭)106.101.***.***

Lifeisgambling
페그오는 고정확률이고 원신은 변동확률이라 그럼 | 26.05.14 17:20 | | |

(IP보기클릭)211.235.***.***

데레스테 가챠도 처음엔 겜플레이에 1도 지장없었단 점에서 한때 모바일게임계를 뒤엎었을 정도의 상대적 혜자BM이였단게 함정 ㅋㅋ
26.05.14 16:07

(IP보기클릭)39.122.***.***

밥먹고싶다
그런데 센터 효과로 트리콜로르가 나오는 시점부터는 한정 없이 하이스코어 등수 드는 게 불가능해졌지 | 26.05.14 17:19 | | |

(IP보기클릭)175.212.***.***

밥먹고싶다

| 26.05.14 18:32 | | |

(IP보기클릭)118.235.***.***


가챠는 나쁜 문명 죽여야 한다 우마무스메에 꼬라박은 돈이 너무 후회되네.
26.05.14 16:07

(IP보기클릭)118.235.***.***

해묘 시발아
26.05.14 16:07

(IP보기클릭)110.5.***.***

BEST

천장시스템 이야기 나오면 바닥시스템도 이야기도
26.05.14 16:08

(IP보기클릭)59.22.***.***

알판ver2
삼국지관련게임중에 전설인 실제 픽업확률 0% | 26.05.14 16:09 | | |

(IP보기클릭)223.38.***.***

알판ver2
지금보니까 그젠이네... | 26.05.14 16:15 | | |

(IP보기클릭)165.194.***.***

가차 확률 오르는 건 하스스톤이 좀 먼저지 않나
26.05.14 16:08

(IP보기클릭)118.235.***.***

사이게 이 새끼들도 순 악질이지
26.05.14 16:08

(IP보기클릭)118.235.***.***

근데 이환돌파는 3돌이랑 6돌하면 따로 추가효과가 생기는식이긴하더라 ㅋㅋㅋ
26.05.14 16:09

(IP보기클릭)119.209.***.***

ksykmh
ㅇㅇ 맞긴 한데, 현재 이환은 PVP 가 없고, 엔드 컨텐츠를 꼭 돌파 해야 깰 수 있는건 아니라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PVP 들어오거나 3돌/6돌 추가 버프가 엄청 강력해 지기 시작하면 그 때 말 나올게 확실함 | 26.05.14 16:17 | | |

(IP보기클릭)118.235.***.***

세잔
이런류서 그런 pvp는 거의 안오긴하니까 그부분은 괜찮긴함 | 26.05.14 16:18 | | |

(IP보기클릭)211.168.***.***

문제는 가챠는 엄청나게 비싸다는 점이다....
26.05.14 16:09

(IP보기클릭)1.238.***.***

데레스테도 밀리시타도 결국 끝까지 천장 안 내리더라. 독한 놈들.
26.05.14 16:09

(IP보기클릭)106.101.***.***

퍼드도 한조 = 198만원 드립이 있었으니...ㅋㅋㅋㅋ
26.05.14 16:10

(IP보기클릭)223.38.***.***

안치라에게 항상 감사하십시오 휴먼
26.05.14 16:10

(IP보기클릭)223.39.***.***

솔직히 비게이머들 입장에선 뭔 정신병자같은 시장이다 싶겠지
26.05.14 16:10

(IP보기클릭)172.226.***.***

실제로 픽뚫 존재 여부가 기대값에 엄청 영향줌 픽뚫없는 몬길은 기대값이 50~60뽑 사이인데다가 운나빠도 1트럭 = 1캐릭 확정이더라 월정액 패스로 주는게 월 69뽑이라 올명함도 가능성 높던데
26.05.14 16:10

(IP보기클릭)175.212.***.***

가챠겜은 확밀아가 처음이자 마지막이었어. 그 이후론 그냥 스팀겜이나 사는 중. 왜 가챠겜 하는지 모르겠는...
26.05.14 16:10

(IP보기클릭)118.235.***.***

원신도 결국 시간이 흐르며 상시캐 픽뚫 때문에 욕을 먹음 쓰레기만 나오니 이젠 의미가 없어진 상태인데다 0-40연차까진 오히려 나올 확률이 0.1%에 가깝게 해놔서 소위 뽀록도 안터지게 해놓고 거의 7-90천장을 봐야 확정인데 여기서 상시까지 처나오니
26.05.14 16:11

(IP보기클릭)125.138.***.***

에오스키아

| 26.05.14 16:17 | | |

(IP보기클릭)117.111.***.***

에오스키아
기본은 0.6%인걸로암 | 26.05.14 16:18 | | |

(IP보기클릭)39.7.***.***

원신은 그당시 무기 35퍼가....으윽 십발 그때 무기는 천장이 없었어 이중픽업때매
26.05.14 16:11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25.138.***.***

