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3147\u3147\u3131","rank":0},{"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b9c8\ub77c\ud1a4","rank":0},{"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b2c8\ucf00","rank":0},{"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c544\ub80c","rank":-1},{"keyword":"\uc57c\uad6c","rank":0},{"keyword":"\ud06c\uc544","rank":3},{"keyword":"\uc8fc\uc2dd","rank":-1},{"keyword":"\uc720\ud76c\uc655","rank":5},{"keyword":"\uc6d0\uc2e0","rank":1},{"keyword":"@","rank":5},{"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new"},{"keyword":"\ub274\ud1a0\ub07c","rank":"new"},{"keyword":"\ub9d0\ub538","rank":1},{"keyword":"\ucc38\uad50\uc721","rank":-3},{"keyword":"\ub125\uc2a8","rank":-8},{"keyword":"\uac74\ub2f4","rank":"new"}]
(IP보기클릭)59.26.***.***
수십만이면 옛날기준 거의 나라 멸망수준안데..
(IP보기클릭)222.119.***.***
쓸데없이 사람만 죽이고 아무것도 변한거 없이 전세계가 경제적으로 궁핍해짐 신이 있다면 진작에 죽였다 벌레 밟듯이 푸틴만 딱 손가락으로 눌러서 비틀었어
(IP보기클릭)14.34.***.***
그것도 한창 활동할 젊은 남성인구만 골라서 증발했으니 후폭풍을 어쩔지...
(IP보기클릭)221.161.***.***
저런식이면 러시아도 끝장이지. 앞으로 미래가 없네
(IP보기클릭)121.137.***.***
나라 망했네ㅋ 동정은 1도 안든다
(IP보기클릭)118.235.***.***
아직도 공식적으로는 특수 군사 작전인가?
(IP보기클릭)221.150.***.***
지금도 러시아는 망한거나 다름 없음 푸찐만 잘먹고 잘사는거지
(IP보기클릭)59.26.***.***
수십만이면 옛날기준 거의 나라 멸망수준안데..
(IP보기클릭)59.26.***.***
루리웹-034626775
그렇긴하지 | 26.05.13 13:02 | | |
(IP보기클릭)223.38.***.***
루리웹-034626775
다행히 핵억지력이란게 있어서 빈집털이를 면하는 거지 | 26.05.13 13:04 | | |
(IP보기클릭)221.150.***.***
노곤한 마왕
지금도 러시아는 망한거나 다름 없음 푸찐만 잘먹고 잘사는거지 | 26.05.13 13:07 | | |
(IP보기클릭)118.35.***.***
2차 대전 당시 소련이 민간인 포함 3천만명 즘 사망했으니 아직 버틸만하다고 생각하는듯 | 26.05.13 13:13 | | |
(IP보기클릭)211.219.***.***
그땐 그래도 성과라는 게 있었는데 지금 러시아는 그것조차 영 아닌 상황이라 | 26.05.13 13:20 | | |
(IP보기클릭)218.48.***.***
다른 나라 비교할거 없이 소련이 아프간점령 10년동안 사망자가 15,000명 정도였음. 근데 4년동안 벌써.... | 26.05.13 13:58 | | |
(IP보기클릭)59.26.***.***
에고.. | 26.05.13 14:01 | | |
(IP보기클릭)211.235.***.***
... 그걸 비교하는 거 자체가 잘못된 게 ... 그거 영향이 지금도 있을 걸 ... | 26.05.13 14:59 | | |
(IP보기클릭)1.212.***.***
ㅇㅇ. 2차세계대전때 갈려나간 남성으로 인해 인구비 박살나고 최근에 들어서야 겨우 정상화 될까한걸 다시금 개박살. | 26.05.13 15:59 | | |
(IP보기클릭)49.167.***.***
루리웹-034626775
애시당초 우러전을 일으킨 이유 자체가 지금 2022년이 젊은 남성이 그나마 많고 앞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얼릉 이 세대에서 최대한 국가를 팽창시켜야 한다는 논리였음. 그리고 자기실현적 예언으로 2022년이 정말로 러시아의 젊은 남성이 가장 많을 때가 되었음. (세상에...) | 26.05.13 16:22 | | |
(IP보기클릭)222.117.***.***
맙소사..... | 26.05.13 17:51 | | |
(IP보기클릭)222.119.***.***
쓸데없이 사람만 죽이고 아무것도 변한거 없이 전세계가 경제적으로 궁핍해짐 신이 있다면 진작에 죽였다 벌레 밟듯이 푸틴만 딱 손가락으로 눌러서 비틀었어
(IP보기클릭)118.235.***.***
푸틴과 그 지지세력들도 함께 없애야함 | 26.05.13 13:08 | | |
(IP보기클릭)220.85.***.***
신도 없고 귀신도 없고.. 안데려가는거 보면 | 26.05.13 13:13 | | |
(IP보기클릭)153.231.***.***
음 아쉽게도 전세계가 경제적으로ㅠ궁핍은 안됨 | 26.05.13 14:35 | | |
(IP보기클릭)118.235.***.***
아직도 공식적으로는 특수 군사 작전인가?
