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유치원생도 이해할 수 있는 공산주의 [69]


profile_image


(4690237)
58 | 69 | 17898 | 비추력 11235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69
1
 댓글


(IP보기클릭)112.159.***.***

BEST
그럼 생산수단을 공유하지 말고 민영화하자!
26.04.19 11:53

(IP보기클릭)221.160.***.***

BEST
이론상으론 당마저 사라져야하는게 맞는데 첫시작인 소련부터 기본 조건(일단 발전 오지게 해야 나눠가져도 문제가 안생김)부터 말아먹어서 그만ㅋㅋㅋ
26.04.19 11:59

(IP보기클릭)220.130.***.***

BEST
생산수단을 A국가가 국영화하자 B국가는 "그게 왜 니 공장임 시발러마"를 외치는데...
26.04.19 11:57

(IP보기클릭)59.1.***.***

BEST

결국 인간은 실패할수밖에 없는 종이다
26.04.19 11:58

(IP보기클릭)61.72.***.***

BEST
인간을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생물로 가정한 이론들은 지금와서는 다 망함
26.04.19 12:00

(IP보기클릭)121.178.***.***

BEST
그러라고 공산당 독재를 말했잖아
26.04.19 11:57

(IP보기클릭)220.81.***.***

BEST

레이건 합격
26.04.19 11:58

(IP보기클릭)112.159.***.***

BEST
그럼 생산수단을 공유하지 말고 민영화하자!
26.04.19 11:53

(IP보기클릭)121.178.***.***

루리웹-6183588032
사형 | 26.04.19 11:57 | | |

(IP보기클릭)49.171.***.***

루리웹-6183588032

| 26.04.19 11:57 | | |

(IP보기클릭)220.81.***.***

BEST 루리웹-6183588032

레이건 합격 | 26.04.19 11:58 | | |

(IP보기클릭)119.198.***.***

루리웹-6183588032
의료보험 영구 압수 | 26.04.19 12:01 | | |

(IP보기클릭)211.118.***.***

그래서 강력한 통제수단으로 누르는게 기본 골자가 되버린..
26.04.19 11:54

(IP보기클릭)220.81.***.***

던전의아몬드
아니 국가가 없어지는데 왜 통제수단이 나와 | 26.04.19 11:56 | | |

(IP보기클릭)121.178.***.***

BEST
코로로코
그러라고 공산당 독재를 말했잖아 | 26.04.19 11:57 | | |

(IP보기클릭)211.118.***.***

코로로코
어.. 본문 막줄에 대한 부분을 실제 체제를 도입한 국가 평균을 얘기한거긴 하다만 | 26.04.19 12:05 | | |

(IP보기클릭)220.81.***.***

병아리좋아
공산당 독재를 굳이 따지면 일시적인 계엄령, 비상체제 같은거임 공산 혁명 이후 혼란한 상황을 정리하는 과정인데 그걸 소련, 중국에서 독재를 정당화하는 용도로 쓰인건 문제가 맞는데 마르크스는 독재가 공산주의 기본 골자라고 말하면 안된다고 생각함 | 26.04.19 12:05 | | |

(IP보기클릭)121.178.***.***

코로로코

| 26.04.19 12:11 | | |

(IP보기클릭)121.178.***.***

코로로코

| 26.04.19 12:11 | | |

(IP보기클릭)121.178.***.***

코로로코
플롤레트리아 혁명과 마르크스 독재를 말하고선 저렇개 안될거라고 바란거 자체가 말이안됨 | 26.04.19 12:12 | | |

(IP보기클릭)220.81.***.***

병아리좋아
이 만화만큼 적절한게 없음 유교 근본 이야기하는데 응 유게 탈레반이죠~ ㅈ도 이상한 예의 가르치죠 하는 격 | 26.04.19 12:12 | | |

(IP보기클릭)220.81.***.***

병아리좋아
프롤레타리아 독재 이야기하는거라면 마르크스가 이 부분 대해서 명확하게 이야기 하지 않아서 해석이 분문한데 혁명 이후 혼란 과정을 수습하는 일시적인 체제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고 지금 사회가 부르주아가 원하는대로 돌아가는 부르주아 독재다 그걸 프롤레타리아가 원하는 대로 돌아가든 프롤레타리아 독재가 되어야 한다고 해석하는 경우도 있음 | 26.04.19 12:18 | | |

