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에스컬레이터 두줄서기 캠페인 근황.jpg [186]


profile_image


profile_image (1064539)
238 | 186 | 65079 | 비추력 1762846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86
 댓글


(IP보기클릭)106.249.***.***

BEST

통계에 의하면 실제로 '걷다가' 넘어지는 사람은 아주아주 극소수. 넘어짐 사고의 절반은 60대 이상 노인들이며, 절대다수가 엘리베이터에 탈 때와 나갈 때 넘어짐. 심지어 수리 관련으로 일하는 사람의 증언에 의하면 한줄서기 한다 해도 고장률이 높아지는 것도 아니라고 함. 저건 그냥 사고 원인을 핑계대기 위한 면피식 탁상행정임.
26.05.08 17:10

(IP보기클릭)182.230.***.***

BEST
일본도 두줄서기 하라는데 보면 다 한줄서기 하고있음
26.05.08 17:05

(IP보기클릭)126.40.***.***

BEST
애초에 과태료 부과할 근거가 어딧음? 일부러 오른쪽에 섯다?
26.05.08 17:09

(IP보기클릭)182.222.***.***

BEST
그 일본 마저 실패한 정책 ㅋㅋㅋㅋ 절대 안됨 저거 과태료 씨게 물기 외에는 방법 없다
26.05.08 17:04

(IP보기클릭)118.220.***.***

BEST
사고날까봐 두줄 서기 하는거 아녀?
26.05.08 17:07

(IP보기클릭)115.91.***.***

BEST
그냥 고장 잘 나는 한쪽을 더 튼튼하게 만들수는 없나?
26.05.08 17:06

(IP보기클릭)58.233.***.***

BEST
막 밀치면서 가다가 압사사고 크게 한번 나기 전까진 힘들듯
26.05.08 17:07

(IP보기클릭)182.222.***.***

BEST
그 일본 마저 실패한 정책 ㅋㅋㅋㅋ 절대 안됨 저거 과태료 씨게 물기 외에는 방법 없다
26.05.08 17:04

(IP보기클릭)126.40.***.***

BEST
손주
애초에 과태료 부과할 근거가 어딧음? 일부러 오른쪽에 섯다? | 26.05.08 17:09 | | |

(IP보기클릭)118.235.***.***

손주
애초에 한줄서기를 하면 안된다는 근거 자체가 빈약한데 무신놈의 과태료? | 26.05.08 19:50 | | |

(IP보기클릭)221.146.***.***

손주

- 올해의 신입AI - | 26.05.08 19:59 | | |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3906151191
그냥 걸으면 과태료 부과 이렇게 기준잡는게 나을듯 | 26.05.08 21:08 | | |

(IP보기클릭)182.31.***.***

Jiha
두줄서기를 하면 한줄서기보다 효율적이라는 수학적 해석은 있더라 https://www.mdpi.com/2079-8954/12/6/203 서론 요약 본 연구에서는 단순 결정론적 대기행렬 모델을 사용하여 이러한 결과가 성립하는 조건을 보여주고, 걷는 사람과 서 있는 사람의 분포에 따른 성능 지표 간의 상충 관계에 대한 추가적인 통찰력을 제공하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정책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결론 요약 혼잡하지 않을경우 한쪽을 비워 두는것이 효율적일수 있으나 출퇴근 시간처럼 사람이 꽉 찰때에는 두줄 다 채우는게 효과적이다. 자금 지원 이 연구는 미 공군 과학연구소(Air Force Office of Scientific Research)의 지원(보조금 FA95502010211)을 일부 받아 수행되었습니다. | 26.05.08 21:35 | | |

