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헬스장 운동은 어깨에 안 좋다는 의사. [103]


profile_image_default


(5449692)
90 | 103 | 37718 | 비추력 41102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03
 댓글


(IP보기클릭)106.248.***.***

BEST
뭐 이제 운동 하면 무조건 건강이 좋아진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별로 없으니, 그걸 감수하고라도 멋있거나 강한 몸을 만들려고 하는 건 개인의 선택이지
26.05.14 15:48

(IP보기클릭)121.158.***.***

BEST
나도 웨이트 10년 넘게 하고 안한지 좀 됬는데 왼쪽어깨 회전근개 쪽으로 고생좀 했고 윤활낭염도 달고 삼 ㅋㅋㅋ
26.05.14 15:48

(IP보기클릭)59.25.***.***

BEST
물론 의사 선생님 말씀에 100% 정말로 동의하지만 난 그래도 운동하겠습니다
26.05.14 15:50

(IP보기클릭)211.235.***.***

BEST
야호 운동을 안해도되는 핑계를 또하나 찾았다!!
26.05.14 15:50

(IP보기클릭)121.159.***.***

BEST
좋아, 운동은 나쁜거니 하지 말아야지
26.05.14 15:47

(IP보기클릭)211.234.***.***

BEST
근데 그렇다고 어깨 계속 안쓰면 굳어서 오십견 걸리더라 헬갤성지 가서 그렇게 진단받았었음
26.05.14 16:00

(IP보기클릭)121.158.***.***

BEST
사실 결과적으로 운동 쉬게 된 건 고중량 스쾃 하다가 발목 부상당함 ㅋㅋㅋㅋ
26.05.14 15:48

(IP보기클릭)121.159.***.***

BEST
좋아, 운동은 나쁜거니 하지 말아야지
26.05.14 15:47

(IP보기클릭)118.235.***.***

사랑과은총의기계

뛰거나 걸어야지... 하체운동은 해야 | 26.05.14 15:47 | | |

(IP보기클릭)121.159.***.***

루리웹-2578729255
고관절도 비슷할거야 아마도 | 26.05.14 15:48 | | |

(IP보기클릭)124.53.***.***

사랑과은총의기계
하지만 걷기 하지 말라는 의사는 없는걸 | 26.05.14 16:02 | | |

(IP보기클릭)183.105.***.***

사랑과은총의기계
고관절하고는 다른데, 고관절은 중력을 받는 관절이고 견관절은 중력을 거스르는 관절임. 그만큼 관절을 잡아주는 근육(회전근개)이 중요한데, 과한 상체운동은 회전근개를 조져버림. 헬스 트레이너들이 나한테 어깨 치료받으러 오는 이유. | 26.05.14 17:35 | | |

(IP보기클릭)14.54.***.***

모하는짓
... 운동효과가 없다는 의사는 있던데 ... | 26.05.14 17:41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 7470428616
걷기는 운동효과 없는거 맞음 그래서 숨이약간 차는 빠른걷기를 하라고 하지 | 26.05.15 08:53 | | |

(IP보기클릭)121.158.***.***

BEST
나도 웨이트 10년 넘게 하고 안한지 좀 됬는데 왼쪽어깨 회전근개 쪽으로 고생좀 했고 윤활낭염도 달고 삼 ㅋㅋㅋ
26.05.14 15:48

(IP보기클릭)121.158.***.***

BEST
에미나이
사실 결과적으로 운동 쉬게 된 건 고중량 스쾃 하다가 발목 부상당함 ㅋㅋㅋㅋ | 26.05.14 15:48 | | |

(IP보기클릭)218.152.***.***

에미나이
이거 나도 비슷함. 스쿼트하고 레그 프레스 고중량으로 하다가 왼쪽 발목에 염증 생겨서 잘 낫지도 않게 됨 | 26.05.14 16:00 | | |