(IP보기클릭)222.120.***.***

화폐라는 개념이 없어질 정도는 되야 할듯
26.04.19 11:54

(IP보기클릭)59.25.***.***

기업이 당으로 바뀐거 뿐이잖어..
26.04.19 11:54

(IP보기클릭)220.81.***.***

jjgod108
당도 나중엔 없어짐 | 26.04.19 11:56 | | |

(IP보기클릭)183.103.***.***

코로로코
그 당은 없어진게 아니라 공산주의 무너진후 과두재벌 된거 아님? | 26.04.19 11:57 | | |

(IP보기클릭)118.235.***.***

똥개 연탄이
그러니까 그래서 소련이 실패한거야 | 26.04.19 11:58 | | |

(IP보기클릭)221.160.***.***

BEST
똥개 연탄이
이론상으론 당마저 사라져야하는게 맞는데 첫시작인 소련부터 기본 조건(일단 발전 오지게 해야 나눠가져도 문제가 안생김)부터 말아먹어서 그만ㅋㅋㅋ | 26.04.19 11:59 | | |

(IP보기클릭)59.25.***.***

코로로코
일진들도 나중에 돌려준다고 빌려가긴 하지.. | 26.04.19 11:59 | | |

(IP보기클릭)220.81.***.***

똥개 연탄이
지금 공산주의 이론을 이야기하는데 어째서 완전히 변해버린 공산주의 였던 무언가를 이야기하는거야 | 26.04.19 12:01 | | |

(IP보기클릭)125.129.***.***

jjgod108
원래 공산주의의 최종 목표는 국가도 당도 해체하는게 목표였음 | 26.04.19 12:01 | | |

(IP보기클릭)220.81.***.***

HOXY...?

돈 많고 산업화 잘된 영국 생각하고 쓴 이론이 유럽에서 가장 거지새끼인 러시아에서 했으니 찐빠가 안 날래야 안날리가 | 26.04.19 12:03 | | |

(IP보기클릭)221.160.***.***

코로로코
그 헬-영국이니 영국에서 뒤집어 엎으면 괜찮겠지??-> 난데없이 농사 짓던 최빈국 러시아가 뒤집어짐-> ????? | 26.04.19 12:14 | | |

(IP보기클릭)220.130.***.***

BEST
생산수단을 A국가가 국영화하자 B국가는 "그게 왜 니 공장임 시발러마"를 외치는데...
26.04.19 11:57

(IP보기클릭)211.234.***.***

AI 예찬론자: 그럼 아무도 생산을 못하게 하면?
26.04.19 11:57

(IP보기클릭)121.152.***.***

티아라멘츠 코코미
Ai는 누가 공짜로 퍼쥐냐고요ㅋㅋ | 26.04.19 11:58 | | |

(IP보기클릭)220.130.***.***

티아라멘츠 코코미
AI: 일 하지 않는 살덩이 먹지도 말라. | 26.04.19 11:58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5.31.***.***

티아라멘츠 코코미
AI 업체 : ㅎㅎㅋㅋ | 26.04.19 11:58 | | |

(IP보기클릭)183.103.***.***

그래서 나왔습니다... 공산귀족!!! 올리가르히!!!
26.04.19 11:57

(IP보기클릭)125.129.***.***

똥개 연탄이
사실 공산주의를 까면서 공산귀족 얘기는 오히려 역효과임 왜냐하면 공산주의 체제 탈피를 주도한게 바로 그런 올리가르히들이거든 소련 시절에는 그런 관리자들이 소련 일반인들보다는 더 잘 살았지만 자본주의 국가의 자본가들에 비하면 그런 계층의 혜택은 상대적으로 적었고(기껏해야 주택 지원 혜택이 먼저 들어온다거나...) 결국 자본주의 도입을 적극적으로 주장함 그 과정에서 자신이 관리하던 공장을 자기 소유로 만들었고... | 26.04.19 12:01 | | |

(IP보기클릭)118.235.***.***

그냥 인간은 계급을 만들고 서로 싸우고 경쟁하는게 본능임
26.04.19 11:57

(IP보기클릭)221.162.***.***

라댕라댕한 라플란드
농업혁명 이전 수렵 및 채집으로 먹고 살던 시절엔 적어도 계급화가 그렇게 고착화되지 않았다는 게 중론이니까 | 26.04.19 12:01 | | |

(IP보기클릭)59.22.***.***

라댕라댕한 라플란드
사실 인류 역사에서 자본과 계급이 생긴게 진짜 짧은 기간임 구석기 시대인 97퍼 정도는 그런거 없는 평등분배 사회였음 | 26.04.19 12:02 | | |

(IP보기클릭)125.180.***.***

웃는남자2
그렇게 고착화되지않았다=영원한 지배를 생각할 수 없을정도로 열악하고 사망률또한 높았다는게 아닐까? 계급은 안정성에서 태어나는걸까? | 26.04.19 12:08 | | |

