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창작자들의 인터넷 이지선다 [34]


profile_image


(5729118)
89 | 34 | 15562 | 비추력 1042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34
1
 댓글


(IP보기클릭)223.222.***.***

BEST

??? : 어디 양지로 나가려고 ㅋㅋ 너는 우리와 함께해줘야겠다 이기야!!
26.05.07 01:23

(IP보기클릭)211.36.***.***

BEST
인스타가 낫지 인스타툰이 퀄대비 인기많던데
26.05.07 01:20

(IP보기클릭)211.117.***.***

BEST
그래도 커뮤니티는 홍보하러 간 거 딱 하나 빼면 웬만하면 그냥 안하는 게 좋음. 그게 아니면 최대한 다른 계정으로 하던가. 나도 웹소설 쓰지만 사생활 쪽 계정에선 단 한번도 내 필명 밝힌 적 없음.
26.05.07 01:20

(IP보기클릭)223.38.***.***

BEST
만약 진짜 창작자가 디씨, 루리웹, 아카라이브 같은 곳에 홍보 하고 싶다면 딱 홍보용 깡께 고닉 하나 새로 파서 홍보만 하고 정 커뮤질 하고 싶으면 유동으로 하든 다른 거닉 하든 그러는게 낫지 특정 안 되게, 특정되서 작품에 뭐 묻지 않도록.
26.05.07 01:24

(IP보기클릭)118.39.***.***

BEST
어쨋든 둘다 올리긴 해야됨 ㅋㅋ 어디 물들지 말고 마난하게 있으면 되지
26.05.07 01:18

(IP보기클릭)61.101.***.***

BEST
디시가 정치적 중립인척이라도 하면 모를까 대놓고 한쪽이라
26.05.07 01:20

(IP보기클릭)115.21.***.***

BEST
결론 소심하게 루리웹에만 올림
26.05.07 01:20

(IP보기클릭)118.39.***.***

BEST
어쨋든 둘다 올리긴 해야됨 ㅋㅋ 어디 물들지 말고 마난하게 있으면 되지
26.05.07 01:18

(IP보기클릭)211.36.***.***

BEST
인스타가 낫지 인스타툰이 퀄대비 인기많던데
26.05.07 01:20

(IP보기클릭)61.101.***.***

BEST
디시가 정치적 중립인척이라도 하면 모를까 대놓고 한쪽이라
26.05.07 01:20

(IP보기클릭)39.112.***.***

바보오징어자라라
정치뿐만 아니라 진짜 누구한테 맞았는지 갑자기 급 발진 하는 애들 한 트럭임 | 26.05.07 01:23 | | |

(IP보기클릭)112.156.***.***

원기매음
급발진이 진짜 개웃김 ㅋㅋㅋ 어디서 쳐맞고 온 것 마냥 뭔 뜬금없는 소리로 악셀을 밟는데 ㅋㅋㅋ | 26.05.07 01:24 | | |

(IP보기클릭)211.117.***.***

BEST
그래도 커뮤니티는 홍보하러 간 거 딱 하나 빼면 웬만하면 그냥 안하는 게 좋음. 그게 아니면 최대한 다른 계정으로 하던가. 나도 웹소설 쓰지만 사생활 쪽 계정에선 단 한번도 내 필명 밝힌 적 없음.
26.05.07 01:20

(IP보기클릭)175.203.***.***

경례도로롱
그래서 보통 커뮤 방향 상관없이 그림만 올리는 작가들은 대다수 터치 안하는게 국룰이지 | 26.05.07 01:27 | | |

(IP보기클릭)175.192.***.***

경례도로롱
활발한 커뮤에서 창작자 본인이 커뮤성향/취향 잘 맞는 컨텐츠 만들어내면 굉장히 빠르게 피드백 받고, 긍정적인 반응 잔뜩 받으니 거기서 얻는 인정욕구가 굉장해서 중독되는 애들도 늘 있는듯 | 26.05.07 01:37 | | |

(IP보기클릭)211.117.***.***

모뢰반지
그게 ㅁㅇ이라..... 결국 창작은 업무임. 돈이 안되는 반응에만 취하는 건 아마추어리그에 남겠다는 뜻이고, 생업이 되려면 결국 창작물로 인정받을 수밖에 없음...... | 26.05.07 01:46 | | |

