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구야, 최애의 아이 작가인 아카사카 아카가
다른 작가 작품인 와타모테 인기투표에서 깽판쳐놓고
사과 안 하고 빤스런친 노답 답게 에고를 못 숨기고 작품에서도
자기 가치관을 잔뜩 드러낸 장면
사실 저런 방식은 코어팬층이 확실하고
원래부터 모범적이라고는 하기 힘든 사람한테만 적용되는 방식임.
가령 아카사카 본인처럼 최애의 아이까지 조지기 전까진
욕하면서도 봐주고, 사고 쳐도 병1신 새1끼라 욕하고 넘기는
만화만 잘 내주면 되는 코어팬층이 있으니까 가능했던 대응이고
몇몇 유튜버들은 그래도 봐주는 코어팬층이나 해외팬층이 있으니까 가능한 방식인 것. 오히려 그런 팬층은 사과하면 자기가 자아의탁한 유튜버가 멋대로 패배선언 했다 생각해서 이탈하기도 함.
근데 '그 다이묘'나 '오너 셰프'처럼
이미지 자체가 대중적으로 호감으로 인식되고
성실하고 모범적인 이미지로 잡혀있으면서
그리고 그게 본인 사업에 큰 영향을 끼치는 사람은
잘못해놓고 배째기나 사과문 대충 쓰기는 이미지랑 굉장히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함부로 하면 망하는 방식이었음
그리고 위에서 말한 부류라도 '한계'란 게 있어서
아카사카도 개짓거리 반복하고 작품까지 조지니까 팬들이 버렸듯
자기 메인 분야에서 조지기 시작하면 팬들도 감당을 못 함.
다이묘도 자기가 내세우던 상생과 전문성, 성공신화가
거짓이란 게 드러나자 무너지기 시작한 거고
하필 이번 오너셰프도 본인 메인 분야인 식당에서
본인이 내세우던 엄격함이 무너지는 그런 일 생기니까
특히 타격이 큰 거라고 생각함.

(IP보기클릭)58.235.***.***
그리고 보통 제대로 사과하면 진짜 이상한 사람 아님 일단은 넘어감.
(IP보기클릭)223.38.***.***
애초에 저런 시각 자체가 굉장히 대중혐오적인 시선에서 나오는 발언이지. 밑도끝도없이 대중 혐오 하는 애들치고 자기 인성 좋은 애 거의 못 봄 ㅋㅋ
(IP보기클릭)118.235.***.***
보통의 상황에선 빠른사과가 제일 현명한 대처임
(IP보기클릭)59.30.***.***
(IP보기클릭)200.68.***.***
ㄹㅇ 인간은 고쳐쓰면 안된다느니, ㅇㅇ하면 걸러야한다느니 이러면서 혐오하는거 보면 무슨 무인도 사는 사람같음
(IP보기클릭)222.227.***.***
이건 상황이랑 사람 따라 달라진다 생각함
(IP보기클릭)220.71.***.***
이새1끼는 캐릭터 입빌려서 지 ㅈ같은 정신승리 나불대는게 극혐이라 꼴보기싫음
(IP보기클릭)58.235.***.***
그리고 보통 제대로 사과하면 진짜 이상한 사람 아님 일단은 넘어감.