(IP보기클릭)59.25.***.***

사스티
그때는 말그대로 친족이나 태어날때부터 보던 사람들끼리 우리가 남이가로 살았던 시기라 그랬던거고, 무리가 더 커져가면서 서로 일면식도 없던 것들끼리 합쳐지면서 생긴건가 | 26.04.19 12:09 | | |

(IP보기클릭)59.22.***.***

jjgod108
신석기 이후로 사유재산이 생기면서 자본과 계급이 생김 | 26.04.19 12:12 | | |

(IP보기클릭)223.39.***.***

힝 유치원생은 계급이니 생산수단이니 공유화니하는 어려운 말 몰라용
26.04.19 11:57

(IP보기클릭)106.72.***.***

잠만자는잠만보
등따숩고 배부르면 저런생각은 안하게됨 | 26.04.19 11:58 | | |

(IP보기클릭)59.1.***.***

BEST

결국 인간은 실패할수밖에 없는 종이다
26.04.19 11:58

(IP보기클릭)211.196.***.***

비긴어게이

인류가 파멸하고 나면, 네트워크 중심의 AI와 실물 하드웨어 기반의 로봇이 서로 국가를 세우고 분열하여 신냉전이 펼쳐지는........그런 SF장르가 나와줬으면. | 26.04.19 17:59 | | |

(IP보기클릭)221.147.***.***

마르크스는 일하지 않고 공장주였던 엥겔스를 착취했다고 한다. 엥겔스 여친 죽었을때도 돈 내놔라고 했다가 엥겔스가 격노했다고. 역시 착취해본 사람이라서 그런가 착취에 대한 파트가 리얼하더라.
26.04.19 11:58

(IP보기클릭)220.81.***.***

FU☆FU
마르크스는 일 했음 마르크스가 이런 노동자 쪽 알 수 있던게 기자 하면서 배운건데 | 26.04.19 11:59 | | |

(IP보기클릭)115.139.***.***

FU☆FU
마르크스는 일을 했지 다만 쓰는 돈이 더 많았을 뿐임 | 26.04.19 12:05 | | |

(IP보기클릭)121.164.***.***

인간이 ㅈ같은건 존재를 알고 마주치기 때문이지
26.04.19 12:00

(IP보기클릭)61.72.***.***

BEST
인간을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생물로 가정한 이론들은 지금와서는 다 망함
26.04.19 12:00

(IP보기클릭)211.46.***.***

Hawthorn
트럼프 분석하던 정치학자들 상당수가 모순끝에 자연발화해버린게 그런 이유였지 결국 트럼프 분석 최고 권위자는 고 제인 구달 박사님이었음(침팬치 전문가) | 26.04.19 12:07 | | |

(IP보기클릭)125.180.***.***

Hawthorn
1~2차대전이 ㄹㅇ "이성론자들 정신이들어?ㅋ" 의 집대성이니까.... | 26.04.19 12:09 | | |

(IP보기클릭)121.145.***.***

마르크스는 20세기에 공산혁명하라고 안함. 어마무시한 자본이 쌓인 후 자연스럽게 투쟁터지면서 공산화 시작될거라 했지. 근데 산업화 절정도 아닌데 혁명하겠다고 레닌이 끌고 온거지.
26.04.19 12:02

(IP보기클릭)49.165.***.***

재료롤팸
그게 언제터졌든 상관없긴 함. 언제가 됐던 시스템으로는 인간의 탐욕을 억제할 수 없다는 결론이 나왔을게 뻔하니까 | 26.04.19 12:03 | | |

(IP보기클릭)106.101.***.***

재료롤팸
하지만 레닌의 공산혁명덕에 초기자본주의가 2차대전을 끝으로 제국주의 해체와 더불어 공산주의의 확산을 막기 위한 수정자본주의의 출현으로 이어졌지.. 그리고 소련 해체와 공산주의의 몰락/신자유주의와 세계화로 인해 중산층의 몰락이 시작되는데에... | 26.04.19 12:25 | | |

(IP보기클릭)1.242.***.***

자본의 순환에 대해서 부정적이진않았어. 자본의 생산과 유통사이에서 자본이 금융에 의해 투기되는 것을 대단히 경계했어.
26.04.19 12:03

(IP보기클릭)112.187.***.***


스나이퍼는 좋은 직업이라고 친구. 밥 굶을일은 없거든. 왜냐하면 전세계에 단 두명만 남게 되더라도 누군가는 언제나 누군가를 죽여버리고 싶어하니까
26.04.19 12:03