(IP보기클릭)210.117.***.***
(IP보기클릭)180.64.***.***
2차세계대전때는 더 심하게 갈려나갓는데도 버티는걸 넘어 공산권의 맹주노릇을 햇엇으니 두고볼 일이긴 함. 물론 뭘 해도 지금처럼 해처먹다간 그냥 빼박 처망하는건 확정이긴 할 뿐이지.. | 26.05.13 13:10 | | |
(IP보기클릭)165.225.***.***
2차 대전때 노하우(???)를 지금도 써먹겠다는 거지. | 26.05.13 13:15 | | |
(IP보기클릭)220.70.***.***
러시아 : 아직 여자 인구가 남아있는데용? ㅎㅎ | 26.05.13 13:20 | | |
(IP보기클릭)39.7.***.***
투입된 러시아 군이 러시아인만 소속 된게 아님. 체첸, 스탄계나 친러지원균도 많음. 시리아 정부 무너진것도 그쪽 정규군 지원 많이 받아서 그럼. | 26.05.13 13:31 | | |
(IP보기클릭)59.0.***.***
푸틴: 내가 나이가 많아서 길게 볼 필요가 없어 | 26.05.13 13:49 | | |
(IP보기클릭)220.93.***.***
캄보디아를 보면 국가라는 시스템은 어찌저찌 굴러가기는 함 물론 그게 정상적이냐 아니냐는 별개의 문제고 | 26.05.13 14:34 | | |
(IP보기클릭)59.30.***.***
옜날이랑 다르게 옛날은 인구성장시대라 출산율 3이상 심하면 4,5갔을때야 유지되었던거고. 그런시대에도 타격 컷었고. 지금은 소련이 아니라 러시아라 많이 타국이 되서 인구수가 1억4천 수준이고 러시아도 인구감소 시대라 타격 클거임. 병사만 죽은게 아니라 요새는 인구도 탈출해서. | 26.05.13 17:50 | | |
(IP보기클릭)180.70.***.***
(IP보기클릭)221.161.***.***
저런식이면 러시아도 끝장이지. 앞으로 미래가 없네
(IP보기클릭)118.235.***.***
러시아는 좋았던 적이 없다고 하던데 교수가 ㅋㅋㅋ | 26.05.13 14:49 | | |
(IP보기클릭)210.205.***.***
그래서 유럽 애들이 더 긴장하는거임 이제 푸틴이 경제 살릴 방법은 유럽 점령뿐이라 계속 전쟁할수도 있음 | 26.05.13 16:58 | | |
(IP보기클릭)180.229.***.***
러시아는 걍 핵 없으면 진작에 쳐망한 나라였음 그 만큼 핵억지력이 대단한거고 | 26.05.13 19:42 | | |
(IP보기클릭)1.236.***.***
이 상황에 전쟁만 계속하면 나중에 다 끝날때는 국가 정말 개도국 수준되겠네 | 26.05.14 01:42 | | |
(IP보기클릭)14.34.***.***
그것도 한창 활동할 젊은 남성인구만 골라서 증발했으니 후폭풍을 어쩔지...