(IP보기클릭)58.122.***.***

에미나이
ㅋㅋ나도 웨이트 열심히 하는데 어깨 두 번 다치고 어깨는 아예 손도 안 댐 | 26.05.14 16:00 | | |

(IP보기클릭)221.166.***.***

에미나이
얼마전에 회전근개 염증와서 더하면 수술해야한다해서 수영할까여 했더니 수영도 하지말라더라 그냥 걷기만 하라해서 하체 중량 스쾃 빡세게했더니 연골도 아파서 운동자체를 많이 쉬거 있음 | 26.05.14 16:23 | | |

(IP보기클릭)14.44.***.***

에미나이
아이고. 몸은 안 다치는게 상위라던데. 팔꿈치 붙인 팔굽혀 펴기는 괜찮겠지. -.-; | 26.05.15 14:17 | | |

(IP보기클릭)106.248.***.***

BEST
뭐 이제 운동 하면 무조건 건강이 좋아진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별로 없으니, 그걸 감수하고라도 멋있거나 강한 몸을 만들려고 하는 건 개인의 선택이지
26.05.14 15:48

(IP보기클릭)118.235.***.***

좌절감
좌절감이 근육을 키우는 것이다 | 26.05.14 15:49 | | |

(IP보기클릭)59.25.***.***

좌절감
내 몸 건강만 챙길꺼면 애초에 일도 운동도 외식도 아예 세상 모든걸 다 끊고 의료기기안에서 사는게 답이겠지 | 26.05.14 15:51 | | |

(IP보기클릭)124.53.***.***

좌절감
현대인들은 자기 몸에 맞는 운동하면 무조건 좋아짐 쓸데 없이 감당못할 무게치거나 무리하니까 건강이 망가지는거지 | 26.05.14 16:06 | | |

(IP보기클릭)118.235.***.***

모하는짓
사실 감당 못할 짓을 하면 뭘 해도 건강이 망가지는거라. | 26.05.14 16:08 | | |

(IP보기클릭)59.25.***.***

BEST
물론 의사 선생님 말씀에 100% 정말로 동의하지만 난 그래도 운동하겠습니다
26.05.14 15:50

(IP보기클릭)118.235.***.***

kor_선무당

안전 조심해서 화이팅 | 26.05.14 15:51 | | |

(IP보기클릭)118.235.***.***

kor_선무당
담배쟁이들이나 술쟁이들, 커피쟁이들이 몸에 안 좋은 거 몰라서 하는게 아닌 것처럼. 운동쟁이들도 그런 거 몰라서 하는게 아니니까. 할거면 하되 조심해서 하고 나중에 후회만 안하면 되지. 로니콜먼도 지금은 고강도 훈련과 약물의 후유증으로 고통받지만 그가 후회하는 건 운동과 약물이 아닌 더 강한 훈련을 하지 않았던 것이라고 하자너. | 26.05.14 16:07 | | |

(IP보기클릭)211.235.***.***

BEST
야호 운동을 안해도되는 핑계를 또하나 찾았다!!
26.05.14 15:50

(IP보기클릭)221.141.***.***

루리웹-2277876656
무리하게 근육을 만들지 말라는거지 운동은 하셔야해요...... | 26.05.14 15:59 | | |

(IP보기클릭)211.235.***.***

루리웹-2277876656
상체 운동 안할 이유는 찾았으니까 이제 하체 운동 안할 이유만 찾으면 되는데 | 26.05.14 17:03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2277876656
하체는 해야한다고!! | 26.05.15 07:51 | | |

(IP보기클릭)221.141.***.***

팔 굽혀펴기도 그런가 ;;
26.05.14 15:58

(IP보기클릭)210.179.***.***

히루메
팔굽혀펴기는 실제로 몸이 다치는 운동이라고 하던데 | 26.05.14 16:14 | | |

(IP보기클릭)180.83.***.***

히루메
푸쉽업은 엘보에도 부담이 심함. 그래도 300개 이상씩 하는 거 아니고 본인 체중이 엄청 나가는 거 아니면 그거만한 운동이 없어요. | 26.05.14 16:28 | | |

