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c774\uc885\ubc94","rank":0},{"keyword":"\uba85\uc870","rank":2},{"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b864","rank":0},{"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c6d0\uc2e0","rank":0},{"keyword":"\uc778\ubc29","rank":"new"},{"keyword":"\ub9d0\ub538","rank":0},{"keyword":"\ub2c8\ucf00","rank":0},{"keyword":"\uc820\ub808\uc2a4","rank":-3},{"keyword":"\uc0dd\uad6c\uba4d","rank":1},{"keyword":"\ud638\uc2dc\ub178","rank":2},{"keyword":"jtbc","rank":-3},{"keyword":"\ub358\ud30c","rank":-1},{"keyword":"\ub370\ube4c\ub9e8","rank":"new"},{"keyword":"\ub9c8\ub77c\ud1a4","rank":"new"},{"keyword":"\uc8fc\uc2dd","rank":-6},{"keyword":"@","rank":-1},{"keyword":"\uc724\uac00\ub188","rank":"new"},{"keyword":"\uac74\ub2f4","rank":-4}]
(IP보기클릭)125.138.***.***
한돌과 한정캐의 아버지이고 천장은 없었음
(IP보기클릭)110.5.***.***
천장시스템 이야기 나오면 바닥시스템도 이야기도
(IP보기클릭)220.80.***.***
원신식 bm처음 나올때까지만 해도 대부분 캐릭이 한정일꺼라곤 생각을 못했어
(IP보기클릭)118.235.***.***
가챠관련 법률은 대부분 사이게와 연관이 있던가....
(IP보기클릭)1.241.***.***
퍼즈도라 교환소의 문제점은 그나마의 천장도 칠 수 없게 해둔 애들이 많으며(일명 인질) 그 천장 교환에 쓸 수 있는 재?료들에도 심히 제한이 많다는 점이다 재료 집어넣으면 싹 갈려 없어지는건 당연하고...
(IP보기클릭)165.225.***.***
맞음 뭔가 사고를 쳤다, 고소를 당했다 = 십중팔구는 사이게임
(IP보기클릭)210.94.***.***
없었음 ㅋㅋ
(IP보기클릭)218.48.***.***
(IP보기클릭)210.94.***.***
오미자만세
없었음 ㅋㅋ | 26.05.14 16:02 | | |
(IP보기클릭)125.138.***.***
한돌과 한정캐의 아버지이고 천장은 없었음 | 26.05.14 16:03 | | |
(IP보기클릭)221.159.***.***
없었지 300만원 쓰고 춘향이 못데려오니까 불쌍하다고 꾸엠이 일러스트 그려준 유저도 있었어 | 26.05.14 16:09 | | |
(IP보기클릭)221.159.***.***
불쌍해서 받은 400만원 상당의 일러스트 | 26.05.14 16:10 | | |
(IP보기클릭)111.108.***.***
사실 한돌/한정도 위에서 언급된 사이게가 더 이르긴 했습니다. 신격의 바하무트에서 다 해먹었던 시스템인지라(...) | 26.05.14 16:57 | | |
(IP보기클릭)211.198.***.***
국내 대 가챠 시대를 연 건 밀아긴 하죠.... | 26.05.14 17:10 | | |
(IP보기클릭)118.235.***.***
없는데다가 키라 카드까지 있어서 더더욱 악질이었음 | 26.05.14 22:00 | | |
(IP보기클릭)211.108.***.***
확밀아야 말로 진짜 가챠겜의 아버지이자 어머니 아님? 진짜 여기에 날려먹은 시간이 얼만지.. 아직도 메인화면 브금은 내 폰안에서 플레이 되고 있음. 여러의미로 진짜 레전드인 겜. | 26.05.15 16:50 | | |
(IP보기클릭)112.223.***.***
이 게임에 후라이드치킨 1200마리를 뿌린놈인데 인생을 찐하게 실하게 배웠읍니다 | 26.05.15 16:54 | | |
(IP보기클릭)183.101.***.***
(IP보기클릭)45.64.***.***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8.235.***.***
가챠 시스템이 있는 한 절대 잊히지 않을 명짤 | 26.05.14 16:07 | | |
(IP보기클릭)220.122.***.***
| 26.05.14 16:18 | | |
(IP보기클릭)220.80.***.***
원신식 bm처음 나올때까지만 해도 대부분 캐릭이 한정일꺼라곤 생각을 못했어
(IP보기클릭)118.235.***.***
이월이 된다 -> 그만큼 뽑아먹을 곳을 만든다. 라는거지 | 26.05.14 16:08 | | |
(IP보기클릭)106.101.***.***
붕3처럼 1년 쯤 지나면 일반 풀로 들어갈 줄 알았는데, 안들어가더라. | 26.05.14 16:13 | | |
(IP보기클릭)125.138.***.***
구시대 캐릭터라 천장박기는 싫은데 픽뚫로 나오면 수집하고 싶은 캐릭터 절대 못먹는게 꼬왔음 | 26.05.14 16:21 | | |
(IP보기클릭)1.241.***.***
퍼즈도라 교환소의 문제점은 그나마의 천장도 칠 수 없게 해둔 애들이 많으며(일명 인질) 그 천장 교환에 쓸 수 있는 재?료들에도 심히 제한이 많다는 점이다 재료 집어넣으면 싹 갈려 없어지는건 당연하고...