(IP보기클릭)220.86.***.***
푸틴: 그때쯤엔 나 살아있지도 않을텐데 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6.05.13 13:06 | | |
(IP보기클릭)59.16.***.***
그래서 우크라이나에서 어린애들하고 가임기 여성들 엄청 납치했음 | 26.05.13 13:13 | | |
(IP보기클릭)165.225.***.***
?? 러시아가 우크라 인들을 납치했다는 거지? | 26.05.13 13:16 | | |
(IP보기클릭)59.16.***.***
우크라이나 점령지에서 러시아군이 어린애들 및 청년들, 그리고 가임기 여성들 엄청 납치해갔다는 의미임 | 26.05.13 13:17 | | |
(IP보기클릭)106.254.***.***
근데 러시아는 남성이 모자란거 아님? 어린애는 이해가 가는데 가임기 여성은 러시아에도 많을 거 아니여 | 26.05.13 14:09 | | |
(IP보기클릭)218.156.***.***
그.. 루마니아.. 아니겠지..? | 26.05.13 15:07 | | |
(IP보기클릭)58.226.***.***
남자 여럿에 여자 하나면 아이 한명낳을수 있지만, 남자 하나에 여자가 여럿이면 여자 인원수 만큼 낳을수 있으니.... | 26.05.13 15:20 | | |
(IP보기클릭)118.35.***.***
(IP보기클릭)118.235.***.***
그걸 전문용어로 매몰비용이라 부름 | 26.05.13 13:08 | | |
(IP보기클릭)118.235.***.***
이스라엘 네타냐후가 계속 여기저기 전쟁하는거랑 같음 확실한 성과 없으면 푸틴이 뒤짐 | 26.05.13 14:51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6.126.***.***
(IP보기클릭)125.138.***.***
유구한 전통이죠;; | 26.05.13 13:05 | | |
(IP보기클릭)59.4.***.***
(IP보기클릭)121.137.***.***
나라 망했네ㅋ 동정은 1도 안든다
(IP보기클릭)118.235.***.***
이게 러시아 정상화임. 쟤네는 디폴트가 디폴트임 | 26.05.13 13:04 | | |
(IP보기클릭)211.248.***.***
파탄 난 경제는 러시아 전통이지. | 26.05.13 13:32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39.120.***.***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168.***.***
강제 자원입대 | 26.05.13 13:09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4.111.***.***
(IP보기클릭)121.124.***.***
(IP보기클릭)222.114.***.***
그것도 별로 지 않아?? 어디서는 쌀이랑 양파만 줬다고 봤는데 | 26.05.13 13:07 | | |
(IP보기클릭)121.124.***.***
공식적으로는 사망보상금이 1인당 2.5억정도, 초기에 사망보상금으로 국가에서 지급한 금액이 40조 넘었음. 북한군에게는 4천정도 줬다고 하고 | 26.05.13 13:11 | | |
(IP보기클릭)222.114.***.***
그렇구만 어디선 양파랑 쌀 당근만 줬다고 봐서 | 26.05.13 13:12 | | |
(IP보기클릭)211.234.***.***
그걸다 지급할 예산은있고? 지급예정으로남는거아님? | 26.05.13 13:16 | | |
(IP보기클릭)121.124.***.***
비공식 집계 사망자 50만 이상에 인당 2.5억 정도면 120조 정도였을건데 러시아 연간 원유판매만 100조 넘으니 예산이 없지는 않을듯? 말한거 처럼 지급예정이라면서 연금식으로 일부 주는것도 가능하고. 어차피 전쟁중에 경제구조가 이상해져서 예산여부 따질것도 아닌꺼고 | 26.05.13 13:24 | | |
(IP보기클릭)121.144.***.***
히틀러식 어음남발 하겠지.. 그러다 답 없는 상황까지 몰리면 핵전쟁 시작할지도..;; | 26.05.14 13:50 | | |
(IP보기클릭)49.161.***.***
(IP보기클릭)121.140.***.***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0.80.***.***
(IP보기클릭)220.80.***.***
제미나이가 이렇다네.ㄷㄷㄷㄷ | 26.05.13 13:04 | | |
(IP보기클릭)180.65.***.***
군인만 최소 8백만은 어우야 ㄷㄷㄷ | 26.05.13 13:06 | | |
(IP보기클릭)165.225.***.***
우크라 전쟁전에도 러시아 성비는 아직 회복이 안된 상태였어. 지금은 뭐. ㅅㅂ ㅋㅋㅋ | 26.05.13 13:17 | | |
(IP보기클릭)180.65.***.***
회복되갈 즈음 해서 아프간에서 지랄난것도 한 요인이었겠지? 성비회복 못한거 말이여 | 26.05.13 13:19 | | |
(IP보기클릭)165.225.***.***
아, 그전에 아프간 전도 있었구나. 답이 없네. 러시아는.ㅋㅋㅋㅋㅋㅋㅋㅋ | 26.05.13 13:20 | | |
(IP보기클릭)180.65.***.***