(IP보기클릭)182.230.***.***

BEST
일본도 두줄서기 하라는데 보면 다 한줄서기 하고있음
26.05.08 17:05

(IP보기클릭)182.230.***.***

Server error
심지어 중국도.... 중국은 당연한가? | 26.05.08 17:05 | | |

(IP보기클릭)61.251.***.***

Server error
여행유튜브 보다보니까 두줄로 서있더니 뒤에서 그냥 퍽퍽 치더라 비키라고 | 26.05.08 17:08 | | |

(IP보기클릭)112.156.***.***

Server error
일단은 두줄로 서라고 가이드라인 정하는거라 뒤애서 비키라고 말 못나오게 하는 용도 | 26.05.08 17:18 | | |

(IP보기클릭)133.165.***.***

Server error
기본적으로 한줄서기 이긴 한데 가끔 두줄서기 했지만. 뭐라 하는 사람은 본 적 없는것 같아요. | 26.05.08 17:19 | | |

(IP보기클릭)116.44.***.***

놀아나는붓질
그럼 자기도 쳐맞을 준비를 해야겠지? | 26.05.08 20:53 | | |

(IP보기클릭)106.179.***.***

Server error
모르는 사람 옆에 서서 에스컬레이터 타는거 쉽지않음. 결국 뒤에 서다보니 저절로 한줄 됨. | 26.05.08 22:44 | | |

(IP보기클릭)211.234.***.***

바다나비
밀쳐짐당하는 놈들은 보통 가운데서서 핸드폰보고 있는경우가 태반이니... | 26.05.09 09:07 | | |

(IP보기클릭)124.28.***.***

그치만 두줄서기 하면 옆사람이랑 어깨 부딫히잖아요
26.05.08 17:06

(IP보기클릭)118.235.***.***

두줄서기 추진하면서 에스컬레이터 속도를 5배로 늘리는건 어떨까? 고터널에서 9호선 환승할때 에스컬레이터 5초컷 하는거임!
26.05.08 17:06

(IP보기클릭)118.220.***.***

BEST
루리웹-5994867479
사고날까봐 두줄 서기 하는거 아녀? | 26.05.08 17:07 | | |

(IP보기클릭)223.38.***.***

루리웹-5994867479
이게 탁상행정이구나 | 26.05.08 17:12 | | |

(IP보기클릭)42.26.***.***

루리웹-5994867479
무서워서 못탈듯 ㅋㅋ | 26.05.08 19:23 | | |

(IP보기클릭)220.74.***.***

루리웹-5994867479
올라가는건 그렇다쳐도 내려가는거 타다가 다쳐서 나오는 병원비가 더 들겠네 타이밍 잘못 맞추면 와장창인데 | 26.05.08 20:20 | | |

(IP보기클릭)61.75.***.***

루리웹-5994867479
빨리빨리의 한국이 이상하게 에스컬레이터는 느린편이라고 하긴하더라구요. | 26.05.08 20:35 | | |

(IP보기클릭)211.235.***.***

spinal reflex
... 빠르게 진입하는 고령화 사회에 당연한 ... | 26.05.08 21:00 | | |

(IP보기클릭)182.31.***.***

spinal reflex
이건 또 무슨 개소리임; https://cdn.standards.iteh.ai/samples/73113/f33340cc245449cfac0bda980d5cd581/ISO-8103-9-2022.pdf ISO 라고 세계 표준이라는게 있는데 에스컬레이터와 무빙워크의 속도 표준을 정해줬음 물론 일부 세계 표준따위는 안지키는 몇몇 나라들은 저거보다 더 빠른 속도로 굴릴수는 있는데 그런나라랑 비교할 필요가 있나? | 26.05.08 21:18 | | |

(IP보기클릭)219.255.***.***

pians
링크하신 ISO 국제표준은 무빙워크의 진동, 소음 등 승차감을 결정하는 요소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지 무빙워크의 속도에 대한 표준값이나 허용값에 대한 내용은 담고 있지 않습니다. | 26.05.09 02:32 | | |