(IP보기클릭)118.235.***.***
심지어 파티 굴리려면 교환안되는 애들이 한두기 들어가서 파티 만들기 개빡세던... | 26.05.14 16:07 | | |
(IP보기클릭)118.235.***.***
퍼드하니까 십몇년전에 흑메타팟에 한조넣으려고 100넘게 쓴사람기억나네 | 26.05.14 16:19 | | |
(IP보기클릭)125.138.***.***
1한조=198만원 | 26.05.14 16:23 | | |
(IP보기클릭)116.82.***.***
400법석 박고 슈타르크 못 뽑아서 울었어 | 26.05.14 16:26 | | |
(IP보기클릭)210.205.***.***
퍼드가 악질인건 레어도를 1부터 10까지 길게 늘여놓고 성능 좋은 캐를 레어도를 낮춰서 교환소=천장에서 빼버리는거지 레어도가 성능지표가 아니라 교환 가능/불가능만 구분하는 셈 | 26.05.14 17:36 | | |
(IP보기클릭)221.145.***.***
내가 접은게 꽤 오래전인데도 유희팟에서 저 불속성 와이번 같은거 교환 안되는데 필수라 좀 ㅈ같았음... | 26.05.14 22:36 | | |
(IP보기클릭)118.235.***.***
가챠관련 법률은 대부분 사이게와 연관이 있던가....
(IP보기클릭)165.225.***.***
조☆잘
맞음 뭔가 사고를 쳤다, 고소를 당했다 = 십중팔구는 사이게임 | 26.05.14 16:06 | | |
(IP보기클릭)119.209.***.***
맞음, 굵직한 것들은 다 사이게 때문임 ㅋㅋ | 26.05.14 16:09 | | |
(IP보기클릭)172.224.***.***
당장 본문에 천장 도입 전 예시 겜이 둘다 사이게 ㅋㅋ | 26.05.14 16:17 | | |
(IP보기클릭)211.111.***.***
일본 가챠게임의 괴담들은 대부분 사이게임즈에서 나옴. 천장시스템, 컴플리트 가챠, 캐릭터 너프...등등 | 26.05.15 10:47 | | |
(IP보기클릭)116.45.***.***
(IP보기클릭)211.47.***.***
(IP보기클릭)118.235.***.***
무기명영기는 천장이 아님. 풀보구 해서 더이상 쓸모가 없어진 중복 캐릭터 구제책이라 분류가 다름. | 26.05.14 16:26 | | |
(IP보기클릭)118.235.***.***
근데 그오는 이상하게 원신류보다 캐릭이 잘 나왔어... 안나올 땐 또 드럽게 안나오긴 하는데 | 26.05.14 16:27 | | |
(IP보기클릭)106.101.***.***
페그오는 고정확률이고 원신은 변동확률이라 그럼 | 26.05.14 17:20 | | |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39.122.***.***
그런데 센터 효과로 트리콜로르가 나오는 시점부터는 한정 없이 하이스코어 등수 드는 게 불가능해졌지 | 26.05.14 17:19 | | |
(IP보기클릭)175.212.***.***
| 26.05.14 18:32 | | |
(IP보기클릭)118.235.***.***
가챠는 나쁜 문명 죽여야 한다 우마무스메에 꼬라박은 돈이 너무 후회되네.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0.5.***.***
천장시스템 이야기 나오면 바닥시스템도 이야기도
(IP보기클릭)59.22.***.***
삼국지관련게임중에 전설인 실제 픽업확률 0% | 26.05.14 16:09 | | |
(IP보기클릭)223.38.***.***
지금보니까 그젠이네... | 26.05.14 16:15 | | |
(IP보기클릭)165.194.***.***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9.209.***.***
ㅇㅇ 맞긴 한데, 현재 이환은 PVP 가 없고, 엔드 컨텐츠를 꼭 돌파 해야 깰 수 있는건 아니라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PVP 들어오거나 3돌/6돌 추가 버프가 엄청 강력해 지기 시작하면 그 때 말 나올게 확실함 | 26.05.14 16:17 | | |
(IP보기클릭)118.235.***.***
이런류서 그런 pvp는 거의 안오긴하니까 그부분은 괜찮긴함 | 26.05.14 16:18 | | |
(IP보기클릭)211.168.***.***
(IP보기클릭)1.238.***.***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175.212.***.***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5.138.***.***
| 26.05.14 16:17 | | |
(IP보기클릭)117.111.***.***
기본은 0.6%인걸로암 | 26.05.14 16:18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5.138.***.***
늑말on | 26.05.14 16:17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6.32.***.***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59.6.***.***
(IP보기클릭)211.4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2.120.***.***
ㅋㅋㅋㅋ 그리고 그전에는 중복캐릭을 5개 먹으면 그 이후부턴 특수소환이라는 재화를 주는데 이마저도 5개를 또모아야 교환이 되었었지 ㅋㅋㅋ | 26.05.14 16:28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7.35.***.***
(IP보기클릭)211.234.***.***
어떻게 보면 천장 만든 캐릭터...
