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스타크래프트1 역사상 최고의 장면.gif [40]


profile_image_default


(5155366)
51 | 40 | 28410 | 비추력 38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40
1
 댓글


(IP보기클릭)118.235.***.***

BEST
몽상가 ㅋㅋㅋ ㄹㅇ 별명 참 잘 지었다고 느낌.
26.05.14 15:12

(IP보기클릭)118.235.***.***

BEST
저때 이후로 할루시 리콜같은 플토 전술 폭이 늘어남
26.05.14 15:19

(IP보기클릭)1.209.***.***

BEST
대부분이 하템을 스톰 힘싸움으로 썼을 거임. 이병민이 저때 그래서 진짜 아무 대응도 못하고 당함.
26.05.14 15:17

(IP보기클릭)211.37.***.***

BEST
초창기 스타는 그냥 물량 싸움이었지, 드랍 같은건 생각도 못했다고 함. 전략이 확립되고 너도나도 쓰게되었다고 함
26.05.14 15:53

(IP보기클릭)210.217.***.***

BEST
스타 진짜 전성기는 2천년 넘어가서 였거든.
26.05.14 15:55

(IP보기클릭)220.117.***.***

BEST
써본사람도 있을거고 이론상으로 없었을리가 없었으나 프로게임에서 쓰는 것은 또 다른문제 아비터 - 공중 유닛 테크 최고점 하이템플러 - 지상유닛 테크 최고점 초중반에 빡빡한 유닛 운영 + 테크별로 건물이 나뉘는 프로토스 특성 + 스톰용으로도 부족한 하템의 마나 생각하면 할루시네이션을 별도로 연구하는 비용이나 아비터 트리뷰널 짓고 가수 퍼먹는 아비터 뽑고 리콜 연구하는것 자체가 꽤나 어려운 일이기는 함.
26.05.14 17:02

(IP보기클릭)211.234.***.***

BEST
그건 걍 공방에서 양학하며 하던거 아닌가
26.05.14 15:50

(IP보기클릭)59.18.***.***

싸베를 뽑았어야지
26.05.14 15:11

(IP보기클릭)211.51.***.***

나도 이거를 꼽음 실시간으로 봤는데 ㄹㅇ루다 소름돋음
26.05.14 15:12

(IP보기클릭)118.235.***.***

BEST
몽상가 ㅋㅋㅋ ㄹㅇ 별명 참 잘 지었다고 느낌.
26.05.14 15:12

(IP보기클릭)118.235.***.***

디스펜테리아
낭만도 있고 개쩔긴했어 | 26.05.14 15:12 | | |

(IP보기클릭)1.209.***.***

디스펜테리아
저때 지어졌던가 몽상가 토스. | 26.05.14 15:18 | | |

(IP보기클릭)118.235.***.***

RexTaple
ㅇㅇ | 26.05.14 15:19 | | |

(IP보기클릭)183.102.***.***

디스펜테리아
강민 선수 뭐하는 거죠? => 졸 잼 경기 | 26.05.14 15:49 | | |

(IP보기클릭)122.47.***.***

디스펜테리아
대부분 망상에서 끝나는걸 진짜 손으로 했엌ㅋㅋㅋㅋㅋㅋ | 26.05.14 15:55 | | |

(IP보기클릭)210.113.***.***

emp마렵네
26.05.14 15:13

(IP보기클릭)121.152.***.***

근데 진짜 할루시 걸고 리콜 쓰는 걸 20세기 안으로 안 해봤다고?
26.05.14 15:13

(IP보기클릭)1.209.***.***

BEST
기회를위기로
대부분이 하템을 스톰 힘싸움으로 썼을 거임. 이병민이 저때 그래서 진짜 아무 대응도 못하고 당함. | 26.05.14 15:17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기회를위기로
저때 이후로 할루시 리콜같은 플토 전술 폭이 늘어남 | 26.05.14 15:19 | | |

(IP보기클릭)211.37.***.***

BEST
기회를위기로
초창기 스타는 그냥 물량 싸움이었지, 드랍 같은건 생각도 못했다고 함. 전략이 확립되고 너도나도 쓰게되었다고 함 | 26.05.14 15:53 | | |

(IP보기클릭)210.217.***.***

BEST
기회를위기로
스타 진짜 전성기는 2천년 넘어가서 였거든. | 26.05.14 15:55 | | |

(IP보기클릭)220.117.***.***

BEST
기회를위기로
써본사람도 있을거고 이론상으로 없었을리가 없었으나 프로게임에서 쓰는 것은 또 다른문제 아비터 - 공중 유닛 테크 최고점 하이템플러 - 지상유닛 테크 최고점 초중반에 빡빡한 유닛 운영 + 테크별로 건물이 나뉘는 프로토스 특성 + 스톰용으로도 부족한 하템의 마나 생각하면 할루시네이션을 별도로 연구하는 비용이나 아비터 트리뷰널 짓고 가수 퍼먹는 아비터 뽑고 리콜 연구하는것 자체가 꽤나 어려운 일이기는 함. | 26.05.14 17:02 | | |

(IP보기클릭)59.8.***.***

雪風 Maive
ㅇㅇ 피씨방에서 친구들이랑 뭐 10분 러쉬 이런거 정하고 막 싸울때 할루시 쓰고 리콜하고 그랬음. 근데 프로 무대에서 할루시를 찍고 아비터까지 가는 과정이 힘들었고, 강민이 맵을 잘 이해해서 그걸 해낸거임. | 26.05.14 23:28 | | |

