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AI로 모네 화풍 카피하고 평가를 요청함 [78]


profile_image


profile_image (4817407)
230 | 78 | 33001 | 비추력 203780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78
1
 댓글


(IP보기클릭)211.250.***.***

BEST
일단 검색부터 돌려봐야지 하수들
26.05.14 15:32

(IP보기클릭)116.32.***.***

BEST
처음에 올린것부터 진짜같더라 ㅋㅋㅋㅋㅋㅋㅋ
26.05.14 15:31

(IP보기클릭)211.234.***.***

BEST

26.05.14 15:34

(IP보기클릭)119.204.***.***

BEST
선조차도 제대로 못긋는 사람이 무슨
26.05.14 15:31

(IP보기클릭)118.235.***.***

BEST
처음 어그로 끄는거부터 쌔한데 한번이라도 검색해보지 ㅋㅋㅋ
26.05.14 15:32

(IP보기클릭)118.235.***.***

BEST
나도 진짜 페인팅이엇을거라 생각함ㅋㅋㅋㅋ 너무 뻔하잖슴
26.05.14 15:33

(IP보기클릭)89.147.***.***

BEST
어쩌면 우리는 정말로 정보를 먹고 사는 동물일지도
26.05.14 15:33

(IP보기클릭)116.32.***.***

BEST
처음에 올린것부터 진짜같더라 ㅋㅋㅋㅋㅋㅋㅋ
26.05.14 15:31

(IP보기클릭)112.152.***.***

GWAK P
어디서 본거라 진품 아닌가 싶었음ㅋㅋㅋㅋ | 26.05.14 18:30 | | |

(IP보기클릭)119.204.***.***

BEST
선조차도 제대로 못긋는 사람이 무슨
26.05.14 15:31

(IP보기클릭)121.185.***.***

김치칼국수
??? : (긁) | 26.05.14 15:36 | | |

(IP보기클릭)125.133.***.***

김치칼국수
양경일 : 허허 | 26.05.14 15:37 | | |

(IP보기클릭)211.250.***.***

BEST
일단 검색부터 돌려봐야지 하수들
26.05.14 15:32

(IP보기클릭)112.161.***.***

ㅋㅋㅋㅋㅋㅋㅋ
26.05.14 15:32

(IP보기클릭)118.235.***.***

BEST
처음 어그로 끄는거부터 쌔한데 한번이라도 검색해보지 ㅋㅋㅋ
26.05.14 15:32

(IP보기클릭)118.235.***.***

그럴거같더라
26.05.14 15:33

(IP보기클릭)118.235.***.***

찰스 데스킨스의 말은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봄. 저 작품 자체에 대한 평가를 하는 거라기보다는 AI 생성물을 예술이라고 할 수 있느냐라는 논점을 가지고 하는 얘기니까.
26.05.14 15:33

(IP보기클릭)89.147.***.***

제뤼
근데 노이즈 흩뿌려진게 예술이 아니라 한다면 현대미술 상당수는 예술이 아니게 되어버림. 물론 자신들 만의 돈잔치로 욕먹기는 하는데 예술의 시류가 나치한테 한대 얻어맞고 작가의 의도를 얼마나 잘 보여주는가 로 평가받는거 보면 넓은 의미에서 예술이 맞음. 물론 그럴려면 이상한 행동 하는것도 의도가 참신하면 좋은 예술로 여겨야겠지만.... | 26.05.14 15:39 | | |

(IP보기클릭)175.209.***.***

O'brien
그러면 예술이 아니지 않을까. | 26.05.14 15:40 | | |

(IP보기클릭)118.235.***.***

제뤼

AI 생성물이 자연 생성된 것도 아니고 프롬프트라는 의도가 들어갔으면 예술이라고 볼 수도 있지. 의도가 적게 들어갔다고 예술이 아니라면 액션 페인팅이나 위에 있는 이건용 작가의 그림도 예술이 아니자너. 예술사를 보면 “이것도 예술이냐?”에 대한 답의 연속이었는데. 돌이켜 보면 “이것도 저것도 그것도 다 예술인데, 서로 합의할 수 있으면 예술이라고 합시다.”정도로 합의된 듯 함. 데미안 허스트의 파리는 미술관에 미술품으로 전시되는데, 우리가 일상에서 만나는 파리는 그러지 못하는 이유가 “합의” 여부 뿐이니까. | 26.05.14 15:56 | | |