(IP보기클릭)61.75.***.***

pians
개소리가 아닌 사실임.. | 26.05.09 21:55 | | |

(IP보기클릭)115.91.***.***

BEST
그냥 고장 잘 나는 한쪽을 더 튼튼하게 만들수는 없나?
26.05.08 17:06

(IP보기클릭)121.142.***.***

토키노 소라
이미 오른쪽을 더 튼튼하게 만들고 잇다고 함 부품을 더 두꺼운거 쓰고 그러나봄 | 26.05.08 17:09 | | |

(IP보기클릭)210.105.***.***

토키노 소라
걍 한 줄 서기만 할 수 있는 엘베로 다 바꾸면 될 듯 | 26.05.08 17:24 | | |

(IP보기클릭)117.111.***.***

하이드로펌프코
왜 오른쪽을 더 튼튼히게 만듬? 밟고 올라가는 왼쪽이 튼튼 해야하는가 아닌가 | 26.05.08 17:37 | | |

(IP보기클릭)118.35.***.***

루리웹-586271100
오른쪽에 무게가 더 실리잖아 | 26.05.08 18:44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21.189.***.***

하이드로펌프코
??? 스탭롤러나 스텝 체인 이런거 좌우 같은데? | 26.05.08 21:09 | | |

(IP보기클릭)118.235.***.***

감자맛불알
한줄서기 에스컬레이터로 다 바뀌면 계단으로 뛰어야겠네 | 26.05.08 22:08 | | |

(IP보기클릭)211.36.***.***

달콤한호빵
아하 근데 그럼 그냥 에스컬레이터에서 가만히 서있기 금지 해야지 두줄 서기 하면 둘다 망가지는거 아닌가 | 26.05.08 22:14 | | |

(IP보기클릭)1.230.***.***

토키노 소라
뉴스에서 봤는데 국내에는 에스컬레이터 생산 업체가 없다고 하네요. 100% 중국에서 수입해서 사용하고 유지보수 업체만 있다고 합니다. 여유분이 없이 운영되어서 한번 고장 나면 새로 교체해야 할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 26.05.08 22:21 | | |

(IP보기클릭)175.114.***.***

영조야
원래 있었는데 중국산에 밀려 없어졌다가 K-에스컬레이터라고 재작년에 하나 다시 생겼음. 다만 부품 국산화는 아직 50% 미만이라고 합니다. | 26.05.08 23:21 | | |

(IP보기클릭)210.182.***.***

루리웹-586271100
애초에 에스컬레이터는 '가만히 있어서' 지나가라고 만든거지 밟고 가라고 만든게 아님 | 26.05.08 23:26 | | |

