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악동뮤지션이 특정 앨범에는 사인 안 해 주는 이유 [35]


profile_image
profile_image (1291575)
111 | 35 | 17220 | 비추력 37558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35
1
 댓글


(IP보기클릭)175.203.***.***

BEST
파바는 말그대로 잠깐 떳던애들 "먹고 버리자 " 라는 느낌으로 접근해서 계약 한거였을태고 그렇게 이용했는데 악뮤가 상상 이상으로 커져서 관계를 그걸로 끊어버림
26.05.07 01:33

(IP보기클릭)59.8.***.***

BEST
SCP네
26.05.07 01:28

(IP보기클릭)125.185.***.***

BEST
근데 보통 상업 음악 계약할 땐 그 사람들이 그거 어떻게 쓸지 모르니까, 걍 모든 권리 가져가는 계약을 많이 함. 게임 음악같은 경우도 기존곡 아니면, 보통 다 가져가잖어.. 확 떠버려서 억울한 느낌이 들수 있는 상황이 된건 맞는데, 계약 자체는 문제가 없지. 그러니 법적 대응 못하는 거고. 솔직히 저걸 억울해 하면, 상업음악 계약 해서 권리 다 넘기는 케이스의 사람들이 뜨면 다들 억울해해야지.
26.05.07 01:44

(IP보기클릭)211.117.***.***

BEST
이건 재단도 나름 자기네는 인류를 위해 일하는 조직이라고 항의할 듯
26.05.07 01:32

(IP보기클릭)118.235.***.***

BEST
뜨고나서 보니까 아쉬운거지, CM송 의뢰한거면 다 가져가는 걸로 계약 이상한거 아니지.
26.05.07 01:39

(IP보기클릭)124.52.***.***

BEST
요즘 갑자기 많이 뜨네 ㅋㅋ 계약을 그렇게 해놓고...
26.05.07 01:41

(IP보기클릭)210.99.***.***

BEST
정기적으로 제물 받치는게..
26.05.07 01:31

(IP보기클릭)59.8.***.***

BEST
SCP네
26.05.07 01:28

(IP보기클릭)210.99.***.***

BEST
장사니
정기적으로 제물 받치는게.. | 26.05.07 01:31 | | |

(IP보기클릭)211.117.***.***

BEST
장사니
이건 재단도 나름 자기네는 인류를 위해 일하는 조직이라고 항의할 듯 | 26.05.07 01:32 | | |

(IP보기클릭)218.48.***.***

장사니
확실히 하는 짓이 코스믹 호러긴 해. | 26.05.07 01:33 | | |

(IP보기클릭)110.8.***.***

장사니
재단이 SCP로 등록하고 폭력 전문 D계급 투입해서 조폭 짓 하면서 관리해도 이상할 게 없다 | 26.05.07 01:33 | | |

(IP보기클릭)175.203.***.***

BEST
파바는 말그대로 잠깐 떳던애들 "먹고 버리자 " 라는 느낌으로 접근해서 계약 한거였을태고 그렇게 이용했는데 악뮤가 상상 이상으로 커져서 관계를 그걸로 끊어버림
26.05.07 01:33

(IP보기클릭)125.185.***.***

BEST
루리웹-3651230527
근데 보통 상업 음악 계약할 땐 그 사람들이 그거 어떻게 쓸지 모르니까, 걍 모든 권리 가져가는 계약을 많이 함. 게임 음악같은 경우도 기존곡 아니면, 보통 다 가져가잖어.. 확 떠버려서 억울한 느낌이 들수 있는 상황이 된건 맞는데, 계약 자체는 문제가 없지. 그러니 법적 대응 못하는 거고. 솔직히 저걸 억울해 하면, 상업음악 계약 해서 권리 다 넘기는 케이스의 사람들이 뜨면 다들 억울해해야지. | 26.05.07 01:44 | | |

(IP보기클릭)106.101.***.***

포켓몬빵이라던가 계얄사제품들 잘팔리는거보면 사랑은 혐오보다 강하다(절망편)보는느낌이여
26.05.07 01:34

(IP보기클릭)14.55.***.***

샤아WAAAGH나블
블아빵도 잘팔리니 뭐 | 26.05.07 04:30 | | |

(IP보기클릭)118.235.***.***

에휴. 파도파도 괴담만 나오는 기업
26.05.07 01:35

(IP보기클릭)14.32.***.***

살인, 갈취.. 성매매만 하면 트리플 크라운이다 SCP야
26.05.07 01:36

(IP보기클릭)1.227.***.***

권리를 넘기는 식으로 계약을 했을텐데 그렇게까지 억울할 거 있나? 계약을 혼자 하진 않았을텐데
26.05.07 01:37

(IP보기클릭)1.227.***.***

루리웹-4912503360
너무 싼 비용으로 계약해서 그런건가? | 26.05.07 01:38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루리웹-4912503360
뜨고나서 보니까 아쉬운거지, CM송 의뢰한거면 다 가져가는 걸로 계약 이상한거 아니지. | 26.05.07 01:39 | | |

(IP보기클릭)125.185.***.***

루리웹-4912503360
찾아보니까 yg랑 계약하기 전에 저 계약을 했나 봄. 저 바닥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는 애들 뒷통수 치긴 한 듯.. 근데 원래 일반적으로 음원 발표가 아니라 기업용 음악 계약이면 권리 전부 가져가는게 일반적이라, 그냥 억울하다 생각은 해도 문제는 없는 상황이긴 할 거임.. | 26.05.07 01:42 | | |

