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사람의 서명 초반부에서,
홈즈는 해결할 사건이 없자 왓슨과 함께 노닥거리며 코카인을 벗삼아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관찰과 추리는 엄연히 달라. 불가능한 것을 모두 제외하면 남은 것이 진실이지.
그렇다면 이 시계는 내가 최근에 받은 것인데, 관찰로 뭘 알 수 있겠나?
H.W. 라는 이니셜을 보니 자네의 형 것이로군?
그렇지.
안타깝게도 최근에 청소를 한 건지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별로 없군.
자네 형은 부주의한 성격이며, 한때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었지만 다 잃고 가난하게 살았을 거야.
중간중간 형편이 좋아질 때가 있었겠지만,
술에 의존하며 살다가 세상을 떠났을 테지.
홈즈, 믿을 수가 없군! 내 형의 뒷조사를 하고 추리한 것처럼 행동하다니.
왓슨, 정말 미안하네.
이 문제를 추상적으로만 생각하느라 자네에게 얼마나 큰 상처였는지 알지 못했어.
하지만 난 시계를 보기 전까지, 자네에게 형이 있단 것도 몰랐네.
그럼 어떻게 안 거지?
시계에 미세하게 긁힌 흔적이 많더군. 주머니에 다른 물건들과 마구잡이로 집어넣은 것이지.
그런 귀한 물건을 험하게 다룬다면 부주의한 성격이고, 또 풍족하게 살았을 거라고 추측 가능해.
그리고 시계를 보면 전당포에서 표시를 낸 흔적이 네 개나 있어.
형편이 나빠지면 맡겼다가 좋아지면 다시 찾아가길 반복한 것이지.
마지막으로, 태엽 감는 부분에 긁힌 자국이 많이 나 있어.
술에 취한 상태로 태엽을 감으려다 상처를 낸 거야. 주정뱅이의 시계는 대개 그렇지.
그렇군. 사과하겠네, 홈즈.
그런데, 요즘 맡는 사건은 없는 건가?
아니. 그러니까 코카인이나 빨아야지.
홈즈 씨, 손님이 왔습니다.
어떤 분이시죠, 허드슨 부인?
메리 모스턴 양이라고 하는군요.
클리셰처럼 매 편 초반마다 나오는 홈즈와 왓슨의 일상은 다 재미있는 편인데,
그 중에서도 홈즈의 추리에 대한 철학과 인간적인 면모를 잘 보여줘서 좋아하는 장면.







(IP보기클릭)211.209.***.***
BBC 셜록에선 스마트폰으로 어레인지 됐었지 ㅎㅎ 다만 홈즈의 인간성 부분이 완전히 날아가고 사회부적응자가 된 부분은 좀 아쉬웠음. 그건 그거대로 캐릭터성 부여에는 성공했지만
(IP보기클릭)39.118.***.***
솔직히 홈즈는 역대급 추리물 캐릭터라고 봄. 그래서 홈즈를 모티브 하거나 홈즈 기반으로한 2차창작물이 지금도 많이 나오는데도 안 질림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12.223.***.***
남궁형..?
(IP보기클릭)1.242.***.***
??? : 가장 성공한 라노베 주인공이라고 말하면 발광하는 자가 나온다
(IP보기클릭)49.165.***.***
추리물에 한정할것도 없이 역사상 가장 유명한 창작캐릭터 일걸?
(IP보기클릭)59.27.***.***
맛은 별로야
(IP보기클릭)211.204.***.***
코카인 막있겠다
(IP보기클릭)211.204.***.***
코카인 막있겠다
(IP보기클릭)59.27.***.***
퐁포로퐁퐁
맛은 별로야 | 26.05.07 04:43 | | |
(IP보기클릭)112.223.***.***
바닐라바닐라바닐라
남궁형..? | 26.05.07 04:47 | | |
(IP보기클릭)125.241.***.***
| 26.05.07 05:21 | | |
(IP보기클릭)39.118.***.***
솔직히 홈즈는 역대급 추리물 캐릭터라고 봄. 그래서 홈즈를 모티브 하거나 홈즈 기반으로한 2차창작물이 지금도 많이 나오는데도 안 질림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49.165.***.***
키쥬
추리물에 한정할것도 없이 역사상 가장 유명한 창작캐릭터 일걸? | 26.05.07 05:05 | | |
(IP보기클릭)1.242.***.***
루리웹-69392749291
??? : 가장 성공한 라노베 주인공이라고 말하면 발광하는 자가 나온다 | 26.05.07 05:06 | | |
(IP보기클릭)220.123.***.***
명탐정 코난 꿀잼 | 26.05.07 05:17 | | |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211.209.***.***
BBC 셜록에선 스마트폰으로 어레인지 됐었지 ㅎㅎ 다만 홈즈의 인간성 부분이 완전히 날아가고 사회부적응자가 된 부분은 좀 아쉬웠음. 그건 그거대로 캐릭터성 부여에는 성공했지만
(IP보기클릭)121.177.***.***
사실 그것도 후에 여동생? 인가 때문에 그리 된듯하지... | 26.05.07 05:05 | | |
(IP보기클릭)1.242.***.***
킹치만 사건 없어서 심심하다고 자기가 일으켜 볼 생각도 하는 인간말종 인걸ㅋ | 26.05.07 05:05 | | |
(IP보기클릭)222.227.***.***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238.***.***
(IP보기클릭)121.143.***.***
(IP보기클릭)59.4.***.***
(IP보기클릭)218.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