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0b4\ub9c8\uc704","rank":"new"},{"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b9bc\ubc84\uc2a4","rank":-3},{"keyword":"\uc8fc\uc2dd","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2},{"keyword":"\uc57c\uad6c","rank":6},{"keyword":"\ub864","rank":2},{"keyword":"\u3147\u3147\u3131","rank":-1},{"keyword":"\uc6d0\uc2e0","rank":-3},{"keyword":"\ucc38\uad50\uc721","rank":"new"},{"keyword":"\uac74\ub2f4","rank":-3},{"keyword":"\uc774\ud658","rank":5},{"keyword":"@","rank":-3},{"keyword":"\uc824\ub2e4","rank":"new"},{"keyword":"\uc720\ud76c\uc655","rank":-1},{"keyword":"\ub9d0\ub538","rank":-5},{"keyword":"\uc18c\uc804","rank":-2},{"keyword":"\uc120\uad00\uc704","rank":-2}]
(IP보기클릭)223.38.***.***
고졸 삿또루가 다른 사람을 식물로 보긴 했어도 최소한 머리로는 소중하게 여기고 잘 대해줘야한다는 건 알았고 최대한 실천했음. 마키마는 덴지한테 한 것만 보면 악마 그 자체였고
(IP보기클릭)106.101.***.***
선천적으로 뭔가 결여됐는데도 남들을 기준삼아서라도 올바르고자 발악했던 고죠한텐 존나 모욕적인 비교긴 하다
(IP보기클릭)221.160.***.***
게토 사라지고 성격 바뀌기 전에도 약자들 신경 쓰는거 귀찮아 하면서도 일단은 지키는 포지션이었음 ㅋㅋㅋㅋ
(IP보기클릭)39.118.***.***
마키마랑 비교하려면 최소 스쿠나는 데려오라고!
(IP보기클릭)123.213.***.***
남들 전부 식물 같다고 말하면서 구하긴 존나 열심히 구함 식물은... 소중한거니까...!!
(IP보기클릭)117.111.***.***
아하 고죠는 정원사 같은거구나!(진짜임)
(IP보기클릭)112.170.***.***
마키나는 걍 대놓고 악역이잖아...
(IP보기클릭)123.213.***.***
남들 전부 식물 같다고 말하면서 구하긴 존나 열심히 구함 식물은... 소중한거니까...!!
(IP보기클릭)117.111.***.***
아하 고죠는 정원사 같은거구나!(진짜임) | 26.05.07 04:43 | | |
(IP보기클릭)223.38.***.***
고졸 삿또루가 다른 사람을 식물로 보긴 했어도 최소한 머리로는 소중하게 여기고 잘 대해줘야한다는 건 알았고 최대한 실천했음. 마키마는 덴지한테 한 것만 보면 악마 그 자체였고
(IP보기클릭)221.160.***.***
데에엔👾
게토 사라지고 성격 바뀌기 전에도 약자들 신경 쓰는거 귀찮아 하면서도 일단은 지키는 포지션이었음 ㅋㅋㅋㅋ | 26.05.07 04:56 | | |
(IP보기클릭)223.38.***.***
지키는 거 귀찮다였지 머리로 이해를 못 하는 건 아니었지 | 26.05.07 05:06 | | |
(IP보기클릭)221.160.***.***
선악의 기준점을 게토로 삼았다던가 보면 이해 못 한것도 없지는 않았던 것 같음. 나나밍도 고죠 주마등에서 한 얘기도 당신은 지키기 위에서가 아니라 자기 만족을 위해서 휘둘렀다고 한거 보면 | 26.05.07 05:11 | | |
(IP보기클릭)1.242.***.***
인격적 문제를 논한다면 문제 투성이지만, 도덕적 기준을 세운 시점에서 마키마랑 비비는건 그냥 억까니까 | 26.05.07 05:14 | | |
(IP보기클릭)221.160.***.***
| 26.05.07 05:15 | | |
(IP보기클릭)221.160.***.***
| 26.05.07 14:25 | | |
(IP보기클릭)112.170.***.***
마키나는 걍 대놓고 악역이잖아...
(IP보기클릭)39.118.***.***
마키마랑 비교하려면 최소 스쿠나는 데려오라고!
(IP보기클릭)118.216.***.***
(IP보기클릭)106.101.***.***
선천적으로 뭔가 결여됐는데도 남들을 기준삼아서라도 올바르고자 발악했던 고죠한텐 존나 모욕적인 비교긴 하다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14.32.***.***
아니 근데 자세히 보니 둘 다 원문이 영어로 나오네 ㅋㅋㅋㅋ 그러면 두 번째 사람이 영어가 서툴러서 잘 못 이해한 거 아니면 이상한데 ㅋㅋㅋ | 26.05.07 04:59 | | |
(IP보기클릭)61.73.***.***
(IP보기클릭)218.55.***.***
덴지 주변인 + 죄 없는 데빌헌터들도 거리낌 없이 이용하고 죽이잖아.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도 인간들을 지배하기 위함이고. 그게 선행이면 라이토는 진짜 신세계의 신인데? | 26.05.07 05:12 | | |
(IP보기클릭)61.73.***.***
그래서 '겉으로 보면 공리적 선행' 인거지 그 내면의 진실을 깨달은 사람들은 경계하지만 밖에서 보면 와! 테러리스트도 잡고, 덴지같은 어린 애들 내장 팔게 시킨 야쿠자들도 괴멸시켜주고, 건물 부수고 사람 잔뜩 죽인 소련 폭탄 간첩도 죽이고, 전쟁 기아 죽음까지 없애준다는데 대체 뭐가 문제임? 심지어 미국에선 시민들 수명 바쳐서 그 악랄한 총의 악마도 소환했다는데? 이래도 마키마가 잘못한거냐? 이러는거지 라이토도 작품에서 라이토의 추악한 본질을 모르는 외부 사람들은 키라가 옳다며 옹호하기까지 했잖음 | 26.05.07 05:27 | | |
(IP보기클릭)1.242.***.***
(IP보기클릭)122.199.***.***
(IP보기클릭)39.123.***.***
(IP보기클릭)119.70.***.***
(IP보기클릭)1.239.***.***
(IP보기클릭)118.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