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0b4\ub9c8\uc704","rank":"new"},{"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b9bc\ubc84\uc2a4","rank":-3},{"keyword":"\uc8fc\uc2dd","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2},{"keyword":"\uc57c\uad6c","rank":6},{"keyword":"\ub864","rank":2},{"keyword":"\u3147\u3147\u3131","rank":-1},{"keyword":"\uc6d0\uc2e0","rank":-3},{"keyword":"\ucc38\uad50\uc721","rank":"new"},{"keyword":"\uac74\ub2f4","rank":-3},{"keyword":"\uc774\ud658","rank":5},{"keyword":"@","rank":-3},{"keyword":"\uc824\ub2e4","rank":"new"},{"keyword":"\uc720\ud76c\uc655","rank":-1},{"keyword":"\ub9d0\ub538","rank":-5},{"keyword":"\uc18c\uc804","rank":-2},{"keyword":"\uc120\uad00\uc704","rank":-2}]
(IP보기클릭)175.203.***.***
저걸 단속안하면 오히려 합법 체류자들에대한 역차별인데
(IP보기클릭)58.229.***.***
근데 빡빡한게 정상이야
(IP보기클릭)220.81.***.***
시골에서 경찰 싸이랜 몇번 울려보면. 저~~~어기 에서 막 산으로 뛰어가는 무리를 볼수있다. 농담같지?
(IP보기클릭)61.77.***.***
뭐 어쩌라는 건가 싶음. 그럼 다 냅둬? 불법 체류고 나발이고?
(IP보기클릭)49.163.***.***
제도적 불편은 차치하고서라도 경찰이 절벽에서 밀어버린 건 아니잖아...
(IP보기클릭)220.130.***.***
단속 왔는데 도망침: 본능이니 그럴 수 있음. 난간 넘어 도망치다 추락사하곤 보상하라 함: 뭐 어쩌라고?
(IP보기클릭)14.33.***.***
최근 청주에 사건만 봐도 쟤들 그냥 두면 절대 안되긴 하드라
(IP보기클릭)220.81.***.***
시골에서 경찰 싸이랜 몇번 울려보면. 저~~~어기 에서 막 산으로 뛰어가는 무리를 볼수있다. 농담같지?
(IP보기클릭)106.101.***.***
진짜임? 그럼 튀는 놈들 죄다 불체자란 소리네ㄷㄷ | 26.04.19 11:45 | | |
(IP보기클릭)211.235.***.***
ㅇㅇ 싸고 군말 '못하고' 수가 많아서 시골 가면 암암리에 농장주들이 싸고 돔 | 26.04.19 11:55 | | |
(IP보기클릭)175.203.***.***
저걸 단속안하면 오히려 합법 체류자들에대한 역차별인데
(IP보기클릭)61.77.***.***
뭐 어쩌라는 건가 싶음. 그럼 다 냅둬? 불법 체류고 나발이고?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58.229.***.***
루리웹-5031527234
근데 빡빡한게 정상이야 | 26.04.19 11:30 | | |
(IP보기클릭)118.235.***.***
어중이 떠중이 다 받아 줄 수는 없잖아 | 26.04.19 11:31 | | |
(IP보기클릭)211.178.***.***
일본 개정된 법보면 우린 양반인디. 일본 대학합격한사람들도 일본에서 체류 문제로 난리남 | 26.04.19 11:32 | | |
(IP보기클릭)123.111.***.***
대한민국은 북한 때문에 | 26.04.19 11:33 | | |
(IP보기클릭)121.178.***.***
그냥 오세요 했다가 곱창난 북유럽을 보면서 느끼는거 없냐 | 26.04.19 11:33 | | |
(IP보기클릭)106.101.***.***
우린 존나널널한편인데 | 26.04.19 11:35 | | |
(IP보기클릭)175.197.***.***
이게 정상이야? | 26.04.19 11:36 | | |
(IP보기클릭)112.150.***.***
