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c2a4\ud154\ub77c","rank":"new"},{"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baac\ud5cc","rank":"new"},{"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ac74\ub2f4","rank":15},{"keyword":"\uc8fc\uc2dd","rank":7},{"keyword":"\uba85\uc870","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d658\uc728","rank":8},{"keyword":"\uc2a4\ube14","rank":"new"},{"keyword":"\ub2c8\ucf00","rank":1},{"keyword":"@","rank":"new"},{"keyword":"\ub358\ud30c","rank":"new"},{"keyword":"\uc2a4\ud154\ub77c\ube14\ub808\uc774\ub4dc","rank":"new"},{"keyword":"\u3147\u3147\u3131","rank":-1},{"keyword":"\uc5d4\ub4dc\ud544\ub4dc","rank":-9},{"keyword":"\uc774\ud658","rank":-1},{"keyword":"\uc18c\uc804","rank":"new"},{"keyword":"\ub9d0\ub538","rank":"new"},{"keyword":"\uc6d0\uc2e0","rank":-1}]
(IP보기클릭)112.159.***.***
그럼 생산수단을 공유하지 말고 민영화하자!
(IP보기클릭)221.160.***.***
이론상으론 당마저 사라져야하는게 맞는데 첫시작인 소련부터 기본 조건(일단 발전 오지게 해야 나눠가져도 문제가 안생김)부터 말아먹어서 그만ㅋㅋㅋ
(IP보기클릭)220.130.***.***
생산수단을 A국가가 국영화하자 B국가는 "그게 왜 니 공장임 시발러마"를 외치는데...
(IP보기클릭)59.1.***.***
결국 인간은 실패할수밖에 없는 종이다
(IP보기클릭)61.72.***.***
인간을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생물로 가정한 이론들은 지금와서는 다 망함
(IP보기클릭)121.178.***.***
그러라고 공산당 독재를 말했잖아
(IP보기클릭)220.81.***.***
레이건 합격
(IP보기클릭)112.159.***.***
그럼 생산수단을 공유하지 말고 민영화하자!
(IP보기클릭)121.178.***.***
사형 | 26.04.19 11:57 | | |
(IP보기클릭)49.171.***.***
| 26.04.19 11:57 | | |
(IP보기클릭)220.81.***.***
레이건 합격 | 26.04.19 11:58 | | |
(IP보기클릭)119.198.***.***
의료보험 영구 압수 | 26.04.19 12:01 | | |
(IP보기클릭)211.118.***.***
(IP보기클릭)220.81.***.***
아니 국가가 없어지는데 왜 통제수단이 나와 | 26.04.19 11:56 | | |
(IP보기클릭)121.178.***.***
코로로코
그러라고 공산당 독재를 말했잖아 | 26.04.19 11:57 | | |
(IP보기클릭)211.118.***.***
어.. 본문 막줄에 대한 부분을 실제 체제를 도입한 국가 평균을 얘기한거긴 하다만 | 26.04.19 12:05 | | |
(IP보기클릭)220.81.***.***
공산당 독재를 굳이 따지면 일시적인 계엄령, 비상체제 같은거임 공산 혁명 이후 혼란한 상황을 정리하는 과정인데 그걸 소련, 중국에서 독재를 정당화하는 용도로 쓰인건 문제가 맞는데 마르크스는 독재가 공산주의 기본 골자라고 말하면 안된다고 생각함 | 26.04.19 12:05 | | |
(IP보기클릭)121.178.***.***
| 26.04.19 12:11 | | |
(IP보기클릭)121.178.***.***
| 26.04.19 12:11 | | |
(IP보기클릭)121.178.***.***
플롤레트리아 혁명과 마르크스 독재를 말하고선 저렇개 안될거라고 바란거 자체가 말이안됨 | 26.04.19 12:12 | | |
(IP보기클릭)220.81.***.***