(IP보기클릭)61.81.***.***

감자맛불알
이게 답이라 봄 | 26.05.09 07:20 | | |

(IP보기클릭)59.15.***.***

그러면 지금까진 오른쪽에 섰으니 이번엔 왼쪽 서기로 하면 어떨까
26.05.08 17:07

(IP보기클릭)211.235.***.***

7801680424
짝수일 좌 홀수일 우측이라던가 | 26.05.08 17:11 | | |

(IP보기클릭)211.234.***.***

출퇴근 할때 여유있게 나오면 되잖아가 이상적인긴 한데 출퇴근 시간이 너무 길어!
26.05.08 17:07

(IP보기클릭)222.120.***.***

아니면 2부제 하자 하루는 우측 하루는 좌측
26.05.08 17:07

(IP보기클릭)58.233.***.***

BEST
막 밀치면서 가다가 압사사고 크게 한번 나기 전까진 힘들듯
26.05.08 17:07

(IP보기클릭)223.38.***.***

한줄용 에스컬레이터로 개조하지 않는 이상에야
26.05.08 17:07

(IP보기클릭)121.160.***.***

출퇴근때 겪어보면..안될듯
26.05.08 17:08

(IP보기클릭)211.253.***.***

2부제처럼 좌우 바꾸는 수밖에 없을거 같은데.. 사람써서 제대로 단속하거나
26.05.08 17:08

(IP보기클릭)118.235.***.***

걍 모든 에스컬레이터마다 감시하는거 아니면 안됨 내가 혼자 두줄서기해도 뭐라할사람이 꼭 있을거라
26.05.08 17:08

(IP보기클릭)61.251.***.***

단속과 벌금이 나오지않는이상 절대 안될거같긴하다 두줄서기는
26.05.08 17:08

(IP보기클릭)58.79.***.***

지각할거면 일찍 나오던가 계단으로 뛰어올라가 ㅂㅅ아 ㅋㅋㅋㅋ
26.05.08 17:09

(IP보기클릭)58.79.***.***

루리웹-8713831875
지하철을 잘 안타는데, 열흘전에 한번 타면서 봤는데 한쪽으로 줄 길게 서있고, 걸어올라가는 인간들 3~4명? 그 3~4명 때문에 그 많은 사람들이 한줄로 쭈욱 서서 줄을 서고 있음. 짜증나서 왼쪽에서서 갈려다가 됐다 그리고 계산으로 올라갓음 | 26.05.08 17:10 | | |

(IP보기클릭)39.7.***.***

걸어갈꺼면 계단을 쓰라고.....
26.05.08 17:09

(IP보기클릭)59.11.***.***

cetz
이속장판 쓰고싶어서 그러나보지 ㅋㅋㅋ | 26.05.08 17:10 | | |

(IP보기클릭)175.203.***.***

cetz
에스컬레이터는 가깝고 계단은 뺑 돌아서 가는 경우도 있어 ㅋㅋ | 26.05.08 17:18 | | |

(IP보기클릭)210.117.***.***

cetz
이게 성립이 되는 위치가 있고 아닌 위치가 있고 그래서 | 26.05.08 17:27 | | |

(IP보기클릭)211.235.***.***

파멸한세상
... ? ... 계단으로 뛰어 가라니까? ... | 26.05.08 21:01 | | |

(IP보기클릭)210.117.***.***

루리웹 7470428616
아니 계단이 없는곳이 있다고 | 26.05.08 22:35 | | |

(IP보기클릭)133.106.***.***

루리웹 7470428616
나 출퇴근 환승 루트에 계단 없어서 에스컬레이터 병목현상 때문에 개답답한 구간 있음 계단 있었으면 좋겠다 진짜 | 26.05.09 02:35 | | |

(IP보기클릭)112.157.***.***

cetz
계단 없는 출구도 많음. | 26.05.09 05:27 | | |

(IP보기클릭)14.54.***.***

유튜브 영상 보니까 튀르키예도 에스컬레이터에서 저러던데
26.05.08 17:09

(IP보기클릭)175.211.***.***

ㅈㄹ하지 말고 바쁘면 나처럼 일반 계단으로 올라가자. 운동도 되고 길막 없고 일석이조다.
26.05.08 17:09

(IP보기클릭)119.206.***.***

계단을 써
26.05.08 17:09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219.***.***

그렇다면 1인용을 2개씩 깔면.....!
26.05.08 17:10

(IP보기클릭)223.38.***.***

루리웹-148344904
실제로 서울에서 봤음. | 26.05.08 19:35 | | |

(IP보기클릭)121.173.***.***

루리웹-148344904
출퇴근 시간에 살펴보면 1인용 에스컬레이터도 밀치고 올라가고 자주 그러니까 사람들이 1인용 에스컬레이터도 오른쪽 구석으로 섭니다. 경전철 역들 가보세요. | 26.05.08 22:19 | | |

(IP보기클릭)106.249.***.***

BEST

통계에 의하면 실제로 '걷다가' 넘어지는 사람은 아주아주 극소수. 넘어짐 사고의 절반은 60대 이상 노인들이며, 절대다수가 엘리베이터에 탈 때와 나갈 때 넘어짐. 심지어 수리 관련으로 일하는 사람의 증언에 의하면 한줄서기 한다 해도 고장률이 높아지는 것도 아니라고 함. 저건 그냥 사고 원인을 핑계대기 위한 면피식 탁상행정임.
26.05.08 17:10