개나소나 다 받아주면 스웨덴 꼴 나는건데 | 26.04.19 11:37 | | |
(IP보기클릭)175.197.***.***
북한 거주민은 그냥 대한민국 국민이라서 따로 비자 발급받고 귀화신청하고 하는 절차가 '아예' 없으세요. 까불지 말고 | 26.04.19 11:38 | | |
(IP보기클릭)211.234.***.***
ㅇㅇ 정상임. 국적 취득의 목적이 뭐일줄알고 쉽게줌? | 26.04.19 11:38 | | |
(IP보기클릭)220.70.***.***
어 그건 아님;;; 국제적인 판단 기준에 따르면 한국은 엄청 개빡빡함... | 26.04.19 11:38 | | |
(IP보기클릭)59.1.***.***
불법체류자얘기하는데 귀화랑 영주권 얘기가 왜나와? | 26.04.19 11:39 | | |
(IP보기클릭)106.101.***.***
돈내고 귀화하는 사업이랑 이런거 제외하고는 널널한편맞음 일본보면 결혼하는걸로 할려고 해도 깐깐하더만 이번에 개정 한다고 하기전 기준 우린결혼하면 생각보다 널널하고 | 26.04.19 11:40 | | |
(IP보기클릭)59.21.***.***
사상검정의 시간이 왔습니다. "시진핑 뚱뚱하고 못 생긴 주거마땅한 독재자" 한번 해보세요. | 26.04.19 11:40 | | |
(IP보기클릭)220.70.***.***
결혼...이 얽히면 프리패스인건 뭐 어느나라나 마찬가지긴 하지... 근데 그거 막으면 농촌 노총각들 장가가기 힘들어서 이래저래... | 26.04.19 11:41 | | |
(IP보기클릭)175.197.***.***
시진핑 뚱뚱하고 못생긴 죽어마땅한 독재자 + 너도 bmi 30 넘는 뚱땡이 | 26.04.19 11:41 | | |
(IP보기클릭)175.208.***.***
다른 나라도 미친듯이 빡빡한데 우리는 허벌이면 안되지 허벌되면 반대로 자국민 차별이야 | 26.04.19 11:41 | | |
(IP보기클릭)118.235.***.***
사실 지역 종량제 봉투 디자인 물어보고 이런게 빡시긴 할건디... | 26.04.19 11:42 | | |
(IP보기클릭)59.21.***.***
삐빅 : 당신의 사상이 정당하다는것이 과학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주말을 방해한 점을 사과드립니다. | 26.04.19 11:42 | | |
(IP보기클릭)175.208.***.***
한국사시험은 한국도 수능보기전까지 내내보는데 정상이지 비정상임? 한국인 되려면 한국의 역사와 민족의 얼을 받아들여야지 이게 뭐가 어렵고 나쁜거임? | 26.04.19 11:43 | | |
(IP보기클릭)140.248.***.***
아니 한국인 상식이잖아… 다른 나라도 그래 | 26.04.19 11:43 | | |
(IP보기클릭)59.21.***.***
그리고 저는 집 근처에 버스도 없고 지하철도 없어서 자가용 타고 다녀요 | 26.04.19 11:43 | | |
(IP보기클릭)106.101.***.***
결혼해도 제약도 많고 프리패스가안되는 나라도 많으니까 당장 일본이랑베트남 있고 동남아는 결혼이민가도 이민한 사람명의로 사업이나 뭐할려고 해도 제한도 많고 | 26.04.19 11:43 | | |
(IP보기클릭)140.248.***.***
서류기준은 빡빡한게 맞음 ㅇㅇ 시험은 큰 차이 없다고 생각함 | 26.04.19 11:43 | | |
(IP보기클릭)119.149.***.***
당사자세요? 왜 그렇게 열을 내시는지 | 26.04.19 11:44 | | |
(IP보기클릭)175.197.***.***
이건 국적취득시험 아닌데 | 26.04.19 11:44 | | |
(IP보기클릭)223.38.***.***
저 시험문제에 뭐가 이상한게 있나??? | 26.04.19 11:45 | | |
(IP보기클릭)175.197.***.***
아니 그냥 좀 어줍잖달까. 지방은 이제 외노자 없으면 산업이 안 굴러가는 수준인데 외노자 받지 말라는 게 얼마나 서울샌님들 배부른 트름소리인지 재차 실감돼서 | 26.04.19 11:45 | | |
(IP보기클릭)175.210.***.***
정상인데 | 26.04.19 11:45 | | |
(IP보기클릭)106.101.***.***
조건이 허벌이면 개나소나 다 겨들어온다 | 26.04.19 11:46 | | |
(IP보기클릭)211.234.***.***
