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한 때 일본의 사회문제였던 500원 사건 [30]


profile_image

profile_image (5320552)
106 | 30 | 32628 | 비추력 2336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30
1
 댓글


(IP보기클릭)118.235.***.***

BEST
일본 십새들이 한국 500원 보다 나중에 지들이 따라해서 만들어놓고 우리보고 바꾸라고 지1랄함 일본의 원조논란은 매번 이렇다니까
26.05.13 13:17

(IP보기클릭)211.214.***.***

BEST
혐한 국까 할려고 저거 들고 나왔는데 작정하고 파보니까 중국 8ㅡ9할 일본 1 ㅡ 2할이었댄나
26.05.13 13:16

(IP보기클릭)118.235.***.***

BEST
(대충 한국 500원이 더 먼저나왔나는 댓글)
26.05.13 13:11

(IP보기클릭)222.119.***.***

BEST
같은 사이즈로 흠집내는 기계가 있고 그걸로 몇번 후려갈기면 500원짜리 동전이 500엔 무게에 근접하는지 그래서 자판기가 그걸 500엔으로 인식하는지 계산했나보네
26.05.13 13:11

(IP보기클릭)106.101.***.***

BEST
저거 중국인이었담서?
26.05.13 13:10

(IP보기클릭)118.223.***.***

BEST
거기에 일본인들도 있었다고 들음
26.05.13 13:16

(IP보기클릭)106.101.***.***

BEST
500엔을 동전으로 만든 일본이 잘못했어
26.05.13 13:17

(IP보기클릭)106.101.***.***

BEST
저거 중국인이었담서?
26.05.13 13:10

(IP보기클릭)118.223.***.***

BEST
너덜너덜오둥이
거기에 일본인들도 있었다고 들음 | 26.05.13 13:16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대충 한국 500원이 더 먼저나왔나는 댓글)
26.05.13 13:11

(IP보기클릭)222.119.***.***

BEST
같은 사이즈로 흠집내는 기계가 있고 그걸로 몇번 후려갈기면 500원짜리 동전이 500엔 무게에 근접하는지 그래서 자판기가 그걸 500엔으로 인식하는지 계산했나보네
26.05.13 13:11

(IP보기클릭)211.214.***.***

BEST
혐한 국까 할려고 저거 들고 나왔는데 작정하고 파보니까 중국 8ㅡ9할 일본 1 ㅡ 2할이었댄나
26.05.13 13:16

(IP보기클릭)14.35.***.***

방송국
중국한텐 찍소리도 못하는 다이니뽄... | 26.05.13 13:17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티모
중국인이햇다고 밝혀낸게 일본인데 왜 일본을 욕하지. | 26.05.13 13:20 | | |

(IP보기클릭)211.214.***.***

루리티모
일본에서 직접 밝혀낸거다. 기사로 나왔고 유게에도 올라와서 기억하고 있던거. | 26.05.13 13:21 | | |

(IP보기클릭)14.35.***.***

레조넌스
중국 쪽이 범인인거 밝혀졌어도 혐한에 집중하던걸 말한거야... | 26.05.13 13:28 | | |

(IP보기클릭)118.235.***.***

레조넌스
한국 욕한게 일본이라 | 26.05.13 13:39 | | |

(IP보기클릭)118.235.***.***

레조넌스
활동내역 곱창이네 | 26.05.13 13:39 | | |

(IP보기클릭)175.115.***.***

루리티모
중국이 범인인 게 밝혀졌는데 뭘 혐한에 집중...? 정작 밝혀낸 것도, 공표한 것도 일본인데. 남의 나라 돈 가지고 저 짓거리 벌인 중국이 어이없으면 어이없지... 이상한 피해 의식이 있는 듯. | 26.05.13 14:44 | | |

(IP보기클릭)211.248.***.***

비밀암호요원
곱창 먹고 싶어졌다 | 26.05.13 21:57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일본 십새들이 한국 500원 보다 나중에 지들이 따라해서 만들어놓고 우리보고 바꾸라고 지1랄함 일본의 원조논란은 매번 이렇다니까
26.05.13 13:17