(IP보기클릭)118.235.***.***

O'brien
현대 예술로 오면 의도가 없는 경우도 많아서. 의도로 예술인지 아닌지를 따지기는 어렵지. | 26.05.14 15:57 | | |

(IP보기클릭)27.115.***.***

NULLIFY
아예 의도가 없는 방향으로도 나간건 처음 들어봤네요 혹시 대표적인 작가 한명만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 26.05.14 16:14 | | |

(IP보기클릭)118.235.***.***

O'brien

그런 경우는 작가가 되려는 의도도 없는데 대표 작가도 있을 수 없지. 다만 비슷한 사례인 2016년도 SFMOMA에서 학생들이 현대예술을 조롱하려는 의도로 대충 바닥에 안경을 내려놓고 그럴듯한 설명문만 붙여뒀는데. 관객들이 예술이라고 판단해서 예술품처럼 사고하고 대한 경우가 있자너. 그리고 앞서 말한 데미안 허스트의 파리와 우리가 일상에서 접하는 파리가 다른 점이 없지만 관객들이 “데미안 허스트의 파리는 예술이다.”라고 판단한 순간 일상의 파리와 다른 예술이 된 거자너. 즉, 예술의 의도는 창작자에게 있는게 아니라 관객에게 있는거임. 내가 대작 예술품을 만들어서 의도를 설파해도 어떤 관객도 없다면 그건 예술이 아니라 그저 나의 자기 만족이 되는건데. 너가 떨어뜨린 주머니 속 쓰레기를 관객들이 보고 예술로 판단한다면 예술이 되는거지. | 26.05.14 16:33 | | |

(IP보기클릭)118.235.***.***

O'brien
그 말이 옳다는 게 아니라 충분히 논의할 가치가 있는 영역이라는 얘기임. 나머지는 모네 작품을 AI생성물로 전제하는 오류를 바탕으로 비난을 한 거라면 찰스 데스킨스는 그런 오류 없이 논쟁을 제기한 거니까. | 26.05.14 16:53 | | |

(IP보기클릭)27.115.***.***

제뤼
다시 읽어보니 맞는 말이네요 | 26.05.14 16:55 | | |

(IP보기클릭)89.147.***.***

BEST
어쩌면 우리는 정말로 정보를 먹고 사는 동물일지도
26.05.14 15:33

(IP보기클릭)118.235.***.***

BEST
나도 진짜 페인팅이엇을거라 생각함ㅋㅋㅋㅋ 너무 뻔하잖슴
26.05.14 15:33

(IP보기클릭)223.38.***.***

역시 원본이 맞았군 ㅋㅋ
26.05.14 15:33

(IP보기클릭)223.38.***.***

東方☯藤原妹紅
이름 드립으로 클로드가 그렸다고 했으면 더 꿀잼이었을텐데 ㅋㅋ | 26.05.14 15:34 | | |

(IP보기클릭)183.107.***.***

26.05.14 15:33

(IP보기클릭)219.240.***.***

모네가 그린 수련 그림이 한둘이 아니라 ㅋㅋㅋㅋ
26.05.14 15:33

(IP보기클릭)118.235.***.***

욕하는 애들도 검색은 좀 해라ㅋㅋㅋ
26.05.14 15:33

(IP보기클릭)210.204.***.***

그러니까 모네 화풍을 알았어야지
26.05.14 15:33

(IP보기클릭)106.101.***.***

어우 내가 다 부끄러
26.05.14 15:33

(IP보기클릭)211.234.***.***

BEST

26.05.14 15:34

(IP보기클릭)223.38.***.***

햄부기살인마
ㅋㅋㅋㅋㅋㄱ | 26.05.14 15:34 | | |

(IP보기클릭)222.114.***.***

내 이럴줄 알았다
26.05.14 15:34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4.42.***.***

자칭 그림 보는 눈 가졌도르충들 또 1패 적립 ㅋ
26.05.14 15:34

(IP보기클릭)175.223.***.***

클로드? 이거이거 모네부터가 ai였구나!!
26.05.14 15:34

(IP보기클릭)106.101.***.***

26.05.14 15:35

(IP보기클릭)175.209.***.***

26.05.14 15:35

(IP보기클릭)89.147.***.***

벗바
???: 요즘 ai 수준 하고는. 사람의 엉망진창 그림 느낌이 하나도 안나잖아? | 26.05.14 15:37 | | |

(IP보기클릭)39.127.***.***

말하는 거에서 각이 느껴지더라니 역시나
26.05.14 15:35

(IP보기클릭)211.44.***.***

왠지 예상할 수 있었던 반전(?)이네.
26.05.14 15:35

(IP보기클릭)118.235.***.***

虛空
알렉산더 대왕의 매듭 이야기나 콜럼버스의 달걀 이야기처럼. 알고 나면 별거 아니고 예상할 수 있지만, 알기 전에는 모르는 경우니까. | 26.05.14 16:00 | | |