(IP보기클릭)221.168.***.***

의사도 술은 백해무익이라고 하지만 자기들도 마신다
26.05.14 15:59

(IP보기클릭)122.42.***.***

윈드벨
+ 여자의사들 모두 하이힐이 정형외과 돈 벌어다 주는 거라는 걸 알지만 사실상 모두 하이힐 신고 출퇴근함 | 26.05.14 22:46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234.***.***

BEST
근데 그렇다고 어깨 계속 안쓰면 굳어서 오십견 걸리더라 헬갤성지 가서 그렇게 진단받았었음
26.05.14 16:00

(IP보기클릭)118.235.***.***

dhkroffj
ㅠㅜ | 26.05.14 16:01 | | |

(IP보기클릭)211.235.***.***

dhkroffj
스트레칭은 해야함 | 26.05.14 17:04 | | |

(IP보기클릭)211.234.***.***

Cellsus
ㅇㅇ 거기 우락부락한 의사센세가 스트레칭 몇개 알려주심 | 26.05.14 17:14 | | |

(IP보기클릭)115.40.***.***

dhkroffj
저 본문에 어깨 운동 있잖음. 팔을 아래로 하고 하는 어깨 운동 | 26.05.14 18:30 | | |

(IP보기클릭)73.191.***.***

dhkroffj
어깨다쳐서 아무것도 안했더니 저도 굳어서 스트레칭 알려주더라구요. 근데 동작중에 팔이 머리위로 올라가는 동작이 몇있던데 스트레칭정도는 그래도 괜찮은 듯 | 26.05.14 20:52 | | |

(IP보기클릭)118.235.***.***

그래서 어깨 운동은 가벼운 무게로 하는게 좋음 중량 올리다 어깨 고장날 수 있음
26.05.14 16:00

(IP보기클릭)118.235.***.***

어깨를 많이 쓰는 운동은 확실히 안좋음. 헬스는 사실 근육이 불어나는 만큼 관절 갈아넣는 거기도 하고 하지만 너는 너무 안움직이지.
26.05.14 16:00