(IP보기클릭)220.120.***.***

비밀암호요원
제미나이에한테 물어보니까 82년에 일본과 한국 비슷한 시기에 나왔다고 되어 있던데. 혹시 알고 계신거 알 수 있을까요? 궁금해서요 제미나이에서는 "흥미롭게도 한국의 500원 동전과 일본의 500엔 동전은 모두 1982년에 처음 발행되었습니다. 두 동전은 발행 시기뿐만 아니라 규격 면에서도 매우 닮아 있어 과거에 여러 해프닝이 있기도 했는데요, 상세한 비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렇게 나오거든요 | 26.05.14 09:03 | | |

(IP보기클릭)121.144.***.***

カナラズ
발행유통은 500원이 500엔 동전보다 2개월 늦었는데 발행결정한건 500원은 1981년 1월 8일, 500엔은 1981년 6월 30일. 즉 500원 동전규격 확정한건 일본보다 반년가까이 빠름... | 26.05.14 13:37 | | |

(IP보기클릭)118.235.***.***

현무킥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26.05.14 18:42 | | |

(IP보기클릭)106.101.***.***

BEST
500엔을 동전으로 만든 일본이 잘못했어
26.05.13 13:17

(IP보기클릭)223.38.***.***

밀 우
지폐로 만들었어야 ㅋ | 26.05.14 08:43 | | |

(IP보기클릭)118.235.***.***

한국사람은 500원 훼손하다가 벌금 물어
26.05.13 13:21

(IP보기클릭)118.221.***.***

뭔 일만 터지면 기회다 싶어 혐한짓거리... 더러운 새키들...
26.05.13 13:21

(IP보기클릭)118.235.***.***

난 반대로 한국에서 버스타는데 핸드폰+지갑 잃어버려가지고 일본여행가고 남은 짤짤이 500엔짜리 있길래 500원 대신 넣어본적은있음
26.05.13 13:26

(IP보기클릭)211.36.***.***

전세계 동전기본형? 생산을 한국에서 거의 한다는데, 우리 500 원 꺼 그냥 갖다썼나보다
26.05.13 13:32

(IP보기클릭)121.164.***.***

90년대에 기업단위로 일본갈때 마치 팁처럼 공유되고는했어서 딱히 중국애들만 했을거라 생각되지는않는다
26.05.13 13:34

(IP보기클릭)106.101.***.***

저거 우리나라 500원이 일본 500엔보다 먼저 만들어져서 유통된거라 일본이 우리나라에 따지지도 못했음 ㅋㅋ
26.05.13 14:57

(IP보기클릭)121.144.***.***

MA동탁
정확하게는 유통은 500원이 두달정도 늦음. 근데 규격확정하고 발행결정한건 500원이 반년정도 빠름. 그리고 500엔 동전이랑 규격이 거의 비슷한게 500원만 있는것도 아님...포르투갈, 헝가리, 이란등도 거의 같은 규격동전을 쓰고 있어서 그런 동전들도 부정사용에 이용되었다고 함. 애초 고액권을 동전으로 타국 동전 규격과 비슷하게 만들때 부터 예견된 사태.. | 26.05.14 13:42 | | |

(IP보기클릭)61.35.***.***

바퀴벌레 새끼들 가스실 만들어서 지구에서 아주 씨를 말려야되는데
26.05.13 20:11

(IP보기클릭)222.238.***.***

500원 짜리 넣으면 500엔으로 자판기가 인식했다는뜻 인가?
26.05.13 23:51

(IP보기클릭)218.52.***.***

가보트
그대로 넣으면 안되고 갈거나 구멍을 뚫어서 넣었습니다. | 26.05.14 01:03 | | |

(IP보기클릭)121.144.***.***

가보트
한국 관광객들이 부정사용 한건 동전 판별방법이 구식인 일부 구형 자판기에서만 사용된건데 제대로 위변조 해서 조직적으로 사용한건 중국 범죄조직.... | 26.05.14 13:43 | | |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