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a85\uc870","rank":4},{"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b864","rank":-3},{"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9d0\ub538","rank":4},{"keyword":"\ub2c8\ucf00","rank":1},{"keyword":"\uc8fc\uc2dd","rank":-1},{"keyword":"\uc77c\ubcf8","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4},{"keyword":"\ud2b8\ub7fc\ud504","rank":"new"},{"keyword":"\ub358\ud30c","rank":7},{"keyword":"\uba54\ud0c0\ud018\uc2a4\ud2b8","rank":1},{"keyword":"jtbc","rank":6},{"keyword":"\uc774\ub780","rank":-3},{"keyword":"\uc6d0\uc2e0","rank":0},{"keyword":"\uba54\uc774\ud50c","rank":-8},{"keyword":"\uba54\uac00\ubc15\uc2a4","rank":"new"},{"keyword":"Jtbc","rank":"new"},{"keyword":"\ub9c8\ub77c\ud1a4","rank":"new"},{"keyword":"\ub974\ub9dd","rank":"new"}]
(IP보기클릭)1.209.***.***
야비군을 저렇게 굴린다고? 미1친새1끼들인가?
(IP보기클릭)118.235.***.***
확실한건 사단장은 뒤질듯ㅋㅋㅋ
(IP보기클릭)121.191.***.***
미쳤나봐 예비군을 현역도 안 하는 짓을 시키네
(IP보기클릭)121.174.***.***
? 6 to 23??
(IP보기클릭)211.218.***.***
예비군도 훈련에 갈아넣는거보니깐 사단장이 육사출신이 아닌가봐.
(IP보기클릭)106.101.***.***
예비군 정예화 어쩌구하던게 저건가
(IP보기클릭)211.234.***.***
왤케 빡세게 굴려
(IP보기클릭)1.209.***.***
야비군을 저렇게 굴린다고? 미1친새1끼들인가?
(IP보기클릭)211.234.***.***
왤케 빡세게 굴려
(IP보기클릭)121.174.***.***
? 6 to 23??
(IP보기클릭)211.213.***.***
사람 하나 죽었네 아쉽지만 오늘 훈련은 여기까지 | 26.05.14 22:53 | | |
(IP보기클릭)121.140.***.***
(IP보기클릭)220.70.***.***
(IP보기클릭)1.217.***.***
(IP보기클릭)211.107.***.***
나 10년전에 동원훈련 갔을 때도 저 ㅈㄹ은 안했어 ㄷㄷ | 26.05.14 15:39 | | |
(IP보기클릭)1.217.***.***
방탄모도 훈련+이동시에만 벗지말라고 했지 쉬는 도중엔 조교들이 먼저 벗으라고 했는데 | 26.05.14 15:39 | | |
(IP보기클릭)118.235.***.***
내가 3년전까지 갔던 동원도 저러진않았음... | 26.05.14 15:40 | | |
(IP보기클릭)223.39.***.***
저 훈련이 빡세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널널하게 했다는 사람도 있는거 같은데 예비군은 거의 널널했다가 많이 나오는거 봐선 진짜 현역처럼 똑같이 굴리라고 한 새끼 목은 날아가겠지 | 26.05.14 15:42 | | |
(IP보기클릭)218.239.***.***
원래 동원도 그냥 합숙하는 동미참에 가까웠는데...... | 26.05.14 15:44 | | |
(IP보기클릭)211.234.***.***
쌍룡훈련은 예전부터 악명 넘쳤음. 처음에는 현역 부대에 예비군을 끼어서 훈련하는식으로 해서 하도 말나와서 좀 쉬엄쉬엄하는걸로 바뀌었다고 들었는데 ㄷㄷㄷ. | 26.05.14 15:46 | | |
(IP보기클릭)211.234.***.***
나도 동원 두번 서로 다른곳으로 가봤었는데 그냥 갇혀있는게 고역이지 개편했는데 ㄷㄷ 걍 현역병들 어케하는지 시범만 보고 그늘에 앉아있고 얼음물 항상 주고... | 26.05.14 15:47 | | |
