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공산주의가 망한 이유 [21]


profile_image


(5843650)
90 | 21 | 18746 | 비추력 151303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21
1
 댓글


(IP보기클릭)81.65.***.***

BEST
사실 반대임 모든걸 조별과제로 한게 아니라 모든걸 학생회에서 정하고 학생들은 그냥 주는대로 일하고 처먹으라고 하다가 망가진 쪽에 가까움...
26.05.07 03:53

(IP보기클릭)61.83.***.***

BEST

감동...!
26.05.07 03:51

(IP보기클릭)121.184.***.***

BEST
빡세게 일하던 놈이 빡쳐서 일어나면 바로 끌려가고 일 안하는 놈들만 남음
26.05.07 03:47

(IP보기클릭)123.213.***.***

BEST
사실 단순하게 태업 문제로 망한건 아니지만 그거 컨트롤 할 놈들이 태업해서 망했다고 볼 수 있으니 조별과제로 비유해서 틀릴 것도 없지 싶다
26.05.07 03:52

(IP보기클릭)220.118.***.***

BEST
저런데 결과 안 좋으면 나머지 셋이서 99프로 한 사람을 욕함
26.05.07 03:52

(IP보기클릭)118.235.***.***

BEST
인간이라는 종을 잘못만났을뿐이야
26.05.07 03:44

(IP보기클릭)58.142.***.***

BEST
실제 공산주의 국가에서는 무임승차하려 들었다간 소소하게 자아비판부터 시작해서 굴라그까지 쌉가능하므로 그냥 웃자고 하는 소리다(...)
26.05.07 04:09

(IP보기클릭)118.235.***.***

BEST
인간이라는 종을 잘못만났을뿐이야
26.05.07 03:44

(IP보기클릭)121.184.***.***

BEST
빡세게 일하던 놈이 빡쳐서 일어나면 바로 끌려가고 일 안하는 놈들만 남음
26.05.07 03:47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61.83.***.***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4718099368

감동...! | 26.05.07 03:51 | | |

(IP보기클릭)1.2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4718099368
??? : 그냥 인간의 정치가 다 그러함! 철인이 필요하다!! | 26.05.07 04:06 | | |

(IP보기클릭)1.2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4718099368
자네 오타를 확인하시게 | 26.05.07 04:07 | | |

(IP보기클릭)123.213.***.***

BEST
사실 단순하게 태업 문제로 망한건 아니지만 그거 컨트롤 할 놈들이 태업해서 망했다고 볼 수 있으니 조별과제로 비유해서 틀릴 것도 없지 싶다
26.05.07 03:52

(IP보기클릭)220.118.***.***

BEST
저런데 결과 안 좋으면 나머지 셋이서 99프로 한 사람을 욕함
26.05.07 03:52

(IP보기클릭)81.65.***.***

BEST
사실 반대임 모든걸 조별과제로 한게 아니라 모든걸 학생회에서 정하고 학생들은 그냥 주는대로 일하고 처먹으라고 하다가 망가진 쪽에 가까움...
26.05.07 03:53

(IP보기클릭)61.83.***.***

캇셀하임
ㅇㅇ 차라리 조별과제였음 열심히 한 놈 덕에 같이 어찌 커바하겠는데 소련은 회장이 다 해야 하는데 그 회장이 딴 일 하느라 과제를 못한거지 | 26.05.07 03:55 | | |

(IP보기클릭)61.83.***.***

소련, 특히 러시아는 2차대전 이후로 그 구조 탓에 국가가 내부 정비를 해야 했는데 제국주의 해체하고 냉전 하느라 그걸 못한게 크다고 생각해
26.05.07 03:53

(IP보기클릭)61.8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4718099368
ㅇㅇ 그놈의 패권 경쟁 탓에 갈려나가는데 팩션원들은 다 고만고만 하니 혼자 무리하게 되고 그 탓에 체력 회복이 안되니 악순환이 된거지 | 26.05.07 04:01 | | |

(IP보기클릭)115.138.***.***

자본주의도 일 잘한다고 돈 잘버는거 아니라는 나쁜말 ㄴㄴㄴㄴ
26.05.07 03:57

(IP보기클릭)1.242.***.***

답글달리면 싸움
자본도 사회도 공산도 제정도 왕정도 어느 하나 이상적으로 시행된 적이 없는데 수상하게도 사회주의만 이상적으로 된 적 없으니 실패한 적도 없다고 우기는 놈이 나오는다는 공격적인 말 금지 ㅋ | 26.05.07 04:08 | | |

(IP보기클릭)39.114.***.***

공산주의는 저렇게 해서 잘 나오면 우리의 점수라면서 과제랑 상관 없는 사람들 10명 더해서 점수 나눠줌
26.05.07 04:00

(IP보기클릭)117.111.***.***

메이룬스 데이건
정확히는 공산주의도 똑같은 직무여도 조금씩 임금 '차이'가 있었음 문제가 되는건 집단 농장 체계에 억지로 공산주의적 사상을 끼워맞춘것과 고위직의 명목상 임금이 일반 노동자와 비교하면 극적인 차이가 아닌게 문제였지 | 26.05.07 04:10 | | |

(IP보기클릭)58.142.***.***

BEST
실제 공산주의 국가에서는 무임승차하려 들었다간 소소하게 자아비판부터 시작해서 굴라그까지 쌉가능하므로 그냥 웃자고 하는 소리다(...)
26.05.07 04:09

(IP보기클릭)117.111.***.***

불타는포도
실존했던 공산주의를 표방한 국가들은 파업하면 오히려 잔혹하게 탄압하던 체제기도 하고ㅋㅋㅋㅋㅋㅋ | 26.05.07 04:11 | | |

(IP보기클릭)58.142.***.***

연방의하얀빅가슴
인민의 군대이기 이전에 당의 군대라서 그만 ㅋㅋㅋ | 26.05.07 04:16 | | |

(IP보기클릭)49.170.***.***

공산주의가 실현될려면 능력치 쩔고 욕심없으며 현명하고 지혜롭고 영원히 죽지도 병들지도 않는 자가 지도자가 되서 인류를 다스려야 작동함 아니면 소련 중국 북한 꼴 나는거지 뭐
26.05.07 04:46

(IP보기클릭)49.170.***.***

카토야마 키코
근데 애초에 저런자면 어떤체제든 앵간하면 돌아간다는게 함정임 | 26.05.07 04:46 | | |

(IP보기클릭)118.235.***.***

자본주의는 여러차례 망했었다. 자연계에는 공산주의 하는 놈들이 있긴 하다.
26.05.07 04:46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