(IP보기클릭)106.249.***.***

보급형 핫산
https://www.korea.kr/common/download.do?fileId=184279107&tblKey=GMN | 26.05.08 17:11 | | |

(IP보기클릭)220.89.***.***

보급형 핫산
노인네들 지가 먼저타겠다고 몸들이밀다 지몸 못버텨서 자빠지나보네 | 26.05.08 17:16 | | |

(IP보기클릭)223.38.***.***

보급형 핫산
가장 큰 문제는 수용능력이 최대 절반까지도 떨어질 수 있어서. 보통은 그정도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칸 비어있는 만큼 떨어지는 거임. | 26.05.08 17:46 | | |

(IP보기클릭)59.6.***.***

보급형 핫산
이거 아무리 봐도 쇼핑몰 카트 에스컬레이터 얘긴 거 같은데? | 26.05.08 18:40 | | |

(IP보기클릭)106.249.***.***

▶◀철쇄아

둘 다임. 출처에서 확인 가능함. | 26.05.08 18:44 | | |

(IP보기클릭)59.6.***.***

보급형 핫산
음... 둘 다 합쳐서 통계를 내는데, 원인 목록에는 또 이용처를 분리하지 않아서 애매하구만. 근데 그러면 진입 진출 시에 전도된다고 얘기하는 근거는 따로 있나? | 26.05.08 18:48 | | |

(IP보기클릭)106.249.***.***

▶◀철쇄아
정확한 수치는 아니고 다른 기사에서 언급된 걸 본 적 있는데 찾아봐야 함. | 26.05.08 18:56 | | |

(IP보기클릭)39.7.***.***

보급형 핫산
ㅇㅋ 확인 감사! | 26.05.08 19:00 | | |

(IP보기클릭)106.249.***.***

▶◀철쇄아

좀 더 찾아보니 대만 지하철 에스컬레이터 사고유형 분석은 위와 같음. 이쪽 통계를 보면 에스컬레이터 이용에 집중하지 않고 '딴 짓' 하거나, '몸이 안 좋아서' 쓰러지거나, '사람들 사이를 무리하게 밀고' 들어가는 유형으로 구분되는 것 같음. https://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abs/pii/S0001457505002137?via%3Dihub | 26.05.08 19:17 | | |

(IP보기클릭)106.249.***.***

▶◀철쇄아

이건 병원 응급실에 방문한 에스컬레이터 추락 관련 부상자 통계. 이 자료는 다른 것과 달리 두줄서기 캠페인을 위한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음주 여부' 및 '관련이 있었고'에 대한 부분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인지가 명확하지 않아서 보완근거가 필요할 듯. https://pubmed.ncbi.nlm.nih.gov/1644468/ | 26.05.08 19:27 | | |

(IP보기클릭)39.7.***.***

보급형 핫산
애초에 손잡이 레일 잘 잡고 멈춰서 가는 게 안전하지. 시설 행정 입장에서는 안전사고 줄이는 게 KPI 일 수 밖에 없으니… 그러려니 해주셈. | 26.05.08 19:42 | | |

(IP보기클릭)39.7.***.***

보급형 핫산
병원에서는 부주의한 정도가 심할 거고, 그거 아니라도 낙상이나 다른 이유로 사고가 종종 나니까 통계 기준으로 삼기는 부적절할 거야. 마취 덜 풀린 환자나 검사자도 돌아다니는 곳이니까. | 26.05.08 19:44 | | |

(IP보기클릭)106.249.***.***

▶◀철쇄아
아니, '병원에서 발생'이 아니라 '다른 곳에서 사고가 발생해서 병원 응급실에 방문한' 통계임. 응급실에 방문하지 않을 정도의 부상은 통계에 잡히지 않고, 사고 건수가 아니라 부상자 숫자라 좀 편중될 수 있긴 함. | 26.05.08 19:49 | | |