(IP보기클릭)59.23.***.***
잠깐 밑장빼기여? 치치는몰라도 능양은 한번도 선호픽이었던적이 없었..! 쟨 1.0때도별명이 능이 버섯이나 -능-이였읍읍
(IP보기클릭)223.39.***.***
캐릭자체가 워낙 비호감이여서 안키워서 그렇지 초기에는 성능캐 맞음 | 26.05.14 16:23 | | |
(IP보기클릭)59.23.***.***
얽힌별 딸랑딸랑 야수, 털성분 진한 쇼타라서 이래저래 비호감인것도 맞지만 성능적으로도 조작감이 너무 처참하고 이걸개선하려면 2돌이 되어야하는데다 기염 픽업단축+ 바로 다음 음림이라서 꼭손 +공명해방,전도 부스트라서 상시딜러 추천은 카카루나 앙코가 낫다는 평이었음 공명스킬 피해라 이후 절지가 공스+응결 이긴했지만 뫼앵이 파트너로 더많이쓰였구요. | 26.05.14 16:36 | | |
(IP보기클릭)58.29.***.***
(IP보기클릭)123.100.***.***
(IP보기클릭)119.209.***.***
아무래도 이제 가챠겜 시장은 레드오션 오브 레드오션이 되어서, 성공할려면 그냥 예쁜 여캐 몇 개 내놓고 끝 이런게 아니고 돈 많이 투자해서 고퀄리티 게임을 내야 유저 확보 및 유지가 가능하니까, 어떻게든 유저들 끌을려면 가챠 완화도 필수적이지. | 26.05.14 16:24 | | |
(IP보기클릭)211.234.***.***
본문 블루아카이브도 초창기엔 천장이 30번이었는데, 지금은 20번으로 줄어들었지 ㅋㅋㅋ | 26.05.14 17:29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197.***.***
(IP보기클릭)121.135.***.***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2.120.***.***
(IP보기클릭)211.235.***.***
| 26.05.14 16:32 | | |
(IP보기클릭)222.120.***.***
아직 일하는중이라 지금 6개밖에안먹었음 이따 집가서 또 먹어야해 | 26.05.14 16:34 | | |
(IP보기클릭)14.39.***.***
(IP보기클릭)14.39.***.***
ㅆㅂ 다 읽고 한번 더 읽는데 볼수록 역겨워 죽겠네 대체 소비자들이 왜 이런 BM을 반기는 거지 어떤 소비자가 이 BM을 반기고 사줘가지고 계속 나오냐고? | 26.05.14 16:33 | | |
(IP보기클릭)118.235.***.***
BM을 반기는 사람은없음 그저 모바일 서브컬쳐 수집겜으로 라이브서비스 되는 겜들이 전부 이렇게나오니 욕하면서 하는거일뿐 | 26.05.14 17:20 | | |
(IP보기클릭)175.203.***.***
(IP보기클릭)210.182.***.***
난 원신을 3-4년 했었는데 레벨을 돈주고 팔아먹는 꼬라지는 못참겠더라 | 26.05.15 08:10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0.205.***.***
그래, 게임을 하면서 확률 저게 맞냐고 덮어놓고 분탕치는것보다는 소신있고 좋은거같다 | 26.05.14 17:34 | | |
(IP보기클릭)124.54.***.***
(IP보기클릭)211.198.***.***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8.149.***.***
(IP보기클릭)210.178.***.***
(IP보기클릭)11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