최소는영어로민이라고해

늑말on | 26.05.14 16:17 | | |

(IP보기클릭)118.235.***.***

원신 BM은 사실 기본 확률이 1퍼 미만으로 졷같이 낮은게 가장 큰 문제지 ㅋㅋㅋ 그래서 원신식 BM을 차용하는 후발주자들은 확률을 완화적용하기도 함
26.05.14 16:12

(IP보기클릭)116.32.***.***

사이게가 나빠
26.05.14 16:12

(IP보기클릭)106.101.***.***

페그오도 무기명도 생기기전에 스카자하 유명한사건있지
26.05.14 16:15

(IP보기클릭)59.6.***.***

넥슨과 사이게...
26.05.14 16:15

(IP보기클릭)211.48.***.***

저거 원신식 종합확률 시스템 개역겨움 진짜
26.05.14 16:16

(IP보기클릭)118.235.***.***

페그오 천장없을 시절 얼마나 많은 마스터들이 멀린픽업/스카디픽업에서 인리소각당했던가... 프렌창에 친구들이 하루마다 몇명씩 로그인을 안하기 시작하고...
26.05.14 16:16

(IP보기클릭)222.120.***.***

진격의 우마무스메
ㅋㅋㅋㅋ 그리고 그전에는 중복캐릭을 5개 먹으면 그 이후부턴 특수소환이라는 재화를 주는데 이마저도 5개를 또모아야 교환이 되었었지 ㅋㅋㅋ | 26.05.14 16:28 | | |

(IP보기클릭)118.235.***.***

뭔가 법이 생겼으면 사이게를 보라
26.05.14 16:16

(IP보기클릭)118.235.***.***

가챠에 낭비되는 돈이 너무 크다. 그럴바엔 하드웨어에 투자하는게 맞지않을까? 그래서 가챠도 하고 장비도 다 사는 경제관념 박살난 바보가 되버림
26.05.14 16:17

(IP보기클릭)117.111.***.***

원신식 BM이 초반에는 평가 괜찮았다가 현재는 쌍욕먹는 이유가 있어 ㄹㅇ. 픽뚫이 진짜 개 ㅈ같고 거의 싹다 한정이라서
26.05.14 16:18

(IP보기클릭)27.35.***.***

난 이 가챠시스템이 진짜 개그지같아서 씹덕이지만 게임 할생각이 안들어...
26.05.14 16:18

(IP보기클릭)211.234.***.***


어떻게 보면 천장 만든 캐릭터...
26.05.14 16:18

(IP보기클릭)59.23.***.***


잠깐 밑장빼기여? 치치는몰라도 능양은 한번도 선호픽이었던적이 없었..! 쟨 1.0때도별명이 능이 버섯이나 -능-이였읍읍
26.05.14 16:19

(IP보기클릭)223.39.***.***

뀨뀨기주민a
캐릭자체가 워낙 비호감이여서 안키워서 그렇지 초기에는 성능캐 맞음 | 26.05.14 16:23 | | |

(IP보기클릭)59.23.***.***

사쿠라지마 마이
얽힌별 딸랑딸랑 야수, 털성분 진한 쇼타라서 이래저래 비호감인것도 맞지만 성능적으로도 조작감이 너무 처참하고 이걸개선하려면 2돌이 되어야하는데다 기염 픽업단축+ 바로 다음 음림이라서 꼭손 +공명해방,전도 부스트라서 상시딜러 추천은 카카루나 앙코가 낫다는 평이었음 공명스킬 피해라 이후 절지가 공스+응결 이긴했지만 뫼앵이 파트너로 더많이쓰였구요. | 26.05.14 16:36 | | |

(IP보기클릭)58.29.***.***

이렇게 보니 하스가 혜자긴 하네.. 저런 개짓거리는 안하니
26.05.14 16:21

(IP보기클릭)123.100.***.***

후발주자 일수록 가챠 문턱이 점점 낮아지긴 하는듯
26.05.14 16:21

(IP보기클릭)119.209.***.***

타즈사
아무래도 이제 가챠겜 시장은 레드오션 오브 레드오션이 되어서, 성공할려면 그냥 예쁜 여캐 몇 개 내놓고 끝 이런게 아니고 돈 많이 투자해서 고퀄리티 게임을 내야 유저 확보 및 유지가 가능하니까, 어떻게든 유저들 끌을려면 가챠 완화도 필수적이지. | 26.05.14 16:24 | | |