(IP보기클릭)106.249.***.***

▶◀철쇄아
손잡이 잡으라는 것도 '손잡이 레일 정지' 사고로 인해 넘어지는 케이스를 생각하면 좀 애매하긴 함. 통계에 의하면 잘 잡고 가다가 손잡이 고장으로 갑자기 몸이 쏠려서 넘어지는 사고가 매 년 1~3건 씩 발생하고 있으니까. | 26.05.08 19:51 | | |

(IP보기클릭)119.192.***.***

보급형 핫산
과거 조사를 보면 한줄서기시 고장률은 실제로 올라가긴 했음. 그런데, 그게 뚜렷하게 올라가진 않았음. 대략 15% 정도였던가? 그랬음. | 26.05.08 20:36 | | |

(IP보기클릭)1.11.***.***

아미
ㅇㅇ 이쪽은 나도 그냥 들은 거라서 나중에 좀 더 찾아보던가 해야 할 듯. | 26.05.08 20:40 | | |

(IP보기클릭)1.230.***.***

보급형 핫산
언제적 자료인가요?? https://www.yna.co.kr/view/AKR20211102140100004 2021년 뉴스이지만 한달 평균 4.5회랍니다. 저도 직접 눈으로 목격한 사건만 2건이고요. 먼저 가겠다고 오른쪽에서 서서 가던 사람을 어깨빵해서 구를뻔한 사고를 앞 뒤에 있던 성인 남자가 잡아줘서 큰 사고를 예방한 사건 있었습니다. 구를뻔한 분 타박상과 발목 찢어져서 병원 가셨고요. 넘어지신 분 잡아줬던 사람중 한명이 저입니다. 에스컬레이터 접히는 부분이 각져서 사고나면 크게 다칩니다. | 26.05.08 22:35 | | |

(IP보기클릭)118.216.***.***

보급형 핫산
사고 원인을 떠나서 걍 승강기법으로 뛰거나 걷는게 금지야... | 26.05.08 22:45 | | |

(IP보기클릭)121.181.***.***

보급형 핫산
10년전 통계를 가지고 오는건 좀 그렇지 않냐? 비로 인한 전도도 어떻게 보면 결국 걷다거 미끄러진거 같은데? 12명이면 비율로 따지면 엄청 크네 | 26.05.08 23:25 | | |

(IP보기클릭)125.185.***.***

영조야
님쪽이 더 최신임.. 위에건 13-15년.. 근데 아무리 봐도 저 과거 통계는 문제가 있는것 같음.. 3년간 192건은 아무리 생각해도 말이 안 됨. | 26.05.09 01:33 | | |

(IP보기클릭)118.235.***.***

보급형 핫산
맞습니다. 탁상행정이나 일삼는 공무원들을 전원 감사해야 합니다. 이제부터 공무원들은 면피와 탁상행정에서 벗어나 노인들의 넘어짐에 책임을 지고 사고가 발생할때마다 책임자인 담당 공무원을 파면해야 합니다, | 26.05.09 08:42 | | |

(IP보기클릭)118.235.***.***

키르아이나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뛸수밖에 없는 에스컬레이터인데 뛰어도 안전하도록 만들지 않은 공무원을 처형해야 합니다. | 26.05.09 08:43 | | |

(IP보기클릭)115.22.***.***

키르아이나
맞는말에 비추 박히는거 봐라 걷거나 뛰는게 불법이라 혼자 넘어져 다치면 혼자 치료비만 부담하면 되지만 여러사람 다치게 하거나 심지어 사망자 유발하면 과실치사범이 되는데 하지마라면 안 하면 되지 무슨 근거가 어떻고 저쩌고 그 얼마 안되는 비율이 사람 생명을 위협하니까 하지 마라는거다 건설현장에서 안전벨트 안해도 추락사망자 그렇게 많지 않음 그런데 사고로 사람이 죽으니까 단속하는거 아님 이것도 마찬가지 서서가라고 만든 에스컬레이터에서 걷거나 뛰다가 사고 유발하면 누구 책임임? 당연히 걷거나 뛴 놈 책임이지 사람도 다치고 사후 처리도 피보니까 걷거나 뛰지 마라는 건데 | 26.05.09 09:33 | | |

