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정보] 사과하지 말라는 조언은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게 아닌데 [44]


profile_image


profile_image (4820710)
72 | 44 | 20501 | 비추력 178024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44
1
 댓글


(IP보기클릭)58.235.***.***

BEST
그리고 보통 제대로 사과하면 진짜 이상한 사람 아님 일단은 넘어감.
26.05.07 05:08

(IP보기클릭)223.38.***.***

BEST
애초에 저런 시각 자체가 굉장히 대중혐오적인 시선에서 나오는 발언이지. 밑도끝도없이 대중 혐오 하는 애들치고 자기 인성 좋은 애 거의 못 봄 ㅋㅋ
26.05.07 05:10

(IP보기클릭)118.235.***.***

BEST
보통의 상황에선 빠른사과가 제일 현명한 대처임
26.05.07 05:18

(IP보기클릭)59.30.***.***

BEST

26.05.07 05:10

(IP보기클릭)200.68.***.***

BEST
ㄹㅇ 인간은 고쳐쓰면 안된다느니, ㅇㅇ하면 걸러야한다느니 이러면서 혐오하는거 보면 무슨 무인도 사는 사람같음
26.05.07 05:21

(IP보기클릭)222.227.***.***

BEST
이건 상황이랑 사람 따라 달라진다 생각함
26.05.07 05:25

(IP보기클릭)220.71.***.***

BEST
이새1끼는 캐릭터 입빌려서 지 ㅈ같은 정신승리 나불대는게 극혐이라 꼴보기싫음
26.05.07 05:30

(IP보기클릭)58.235.***.***

BEST
그리고 보통 제대로 사과하면 진짜 이상한 사람 아님 일단은 넘어감.
26.05.07 05:08

(IP보기클릭)223.38.***.***

BEST Kiara's smoothie
애초에 저런 시각 자체가 굉장히 대중혐오적인 시선에서 나오는 발언이지. 밑도끝도없이 대중 혐오 하는 애들치고 자기 인성 좋은 애 거의 못 봄 ㅋㅋ | 26.05.07 05:10 | | |

(IP보기클릭)200.68.***.***

BEST
데에엔👾
ㄹㅇ 인간은 고쳐쓰면 안된다느니, ㅇㅇ하면 걸러야한다느니 이러면서 혐오하는거 보면 무슨 무인도 사는 사람같음 | 26.05.07 05:21 | | |

(IP보기클릭)180.65.***.***

Kiara's smoothie
... 근데 요즘은 진짜 이상한 사람도 많아짐 ... | 26.05.07 05:33 | | |

(IP보기클릭)86.48.***.***

데에엔👾
그야 자기가 병1신에 인간 쓰레기니깐 그걸 디폴트로 깔고 세상을 보고 있으니깐 남들도 다 병1신에 인간 쓰레기라고 생각하니깐 그런거임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난 대중을 케모미미 로리거유라고 보고 있음 | 26.05.07 05:43 | | |

(IP보기클릭)1.242.***.***

메카펭귄MK.2
이런 메카박이 놈이!!! | 26.05.07 05:49 | | |

(IP보기클릭)125.178.***.***

시현류
너도 케모미미 로리거유구나? | 26.05.07 05:50 | | |

(IP보기클릭)120.50.***.***

1q1q6q
그거 완전 루리웹같은 커뮤애들의 일반적인 사고자너 | 26.05.07 06:08 | | |

(IP보기클릭)180.190.***.***

26.05.07 05:09

(IP보기클릭)223.38.***.***

★자택경비원★

| 26.05.07 05:10 | | |

(IP보기클릭)59.30.***.***

BEST

26.05.07 05:10

(IP보기클릭)223.38.***.***

이젠정말운동뿐이야

| 26.05.07 05:10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보통의 상황에선 빠른사과가 제일 현명한 대처임
26.05.07 05:18

(IP보기클릭)223.38.***.***

루리웹-4373829923
맞지. | 26.05.07 06:53 | | |

(IP보기클릭)211.241.***.***

우린 유치원에서 배워야할건 다 배웠지. '잘못했으면 상대에게 사과를 한다.'
26.05.07 05:19

(IP보기클릭)223.38.***.***

P.해밀턴 굿수프
막상 사회 나오면 큰 소리 쳐야 먹힌다는 인식도 강하니 씁쓸.. | 26.05.07 06:54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고요한밤거북한밤
사실 저건 메신저가 전과가 있어서 의도가 왜곡되는 케이스.. | 26.05.07 06:55 | | |

(IP보기클릭)122.40.***.***

내세우던 상생 / 내세우던 엄격함이 무너지면 이미지가
26.05.07 05:20

(IP보기클릭)223.38.***.***

흰스공돌이
그 햄은 많이 사면 가격 내린다 같은 소비자 입장에선 트라우마에 가까운 드립이 시작이었지 | 26.05.07 06:56 | | |

(IP보기클릭)81.65.***.***

소수의 충성 팬들에게 의존하는 분야는 사과하던 말던 상관없음. 도리어 사과하면 안티팬에게 확실하게 물어뜯기니까 약점이 될 수 있는 것도 사실임 그런데 방송이나 유튜브같이 대중에게 어필하는 분야에서 뭐 하고 있는데 사과 안 하고 버티는건 보통 자살행위임
26.05.07 05:20