(IP보기클릭)115.95.***.***

雪風 Maive
이런거 유도 할려고, 섬맵, 반 섬맵 같은게 만들어 지기도 했죠. 헌터 같은 지상전 맵은 저그나 테란 아니고서는 아비터 드랍은 상상하기 힘들죠. | 26.05.15 08:13 | | |

(IP보기클릭)14.54.***.***

얼마나 오래됬으면 안보여 ㅋㅋㅋㅋㅋ
26.05.14 15:20

(IP보기클릭)116.46.***.***

캐리어 환상 쓰고 항복 받아내는거 있지 안나?
26.05.14 15:48

(IP보기클릭)211.234.***.***

BEST
ckdrlehtk 123
그건 걍 공방에서 양학하며 하던거 아닌가 | 26.05.14 15:50 | | |

(IP보기클릭)222.111.***.***

ckdrlehtk 123
프로레벨에서는 있을수가 없는게 상대가 얼마 먹고 그정도면 어느정도 나온다는게 머리속에 들어있는 사람들이랑 하는거라 | 26.05.14 15:53 | | |

(IP보기클릭)118.235.***.***

ckdrlehtk 123
https://youtube.com/shorts/_BKx9APIUc0?si=rN9W0JXmzb6qACI4 그건 파고 | 26.05.14 15:56 | | |

(IP보기클릭)116.46.***.***

디스펜테리아
내가 본건 이게 아니긴해 | 26.05.14 16:20 | | |

(IP보기클릭)118.235.***.***

ckdrlehtk 123
대회기준으론 없거나, 있었어도 영상이 없는 듯? 찾아봐도 강민햄 영상이나 유튜버들이 올린것밖에 없네. 대회영상이 없엉 | 26.05.14 16:23 | | |

(IP보기클릭)116.46.***.***

디스펜테리아
오래되긴헀어 진짜로 엄청 오래된 영상이긴해 | 26.05.14 16:25 | | |

(IP보기클릭)118.235.***.***

ckdrlehtk 123
ㅇㅎ 있긴했나보구나 | 26.05.14 16:32 | | |

(IP보기클릭)112.175.***.***

최초로 저 전술 본사람들은 소름돋겠네
26.05.14 15:48

(IP보기클릭)121.168.***.***

목마 당하는 트로이의 기분
26.05.14 15:54

(IP보기클릭)183.104.***.***

임요환이 메딕으로 옵티컬 플레어 개발해서 캐리어 거의 1부대 장님으로 만드는거 진짜 지리는데ㅋㅋㅋ
26.05.14 16:22

(IP보기클릭)118.235.***.***

사이안
https://youtube.com/shorts/LjzAtmlopVc?si=oYrt_rR595Zh-3Pd 그거 락다운 아님? 옵티컬 캐리어는 의미 없지않나... 원거리유닛은 시야 2로 줄어도 시야만 제공되면 공격이 가능하기에 큰 패널티는 아닐걸? | 26.05.14 16:31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8.235.***.***

사이안
옵티컬은 보통 디텍팅 유닛에 걸었던 것 같은디 | 26.05.14 16:31 | | |

(IP보기클릭)106.101.***.***

사이안
옵티컬 옵저버에 걸어서 클로킹 레이스 쓰는거였던거 같은데 임요환 맞나? | 26.05.14 17:36 | | |

(IP보기클릭)115.140.***.***

하늘빛설탕
오버로드에 옵티컬 걸어서 레이스로 쓸어 담는게 정말 충격적이긴 했지 | 26.05.14 17:44 | | |

(IP보기클릭)223.38.***.***

머엽일줄..
26.05.14 16:25

(IP보기클릭)222.113.***.***

나도 이게 스타1 최고의 전술인 것 같음. 아쉬운건 온겜넷이 아니라 엠겜 msl에서 나온거라 사람들이 많이 모르더라 스타 리마스터인가 나올때 온겜에서 해준 역대경기 리플레이에서도 안나오고..
26.05.14 17:04

(IP보기클릭)118.223.***.***

창의적의 전술의 시초는 역시 ' 우주류 김대기 ' 선수였음. 커맨드센터 띄워서 상대편 정찰하는 테란 전술.
26.05.14 18:31

(IP보기클릭)219.255.***.***

해설가들도 강민이 아비터 준비할 때부터 리콜 드랍할 거란 것까진 너무 잘 알았지 다만 섬맵이라 터렛과 골리앗으로 도배된 상태라 이게 과연 먹힐까 반신반의하고 있었는데 아비터에 할루시가 걸린 순간, 해설가 포함 관객 모두 허를 찔리고 탄성을 지르면서 저 명장면이 완성된 거
26.05.14 21:19

(IP보기클릭)61.35.***.***

26.05.14 23:30

(IP보기클릭)106.246.***.***

섬맵에서 얼마나 테란이 개지랄 같았으면.. 이란 생각이 더 든다 ㅋ
26.05.15 09:27

(IP보기클릭)211.33.***.***

이거 고딩때 라이브로 봤는데 개쩔었음 스캔으로 아비터 리콜할거를 이병민이 알고있었는데 할루시네이션으로ㄷㄷ
26.05.15 12:03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