(IP보기클릭)218.146.***.***

보급형 핫산
통계도 잘봐야하는게 누락도니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운수(철도,버스 등)시설 es 사고가 압도적입니다. 통계뿐만 아나라 여러 아유가 있습니다. 1. 지하철이나 기차역 속도가 분당 25 아하가 많습니다. 국내 es는 기본이 분당 30m입니다. 느리다보니 걷거나 뛰는 사람이 많고 출발시각에 맞출려 뛰는 사람, 기차역의 경우 여행객들이 대형 캐리어를 들고 es이용 2.es의 기기결함 제외하고 승객의 부주의 사고는 거의 상행에서 발생합니다. 하행은 내려가는 곳이 보이다보니 핸드레일을 잡는 편인데 상행은 거의 잡질 않습니다.(이건 제가 승강기거버넌스로 참여할때마다 논의하는 내용입니다) 3. es는 애초 계단이 아닙니다(건축법의 계단 기준을 많이 초과합니다) 승강설비로 탑승후 가만히 있어야 합니다(승강기안전관리법에 고사되어있지만 단속조항이 없습니다) 면피식이 아니고 당연한겁니다. 사용자의 의식이 바뀌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 26.05.09 11:35 | | |

(IP보기클릭)123.141.***.***

저쯤 되면 그냥 개조를 하는게...
26.05.08 17:10

(IP보기클릭)211.234.***.***

존나 뛸거면 계단 쓰면 안되겠냐 싶은데 그러면 또 에스컬레이터 이속버프 받아야된다 그러겠지
26.05.08 17:10

(IP보기클릭)118.235.***.***

그냥 폭좁은거 설치하면되자나 한줄서기만 되는거로
26.05.08 17:10

(IP보기클릭)118.235.***.***

아....아????아!!!!
그러면 뒤에서 빨리 내려가라고 다그침 ㅋㅋㅋ 며칠 전에 당해봄 | 26.05.08 19:43 | | |

(IP보기클릭)211.234.***.***

바쁘면 계단으로 뛰세요 서있는 사람 밀치지말고 잡것들아
26.05.08 17:10

(IP보기클릭)112.109.***.***

계단 조금만 더 넓게 만들어주면 좋은꺼같긴한데 좁은 곳은 사람 한명 있으면 지나갈 수도 없는 곳이 몇곳있어사
26.05.08 17:10

(IP보기클릭)1.215.***.***

PLUNAS🛸💜💫💬🔁
못걷게 하려고 만든건데 폭을 더 좁혀야지 | 26.05.08 17:55 | | |

(IP보기클릭)118.35.***.***

C4-621
아 그런거임 ? 몰랐네 | 26.05.08 18:06 | | |

(IP보기클릭)126.40.***.***

뭐만하면 벌금무새들이 있네; 저걸 무슨수로 단속할건지는 생각도 안함 ㅋㅋㅋㅋ 그냥 오른쪽에 서있는 사람들 일괄 벌금먹일건가 그럼 다들 왼쪽에 일렬로 서겠지
26.05.08 17:11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3906151191
놀고있는 공무원이 수십만인데 남는 행정력을 총동원해야 합니다. | 26.05.09 08:44 | | |

(IP보기클릭)126.40.***.***

503 4455
ㅋㅋㅋㅋ 놀고있는 공무원이 수십만이라는 근거는 또 어디있고? 진짜 뇌빼고 사는사람들 많네 | 26.05.09 12:22 | | |

(IP보기클릭)59.29.***.***

503 4455
그니까 어디가 놀고 있는지 얘기 좀 해봐라. | 26.05.11 09:32 | | |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