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b9bc\ubc84\uc2a4","rank":0},{"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c8fc\uc2dd","rank":-1},{"keyword":"\ub2c8\ucf00","rank":0},{"keyword":"\u3147\u3147\u3131","rank":0},{"keyword":"@","rank":5},{"keyword":"\uac74\ub2f4","rank":0},{"keyword":"\uc18c\uc8042","rank":1},{"keyword":"\uc720\ud76c\uc655","rank":"new"},{"keyword":"\uc6d0\uc2e0","rank":-2},{"keyword":"\ub358\ud30c","rank":1},{"keyword":"\ub9c8\ube44m","rank":"new"},{"keyword":"\uc824\ub2e4","rank":3},{"keyword":"\uc57c\uad6c","rank":"new"},{"keyword":"\ud398\uadf8\uc624","rank":"new"},{"keyword":"\uc18c\uc804","rank":1},{"keyword":"\ub77c\uc624","rank":"new"},{"keyword":"\ub9d0\ub538","rank":"new"}]
(IP보기클릭)223.222.***.***
??? : 어디 양지로 나가려고 ㅋㅋ 너는 우리와 함께해줘야겠다 이기야!!
(IP보기클릭)211.36.***.***
인스타가 낫지 인스타툰이 퀄대비 인기많던데
(IP보기클릭)211.117.***.***
그래도 커뮤니티는 홍보하러 간 거 딱 하나 빼면 웬만하면 그냥 안하는 게 좋음. 그게 아니면 최대한 다른 계정으로 하던가. 나도 웹소설 쓰지만 사생활 쪽 계정에선 단 한번도 내 필명 밝힌 적 없음.
(IP보기클릭)223.38.***.***
만약 진짜 창작자가 디씨, 루리웹, 아카라이브 같은 곳에 홍보 하고 싶다면 딱 홍보용 깡께 고닉 하나 새로 파서 홍보만 하고 정 커뮤질 하고 싶으면 유동으로 하든 다른 거닉 하든 그러는게 낫지 특정 안 되게, 특정되서 작품에 뭐 묻지 않도록.
(IP보기클릭)118.39.***.***
어쨋든 둘다 올리긴 해야됨 ㅋㅋ 어디 물들지 말고 마난하게 있으면 되지
(IP보기클릭)61.101.***.***
디시가 정치적 중립인척이라도 하면 모를까 대놓고 한쪽이라
(IP보기클릭)115.21.***.***
결론 소심하게 루리웹에만 올림
(IP보기클릭)118.39.***.***
어쨋든 둘다 올리긴 해야됨 ㅋㅋ 어디 물들지 말고 마난하게 있으면 되지
(IP보기클릭)211.36.***.***
인스타가 낫지 인스타툰이 퀄대비 인기많던데
(IP보기클릭)61.101.***.***
디시가 정치적 중립인척이라도 하면 모를까 대놓고 한쪽이라
(IP보기클릭)39.112.***.***
정치뿐만 아니라 진짜 누구한테 맞았는지 갑자기 급 발진 하는 애들 한 트럭임 | 26.05.07 01:23 | | |
(IP보기클릭)112.156.***.***
급발진이 진짜 개웃김 ㅋㅋㅋ 어디서 쳐맞고 온 것 마냥 뭔 뜬금없는 소리로 악셀을 밟는데 ㅋㅋㅋ | 26.05.07 01:24 | | |
(IP보기클릭)211.117.***.***
그래도 커뮤니티는 홍보하러 간 거 딱 하나 빼면 웬만하면 그냥 안하는 게 좋음. 그게 아니면 최대한 다른 계정으로 하던가. 나도 웹소설 쓰지만 사생활 쪽 계정에선 단 한번도 내 필명 밝힌 적 없음.
(IP보기클릭)175.203.***.***
그래서 보통 커뮤 방향 상관없이 그림만 올리는 작가들은 대다수 터치 안하는게 국룰이지 | 26.05.07 01:27 | | |
(IP보기클릭)175.192.***.***
활발한 커뮤에서 창작자 본인이 커뮤성향/취향 잘 맞는 컨텐츠 만들어내면 굉장히 빠르게 피드백 받고, 긍정적인 반응 잔뜩 받으니 거기서 얻는 인정욕구가 굉장해서 중독되는 애들도 늘 있는듯 | 26.05.07 01:37 | | |
(IP보기클릭)211.117.***.***
그게 ㅁㅇ이라..... 결국 창작은 업무임. 돈이 안되는 반응에만 취하는 건 아마추어리그에 남겠다는 뜻이고, 생업이 되려면 결국 창작물로 인정받을 수밖에 없음...... | 26.05.07 01:46 | | |
(IP보기클릭)115.21.***.***
결론 소심하게 루리웹에만 올림
(IP보기클릭)211.36.***.***
ㅋㅋㅋㅋㅋㅋ굿 | 26.05.07 01:33 | | |
(IP보기클릭)223.222.***.***
??? : 어디 양지로 나가려고 ㅋㅋ 너는 우리와 함께해줘야겠다 이기야!!
(IP보기클릭)223.38.***.***
만약 진짜 창작자가 디씨, 루리웹, 아카라이브 같은 곳에 홍보 하고 싶다면 딱 홍보용 깡께 고닉 하나 새로 파서 홍보만 하고 정 커뮤질 하고 싶으면 유동으로 하든 다른 거닉 하든 그러는게 낫지 특정 안 되게, 특정되서 작품에 뭐 묻지 않도록.
(IP보기클릭)27.35.***.***
(IP보기클릭)218.55.***.***
(IP보기클릭)49.142.***.***
루리웹 말하는거 아닌가 디시는 모르겠지만 여긴 실제로 고로시하는걸 봤는데 | 26.05.07 01:33 | | |
(IP보기클릭)218.55.***.***
루리웹-6113011099
였던건 암. 그래서 지금은 들한거 같아서 옴. 아카에서 전에 고로시당하고 온거라 | 26.05.07 09:08 | | |
(IP보기클릭)211.248.***.***
(IP보기클릭)124.52.***.***
(IP보기클릭)220.71.***.***
(IP보기클릭)175.202.***.***
(IP보기클릭)1.227.***.***
(IP보기클릭)218.50.***.***
디시에서 꾸준히 올려서 데뷔하는 순간 이지랄남
(IP보기클릭)122.254.***.***
무슨 웹툰임? | 26.05.07 01:33 | | |
(IP보기클릭)218.50.***.***
네이버웹툰 데이빗 작품은 꽤 볼만함 | 26.05.07 01:34 | | |
(IP보기클릭)122.254.***.***
오키 추천 고마워 | 26.05.07 01:35 | | |
(IP보기클릭)183.101.***.***
(IP보기클릭)183.101.***.***
허락도안받고 디씨콘 돚거해가지고 등록해서 쓰는놈들이 디씨에 그림올리는건 좀.. 이러는게 레전드다 | 26.05.07 01:34 | | |
(IP보기클릭)39.118.***.***
(IP보기클릭)211.212.***.***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12.170.***.***
(IP보기클릭)183.180.***.***
(IP보기클릭)39.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