(IP보기클릭)58.123.***.***
ㄹㅇ 나도 그랬음..그나마 새벽까지 뭐 언덕배기에 경계세워둔거있는데 그거떄문에 예비군들 다 코찔찔하니까 급하게 바로 다음날 일정 확 풀더라 다들 항의해서 ㅋㅋㅋㅋㅋㅋ | 26.05.14 15:47 | | |
(IP보기클릭)58.126.***.***
나 옛날에 동원갔을때도 저ㅈㄹ은 안했음 저긴 도대체 뭐지? | 26.05.14 21:05 | | |
(IP보기클릭)180.66.***.***
그래서 별명이 "쌍욕훈련" 아냐? 욕이 쉬지않고 터져나오는 기적이 일어난다고 해서. 비 와서 바닥이 진창이라 잠을 도저히 잘 수가 없는데 간부들은 야전침대놓고 자서 걍 뭐 시밤 대폭발. | 26.05.14 22:21 | | |
(IP보기클릭)121.191.***.***
미쳤나봐 예비군을 현역도 안 하는 짓을 시키네
(IP보기클릭)180.66.***.***
23년에도 비슷한 짓 해서 욕쳐먹음. 훈련이 빡세서가 문제가 아니라 준비도 안해놓고 사람 굴리기는 존내 굴려대고 막상 가보면 뭐가 없고 뭐가 안오고 이 지롤쳐서 결국 사람들이 ㅅㅂ ㅅㅂ하면서 그래도 착하게 민원 안넣고 인터넷으로 입털고 말았는데 아시다시피, '인터넷에 써도 왕창 퍼지면 민원넣은게 차라리 자비롭다.' 는 결론이 터짐. | 26.05.14 22:22 | | |
(IP보기클릭)211.218.***.***
예비군도 훈련에 갈아넣는거보니깐 사단장이 육사출신이 아닌가봐.
(IP보기클릭)118.235.***.***
어디서 보니까 3사 출신이란 썰이 있던데 | 26.05.14 15:39 | | |
(IP보기클릭)118.235.***.***
그 육사 애들은 제작년일로 퇴사를 좀... | 26.05.14 16:02 | | |
(IP보기클릭)1.219.***.***
3사 출신 맞음. | 26.05.14 16:36 | | |
(IP보기클릭)180.66.***.***
승진이 직장인에게 중요한 일인건 아는데 사람 죽여가면서 까지 이러는건 아니지. | 26.05.14 22:2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6.101.***.***
예비군 정예화 어쩌구하던게 저건가
(IP보기클릭)122.35.***.***
(IP보기클릭)211.50.***.***
진급날아가는건 당연한거고 해임, 파면가야지 | 26.05.14 15:46 | | |
(IP보기클릭)125.138.***.***
(IP보기클릭)118.235.***.***
확실한건 사단장은 뒤질듯ㅋㅋㅋ
(IP보기클릭)118.235.***.***
뒤지는건 좋은데 모 해병 기열찐빠새끼마냥 시간이 오래걸릴거같아서 죶같다. 정작 죽은사람들은 순식간에 죽어버렸는데 | 26.05.14 15:48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내가 갔을때도 위에서만 존나게 쪼고 현장 중/소대장들은 예비군 아저씨들 컨트롤 가능하겠냐 싶었는데... | 26.05.14 15:43 | | |
(IP보기클릭)112.187.***.***
(IP보기클릭)27.253.***.***
숙영 | 26.05.15 10:21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49.166.***.***
(IP보기클릭)218.154.***.***
(IP보기클릭)112.16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4.54.***.***
(IP보기클릭)211.117.***.***
(IP보기클릭)211.184.***.***
(IP보기클릭)180.66.***.***
와, 시밤 그걸 술담배와 과로에 쪄들은 예비군들이 해내겠냐. 상식적으로.... 허덕이다 퍼지지. | 26.05.14 22:25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50.***.***
(IP보기클릭)110.9.***.***
(IP보기클릭)182.214.***.***
(IP보기클릭)182.215.***.***
어허 잘못하면 븍으로 갈수도 | 26.05.14 15:47 | | |
(IP보기클릭)118.235.***.***
우리 쮸인님 지켜or쿵쾅 | 26.05.14 16:56 | | |
(IP보기클릭)210.126.***.***
현역이 부족하니 예비군을 굴리는구나.