(IP보기클릭)223.38.***.***

캇셀하임
인방이나 유튜브도 코어팬층 엄청 쎈 분야는 저러긴 하더라고 | 26.05.07 06:56 | | |

(IP보기클릭)125.134.***.***

니가 그럼 그렇지 소리 들을 정도로 이미지가 바닥에 처박혀있지 않는 이상은 사과하는게 문제 해결하는 지름길이긴 하지.
26.05.07 05:21

(IP보기클릭)223.38.***.***

루리웹-8464008594
그렇다고 생각함 보통은.. | 26.05.07 06:56 | | |

(IP보기클릭)222.227.***.***

BEST
이건 상황이랑 사람 따라 달라진다 생각함
26.05.07 05:25

(IP보기클릭)180.65.***.***

NAMONE
... 동감임 ... 사과해도 해결 안되는 경우도 많아서 ... 심지어 어떨땐 사과해서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라는 것도 죄악시 함 ... | 26.05.07 05:35 | | |

(IP보기클릭)223.38.***.***

NAMONE
물론 케바케가 맞지. 글에서도 케바케라는 걸 말하는 거고 ㅇㅇ | 26.05.07 06:57 | | |

(IP보기클릭)220.71.***.***

BEST
이새1끼는 캐릭터 입빌려서 지 ㅈ같은 정신승리 나불대는게 극혐이라 꼴보기싫음
26.05.07 05:30

(IP보기클릭)223.38.***.***

혼돈이끼
ㄹㅇ | 26.05.07 06:57 | | |

(IP보기클릭)220.93.***.***

돌던질수 있는건 당사자 뿐이에요
26.05.07 05:30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39.118.***.***

그리고 사과 안하고 뻐팅기는 또다른 의외의 이유) 사과하면 법적으로 잘못된게 인정되므로 짤없이 유죄나 배상을 제대로 쳐맞게 되니까 그게 싫어서 어떻게든 법적 책임을 피하려고.
26.05.07 05:32

(IP보기클릭)223.38.***.***

에르타이⚓
정치의 영역에선 그게 맞긴 함 | 26.05.07 06:57 | | |

(IP보기클릭)116.45.***.***

법정에서는, 저게 어느 정도 맞는 말이긴 한데... 일반 적인 도덕윤리에서는, 잘못했으면 제때 사과해야죠
26.05.07 05:40

(IP보기클릭)223.38.***.***

casete
법적, 정치적으로는 그럴 수는 있는데.. | 26.05.07 06:57 | | |

(IP보기클릭)211.105.***.***

SNS와 인터넷이 없던 시절의 대응이라고 생각함. 인간은 굉장히 잔혹하다는게 요즘 계속 드러나는중
26.05.07 05:41

(IP보기클릭)223.38.***.***

혈당UP
계속 세상이 달라지니 너무 어지러움 | 26.05.07 06:57 | | |

(IP보기클릭)121.65.***.***

사과하지말라는건 정치의 영역임. 일반의 영역이아냐. 정치는 절대 사과란걸 하는순간 망하게댐. 설령 내가 잘못햇다하더라도 그걸사과하지말고 수습은하되 다른곳으로 이슈를 돌려야함. 그게 정치의 영역임. 근데 인간관계는 그렇게하면 인간관계가 떨어져나감. 자기잘못을 인정안하면 정치와 인간관계는 다르게봐야함
26.05.07 05:42

(IP보기클릭)223.38.***.***

냐옹쓰
법적, 정치적으로는 진짜 잘못해도 안 해야할 때가 있긴 하지. | 26.05.07 06:58 | | |

(IP보기클릭)125.138.***.***

26.05.07 05:43

(IP보기클릭)223.38.***.***

Lisianthus

| 26.05.07 06:58 | | |

(IP보기클릭)1.242.***.***

'잘못한 게 없는 사람이 사과하면 안된다'라면 맞는 말이지만, 아카 색기는 그딴 생각을 할 자격이 없지
26.05.07 05:46

(IP보기클릭)223.38.***.***

시현류
ㄹㅇㅋㅋ | 26.05.07 06:58 | | |

(IP보기클릭)106.101.***.***

모든건 케바케긴 한데 잘못한게 맞으면 이유가 어떻든 일단 사과를 해라 좀
26.05.07 06:34

(IP보기클릭)223.38.***.***

February02
일단 본인 스스로의 양심을 좀 생각하긴 해야해 | 26.05.07 06:58 | | |

(IP보기클릭)218.149.***.***

잘못은 인정하되 사죄만 하지말라?
26.05.07 07:53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