(IP보기클릭)118.235.***.***

치즈치킨
걷기는 매일하고 척골신경 수술해서 ㅠㅜ | 26.05.14 16:01 | | |

(IP보기클릭)222.235.***.***

바벨로우와 데드리프트가 반대로 되었네...
26.05.14 16:02

(IP보기클릭)118.235.***.***

진짜 수영이 생각보다 어깨 다치기 쉬움 ㅠ
26.05.14 16:03

(IP보기클릭)106.101.***.***

플랭크는 괜찮나.
26.05.14 16:03

(IP보기클릭)106.101.***.***


???: 예?
26.05.14 16:03

(IP보기클릭)118.235.***.***

산안위
'알아' | 26.05.14 16:04 | | |

(IP보기클릭)124.53.***.***

사레레도 어깨각도 아래로만하면 되는거군 좋아쓰!
26.05.14 16:03

(IP보기클릭)118.235.***.***

몸 만들거 아니면 워킹 러닝이 최고긴 해
26.05.14 16:04

(IP보기클릭)39.125.***.***

핼스 처음 시작했을 때 가장 먼저 고장나서 운동 쉬었던 부위가 어깨였음
26.05.14 16:06

(IP보기클릭)218.154.***.***

아이죄송
저도 ㅋㅋㅋ 그래서 거의 한달을 하체만.... 오지게 했던 기억이 ㅎㅎ | 26.05.14 16:56 | | |

(IP보기클릭)165.132.***.***

그러면 팔굽혀펴기 정도 밖에 할 수 있는게 없네 ㄷㄷ
26.05.14 16:06

(IP보기클릭)121.150.***.***

철봉 풀업도 안좋은건가?
26.05.14 16:07

(IP보기클릭)118.235.***.***

묵언이
풀업은 어깨로 당기는게 아닌데 초보자가 어깨로 당기려고하다가 다칠 수 있음 | 26.05.14 16:21 | | |

(IP보기클릭)180.83.***.***

묵언이
제일 안좋은게 그거에요. | 26.05.14 16:32 | | |

(IP보기클릭)115.20.***.***

묵언이
친업으로 하면 그나마 안전하대요 | 26.05.14 20:22 | | |

(IP보기클릭)121.176.***.***

나도 회전근개 손상으로 병원에서 지적 받은 가장 안좋은 자세가 일상 생활에서 자주 나온다고 했음. 본인 몸 기준으로 등 뒤에 있는 물건들 집을 때 간혹 상체를 돌리지 않고 팔만 뒤로 쭉 뻗는 자세가 회전근개에 엄청 안 좋다고 했었음. 특히 본문처럼 팔의 높이가 어깨높이 선에 가까울수록 더 무리 간다고 절대 하지 말 것. 추가로 다른 부위인데 손목에 가장 무리 가는 건 방에 앉아있다가 일어설려고 방바닥을 손바닥으로 짚을 때, 손목의 각도가 90도로 꺽이는 동작이 손목에 가장 무리가 간다고 했음. 당기는 동작보다 밀어내는 동작을 하면서 손목이 꺽이는 자세
26.05.14 16:08

(IP보기클릭)118.235.***.***

하나만 해
중요한 얘기네... | 26.05.14 16:11 | | |

(IP보기클릭)115.20.***.***

하나만 해
나 방바닥에서 일어설때 손바닥이 아니라 주먹쥐고 일어남 | 26.05.14 23:31 | | |

(IP보기클릭)121.176.***.***

루리웹-0673075470
ㅇㅇ 의사선생님도 그게 최고 좋은 방법이랬어 | 26.05.15 16:11 | | |

(IP보기클릭)116.33.***.***

운동도 관절을 혹사하는 명확한 행위 중 하나라는 관점일테니... 이전까진 어깨 운동이 부족해서 나이들어 오십견이나 그런게 생긴다고 해서 적당한 운동을 해줘라라고 하는줄 알았더니 그때도 사실은 근원적으론 결국 관절의 과도한 사용이 문제였던건가보다..
26.05.14 16:10

(IP보기클릭)117.111.***.***


26.05.14 16:12

(IP보기클릭)39.7.***.***

웨이트는 애초에 건강이 아니라 미용 관점으로 하는게 보통아닌가 ㅋㅋㅋ
26.05.14 16:15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235.***.***

루리웹-9609978263
맞음 현실적으로 쓸모없는 자기학대를 미용목적으로 하는게 80퍼 이상임 괜히 공작새 근육이라 하는게 아님 물론 나도 헬스가서 근력운동 다 하지만 이거 ‘건강‘을 위해 하는 사람…? 많지않음 ㅋㅋ | 26.05.14 18:54 | | |

(IP보기클릭)220.122.***.***

루리웹-9609978263
건강하려고 한다는 새끼들은 약팔이고, 그냥 강해보이고 멋져보이고 싶은 욕망 때문에 운동하는거지. 난 그래서 헬스를 자기계발이나 성공학과 연결하는 놈들을 아주 극혐함 | 26.05.14 19:06 | | |