러시아 집계로는 사망자 최대 1만5천명, 부상자 5만3천7백5십3명이라하니 젊은 남성인구가 7만 가까이 한 번 증발했었네 ㄷㄷㄷ | 26.05.13 13:23 | | |
(IP보기클릭)112.175.***.***
그건 러시아 남자들이 빨리 죽어서도 있을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 | 26.05.13 15:26 | | |
(IP보기클릭)59.12.***.***
(IP보기클릭)118.235.***.***
사회가 없어지게 된다 | 26.05.13 13:09 | | |
(IP보기클릭)121.161.***.***
러시아 여자들이 그쪽으로 가겠나 ㅋㅋ | 26.05.13 13:16 | | |
(IP보기클릭)1.236.***.***
대부분은 그렇게 될거같은데? 전쟁 이후에 경제 더 망가지고 중국애들 돈 필요해진다 그러면? | 26.05.14 02:33 | | |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1.230.***.***
(IP보기클릭)180.65.***.***
비율로 보면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잉 비율이 아닌 단순 머릿수가 같으면 우크라 원래 인구가 러시아 보다 더 적으니 더 심각한건데 | 26.05.13 13:06 | | |
(IP보기클릭)222.114.***.***
4천만이였던게 2천만 후반으로 줄었다더라 디시에서 봄 | 26.05.13 13:08 | | |
(IP보기클릭)180.65.***.***
구글링하니 전사자 최소 5만5천에서 최대 14만, 부상자 합할시 총 사상자 최대 60만명 예상하네... 우크라이나 총인구를 2022년 이전에 4천만 정도로 잡으니 단순 계산으로 사상자가 총인구의 1.5% | 26.05.13 13:10 | | |
(IP보기클릭)180.65.***.***
이에 반해서 러시아는 2022년 인구수가 대략 1억 4천만인데 현재 총 사상자 예상수치가 120만이라 단순계산으로 사상자가 0.8% 정도임 우크라가 더 궁지에 몰렸네;;; | 26.05.13 13:13 | | |
(IP보기클릭)211.219.***.***
애초에 체급차 한참 차이나는 상대랑 팬티레슬링 하면서 강대국으로서의 위상과 역량이 작살나고 있는데 상대가 더 궁지임ㅇㅇ 하는 게 뭔 의미가 있음 아프간도 미군보다 아프간 쪽 사망자가 많은데 아무도 아프간이 더 궁지인 전쟁이었음ㅇㅇ라고 안 하잖아 | 26.05.13 13:25 | | |
(IP보기클릭)180.65.***.***
러시아 죽는다, 미래동력 날아간다 소리가 심심하면 들려오니 우크라한테 희망이 보이나 싶었는데, 종전 후 우크라의 회복도 러시아 못지않게, 아니 오히려 더 더딜모양으로 보여서 ;;; 진짜 몰릴대로 몰린 상태에서 영혼까지 쥐어짜고 있었구나, 하고 실감한거임 혹여라도 내가 "우크라가 더 궁지에 몰렸으니 러시아한테 숙여라" 같은 요지로 말했다고 오해는 하지 말아줘. 그런 의미는 아니었어. | 26.05.13 13:29 | | |
(IP보기클릭)210.90.***.***
우크라이나는 전쟁 시작하고 엄청난 숫자의 아이, 노인, 젊은이가 국경을 접하고 있는 인근 나토 국가로 이동했음 전쟁이 끝나고 이들이 우크라이나로 돌아올지, 거기서 기반을 잡고 안 돌아올지가 전쟁 후 우크라이나 회복력을 결정할 거임 | 26.05.13 14:47 | | |
(IP보기클릭)165.225.***.***
그나마 우크라는 종전후에 전후복구 같은거로 주변 국가에서 사람을 끌어올 가능성이 있으니까, 이러니 저러니 해도 최대 곡창지역이잖아. 러시아는 그것도 기대 못하니 X되는거 확정이고. | 26.05.13 15:30 | | |
(IP보기클릭)1.236.***.***
러시아는 뭐 중국이나 북한애들 들어오겠지 | 26.05.14 02:34 | | |
(IP보기클릭)121.144.***.***
그냥 둘이 동반자살 하는게 결론이 될거 같음... | 26.05.14 13:52 | | |
(IP보기클릭)172.225.***.***
(IP보기클릭)118.235.***.***
반대로 생각하면 저만한 땅덩이에 고작 1억밖에 없으면 나라 꼬라지가 북괴급으로 떨어진다는 소리임 | 26.05.13 13:20 | | |
(IP보기클릭)180.65.***.***
(IP보기클릭)106.241.***.***
(IP보기클릭)183.98.***.***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82.210.***.***
(IP보기클릭)59.22.***.***
어찌됐든 여론통제건 간에 러시아 사람들은 자식, 남편 팔아 번 돈으로 경제가 꾸역꾸역 돌아가면서 지방은 지방대로, 강압 모병 안하는 모스크바는 모스크바대로 반전여론이 없다는게 문제지. 저쪽도 이미 희생이 너무 크기 때문에 승리가 아니면 죽음을! 이라는 상황이라 푸틴 죽어도 휴전된다? 안일한 생각이라더라. 지금 이스라엘이 중동에 깡패짓하는 배후에, 네타냐후가 실각하거나 죽어도, 이스라엘 국민들의 전쟁찬성 여론이 70%가 넘어서 그런거지... | 26.05.13 13:08 | | |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106.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