이 만화만큼 적절한게 없음 유교 근본 이야기하는데 응 유게 탈레반이죠~ ㅈ도 이상한 예의 가르치죠 하는 격 | 26.04.19 12:12 | | |
(IP보기클릭)220.81.***.***
프롤레타리아 독재 이야기하는거라면 마르크스가 이 부분 대해서 명확하게 이야기 하지 않아서 해석이 분문한데 혁명 이후 혼란 과정을 수습하는 일시적인 체제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고 지금 사회가 부르주아가 원하는대로 돌아가는 부르주아 독재다 그걸 프롤레타리아가 원하는 대로 돌아가든 프롤레타리아 독재가 되어야 한다고 해석하는 경우도 있음 | 26.04.19 12:18 | | |
(IP보기클릭)222.120.***.***
(IP보기클릭)59.25.***.***
(IP보기클릭)220.81.***.***
당도 나중엔 없어짐 | 26.04.19 11:56 | | |
(IP보기클릭)183.103.***.***
그 당은 없어진게 아니라 공산주의 무너진후 과두재벌 된거 아님? | 26.04.19 11:57 | | |
(IP보기클릭)118.235.***.***
그러니까 그래서 소련이 실패한거야 | 26.04.19 11:58 | | |
(IP보기클릭)221.160.***.***
똥개 연탄이
이론상으론 당마저 사라져야하는게 맞는데 첫시작인 소련부터 기본 조건(일단 발전 오지게 해야 나눠가져도 문제가 안생김)부터 말아먹어서 그만ㅋㅋㅋ | 26.04.19 11:59 | | |
(IP보기클릭)59.25.***.***
일진들도 나중에 돌려준다고 빌려가긴 하지.. | 26.04.19 11:59 | | |
(IP보기클릭)220.81.***.***
지금 공산주의 이론을 이야기하는데 어째서 완전히 변해버린 공산주의 였던 무언가를 이야기하는거야 | 26.04.19 12:01 | | |
(IP보기클릭)125.129.***.***
원래 공산주의의 최종 목표는 국가도 당도 해체하는게 목표였음 | 26.04.19 12:01 | | |
(IP보기클릭)220.81.***.***
돈 많고 산업화 잘된 영국 생각하고 쓴 이론이 유럽에서 가장 거지새끼인 러시아에서 했으니 찐빠가 안 날래야 안날리가 | 26.04.19 12:03 | | |
(IP보기클릭)221.160.***.***
그 헬-영국이니 영국에서 뒤집어 엎으면 괜찮겠지??-> 난데없이 농사 짓던 최빈국 러시아가 뒤집어짐-> ????? | 26.04.19 12:14 | | |
(IP보기클릭)220.130.***.***
생산수단을 A국가가 국영화하자 B국가는 "그게 왜 니 공장임 시발러마"를 외치는데...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21.152.***.***
Ai는 누가 공짜로 퍼쥐냐고요ㅋㅋ | 26.04.19 11:58 | | |
(IP보기클릭)220.130.***.***
AI: 일 하지 않는 살덩이 먹지도 말라. | 26.04.19 11:58 | | |
(IP보기클릭)115.31.***.***
AI 업체 : ㅎㅎㅋㅋ | 26.04.19 11:58 | | |
(IP보기클릭)183.103.***.***
(IP보기클릭)125.129.***.***
사실 공산주의를 까면서 공산귀족 얘기는 오히려 역효과임 왜냐하면 공산주의 체제 탈피를 주도한게 바로 그런 올리가르히들이거든 소련 시절에는 그런 관리자들이 소련 일반인들보다는 더 잘 살았지만 자본주의 국가의 자본가들에 비하면 그런 계층의 혜택은 상대적으로 적었고(기껏해야 주택 지원 혜택이 먼저 들어온다거나...) 결국 자본주의 도입을 적극적으로 주장함 그 과정에서 자신이 관리하던 공장을 자기 소유로 만들었고... | 26.04.19 12:01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1.162.***.***
농업혁명 이전 수렵 및 채집으로 먹고 살던 시절엔 적어도 계급화가 그렇게 고착화되지 않았다는 게 중론이니까 | 26.04.19 12:01 | | |
(IP보기클릭)59.22.***.***
사실 인류 역사에서 자본과 계급이 생긴게 진짜 짧은 기간임 구석기 시대인 97퍼 정도는 그런거 없는 평등분배 사회였음 | 26.04.19 12:02 | | |
(IP보기클릭)125.180.***.***
그렇게 고착화되지않았다=영원한 지배를 생각할 수 없을정도로 열악하고 사망률또한 높았다는게 아닐까? 계급은 안정성에서 태어나는걸까? | 26.04.19 12:08 | | |
(IP보기클릭)59.25.***.***
