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공산당 때려잡는 3가지 방법. [62]


profile_image


profile_image (5115318)
101 | 62 | 15817 | 비추력 16288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62
1
 댓글


(IP보기클릭)59.22.***.***

BEST
공산주의 반대는 민주주의가 아니에욧! 자본주의인데 독재인 나라도 많음 예전 우리나라 처럼 민주주의 반대는 독재!
26.04.19 11:07

(IP보기클릭)220.81.***.***

BEST
종교가 아편 처럼 나쁘다 X 종교가 사람 챙겨주니 사람이 아픈거 잊고 레볼루숑 안한다 O
26.04.19 11:05

(IP보기클릭)175.197.***.***

BEST
종교가 아편이라는 건 마르크스가 한 말 맞는데, 복지가 아편이란 말은 처음 들어봄
26.04.19 11:08

(IP보기클릭)175.200.***.***

BEST
복지는 사회주의로 치는데..
26.04.19 11:05

(IP보기클릭)220.81.***.***

BEST
민주주의, 공산당 단 두개체제만 살아남았다고 하면 앉아봐라 지금부터 이념체제 기본부터 알려주마
26.04.19 11:08

(IP보기클릭)218.238.***.***

BEST
공산주의 자체가 복지라는 개념을 극혐하는지라 노동자들 인권은 당연히 신경도 안썼던거지 그리고 공산주의는 돌아가려면 독재가 필연적이라 결국 망하게 된건 우연의 일치가 아님
26.04.19 11:08

(IP보기클릭)222.234.***.***

BEST
그럼 사회주의가 공산주의를 죽이는거네!
26.04.19 11:08

(IP보기클릭)220.81.***.***

복지와 종교가 인민의 아편이라고 하는게 저거 때문임
26.04.19 11:05

(IP보기클릭)220.81.***.***

BEST
코로로코
종교가 아편 처럼 나쁘다 X 종교가 사람 챙겨주니 사람이 아픈거 잊고 레볼루숑 안한다 O | 26.04.19 11:05 | | |

(IP보기클릭)175.197.***.***

BEST
코로로코
종교가 아편이라는 건 마르크스가 한 말 맞는데, 복지가 아편이란 말은 처음 들어봄 | 26.04.19 11:08 | | |

(IP보기클릭)220.81.***.***

루리웹-5031527234
직접적으로 마르크스가 복지가 아편이라고 한적은 없지만 종교와 마찬가지로 혁명을 늦추는 요인으로 봐서 | 26.04.19 11:12 | | |

(IP보기클릭)175.197.***.***

코로로코
마르크스는 복지제도 나쁘게 본 적이 없음. 이건 고타강령초안비판에도 나오는 말임. 본질적 한계가 있다고 비판했지, 단기적으로 노동자 생존을 위해 일정한 분배는 불가피하고 또 빈곤 완화 기능이 있다고 봤음. | 26.04.19 11:15 | | |

(IP보기클릭)221.161.***.***

코로로코
좋은 진통제.. 아닌가? | 26.04.19 11:15 | | |

(IP보기클릭)220.81.***.***

루리웹-5031527234
진통제 자체가 나쁜건 아니니깐 혁명을 늦추는 요인으로 봤을 뿐 | 26.04.19 11:15 | | |

(IP보기클릭)210.103.***.***

코로로코
이 말이 맞지 ㅋㅋ 마르크스가 런던에 있을때 국가 대신 사회 복지 역할을 상당 부분 개신교 단체들이 해줘서 그때는 종교=복지도 맞긴함 노동당 간부가 후에 "영국 노동당은 마르크스보다 웨슬리(감리교 창시자)에게 더 많은 빚을 졌다"라고 했을 정도 노동조합 리더들도 감리교에서 성장해서 | 26.04.19 11:16 | | |

(IP보기클릭)124.55.***.***

코로로코
종교가 사람을 챙겨준다기보다 종교가 결국 현 체제에 순응하고 현실에 눈을 돌리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그럼 | 26.04.19 11:16 | | |