(IP보기클릭)115.21.***.***

BEST
결론 소심하게 루리웹에만 올림
26.05.07 01:20

(IP보기클릭)211.36.***.***

stuckybam
ㅋㅋㅋㅋㅋㅋ굿 | 26.05.07 01:33 | | |

(IP보기클릭)223.222.***.***

BEST

??? : 어디 양지로 나가려고 ㅋㅋ 너는 우리와 함께해줘야겠다 이기야!!
26.05.07 01:23

(IP보기클릭)223.38.***.***

BEST
만약 진짜 창작자가 디씨, 루리웹, 아카라이브 같은 곳에 홍보 하고 싶다면 딱 홍보용 깡께 고닉 하나 새로 파서 홍보만 하고 정 커뮤질 하고 싶으면 유동으로 하든 다른 거닉 하든 그러는게 낫지 특정 안 되게, 특정되서 작품에 뭐 묻지 않도록.
26.05.07 01:24

(IP보기클릭)27.35.***.***

작품 홍보용 계정을 만들어두면 좋음
26.05.07 01:24

(IP보기클릭)218.55.***.***

창작자로는 디시가 안좋은게. 갈라치기를 떠나서 디시계열이 창작자들한테 그닥 살갑게 해주는 곳은 아님. 좀 날서있고 고로시문화가 워낙 퍼져있어서....
26.05.07 01:26

(IP보기클릭)49.142.***.***

초코머핀맨
루리웹 말하는거 아닌가 디시는 모르겠지만 여긴 실제로 고로시하는걸 봤는데 | 26.05.07 01:33 | | |

(IP보기클릭)218.5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113011099
였던건 암. 그래서 지금은 들한거 같아서 옴. 아카에서 전에 고로시당하고 온거라 | 26.05.07 09:08 | | |

(IP보기클릭)211.248.***.***

루리웹에만 올리다가 디씨에 올려도 근첩몰이 안당하는이유 ) 먼저 루리웹에서 봤다고 말 꺼낸사람도 근첩이라
26.05.07 01:26

(IP보기클릭)124.52.***.***

작품만 올리고 다니면 저런 댓글 달리든 말든 아무도 뭐라안하는데...
26.05.07 01:26

(IP보기클릭)220.71.***.***

괜히 업무용과 사생활용 분리하는게 아니여
26.05.07 01:27

(IP보기클릭)175.202.***.***

옛날에 내 소설에 일베에서 왔슴미다. 주루룩 달려서 리플 다 지워달라고 함. 근데 안 된대....
26.05.07 01:29

(IP보기클릭)1.227.***.***

만화 성향, 장르 따라 다르지 같은 만화를 올려도 디시, 인스타 등등 커뮤마다 반응이 다름
26.05.07 01:30

(IP보기클릭)218.50.***.***


디시에서 꾸준히 올려서 데뷔하는 순간 이지랄남
26.05.07 01:31

(IP보기클릭)122.254.***.***

까고자빠졌넴마
무슨 웹툰임? | 26.05.07 01:33 | | |

(IP보기클릭)218.50.***.***

황금 깡통
네이버웹툰 데이빗 작품은 꽤 볼만함 | 26.05.07 01:34 | | |

(IP보기클릭)122.254.***.***

까고자빠졌넴마
오키 추천 고마워 | 26.05.07 01:35 | | |

(IP보기클릭)183.101.***.***

디시콘 존나게 퍼와서 쓰는놈들이 뭐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6.05.07 01:33

(IP보기클릭)183.101.***.***

Steel_Haze
허락도안받고 디씨콘 돚거해가지고 등록해서 쓰는놈들이 디씨에 그림올리는건 좀.. 이러는게 레전드다 | 26.05.07 01:34 | | |

(IP보기클릭)39.118.***.***

그림그리는 사람들은 유명해지려고 여기저기 올리는게 맞다하지않음? 문제는 네임드 되겠다고 만화 그림에 벌레짓 넣고 하는순간... 얼마전 던파도 인기좀 생기더니 고인모독 넣어서 뭐 협의했다던거 날아간 그림쟁이도 있고
26.05.07 01:43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212.***.***

실베가는것만 아니면 오히려 창작물 가지곤 그렇게 뭐라 안하는 분위기인데
26.05.07 02:01

(IP보기클릭)117.111.***.***

요즘엔 갤질 잘 하면서 창작작품 잘 올리고 하는 것 같더라
26.05.07 02:01

(IP보기클릭)112.170.***.***

절 대 실 베 를 가 지 마
26.05.07 02:08

(IP보기클릭)183.180.***.***

루리웹은 안돼?
26.05.07 02:27

(IP보기클릭)39.116.***.***

엥? 그냥 디시에 올리는데요.
26.05.07 02:34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