(IP보기클릭)61.34.***.***

도로명주소확인
난 운동 안하면 허리 디스크가 재발해.. 건강을 위해 할수밖에 없음 | 26.05.14 19:34 | | |

(IP보기클릭)211.63.***.***

루리웹-9609978263
맞아요 웨이트를 건강목적으로 하는 사람 보다는 미용을 위해 하는 사람이 더 많지요 몸 좋아보이고 싶어서 하는게 맞는데 이게 나쁜건 아니죠 사람은 누구나 멋져보이고 예뻐 보이고 싶으니까. 게다가 운동을 아예 안하는 사람보다는 웨이트에 관심 가지고 꾸준히 하는 사람이 건강적으로도 유의미하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과하게 하지만 않으면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할때까지 하지 못하니 그냥 운동에 관심가지고 꾸준히 한다면 안하는 사람들 보다는 훨씬 건강에 좋을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그 과정에서 본문 의사분께서 말씀하신것처럼 어깨 부상을 입을수도 있고, 여러가지 실이 있을수도 있지만 근육과 심폐지구력 강화에서오는 득도 분명히 있을거거든요. | 26.05.14 21:29 | | |

(IP보기클릭)175.114.***.***

잘 모르겠으니까 링피트에 나온 거만 해야겠다
26.05.14 16:16

(IP보기클릭)115.138.***.***

영상처럼 수영 자체도 회전근개에 안 좋지겠지만 수영 하는 사람들 보면 자유형 할 때 피니쉬가 제대로 안 되니까 리커버리 할 때 어깨를 비트는 사람 정말 많음(내가 본 기준으로 70~80%이상임) 이러면 어깨가 관절 갉아 먹기 시작한다고 봄, 그래서 어깨 안 좋은 사람이 정말 많음
26.05.14 16:16

(IP보기클릭)172.226.***.***

푸시업같은건 괜찮다는건가
26.05.14 16:16

(IP보기클릭)121.176.***.***

루리웹-4688145470
푸쉬업도 팔을 어깨넓이 보다 과도하게 팔을 벌리거나 맨손으로 바닥을 짚는 건 안좋음. 푸쉬업바를 활용하고, 팔은 어깨넓이 정도만 벌려서 하는게 좋음. 그리고 푸쉬업바를 쓴다고 해서 과도하게 내려가면 오히려 더 안좋으니 딱 푸쉬업바 높이 정도만 내려가게 해야 어깨에 무리가 적게 감. | 26.05.14 16:24 | | |

(IP보기클릭)211.235.***.***

상체보다는 하체 위주로 운동 ㅇㄷㅇㄷ
26.05.14 16:16

(IP보기클릭)116.44.***.***

난 걷거나 달리기만 해도 어깨가 무진장 아픈데 굳어버린것 같은 통증이...병원에선 약이랑 주사만 놔주는데 나아지질 않네...
26.05.14 16:30

(IP보기클릭)180.83.***.***

인생은그런거_
재활운동 안하면 안낫습니다. | 26.05.14 16:35 | | |

(IP보기클릭)116.44.***.***

문화예술가
딱히 다친것도 없는데 재활을 해야하다니...젠장..토요일말곤 갈 시간이 없는데 ㅜ 병원 다른곳도 가봐야겠네요. | 26.05.14 16:39 | | |

(IP보기클릭)106.101.***.***

인생은그런거_
그정도면 회전근에 염증생긴것 같은데?? 다른병원가봐 아니면 일상생활에 자세가 안좋아서 계속 통증발생하거나 둘중하나임 | 26.05.15 09:00 | | |

(IP보기클릭)211.40.***.***

난 오히려 헬스로 근육 붙이고 안좋았던 곳들이 괜찮아져서
26.05.14 16:31

(IP보기클릭)106.101.***.***

근데 또 어떤 의사들은 무거운 무개로 운동을 해야 더 건강한 관절이나 인대를 가진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도 있음 운동에 딱히 정답은 없어
26.05.14 16:40

(IP보기클릭)106.101.***.***

작년 5월에 회전근개 파열로 왼쪽 어깨 수술했음 머리 위로 손 들어올리는 모든 동작이 어깨에 안좋은거 맞는듯. 내가 창고 정리한다고 그 짓 많이하다가 어깨 야랄남
26.05.14 16:40