(IP보기클릭)1.227.***.***

코스모스창고
13년에 악뮤가 미성년자였나? 그러면 대리인이 뭔가 잘못한거고, 아니면 본인이 계약서 검토 안 하고 사인 한거겠지 뭐... | 26.05.07 01:48 | | |

(IP보기클릭)125.185.***.***

루리웹-4912503360
한참 미성년자였고, 저 바닥 아는 대리인들은 그 쪽 관행 이니까 제대로 설명 안 했겠지.. | 26.05.07 02:00 | | |

(IP보기클릭)118.235.***.***

상업 음악 계약이면 흔한 일이긴 하지. 게임 OST 의뢰하면서 관련 권리 전부 회사가 가진다던가.
26.05.07 01:37

(IP보기클릭)58.29.***.***

진짜 미친 것들
26.05.07 01:38

(IP보기클릭)124.52.***.***

BEST
요즘 갑자기 많이 뜨네 ㅋㅋ 계약을 그렇게 해놓고...
26.05.07 01:41

(IP보기클릭)118.235.***.***

저걸 왜 팬한테 화풀이 하는거지?
26.05.07 01:41

(IP보기클릭)211.217.***.***


이 분야 원탑.......타임머신 있다면 꼭 타야하실분 ㅋㅋㅋㅋㅋㅋ
26.05.07 01:45

(IP보기클릭)125.185.***.***

~라고미사카는
얼마나 급했으면.. 이런 권리 받고 싶다고 쉽게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닌데, 주겠다는걸 5만엔에 포기했네 ㄷㄷㄷㄷ | 26.05.07 01:47 | | |

(IP보기클릭)125.185.***.***

~라고미사카는
당시에 얼마나 살기가 팍팍했길래 5만엔에 이런 권리를 포기하네. | 26.05.07 01:47 | | |

(IP보기클릭)218.147.***.***

코스모스창고
미쿠시리즈 첫발매가 2007년이니까 그 시절 5만엔이면 상당하겠지 | 26.05.07 02:35 | | |

(IP보기클릭)211.179.***.***

루리웹-4932591690
아뇨 일본은 그이후로 2025년까지 물가가 안올라서 돈 값어치가 그래도 였습니다. 지금 5만엔이나 그때 5만엔이나 똑같음 | 26.05.07 02:41 | | |

(IP보기클릭)27.235.***.***

코스모스창고
그때 본인도 급했다고는 하는데 이때는 보카로 자체가 아예 뜨지도 못했고(직전까지 메이코가 3년동안 3천개 팔렸다고 했던가) 여러 매체에서 발매 전에 홍보해달라는거 비웃으면서 거절했을정도라 당시에는 그 자리에서 받는게 더 나았을 가능성이 더 높음 그냥 미쿠가 나올 타이밍에 니코동이랑 절묘하게 맞물리는 등의 요소가 겹치면서 대박친거라 세상사 아무도 모르는거 | 26.05.07 03:30 | | |

(IP보기클릭)182.222.***.***

계약서 서로 안읽어보고 계약한 것도 아닐텐데 왜 부정 계약임??
26.05.07 01:49

(IP보기클릭)121.176.***.***

루리웹-2706108262
법적으로 안되니깐 감정호소 ㅋ | 26.05.07 02:13 | | |

(IP보기클릭)112.156.***.***

저 계약 자체는 문제 없지 않나? 루키시절의 악뮤랑 기업인 파바랑 계약인데 광고음악 만드는거면 다 기업껄로 한다는거. 문제는 악뮤 체급이 저만큼이나 커졌는데 저 계약한 인연(?)도 있으니 더 좋은 대우,조건으로 다음 후속작 후속곡 기획과 계약을 하는게 아니라 '니네 ㅈ까. 있던거는 내꺼니까 그거나 우려먹을거야' 하는게 괴담인거고.
26.05.07 01:53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227.***.***

얼룩말기사
아마 가성비(?)가 안 나와서 그런거 아닐까 소속사 활동하고 체급이 확 커져서 우려먹을 만큼 우려먹어야지 ㅋ | 26.05.07 02:05 | | |

(IP보기클릭)125.185.***.***

얼룩말기사
ㅇㅇ그냥 기분 나쁜 거지, 계약 문제는 없지.. 있었으면 소송했지. | 26.05.07 02:17 | | |

(IP보기클릭)175.122.***.***

그러니까 계약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난다음 해야한다는거내....
26.05.07 02:34

(IP보기클릭)173.33.***.***

미성년자라는 거 같은데, 그때 뭘 모르고 한 계약이라 싫다는 거지 뭐 그래서 소송을 걸길 했어 저 놈들 죽여주세요 하길 했음?? 하소연도 못함? 취직할 때나 퇴직 할때 사인하게 만들면 법적으로 내가 한거니까 입다물고 살아? 빽다방 알바생 속인거랑 뭐가 다른데
26.05.07 03:16

(IP보기클릭)220.76.***.***

요즘 빠바 빵 맛없음 먹다가 보면 물림 편의점 빵도 더싼거 나오더라 자연히 손이안감
26.05.07 09:23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