외노자 받지 말라는게 아니자나? 법적으로 들어오란거지. 왜 말이 바뀌지 | 26.04.19 11:48 | | |
(IP보기클릭)183.180.***.***
난 한국 대학 합격 했는데..ㅜ | 26.04.19 11:50 | | |
(IP보기클릭)175.197.***.***
비자 종류 36개 알고 떠들면 내가 말도 안함 | 26.04.19 11:50 | | |
(IP보기클릭)211.234.***.***
그렇게 도망가~ | 26.04.19 11:51 | | |
(IP보기클릭)118.235.***.***
한국이 왜 아이들 혼자 등교시켜도 괜찮은지 아니 네 말대로 널널하게 풀어주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유럽을 한번 보고 오렴 | 26.04.19 11:52 | | |
(IP보기클릭)118.235.***.***
너도 미국국적 트라이해봐 ㄱㄱ | 26.04.19 11:54 | | |
(IP보기클릭)125.241.***.***
어렵다고 올린건가? | 26.04.19 11:55 | | |
(IP보기클릭)119.149.***.***
불법 체류자를 받지 말라는 거지 외노자를 받지 말라고 하는게 아닙니다만? 무지성으로 난민 받았다가 유럽이 어떤 꼴이 났는지 뻔히 봤으면서 필사적으로 외면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 26.04.19 12:02 | | |
(IP보기클릭)39.7.***.***
? 이건 다 쉬운거같은데 | 26.04.19 14:00 | | |
(IP보기클릭)121.146.***.***
부계정 깡계로 깝치지 말고 본계정으로 와라 | 26.04.19 15:17 | | |
(IP보기클릭)125.240.***.***
더 빡세게 해야함. | 26.04.19 16:30 | | |
(IP보기클릭)115.23.***.***
전세계 200개국 가운데 상위 10위 안에 들어가는 국가임. 빡쌘게 당연 한거임. 게다가 생활 안전은 비교적 다른 상위권 국가에 비교 하기 민망 할 정도로 안전한 국가 인거고. 그게 싫으면 안오면 되는거임. | 26.04.19 17:22 | | |
(IP보기클릭)115.23.***.***
증명 하는 서류는 빡빡해도 각잡고 하면 짧은 기간내에 준비 대부분 가능 하고 행정 처리도 빠르니 오히려 한국이 날거임. | 26.04.19 17:23 | | |
(IP보기클릭)115.23.***.***
산업이 안굴러가는건 그만한 일당 주기 싫고 싼맛에 써먹으려 해서 그러는거임 지방 불체자로 인해 굴러가는 산업들 보면 재대로 된 페이 및 대우가 안되니까 그런 애들 쓰는거지 | 26.04.19 17:24 | | |
(IP보기클릭)14.33.***.***
최근 청주에 사건만 봐도 쟤들 그냥 두면 절대 안되긴 하드라
(IP보기클릭)175.197.***.***
청주는 무슨 사건임? | 26.04.19 11:38 | | |
(IP보기클릭)14.33.***.***
용암동 쪽에서 납치극 했음. 같은 국적 동포한테 벌인거긴 한데 지들 나라에서나 할법한 범죄를 여기와서 저지르고 다님 | 26.04.19 11:41 | | |
(IP보기클릭)14.33.***.***
청주 용암동 | 26.04.19 11:41 | | |
(IP보기클릭)211.235.***.***
외국 나가면 동향에 대한 경계가 약해저서 그런 경우 잦더라 당장 해외 한인 커뮤니티 철칙이 과하게 친절한 한국인 믿지 말라기도 하고 | 26.04.19 11:58 | | |
(IP보기클릭)49.169.***.***
아 그 학교앞에서 납치극 벌어지던 그건가 | 26.04.19 17:49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20.130.***.***
미등록 어쩌고 하는데 결국 불법을 돌려돌려 말하곤.... | 26.04.19 11:34 | | |
(IP보기클릭)49.163.***.***
제도적 불편은 차치하고서라도 경찰이 절벽에서 밀어버린 건 아니잖아...
(IP보기클릭)116.126.***.***
(IP보기클릭)112.214.***.***
(IP보기클릭)220.130.***.***
단속 왔는데 도망침: 본능이니 그럴 수 있음. 난간 넘어 도망치다 추락사하곤 보상하라 함: 뭐 어쩌라고?