(IP보기클릭)211.235.***.***

이유가 무엇이 되었든, 대상이 사람이든 아니든 그냥 상대방을 인정하기 싫을 뿐인거임.AI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음
26.05.14 15:35

(IP보기클릭)61.72.***.***

???: 아 저거 클로드 쓴거네ㅡㅡ
26.05.14 15:35

(IP보기클릭)172.226.***.***

ㅂㅣ추
클로드가 그리긴 했지 | 26.05.14 15:39 | | |

(IP보기클릭)121.161.***.***

얼굴 가려놓은 슈트핏 사진 평가해달라고 올린 글 다음에 원본 올리는거 생각나네
26.05.14 15:36

(IP보기클릭)182.215.***.***

일단 AI가 저런 ㅂㅅ헤이터들 걸러낼 수 있다는게 증명됐네
26.05.14 15:36

(IP보기클릭)210.126.***.***

AI 그림에는 두부류가 남았다 꺠어나있는 생선 주둥아리의 무언가를 가장한 무언가와 그냥 분탕이 치고 싶은 분탕들
26.05.14 15:36

(IP보기클릭)223.39.***.***

난 사실 모네그림 자주 안봐서 구별 불가능이긴해 씹덕그림도 ai그림체를 아는거지 거기서 벗어나면 모르고 ㅋㅋ
26.05.14 15:38

(IP보기클릭)106.101.***.***

아 모네 그렇게 안봤는데 ai로 그렸던거네~
26.05.14 15:38

(IP보기클릭)121.161.***.***

현대미술은 정보를 기반으로 가치가 형성되는거니까 과거의 미술도 목적에 따라 현대미술로 바뀔 수 있구나
26.05.14 15:38

(IP보기클릭)118.235.***.***

뭔가 모네 원본으로 낚는건가 싶었는데ㅋㅋㅋㅋ
26.05.14 15:39

(IP보기클릭)220.119.***.***

이미지 검색도 되는 시대인데... 꽁트를 찍다니. ㅋㅋㅋ
26.05.14 15:39

(IP보기클릭)58.237.***.***

ai 없을때도 유명 화가 그림 올려놓고 평가 받는 일 많았잖아 ㅋㅋㅋ
26.05.14 15:39

(IP보기클릭)211.193.***.***

(대충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할배 그림)
26.05.14 15:42

(IP보기클릭)118.45.***.***

코딩노예48

| 26.05.14 17:00 | | |

(IP보기클릭)121.187.***.***

아하 모네는 그림을 못그렸구나!!!
26.05.14 15:43

(IP보기클릭)121.175.***.***

클로드가 그린거 맞잖아?
26.05.14 15:45

(IP보기클릭)118.218.***.***

클로드) 팩트임
26.05.14 15:45

(IP보기클릭)118.235.***.***

진짜 모네 그림인줄도 모르면서 저렇게 아는척한거야? ㅋㅋㅋㅋㅋㅋㅋ
26.05.14 15:46

(IP보기클릭)118.235.***.***

3617304045
지적하는것도 구체적인 답변도 아니고 그냥 구림 못생김 아무튼 의도가 없음 ㅋㅋㅋ 저런 애들때문에 제대로 그림그리는 사람들 머리만 아픈거임 | 26.05.14 15:49 | | |

(IP보기클릭)14.47.***.***

옛날에 식민지 개척하던 시절에는 예술품이 가지는 미적 아름다움보다 그 예술품에 얽힌 사연과 그걸 증빙하는 자료를 세트로 묶어서 가치 책정했다함
26.05.14 15:46

(IP보기클릭)61.40.***.***


아 AI야짤 아니라고요
26.05.14 15:46

(IP보기클릭)220.123.***.***

조류 찌꺼기라고 지적한건 그거네. 나뭇잎이 수면에 반사되서 거꾸로 그려진거... 하늘이 비쳐서 폭포처럼 보이는 것도 있고, 같은 풍광인데 시간이 다른 것도 있음. 모네가 그린 연꽃들은 디게 많지만 다 보는 맛이 다름. 근데 모르고 보면 진짜 ai가 대충 그린다 하긴 하겠다. 한 순간을 담기 위해 빠르게 그리는 그게 인상주의 특징이지만 ㅋㅋㅋㅋ
26.05.14 15:58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8.235.***.***