(IP보기클릭)211.234.***.***

타즈사
본문 블루아카이브도 초창기엔 천장이 30번이었는데, 지금은 20번으로 줄어들었지 ㅋㅋㅋ | 26.05.14 17:29 | | |

(IP보기클릭)118.235.***.***

이환 저렇게 보면 좋아 보이는데 재화 수급량도 괜찮나?
26.05.14 16:22

(IP보기클릭)211.197.***.***

그나마 원신bm 후발주자들은 확정을 만들던가 재화를 존나뿌려서 무과금도매시즌마다 최소 명함확정인데 호요겜은 그것도 안됨
26.05.14 16:22

(IP보기클릭)121.135.***.***

블루아카이브가 페스 직전에 매번 무료 100연차를 주는 이유: 잘해주는척하면서 한정캐 천장까지 과금유도 & 페스캐까지 무료연 존버하다가 날려먹기 유도
26.05.14 16:22

(IP보기클릭)223.38.***.***

놀랍게도 무천장 애미뒤진 가챠 소샤게의 원류로 거슬러 올라가면 상당수 게임이 사이게와 모바게 계열이다
26.05.14 16:25

(IP보기클릭)222.120.***.***

그러니 명방콜라보뺴고 모두 정가가 쉽게 가능한 림버스 컴퍼니를 마니 해주씹쇼!!!!
26.05.14 16:29

(IP보기클릭)211.235.***.***

d0b

| 26.05.14 16:32 | | |

(IP보기클릭)222.120.***.***

천외의꽃
아직 일하는중이라 지금 6개밖에안먹었음 이따 집가서 또 먹어야해 | 26.05.14 16:34 | | |

(IP보기클릭)14.39.***.***

뽑기는 죄악이다 가챠는 나쁜문명 짤로 웃어넘길게 아니라 지금 이게 대세BM이라는거 자체가 존나게 크나큰 문제다
26.05.14 16:30

(IP보기클릭)14.39.***.***

기가스웜
ㅆㅂ 다 읽고 한번 더 읽는데 볼수록 역겨워 죽겠네 대체 소비자들이 왜 이런 BM을 반기는 거지 어떤 소비자가 이 BM을 반기고 사줘가지고 계속 나오냐고? | 26.05.14 16:33 | | |

(IP보기클릭)118.235.***.***

기가스웜
BM을 반기는 사람은없음 그저 모바일 서브컬쳐 수집겜으로 라이브서비스 되는 겜들이 전부 이렇게나오니 욕하면서 하는거일뿐 | 26.05.14 17:20 | | |

(IP보기클릭)175.203.***.***

난 그래서 가챠게임 싫어하고 손도 안댐 난 캐릭터만 뽑는건줄 알았더니 써먹을려면 똑같은 캐릭을 6번 뽑아야 하드라?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ㅋㅋㅋㅋ
26.05.14 16:31

(IP보기클릭)210.182.***.***

콩은까야제맛
난 원신을 3-4년 했었는데 레벨을 돈주고 팔아먹는 꼬라지는 못참겠더라 | 26.05.15 08:10 | | |

(IP보기클릭)118.235.***.***

게임사에서 공개한 확률을 믿을수가 없음 그래서 기챠 겜 그냥 안함
26.05.14 16:34

(IP보기클릭)210.205.***.***

죠니@
그래, 게임을 하면서 확률 저게 맞냐고 덮어놓고 분탕치는것보다는 소신있고 좋은거같다 | 26.05.14 17:34 | | |

(IP보기클릭)124.54.***.***

솔직히 꽝이 없다고 도박이 아니라는 건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해
26.05.14 17:09

(IP보기클릭)211.198.***.***

그래서 니케가 할만한거 같음. 명함만 뽑아도 굴릴만 하고 티켓도 이월되고 다른 캐릭터에도 쓸수 있고 스킨이야 취향의 영역이고..
26.05.14 17:12

(IP보기클릭)211.234.***.***

퍼즈도라 저 죶 같은건 갈수록 죶 같아져서
26.05.14 17:15

(IP보기클릭)218.149.***.***

캐릭 가챠? 이해함 +전무 가챠? ....슬슬 꼬움 +스킨 가챠? .....ㅅㅂ x새끼야!!!
26.05.14 17:17

(IP보기클릭)210.178.***.***

원신은 짜디짠 보상 때문인지 최근 해외에선 불만리 폭발해 1점 주기 운동 하고 있어서 꽤 점수 내려갔더라
26.05.14 17:22

(IP보기클릭)116.37.***.***

일본에서 게임 관련 법이 생긴 이유는 대부분이 다 사이게임즈 때문이지
26.05.14 17:28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