(IP보기클릭)220.130.***.***
뭐 단속반들이 몽둥이 들고 후려패며 쫓아오는것도 아닌데 어쩌란거지. 공무원보다 외국 불법체류자가 우선일거면 받질 마 ㅅㅂ | 26.04.19 11:32 | | |
(IP보기클릭)220.70.***.***
단속반의 업무 강도와 높은 재해 리스크에 대한 언급이 먼저라고 생각함... 국가직 공안 공무원인데 너무 찬밥 취급임 | 26.04.19 11:42 | | |
(IP보기클릭)121.185.***.***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39.7.***.***
좀비기업 안그래도 많아서 문젠데 이참에 솎아내야함 | 26.04.19 11:32 | | |
(IP보기클릭)183.180.***.***
고용주 잡는 거랑 일일히 불체자 잡는 거랑 어느 쪽이 어려울까 | 26.04.19 11:52 | | |
(IP보기클릭)118.235.***.***
고용주. 불체자는 시민이 아니라서 정치적인 힘이 없잖어.... | 26.04.19 11:55 | | |
(IP보기클릭)121.145.***.***
불체자 상당수가 농업종사하는데, 그거 막으면 국내농업은 망해서 안잡는다는 말이 많지. | 26.04.19 11:55 | | |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113.185.***.***
(IP보기클릭)220.70.***.***
(IP보기클릭)220.70.***.***
게다가 '이주 노동자가 없으면 망할' 수준인, 좀비 기업이 있다? 보조금으로 연명하게 할 것이 아니라 망하게 냅둬야지. 그래야 자원이 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곳으로 흐르지. 어째서 소수 자본가의 이득을 위해서 평범한 서민들의 세금이 낭비되어야 하나? 게다가 그 서민들부터가 이주 노동자로 인해서 몸값이 낮아지는 최대 피해자인데? | 26.04.19 11:36 | | |
(IP보기클릭)220.70.***.***
아 물론 불법체류자 이용해서 장사해놓고, 월급날 다가오니까 신고해서 제거하려고 한 자본가는 진짜 개쌍노무새끼 쓰레기인게 맞긴 함. 그건 그거 이건 이거. | 26.04.19 11:38 | | |
(IP보기클릭)119.173.***.***
한국어로 말해 뭐라는거야
(IP보기클릭)112.150.***.***
문제의식은 불체자나 고용주가 가져야 되는 거 아닌가 정상적으로 단속하는데 도망치다 본인들이 죽는 걸 뭐 어쩌라는 거야 | 26.04.19 11:38 | | |
(IP보기클릭)125.240.***.***
불체자들한테 도망가지 말라고 갈쳐라 안그래도 외국인 범죄 늘어나고 있더만 | 26.04.19 16:31 | | |
(IP보기클릭)118.44.***.***
(IP보기클릭)112.184.***.***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11.221.***.***
(IP보기클릭)175.197.***.***
미등록외노자 대부분 취업비자로 와, D-2 C-3는 별로없어 | 26.04.19 11:43 | | |
(IP보기클릭)112.167.***.***
대부분 기간 넘기고 남아있는 경우일걸 | 26.04.19 11:56 | | |
(IP보기클릭)121.133.***.***
(IP보기클릭)121.133.***.***
강제 이주 당한게 아닌데 되려 적을 늘리는 소리를 | 26.04.19 11:33 | | |
(IP보기클릭)106.101.***.***
비자도 사유 구라에 단속하면 도망가 그냥 범죄자잖아
(IP보기클릭)123.111.***.***
(IP보기클릭)222.114.***.***
어떤 슬픈 사연인가 하고 들어왔는데 뭐임?
(IP보기클릭)220.130.***.***
ㄹㅇ 뭐 보호구 미지급이라 산업재해로 죽어나가는줄.... | 26.04.19 11:35 | | |
(IP보기클릭)49.165.***.***
(IP보기클릭)175.197.***.***
실제로 처벌돼. 보통 사장들이 급여 안 주면서 얘 불체자라고 신고하다가 노동청이 인지하고 엥 근데 님 불체자 고용하셨네요?하고 벌금 매김 | 26.04.19 11:48 | | |
(IP보기클릭)125.191.***.***
(IP보기클릭)59.1.***.***
(IP보기클릭)169.211.***.***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116.46.***.***
(IP보기클릭)211.54.***.***
불체자는 시발 낙사를 하던말던 제대로 된 취업비자 가져와서 기여하는 애들이 불법체류 범죄자 새끼들 때문에 피해보는건 안 미안하냐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