(IP보기클릭)59.1.***.***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18.235.***.***
그딴거 없음 근데 예비군을 너무 놀리면 그거가지고 지1랄하는 지휘관들이 있음 | 26.05.14 15:49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36.38.***.***
(IP보기클릭)180.66.***.***
민원이 제일 크지만 , 어차피 뛰어봐야 저질체력에 지병 있는 예비군들 사고만 더 나니까. 소프트하게 형식상 필요한것만 하는거. 교육장교가 예비군 훈련 너무 약하다니까 군수과장이 너 그러다 예비군 한명이라도 주저앉으면 사단장님 호출당한다고 정줄 잡으라고 하더만. | 26.05.14 22:28 | | |
(IP보기클릭)59.8.***.***
(IP보기클릭)124.60.***.***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18.235.***.***
솔직히 그거 주장한새끼들 전부 다 잡아서 이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게 만들어야됨 | 26.05.14 15:50 | | |
(IP보기클릭)116.45.***.***
(IP보기클릭)58.236.***.***
(IP보기클릭)211.248.***.***
(IP보기클릭)1.238.***.***
(IP보기클릭)140.248.***.***
(IP보기클릭)118.235.***.***
시발 저거 수당으로 치면 얼마냐... 거진 30 되지않나? 야간수당까지 다 쳐서 | 26.05.14 15:51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03.244.***.***
(IP보기클릭)59.6.***.***
(IP보기클릭)118.235.***.***
이딴식으로 병정놀이하면서 병력손실 시킬거면 그냥 기관 자체를 없애는게 나을수도있음 | 26.05.14 15:52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80.66.***.***
쌍용은 하여간 말 존니 나오는 훈련이라. | 26.05.14 22:29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3.198.***.***
(IP보기클릭)113.198.***.***
아니 시발 사건사고 터지는거 보면 북괴가 뭐 경기도만 남겨놓고 한반도 전체 포위해서 총력전 하나봐 ㅅㅂ | 26.05.14 15:48 | | |
(IP보기클릭)175.214.***.***
(IP보기클릭)118.235.***.***
난 진급 기회가 마지막으로 딱 하나남은 똥별1이라 생각함. 하필 그새끼가 나 현역때 우리 방포여단장으로 오는바람에 진짜 고생존나했음 씹새1끼 | 26.05.14 15:5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누구나 예견할 수 있었고 말이 안 된다는 걸 알지만 대가리텅텅 윗대가리들은 모르고 그 주변엔 입다문 벙어리들 밖에 없는 병1신들 | 26.05.14 15:50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45.***.***
해병대 사건 중간관리자랑 하급 간부만 처벌받았나요? | 26.05.14 15:50 | | |
(IP보기클릭)118.235.***.***
써놨잖아 해병대는 진실이 밝혀젔다고 대충읽어본거야?? | 26.05.14 15:52 | | |
(IP보기클릭)121.145.***.***
해병대 사건을 예시로 들면서 헬피엔딩 운운은 아귀가 안 맞지 않나요? | 26.05.14 15:58 | | |
(IP보기클릭)118.235.***.***
해병대도 헬피엔딩각이였던거 기억안남?? 수사단장이 보직걸고 싸워서 그결과 나온건데 뭔 아귀가 안맞음?? 어디서 안맞는건데?? | 26.05.14 16:01 | | |
(IP보기클릭)121.145.***.***
그래서 해병대 사건이 헬피엔딩입니까? 수사단장이 처벌받고 사단장은 빠져나갔습니까? 아닌 걸로 아는데 왜 그게 헬피엔딩각이죠? | 26.05.14 16:05 | | |
(IP보기클릭)118.235.***.***
너 내글 안읽어본거야 아니면 너의 의견에 승패가 있어서 눈감고 물어뜯는거야?? 해병대는 진실이 밝혀졌다고 써놨잖아 승패가 중요한거야 그럼 너가 이겼어 됐지?? 꼬투리 잡고 물어뜯는거 그만해라 | 26.05.14 16:09 | | |
(IP보기클릭)59.13.***.***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18.235.***.***
주둥이로만 실전 fm외치는 지휘관들 있잖아 지들은 시원한 에어컨나오는 곳아니면 그늘에서 뒷짐지고 지적질만 하면서 말이지 | 26.05.14 15:51 | | |
(IP보기클릭)1.237.***.***
(IP보기클릭)211.111.***.***
그건 북쪽 돼지가 있는한 불가능하고, 예비군이 할수있을법한 롤로 제대로 만들어서 훈련해야지, 예비군을 현역쓰듯이 굴리지말고 그냥 유사시 문제없게 주특기 관련 교육시켜주고 (실전은 빡셀수있으니 교육만) 소총 쏘는 훈련하고...이정도만해도 유사시에는 충분하지. | 26.05.14 15:54 | | |
(IP보기클릭)210.94.***.***
뭔 정신나간 소리를 이렇게 당당하게 하냐. 이런글에 추천 박는 넘들은 제정신인가??? | 26.05.15 10:17 | | |
(IP보기클릭)211.111.***.***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39.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