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0b4\ub9c8\uc704","rank":"new"},{"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b9bc\ubc84\uc2a4","rank":-3},{"keyword":"\uc8fc\uc2dd","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2},{"keyword":"\uc57c\uad6c","rank":6},{"keyword":"\ub864","rank":2},{"keyword":"\u3147\u3147\u3131","rank":-1},{"keyword":"\uc6d0\uc2e0","rank":-3},{"keyword":"\ucc38\uad50\uc721","rank":"new"},{"keyword":"\uac74\ub2f4","rank":-3},{"keyword":"\uc774\ud658","rank":5},{"keyword":"@","rank":-3},{"keyword":"\uc824\ub2e4","rank":"new"},{"keyword":"\uc720\ud76c\uc655","rank":-1},{"keyword":"\ub9d0\ub538","rank":-5},{"keyword":"\uc18c\uc804","rank":-2},{"keyword":"\uc120\uad00\uc704","rank":-2}]
(IP보기클릭)81.65.***.***
사실 반대임 모든걸 조별과제로 한게 아니라 모든걸 학생회에서 정하고 학생들은 그냥 주는대로 일하고 처먹으라고 하다가 망가진 쪽에 가까움...
(IP보기클릭)61.83.***.***
감동...!
(IP보기클릭)121.184.***.***
빡세게 일하던 놈이 빡쳐서 일어나면 바로 끌려가고 일 안하는 놈들만 남음
(IP보기클릭)123.213.***.***
사실 단순하게 태업 문제로 망한건 아니지만 그거 컨트롤 할 놈들이 태업해서 망했다고 볼 수 있으니 조별과제로 비유해서 틀릴 것도 없지 싶다
(IP보기클릭)220.118.***.***
저런데 결과 안 좋으면 나머지 셋이서 99프로 한 사람을 욕함
(IP보기클릭)118.235.***.***
인간이라는 종을 잘못만났을뿐이야
(IP보기클릭)58.142.***.***
실제 공산주의 국가에서는 무임승차하려 들었다간 소소하게 자아비판부터 시작해서 굴라그까지 쌉가능하므로 그냥 웃자고 하는 소리다(...)
(IP보기클릭)118.235.***.***
인간이라는 종을 잘못만났을뿐이야
(IP보기클릭)121.184.***.***
빡세게 일하던 놈이 빡쳐서 일어나면 바로 끌려가고 일 안하는 놈들만 남음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61.83.***.***
루리웹-4718099368
감동...! | 26.05.07 03:51 | | |
(IP보기클릭)1.242.***.***
루리웹-4718099368
??? : 그냥 인간의 정치가 다 그러함! 철인이 필요하다!! | 26.05.07 04:06 | | |
(IP보기클릭)1.242.***.***
루리웹-4718099368
자네 오타를 확인하시게 | 26.05.07 04:07 | | |
(IP보기클릭)123.213.***.***
사실 단순하게 태업 문제로 망한건 아니지만 그거 컨트롤 할 놈들이 태업해서 망했다고 볼 수 있으니 조별과제로 비유해서 틀릴 것도 없지 싶다
(IP보기클릭)220.118.***.***
저런데 결과 안 좋으면 나머지 셋이서 99프로 한 사람을 욕함
(IP보기클릭)81.65.***.***
사실 반대임 모든걸 조별과제로 한게 아니라 모든걸 학생회에서 정하고 학생들은 그냥 주는대로 일하고 처먹으라고 하다가 망가진 쪽에 가까움...
(IP보기클릭)61.83.***.***
ㅇㅇ 차라리 조별과제였음 열심히 한 놈 덕에 같이 어찌 커바하겠는데 소련은 회장이 다 해야 하는데 그 회장이 딴 일 하느라 과제를 못한거지 | 26.05.07 03:55 | | |
(IP보기클릭)61.83.***.***
(IP보기클릭)61.83.***.***
루리웹-4718099368
ㅇㅇ 그놈의 패권 경쟁 탓에 갈려나가는데 팩션원들은 다 고만고만 하니 혼자 무리하게 되고 그 탓에 체력 회복이 안되니 악순환이 된거지 | 26.05.07 04:01 | | |
(IP보기클릭)115.138.***.***
(IP보기클릭)1.242.***.***
자본도 사회도 공산도 제정도 왕정도 어느 하나 이상적으로 시행된 적이 없는데 수상하게도 사회주의만 이상적으로 된 적 없으니 실패한 적도 없다고 우기는 놈이 나오는다는 공격적인 말 금지 ㅋ | 26.05.07 04:08 | | |
(IP보기클릭)39.114.***.***
(IP보기클릭)117.111.***.***
정확히는 공산주의도 똑같은 직무여도 조금씩 임금 '차이'가 있었음 문제가 되는건 집단 농장 체계에 억지로 공산주의적 사상을 끼워맞춘것과 고위직의 명목상 임금이 일반 노동자와 비교하면 극적인 차이가 아닌게 문제였지 | 26.05.07 04:10 | | |
(IP보기클릭)58.142.***.***
실제 공산주의 국가에서는 무임승차하려 들었다간 소소하게 자아비판부터 시작해서 굴라그까지 쌉가능하므로 그냥 웃자고 하는 소리다(...)
(IP보기클릭)117.111.***.***
실존했던 공산주의를 표방한 국가들은 파업하면 오히려 잔혹하게 탄압하던 체제기도 하고ㅋㅋㅋㅋㅋㅋ | 26.05.07 04:11 | | |
(IP보기클릭)58.142.***.***
인민의 군대이기 이전에 당의 군대라서 그만 ㅋㅋㅋ | 26.05.07 04:16 | | |
(IP보기클릭)49.170.***.***
(IP보기클릭)49.170.***.***
근데 애초에 저런자면 어떤체제든 앵간하면 돌아간다는게 함정임 | 26.05.07 04:46 | | |
(IP보기클릭)118.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