(IP보기클릭)220.118.***.***


흑흑 어깨 간지 모습 만들고 싶었는데 어깨 운동 위험하구나 흑흑 ㅠㅠ
26.05.14 16:41

(IP보기클릭)211.196.***.***

나인! 나인! 나인!
26.05.14 16:45

(IP보기클릭)115.21.***.***

연골, 관절은 한 번 안 좋아지면 별로 좋아지지가 않아서 진짜 아끼며 잘 써야
26.05.14 16:48

(IP보기클릭)118.235.***.***

no_more

| 26.05.14 16:54 | | |

(IP보기클릭)175.197.***.***

나도 풀업하다가 어깨 충돌 증후군 와서 1년 동안 고생 중임. 이제 좀 가동 범위가 회복되서 운동 다시 하는 중임. 고중량 안치고 저중량 고반복으로 바꿈.
26.05.14 16:52

(IP보기클릭)175.121.***.***

적은 나이도 아니라서 남들 삼대 어쩌고에 무게를 늘리는건 안하게 되더라. 차라리 남들 기준 가벼운 무게에 횟수를 늘리지..
26.05.14 17:10

(IP보기클릭)211.198.***.***

A: 이 운동을 하면 여기가 아픈데 어떻게 하죠? 의사 : 아픈데 그 운동을 왜 하는거죠?
26.05.14 17:21

(IP보기클릭)220.127.***.***

근데 축구선수들중에서도 인대나 관절수술한사람들 꽤많은데..
26.05.14 17:31

(IP보기클릭)159.123.***.***

윽 요새 어깨운동하고있는데 이걸 본게 다행인건가 하지말아야하나....
26.05.14 17:31

(IP보기클릭)61.76.***.***

운동 안하는 내가 승자인가....근데 왜 이렇게 어깨가 아프지ㅠㅠ
26.05.14 17:34

(IP보기클릭)211.232.***.***

수영이 정말 좋은 운동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좀 놀랍네
26.05.14 17:59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4687278565
어깨빼고 다 좋은운동... | 26.05.15 09:01 | | |

(IP보기클릭)61.85.***.***

턱걸이하다 엘보우 생김ㅠㅠ
26.05.14 18:04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암살ZOT문가
반대로 지가 미쳐서 억지 과부하 안주면 거의 만능인 기관이라는건데 | 26.05.14 18:56 | | |

(IP보기클릭)106.1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암살ZOT문가
저렇게 하라고 만든 관절이 아니여... | 26.05.15 09:02 | | |

(IP보기클릭)27.1.***.***

뭐 어깨가 제일 약하다고? 그럼 어깨를 키우면 되지! 오늘부터 삼각근만 조진다!
26.05.14 19:01

(IP보기클릭)1.213.***.***

턱걸이는 해도 되는거죠?
26.05.14 19:05

(IP보기클릭)182.221.***.***

그렇군. 선생님이 저렇게 말씀하시니 앞으로 운동을 안해야겠다.
26.05.14 19:40

(IP보기클릭)124.137.***.***

어깨 말리는거 때문에 매달리는거 좋다고 했는데 그것도 하지 말아야하나...
26.05.14 19:56

(IP보기클릭)61.101.***.***

아 상체 안해도 되는건 의외네ㅎ 하긴 축구나 농구선수들 보면 하체가 튼실하지 상체는 그닥 안키우더라
26.05.14 20:18

(IP보기클릭)73.191.***.***

플란체같은건 저기 말한것중에 부합되는게 하나도 없는데 해도 되는건가?
26.05.14 20:59

(IP보기클릭)222.232.***.***

버피도 안좋을까?
26.05.14 21:06

(IP보기클릭)61.35.***.***

다리 근육 절대로 만들지마라 여름만 되면 자전거 조금만 타고 허벅지 쓸려서 아프다 땀도많이 난다
26.05.14 23:19

(IP보기클릭)14.47.***.***

운동선수들도 관절 다 망가져서 고생하는데 바디빌더 처럼 운동하면 똑같이 관절수명깍는거지 뭐
26.05.15 00:34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