제대로 낚았네ㅋㅋㅋ 븅신들 많음.
26.05.14 15:59

(IP보기클릭)121.181.***.***

AI딸깍충들만큼이나 AI라고 덮어놓고 욕하는새끼들도 동급이지 둘 다 똑같이 세상에 도움안됨
26.05.14 16:01

(IP보기클릭)220.127.***.***

전개가 너무 뻔한데
26.05.14 16:02

(IP보기클릭)121.139.***.***

그럴줄 알았다 ㅋㅋㅋ
26.05.14 16:05

(IP보기클릭)1.240.***.***

근데 이게 어쩌면 ai에 대한 증오가 아닌 모네 그림에 대한 요즘 사람들의 객관적 평가가 일지도? 서양 미술사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화가 모네의 명성, 명화의 가치, 뭐 이런 것들이 전부 배제된, 오직 저 그림, 모네의 수련이란 작품 딱 하나만 놓고 평가한, 그림 그 자체만의 대한 객관적 평가인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 것임
26.05.14 16:29

(IP보기클릭)121.154.***.***

PM371
애초에 예술이란게 그런 분야긴 해. 완전히 똑같은 작품을 내놓고, 누구 이름을 거느냐에 따라 평가와 가격이 달라지니. | 26.05.14 16:54 | | |

(IP보기클릭)1.240.***.***

제텔
애초 정답이 없는 분야이니, 평가에도 절대적 기준이 없을텐데, 그래서 난 저 평가들이 마냥 틀린 평가들인 것 같지는 않음. 위대한 업적을 남긴 화가의 작품이니 아무나 함부로 평가해선 안된다 생각도 안하고 ㅎ 저 평가들 중에 특히, 주체와 객체 사이 경계 감각이 없고 오직 색만 보인다, 이 얘긴 인상주의 화풍에 대한 적절한 얘기 같기도 하고 ㅋ | 26.05.14 17:19 | | |

(IP보기클릭)39.7.***.***

그냥 봐도 모네 그림인데.... 편향적 잣대 씌우면 다 저러는 듯
26.05.14 16:46

(IP보기클릭)218.147.***.***

사람은 결론 정해놓고 행동함.
26.05.14 16:47

(IP보기클릭)118.43.***.***

팩트는 클로드가 그림
26.05.14 17:16

(IP보기클릭)211.198.***.***

질문 보자마자 저럴거 같았다 ㅋㅋㅋ
26.05.14 17:18

(IP보기클릭)106.101.***.***

진짜 모네 그림이랑 뭐가 다르지? 했던 내가 승리자 ㅋㅋ
26.05.14 18:26

(IP보기클릭)211.203.***.***

우린 저 사람들을 보고 좃문가라는 호칭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26.05.14 18:43

(IP보기클릭)1.231.***.***

예술이란 게 결국 창작자의 삶과 생각이 담긴 결과물이라고 봄. 그래서 AI든 사진이든 모래성이든, 의도와 감정이 들어가면 다 예술이라 할 수 있지. 근데 그냥 버튼 한 번 눌러서 수십 장 뽑고 그중 하나 고르는 걸 과연 ‘예술’이라 할 수 있을까? 공장에서 찍어내는 그림이랑 비슷한 문제라 참 애매하다고 생각해
26.05.14 21:45

(IP보기클릭)169.213.***.***


26.05.14 23:01

(IP보기클릭)59.8.***.***

방금 그록한테 똑같이 질문했더니, 개똑같이 그렸는데 문제점이 몇가지 있다고 지적함. 이후 진짜 모네라고 밝혔더니, 내가 ai라서 속인거냐, 아니면 ai가 만들걸 진짜 모네라고 지금 속이고 있는거냐 되물음. 왜 속았냐고 물어보니, 니가 명확하게 ai로 만들었다고 말했기에 거기에 답을 줬담. 이후 다른 진짜 모네 그림 ai로 만들었다고 똑같이 질문하니, 구라까지 말라고 이거 진짜라 함. 두번은 안속음. 이후 ai로 만든 고흐 작품 보여주면서 이 그림 제목 알려달라니깐, 이게 고흐꺼 아니라고 이제 찾아보고 대답하니 날 속이려고 하지 말라함.
26.05.14 23:46

(IP보기클릭)222.103.***.***

이런데 낚이다니 하수들이네 ㅎㅎ
26.05.15 01:22

(IP보기클릭)183.97.***.***

AI는 "아부"가 기본임...
26.05.15 10:09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