그때는 말그대로 친족이나 태어날때부터 보던 사람들끼리 우리가 남이가로 살았던 시기라 그랬던거고, 무리가 더 커져가면서 서로 일면식도 없던 것들끼리 합쳐지면서 생긴건가 | 26.04.19 12:09 | | |
(IP보기클릭)59.22.***.***
신석기 이후로 사유재산이 생기면서 자본과 계급이 생김 | 26.04.19 12:12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06.72.***.***
등따숩고 배부르면 저런생각은 안하게됨 | 26.04.19 11:58 | | |
(IP보기클릭)59.1.***.***
결국 인간은 실패할수밖에 없는 종이다
(IP보기클릭)211.196.***.***
인류가 파멸하고 나면, 네트워크 중심의 AI와 실물 하드웨어 기반의 로봇이 서로 국가를 세우고 분열하여 신냉전이 펼쳐지는........그런 SF장르가 나와줬으면. | 26.04.19 17:59 | | |
(IP보기클릭)221.147.***.***
(IP보기클릭)220.81.***.***
마르크스는 일 했음 마르크스가 이런 노동자 쪽 알 수 있던게 기자 하면서 배운건데 | 26.04.19 11:59 | | |
(IP보기클릭)115.139.***.***
마르크스는 일을 했지 다만 쓰는 돈이 더 많았을 뿐임 | 26.04.19 12:05 | | |
(IP보기클릭)121.164.***.***
(IP보기클릭)61.72.***.***
인간을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생물로 가정한 이론들은 지금와서는 다 망함
(IP보기클릭)211.46.***.***
트럼프 분석하던 정치학자들 상당수가 모순끝에 자연발화해버린게 그런 이유였지 결국 트럼프 분석 최고 권위자는 고 제인 구달 박사님이었음(침팬치 전문가) | 26.04.19 12:07 | | |
(IP보기클릭)125.180.***.***
1~2차대전이 ㄹㅇ "이성론자들 정신이들어?ㅋ" 의 집대성이니까.... | 26.04.19 12:09 | | |
(IP보기클릭)121.145.***.***
(IP보기클릭)49.165.***.***
그게 언제터졌든 상관없긴 함. 언제가 됐던 시스템으로는 인간의 탐욕을 억제할 수 없다는 결론이 나왔을게 뻔하니까 | 26.04.19 12:03 | | |
(IP보기클릭)106.101.***.***
하지만 레닌의 공산혁명덕에 초기자본주의가 2차대전을 끝으로 제국주의 해체와 더불어 공산주의의 확산을 막기 위한 수정자본주의의 출현으로 이어졌지.. 그리고 소련 해체와 공산주의의 몰락/신자유주의와 세계화로 인해 중산층의 몰락이 시작되는데에... | 26.04.19 12:25 | | |
(IP보기클릭)1.242.***.***
(IP보기클릭)112.187.***.***
스나이퍼는 좋은 직업이라고 친구. 밥 굶을일은 없거든. 왜냐하면 전세계에 단 두명만 남게 되더라도 누군가는 언제나 누군가를 죽여버리고 싶어하니까
(IP보기클릭)211.46.***.***
(IP보기클릭)210.204.***.***
(IP보기클릭)220.81.***.***
이제부터 협동조합 이야기를 꺼내겠습니다 | 26.04.19 12:11 | | |
(IP보기클릭)211.243.***.***
(IP보기클릭)183.96.***.***
(IP보기클릭)175.207.***.***
(IP보기클릭)220.81.***.***
너무 많이 미쳐서 오늘도 어디선가 대학생에 비명과 마르크스 개.새끼 울려퍼진다 | 26.04.19 12:20 | | |
(IP보기클릭)175.207.***.***
짤줍.. 이거 찾고 있었는데! | 26.04.19 12:48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0.65.***.***
(IP보기클릭)116.41.***.***
(IP보기클릭)39.114.***.***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리더아래, 모두가 공동생산,공동분배를하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올거라고 믿었는데.... 인간의 최고의 감정인 욕망과 공포를 계산못했네요, 결국 실패한 실험으로 끝났습니다...
(IP보기클릭)220.117.***.***
(IP보기클릭)1.242.***.***
시작한 놈이 그런 놈이잖아 멀. | 26.04.19 15:3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