(IP보기클릭)223.38.***.***
애초에 저런 시각 자체가 굉장히 대중혐오적인 시선에서 나오는 발언이지. 밑도끝도없이 대중 혐오 하는 애들치고 자기 인성 좋은 애 거의 못 봄 ㅋㅋ | 26.05.07 05:10 | | |
(IP보기클릭)200.68.***.***
데에엔👾
ㄹㅇ 인간은 고쳐쓰면 안된다느니, ㅇㅇ하면 걸러야한다느니 이러면서 혐오하는거 보면 무슨 무인도 사는 사람같음 | 26.05.07 05:21 | | |
(IP보기클릭)180.65.***.***
... 근데 요즘은 진짜 이상한 사람도 많아짐 ... | 26.05.07 05:33 | | |
(IP보기클릭)86.48.***.***
그야 자기가 병1신에 인간 쓰레기니깐 그걸 디폴트로 깔고 세상을 보고 있으니깐 남들도 다 병1신에 인간 쓰레기라고 생각하니깐 그런거임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난 대중을 케모미미 로리거유라고 보고 있음 | 26.05.07 05:43 | | |
(IP보기클릭)1.242.***.***
이런 메카박이 놈이!!! | 26.05.07 05:49 | | |
(IP보기클릭)125.178.***.***
너도 케모미미 로리거유구나? | 26.05.07 05:50 | | |
(IP보기클릭)120.50.***.***
그거 완전 루리웹같은 커뮤애들의 일반적인 사고자너 | 26.05.07 06:08 | | |
(IP보기클릭)180.190.***.***
(IP보기클릭)223.38.***.***
| 26.05.07 05:10 | | |
(IP보기클릭)59.30.***.***
(IP보기클릭)223.38.***.***
| 26.05.07 05:10 | | |
(IP보기클릭)118.235.***.***
보통의 상황에선 빠른사과가 제일 현명한 대처임
(IP보기클릭)223.38.***.***
맞지. | 26.05.07 06:53 | | |
(IP보기클릭)211.241.***.***
(IP보기클릭)223.38.***.***
막상 사회 나오면 큰 소리 쳐야 먹힌다는 인식도 강하니 씁쓸.. | 26.05.07 06:54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3.38.***.***
고요한밤거북한밤
사실 저건 메신저가 전과가 있어서 의도가 왜곡되는 케이스.. | 26.05.07 06:55 | | |
(IP보기클릭)122.40.***.***
(IP보기클릭)223.38.***.***
그 햄은 많이 사면 가격 내린다 같은 소비자 입장에선 트라우마에 가까운 드립이 시작이었지 | 26.05.07 06:56 | | |
(IP보기클릭)81.65.***.***
(IP보기클릭)223.38.***.***
인방이나 유튜브도 코어팬층 엄청 쎈 분야는 저러긴 하더라고 | 26.05.07 06:56 | | |
(IP보기클릭)125.134.***.***
(IP보기클릭)223.38.***.***
그렇다고 생각함 보통은.. | 26.05.07 06:56 | | |
(IP보기클릭)222.227.***.***
이건 상황이랑 사람 따라 달라진다 생각함
(IP보기클릭)180.65.***.***
... 동감임 ... 사과해도 해결 안되는 경우도 많아서 ... 심지어 어떨땐 사과해서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라는 것도 죄악시 함 ... | 26.05.07 05:35 | | |
(IP보기클릭)223.38.***.***
물론 케바케가 맞지. 글에서도 케바케라는 걸 말하는 거고 ㅇㅇ | 26.05.07 06:57 | | |
(IP보기클릭)220.71.***.***
이새1끼는 캐릭터 입빌려서 지 ㅈ같은 정신승리 나불대는게 극혐이라 꼴보기싫음
(IP보기클릭)223.38.***.***
ㄹㅇ | 26.05.07 06:57 | | |
(IP보기클릭)220.93.***.***
(IP보기클릭)39.118.***.***
(IP보기클릭)223.38.***.***
정치의 영역에선 그게 맞긴 함 | 26.05.07 06:57 | | |
(IP보기클릭)116.45.***.***
(IP보기클릭)223.38.***.***
법적, 정치적으로는 그럴 수는 있는데.. | 26.05.07 06:57 | | |
(IP보기클릭)211.105.***.***
(IP보기클릭)223.38.***.***
계속 세상이 달라지니 너무 어지러움 | 26.05.07 06:57 | | |
(IP보기클릭)121.65.***.***
(IP보기클릭)223.38.***.***
법적, 정치적으로는 진짜 잘못해도 안 해야할 때가 있긴 하지. | 26.05.07 06:58 | | |
(IP보기클릭)125.138.***.***
(IP보기클릭)223.38.***.***
| 26.05.07 06:58 | | |
(IP보기클릭)1.242.***.***
(IP보기클릭)223.38.***.***
ㄹㅇㅋㅋ | 26.05.07 06:58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3.38.***.***
일단 본인 스스로의 양심을 좀 생각하긴 해야해 | 26.05.07 06:58 | | |
(IP보기클릭)218.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