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3147\u3147\u3131","rank":0},{"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b9c8\ub77c\ud1a4","rank":0},{"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b2c8\ucf00","rank":0},{"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c544\ub80c","rank":-1},{"keyword":"\uc57c\uad6c","rank":0},{"keyword":"\ud06c\uc544","rank":3},{"keyword":"\uc8fc\uc2dd","rank":-1},{"keyword":"\uc720\ud76c\uc655","rank":5},{"keyword":"\uc6d0\uc2e0","rank":1},{"keyword":"@","rank":5},{"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new"},{"keyword":"\ub274\ud1a0\ub07c","rank":"new"},{"keyword":"\ub9d0\ub538","rank":1},{"keyword":"\ucc38\uad50\uc721","rank":-3},{"keyword":"\ub125\uc2a8","rank":-8},{"keyword":"\uac74\ub2f4","rank":"new"}]
(IP보기클릭)118.235.***.***
애초에 약 줄 때 맞냐고 물어보잖아 어머니가 이상한거 같은데요 했을 때 맞다고 우겼으면 소송 당해야지 뭐
(IP보기클릭)183.98.***.***
우리 동네 약국은 약 보고 내과에 전화해서 약 잘못 처방된 거 같다고 얘기하더니 처방전 새로 받으러 가셔야 된다고 환자한테 설명해 주더라 그래서 신뢰가 가던데 저 약국은 가면 안되겠네 저긴 그냥 OCR기계로 읽은거 자동포장해도 차이 없는 거 아냐 ㅋㅋㅋㅋ
(IP보기클릭)106.101.***.***
ㅇㅇ 우리도 한 번 소아과에서 46개월을 460개월로 처방한 적 있었는데 약사가 용량 보고 이상하다고 소아과에 연락해보라고 말해줌 소아과에 전화하니 간호사가 처방전 실수했다고 이런거 막아주라고 약사가 있는건데
(IP보기클릭)119.65.***.***
미쳤나봐 성인도 아니고 갓난쟁이 애기약인데
(IP보기클릭)1.239.***.***
검수하라고 약사 있는거잖아 ㅡㅡ
(IP보기클릭)220.149.***.***
약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성인도 10배 높게 처방되면 죽을 수 있지.
(IP보기클릭)14.6.***.***
나도 몰랐는데 처방전이라는게 한 번에 한 장만 출력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병원에서도 뭐 처방전 받았다가 약 하루치 더 주세요 그러면 의사한테 다시 가서 처방전 받고 서명 새로 받아야 하더라 얄짤 없음...
(IP보기클릭)119.65.***.***
미쳤나봐 성인도 아니고 갓난쟁이 애기약인데
(IP보기클릭)106.101.***.***
애엄마가 감 무시하고 그냥 집에 안갔으면 애 죽었을거야 분명 | 26.05.13 13:08 | | |
(IP보기클릭)14.55.***.***
이미 잘못 조제된 용량 일부는 한번은 먹인거로 보임. 다행히 더 안먹여서 큰일은 안난거겠지 | 26.05.13 13:11 | | |
(IP보기클릭)223.38.***.***
이미 한번먹였다는게 무서운점임 후유증 남을지도모름 | 26.05.13 18:38 | | |
(IP보기클릭)118.235.***.***
애초에 약 줄 때 맞냐고 물어보잖아 어머니가 이상한거 같은데요 했을 때 맞다고 우겼으면 소송 당해야지 뭐
(IP보기클릭)183.98.***.***
우리 동네 약국은 약 보고 내과에 전화해서 약 잘못 처방된 거 같다고 얘기하더니 처방전 새로 받으러 가셔야 된다고 환자한테 설명해 주더라 그래서 신뢰가 가던데 저 약국은 가면 안되겠네 저긴 그냥 OCR기계로 읽은거 자동포장해도 차이 없는 거 아냐 ㅋㅋㅋㅋ
(IP보기클릭)14.6.***.***
아이마스
나도 몰랐는데 처방전이라는게 한 번에 한 장만 출력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병원에서도 뭐 처방전 받았다가 약 하루치 더 주세요 그러면 의사한테 다시 가서 처방전 받고 서명 새로 받아야 하더라 얄짤 없음... | 26.05.13 13:02 | | |
(IP보기클릭)223.38.***.***
오 | 26.05.13 13:03 | | |
(IP보기클릭)220.158.***.***
일본사는 유게이라 일본에서의 일화이긴 한데.. 나도 얼마전에 처방전 받아서 병원에 갔더니 약사가 어? 처음 약받는거 치곤 용량이 많은데? 이거 맞냐고 물어보더라.. 그러고서 병원에 전화해서 의사하고 통화하고, 검진내역 보고서 약 나오더라구.. 그래서 안심했는데, 저건 좀 심하네.. | 26.05.13 13:10 | | |
(IP보기클릭)116.32.***.***
나 다니는 약국도 처방전보고 확인 꼼꼼하게 해주더라고 저런 인간이 소수겠지만 허... | 26.05.13 13:16 | | |
(IP보기클릭)1.242.***.***
ㅇㅇ 내가 다니는 약국도 새로운약 추가되거나하면 꼭 물어보더라 이런약 추가됐는데 어느쪽 아프신거 맞아요? 이런식으로 예전에 할머니가 내용을 잘 모르시니까 직접 병원에 전화하셔서 이거 맞냐고 물어보는거 보고 여기 약국 괜찮다 싶어서 꼭 여기서 약타감 | 26.05.13 13:37 | | |
(IP보기클릭)1.239.***.***
검수하라고 약사 있는거잖아 ㅡㅡ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20.149.***.***
약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성인도 10배 높게 처방되면 죽을 수 있지.
