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c774\uc885\ubc94","rank":0},{"keyword":"\uba85\uc870","rank":2},{"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b864","rank":0},{"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c6d0\uc2e0","rank":0},{"keyword":"\uc778\ubc29","rank":"new"},{"keyword":"\ub9d0\ub538","rank":0},{"keyword":"\ub2c8\ucf00","rank":0},{"keyword":"\uc820\ub808\uc2a4","rank":-3},{"keyword":"\uc0dd\uad6c\uba4d","rank":1},{"keyword":"\ud638\uc2dc\ub178","rank":2},{"keyword":"jtbc","rank":-3},{"keyword":"\ub358\ud30c","rank":-1},{"keyword":"\ub370\ube4c\ub9e8","rank":"new"},{"keyword":"\ub9c8\ub77c\ud1a4","rank":"new"},{"keyword":"\uc8fc\uc2dd","rank":-6},{"keyword":"@","rank":-1},{"keyword":"\uc724\uac00\ub188","rank":"new"},{"keyword":"\uac74\ub2f4","rank":-4}]
(IP보기클릭)211.250.***.***
일단 검색부터 돌려봐야지 하수들
(IP보기클릭)116.32.***.***
처음에 올린것부터 진짜같더라 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19.204.***.***
선조차도 제대로 못긋는 사람이 무슨
(IP보기클릭)118.235.***.***
처음 어그로 끄는거부터 쌔한데 한번이라도 검색해보지 ㅋㅋㅋ
(IP보기클릭)118.235.***.***
나도 진짜 페인팅이엇을거라 생각함ㅋㅋㅋㅋ 너무 뻔하잖슴
(IP보기클릭)89.147.***.***
어쩌면 우리는 정말로 정보를 먹고 사는 동물일지도
(IP보기클릭)116.32.***.***
처음에 올린것부터 진짜같더라 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12.152.***.***
어디서 본거라 진품 아닌가 싶었음ㅋㅋㅋㅋ | 26.05.14 18:30 | | |
(IP보기클릭)119.204.***.***
선조차도 제대로 못긋는 사람이 무슨
(IP보기클릭)121.185.***.***
??? : (긁) | 26.05.14 15:36 | | |
(IP보기클릭)125.133.***.***
양경일 : 허허 | 26.05.14 15:37 | | |
(IP보기클릭)211.250.***.***
일단 검색부터 돌려봐야지 하수들
(IP보기클릭)112.161.***.***
(IP보기클릭)118.235.***.***
처음 어그로 끄는거부터 쌔한데 한번이라도 검색해보지 ㅋㅋㅋ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89.147.***.***
근데 노이즈 흩뿌려진게 예술이 아니라 한다면 현대미술 상당수는 예술이 아니게 되어버림. 물론 자신들 만의 돈잔치로 욕먹기는 하는데 예술의 시류가 나치한테 한대 얻어맞고 작가의 의도를 얼마나 잘 보여주는가 로 평가받는거 보면 넓은 의미에서 예술이 맞음. 물론 그럴려면 이상한 행동 하는것도 의도가 참신하면 좋은 예술로 여겨야겠지만.... | 26.05.14 15:39 | | |
(IP보기클릭)175.209.***.***
그러면 예술이 아니지 않을까. | 26.05.14 15:40 | | |
(IP보기클릭)118.235.***.***
AI 생성물이 자연 생성된 것도 아니고 프롬프트라는 의도가 들어갔으면 예술이라고 볼 수도 있지. 의도가 적게 들어갔다고 예술이 아니라면 액션 페인팅이나 위에 있는 이건용 작가의 그림도 예술이 아니자너. 예술사를 보면 “이것도 예술이냐?”에 대한 답의 연속이었는데. 돌이켜 보면 “이것도 저것도 그것도 다 예술인데, 서로 합의할 수 있으면 예술이라고 합시다.”정도로 합의된 듯 함. 데미안 허스트의 파리는 미술관에 미술품으로 전시되는데, 우리가 일상에서 만나는 파리는 그러지 못하는 이유가 “합의” 여부 뿐이니까. | 26.05.14 15:56 | | |
(IP보기클릭)118.235.***.***
현대 예술로 오면 의도가 없는 경우도 많아서. 의도로 예술인지 아닌지를 따지기는 어렵지. | 26.05.14 15:57 | | |
(IP보기클릭)27.115.***.***
아예 의도가 없는 방향으로도 나간건 처음 들어봤네요 혹시 대표적인 작가 한명만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 26.05.14 16:14 | | |
(IP보기클릭)118.235.***.***
그런 경우는 작가가 되려는 의도도 없는데 대표 작가도 있을 수 없지. 다만 비슷한 사례인 2016년도 SFMOMA에서 학생들이 현대예술을 조롱하려는 의도로 대충 바닥에 안경을 내려놓고 그럴듯한 설명문만 붙여뒀는데. 관객들이 예술이라고 판단해서 예술품처럼 사고하고 대한 경우가 있자너. 그리고 앞서 말한 데미안 허스트의 파리와 우리가 일상에서 접하는 파리가 다른 점이 없지만 관객들이 “데미안 허스트의 파리는 예술이다.”라고 판단한 순간 일상의 파리와 다른 예술이 된 거자너. 즉, 예술의 의도는 창작자에게 있는게 아니라 관객에게 있는거임. 내가 대작 예술품을 만들어서 의도를 설파해도 어떤 관객도 없다면 그건 예술이 아니라 그저 나의 자기 만족이 되는건데. 너가 떨어뜨린 주머니 속 쓰레기를 관객들이 보고 예술로 판단한다면 예술이 되는거지. | 26.05.14 16:33 | | |