(IP보기클릭)211.46.***.***

마을 단위나 소규모 종교 공동체라면 어떻게든 돌아가긴 하는데 그게 도시 단위를 넘어가면... 물론 소련이나 공산당 실무 담당하는 사람들도 이상과 현실의 차이를 아니까 이런저런 보완도 많이 하긴 했는데 소련은 결국 무너졌고 최소한의 브레이크도 없어진 자본주의는 신자유주의라며 수십년째 똥이나 싸질러대고...
26.04.19 12:06

(IP보기클릭)210.204.***.***

공산주의는 나라 규모보단 마을 크기에나 맞는 이념 아닌가 싶다
26.04.19 12:09

(IP보기클릭)220.81.***.***

Blackva1
이제부터 협동조합 이야기를 꺼내겠습니다 | 26.04.19 12:11 | | |

(IP보기클릭)211.243.***.***

엥 일단 빨갱이 딱지부터 붙이고 아무튼 나쁜건 다 빨갱이 탓이라고 가르칠건데용
26.04.19 12:10

(IP보기클릭)183.96.***.***

공산주의 사회주의도 구분 못하는 똥글인줄 알고 들어왔는데 나름 유익해서 추천줌
26.04.19 12:11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75.207.***.***

"토지, 공장, 집 같은 생산수단이 인간끼리 계급을 만들어내 더 높은 계급으로 올라가기 위해" 이 문단은 "낮은 단계의 사회주의" 로 분석한 부분. 주로 경제,사회,계급,생산력 등등을 분석 하던것. 동시에 "노동자 와 자본가" 의 역학관계를 분석하며 "경제 - 자본주의 의 문제점"을 지적도 했던 시기. "생산수단이 없으니 인간을 나누는 계급이 없어지고 계급이 없으니 서로 싸울 이유도 없으니" 이 문단은 "높은 단계의 사회주의->공산주의" 낮은 단계의 사회주의 가 잘 지켜지고,발전 되거나 균형 및 질서가 잡힌다면 사회-경제가 스스로? 자연스럽게? 공산주의 라는 단계로 진입할 것이다 라고 "이론"으로 예상한 공산주의. 대충 누구나 들어 봤던 "공동소유 , 독점의 무의미한 시기"등등 이런 요소들. 대충 내용대로 마르크스가 사회주의-공산주의 이론 을 중점으로 철학,인문학,사회 와 경제 등등 많은 분야에 영향을 끼쳤지.
26.04.19 12:15

(IP보기클릭)220.81.***.***

ZOMBIGO

너무 많이 미쳐서 오늘도 어디선가 대학생에 비명과 마르크스 개.새끼 울려퍼진다 | 26.04.19 12:20 | | |

(IP보기클릭)175.207.***.***

코로로코
짤줍.. 이거 찾고 있었는데! | 26.04.19 12:48 | | |

(IP보기클릭)118.235.***.***

인간의 본성이 독점에 있다는 걸 알지 못했지. 인간의 무한한 욕심을 너무 얕봤어. 그리고 일당독재에서 권력의 최고 정점에 오르기 위해 필요한 재능이랑 그걸 인민을 위해 쓰는 재능이 다르다는 걸 간과했고.
26.04.19 12:16

(IP보기클릭)220.65.***.***

국가, 정부는 인간 아니냐고... 근데 오로지 본문 내용보다는 덧붙일게 조금 있지. 기술이 발전해 모든게 남아 도는 세상이 오면 그 때는 인간이 싸우는 이유는 부족한걸 서로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오로지 남의 위에 서기 위해서일 것이고, 남아 도는 물건임에도 못가지는 사람이 잔뜩일거라는 논지. 러시아에서 공산혁명 일어날적엔 한첨 먼 이야기였고, 소련이 망할 시점에도 여전히 먼 이야기였고, 심지어 현대에도 일부 국가둘 내에서나 해당사항이 좀 있는거지 전지구적으론 아직 멀었다고 봐야하는 미래. Ai특이점정도는 와야...
26.04.19 12:20

(IP보기클릭)116.41.***.***

아직도 인간을 믿냐?
26.04.19 12:20

(IP보기클릭)39.114.***.***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리더아래, 모두가 공동생산,공동분배를하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올거라고 믿었는데.... 인간의 최고의 감정인 욕망과 공포를 계산못했네요, 결국 실패한 실험으로 끝났습니다...
26.04.19 13:01

(IP보기클릭)220.117.***.***

공산주의 이야기하면 꼭 제대로 된 공산주의는 출현한 적 없기 때문에 공산주의 이론은 잘못되지 않았다는 사람 한명씩 나옴
26.04.19 13:16

(IP보기클릭)1.242.***.***

국밥그릇
시작한 놈이 그런 놈이잖아 멀. | 26.04.19 15:30 | | |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