(IP보기클릭)220.123.***.***
디곡신(디기탈리스계열 심장약)은 진짜로 사람 보낼 수 있음. 10배 처방이면 진짜 위험한거야.... | 26.05.13 13:04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1.161.***.***
(IP보기클릭)106.101.***.***
RoZeMeLi
ㅇㅇ 우리도 한 번 소아과에서 46개월을 460개월로 처방한 적 있었는데 약사가 용량 보고 이상하다고 소아과에 연락해보라고 말해줌 소아과에 전화하니 간호사가 처방전 실수했다고 이런거 막아주라고 약사가 있는건데 | 26.05.13 13:04 | | |
(IP보기클릭)175.196.***.***
보통 의사가 처방하면서 확인 -> 간호사가 처방전 내줄 때 재확인 -> 약사가 조제할 때 재재확인이라, 의사가 실수한 거면 그 중간에 보통 다 걸러지긴 함. 근데 본문 짤 케이스처럼 약사가 실수하면 사실상 필터가 한 개밖에 없는 거라서, 결국 내 건강 생각한다면 환자 스스로도 직접 확인하는 게 좋음. | 26.05.14 12:05 | | |
(IP보기클릭)175.203.***.***
(IP보기클릭)112.168.***.***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0.123.***.***
(IP보기클릭)1.220.***.***
전산은 자격은 상관없을걸? 그나마 요즘은 키오스크인곳도 있고 전산이 입력 잘못했어도 저건 9할 이상 약사 잘못임 | 26.05.13 13:06 | | |
(IP보기클릭)220.123.***.***
그렇군. 비슷한 일이 생기면 약사를 조지도록 하겠다 | 26.05.13 13:07 | | |
(IP보기클릭)112.159.***.***
그리고 종합병원,대학병원은 처방전이 약국용 환자보관용 2개가 나오니까 보관용은 필히 챙겨서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도 지녀야함 | 26.05.13 19:55 | | |
(IP보기클릭)14.47.***.***
(IP보기클릭)1.220.***.***
(IP보기클릭)211.234.***.***
아기 약이라서 원래 양아 작았을듯 나이표기도 잘못되어있었고 | 26.05.13 17:54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11.226.***.***
(IP보기클릭)115.2.***.***
(IP보기클릭)210.121.***.***
(IP보기클릭)124.197.***.***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1.232.***.***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211.222.***.***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20.***.***
아직도 일일이 수기입력하는곳도 있고 저 경우는 OCR 이라고 스캐너로 읽는 거 일거임 의외로 오류 많이 남 | 26.05.13 13:14 | | |
(IP보기클릭)175.206.***.***
(IP보기클릭)14.42.***.***
(IP보기클릭)211.184.***.***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6.84.***.***
(IP보기클릭)218.239.***.***
(IP보기클릭)112.159.***.***
제조는 약사가 약 꺼내와서 기계에 넣으면 기계가 자동으로 포장해서 나옴 아마 알바를 뽑았다면 손님들이 일반의약품이나 의약외품 일반적으로 약국서 사먹는 소화제나 감기 몸살약 진통제나 파스 같은거 팔라고 뽑는 경우가 많아 알바들 주된 업무는 주로 일반의약품이나 의약외품 건강식품 파는거고 장사가 잘되는 약국의 경우에는 플러스로 처방전 가지고 오면 바코드 찍어서 전산 입력하고 약사에게 전달하는거까지함 그러면 약사가 그거 보고 제조해서 손님한테 복용지도하고 전달하는거 | 26.05.13 19:52 |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25.242.***.***
(IP보기클릭)119.196.***.***
(IP보기클릭)115.20.***.***
(IP보기클릭)113.61.***.***
(IP보기클릭)211.22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2.33.***.***
(IP보기클릭)165.229.***.***
(IP보기클릭)123.214.***.***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20.***.***
ㅎㅎ 약 잘못 나오면 자판기 고소하게? 회계사랑 마찬가지라 힘들걸 | 26.05.13 17:57 | | |
(IP보기클릭)124.216.***.***
지금 사례 보면 약사가 데헷 전산 실수네요 하고 넘어가면 그만인데 자판기랑 뭐가 다른지 ㅋㅋ | 26.05.13 19:07 | | |
(IP보기클릭)1.220.***.***
전산탓 해봤자 100퍼 약사가 책임져야돼 저거 ㅋㅋ 약국 주인 바뀔듯 | 26.05.13 19:12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75.112.***.***
(IP보기클릭)124.216.***.***
(IP보기클릭)112.159.***.***
(IP보기클릭)14.56.***.***
(IP보기클릭)211.209.***.***
(IP보기클릭)5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