(IP보기클릭)118.235.***.***
그 말이 옳다는 게 아니라 충분히 논의할 가치가 있는 영역이라는 얘기임. 나머지는 모네 작품을 AI생성물로 전제하는 오류를 바탕으로 비난을 한 거라면 찰스 데스킨스는 그런 오류 없이 논쟁을 제기한 거니까. | 26.05.14 16:53 | | |
(IP보기클릭)27.115.***.***
다시 읽어보니 맞는 말이네요 | 26.05.14 16:55 | | |
(IP보기클릭)89.147.***.***
어쩌면 우리는 정말로 정보를 먹고 사는 동물일지도
(IP보기클릭)118.235.***.***
나도 진짜 페인팅이엇을거라 생각함ㅋㅋㅋㅋ 너무 뻔하잖슴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3.38.***.***
이름 드립으로 클로드가 그렸다고 했으면 더 꿀잼이었을텐데 ㅋㅋ | 26.05.14 15:34 | | |
(IP보기클릭)183.107.***.***
(IP보기클릭)219.240.***.***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0.204.***.***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23.38.***.***
ㅋㅋㅋㅋㅋㄱ | 26.05.14 15:34 | | |
(IP보기클릭)222.114.***.***
(IP보기클릭)14.42.***.***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75.209.***.***
(IP보기클릭)89.147.***.***
???: 요즘 ai 수준 하고는. 사람의 엉망진창 그림 느낌이 하나도 안나잖아? | 26.05.14 15:37 | | |
(IP보기클릭)39.127.***.***
(IP보기클릭)211.44.***.***
(IP보기클릭)118.235.***.***
알렉산더 대왕의 매듭 이야기나 콜럼버스의 달걀 이야기처럼. 알고 나면 별거 아니고 예상할 수 있지만, 알기 전에는 모르는 경우니까. | 26.05.14 16:00 | | |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61.72.***.***
(IP보기클릭)172.226.***.***
클로드가 그리긴 했지 | 26.05.14 15:39 | | |
(IP보기클릭)121.161.***.***
(IP보기클릭)182.215.***.***
(IP보기클릭)210.126.***.***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1.16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0.119.***.***
(IP보기클릭)58.237.***.***
(IP보기클릭)211.193.***.***
(IP보기클릭)118.45.***.***
| 26.05.14 17:00 | | |
(IP보기클릭)121.187.***.***
(IP보기클릭)121.175.***.***
(IP보기클릭)118.21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지적하는것도 구체적인 답변도 아니고 그냥 구림 못생김 아무튼 의도가 없음 ㅋㅋㅋ 저런 애들때문에 제대로 그림그리는 사람들 머리만 아픈거임 | 26.05.14 15:49 | | |
(IP보기클릭)14.47.***.***
(IP보기클릭)61.40.***.***
아 AI야짤 아니라고요
(IP보기클릭)220.123.***.***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81.***.***
(IP보기클릭)220.127.***.***
(IP보기클릭)121.139.***.***
(IP보기클릭)1.240.***.***
(IP보기클릭)121.154.***.***
애초에 예술이란게 그런 분야긴 해. 완전히 똑같은 작품을 내놓고, 누구 이름을 거느냐에 따라 평가와 가격이 달라지니. | 26.05.14 16:54 | | |
(IP보기클릭)1.240.***.***
애초 정답이 없는 분야이니, 평가에도 절대적 기준이 없을텐데, 그래서 난 저 평가들이 마냥 틀린 평가들인 것 같지는 않음. 위대한 업적을 남긴 화가의 작품이니 아무나 함부로 평가해선 안된다 생각도 안하고 ㅎ 저 평가들 중에 특히, 주체와 객체 사이 경계 감각이 없고 오직 색만 보인다, 이 얘긴 인상주의 화풍에 대한 적절한 얘기 같기도 하고 ㅋ | 26.05.14 17:19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18.147.***.***
(IP보기클릭)118.43.***.***
(IP보기클릭)211.198.***.***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11.203.***.***
(IP보기클릭)1.231.***.***
(IP보기클릭)169.213.***.***
(IP보기클릭)59.8.***.***
(IP보기클릭)222.103.***.***
(IP보기클릭)18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