(IP보기클릭)125.142.***.***

카라짐식 해법 ㄷㄷ
26.04.19 11:05

(IP보기클릭)58.29.***.***


안되겠소 쏩시다!
26.04.19 11:05

(IP보기클릭)211.234.***.***

Tmd.T

| 26.04.19 11:10 | | |

(IP보기클릭)175.200.***.***

BEST
복지는 사회주의로 치는데..
26.04.19 11:05

(IP보기클릭)222.234.***.***

BEST
그냥남자사람
그럼 사회주의가 공산주의를 죽이는거네! | 26.04.19 11:08 | | |

(IP보기클릭)119.18.***.***

우즈읏!
ㄹㅇ이기는 함. 원래 19세기 말~20세기 초의 공산주의자들은 가장 큰 적을 개혁하면서 복지를 챙겨주는 군주나 위정자들로 봤음. 오히려 가혹한 수탈자들은 노동자들을 자연스레 혁명하게 만드는데 저런 복지는 노동자를 길들인다며 오히려 더 싫어했지ㅋㅋ | 26.04.19 11:14 | | |

(IP보기클릭)106.101.***.***

그러니까 지금 살아남아있는것중에 공산당이랑 민주주의 두개있는데 둘다 말만이지만 공산당이 저게되면 죽으면 민주주의는 저게다 지켜진다는거지!!
26.04.19 11:06

(IP보기클릭)59.22.***.***

BEST
신차원벨
공산주의 반대는 민주주의가 아니에욧! 자본주의인데 독재인 나라도 많음 예전 우리나라 처럼 민주주의 반대는 독재! | 26.04.19 11:07 | | |

(IP보기클릭)220.81.***.***

BEST
신차원벨
민주주의, 공산당 단 두개체제만 살아남았다고 하면 앉아봐라 지금부터 이념체제 기본부터 알려주마 | 26.04.19 11:08 | | |

(IP보기클릭)106.101.***.***

사스티
드립이였는데.. 둘다말만이라고 했잔어.. | 26.04.19 11:08 | | |

(IP보기클릭)14.32.***.***

신차원벨
공산주의는!!!!!! 경제체재야!!!!!!! | 26.04.19 11:08 | | |

(IP보기클릭)220.90.***.***

신차원벨
자본주의의 반대가 공산주의고 민주주의의 반대는 독재 대신 공산주의는 체제의 특성상 독재가 발생할수 밖에 없는 구조 일단 러시아도 공산주의 아님 | 26.04.19 11:08 | | |

(IP보기클릭)220.81.***.***

신차원벨

이념과 체제는 뷔페 같은거다 자본주의 민주주의, 독재, 공산주의, 사회주의, 왕정, 공화정 사화주의 등등 그 국가에 맞는걸 골라서 가져가는거지 딱 짤라서 공산주의, 민주주의 나눌 수 없는거다 | 26.04.19 11:10 | | |

(IP보기클릭)119.198.***.***

신차원벨

공산주의는!! 정치체제가!! 아니야!! | 26.04.19 11:13 | | |

(IP보기클릭)106.101.***.***

히틀러친구아돌프
드립이였어 실패한드립이지만 근데그닉달고 그러면안되는거아니냐 | 26.04.19 11:17 | | |

(IP보기클릭)210.103.***.***

사스티
모든 자본주의가 민주주의인건 아니지만 모든 공산주의는 독재인건 맞음 | 26.04.19 11:18 | | |

(IP보기클릭)119.198.***.***

신차원벨
어이 난 히틀러를 설득시켜서 전쟁을 멎게 한 친구 아돌프야 맞는 말을 하는 게 당연하다고 | 26.04.19 11:18 | | |

(IP보기클릭)210.103.***.***

히틀러친구아돌프
공산주의는 경제체제이자 정치체제가 맞음 공산주의 이념 자체가 경제 뿐만 아니라 사회구조, 권력구조, 범, 제도를 규범하기에 정치체제가 아니고 경제체제라고 주장하는건 본질적으로, 역사적으로 그른 주장임 | 26.04.19 11:20 | | |

(IP보기클릭)59.22.***.***

Vault
그래서 제대로된 공산주의는 출연한적 없다는거지 꿈같은 이야기 물론 애덤스미스가 말하던 진정한 자본주의도 나온적이 없음 | 26.04.19 11:22 | | |

(IP보기클릭)119.198.***.***

Vault
혹시 맑스-레닌주의가 공산주의의 전부라고 생각하는 건 아니지? | 26.04.19 11:22 | | |

(IP보기클릭)210.103.***.***

사스티
근데 사실 제대로된 공산주의는 등장한 적이 없다는건 공산주의자들의 비겁한 변명이지 ㅋㅋ 자기네가 틀렸다는 걸 인정하기 싫어서 아 레닌, 스탈린, 마오쩌둥, 덩샤오핑, 김일성, 티토, 카스트로 등등이 틀린거지 마르크스는 틀린거 없어!!! 라고 하는데 이정도 틀렸으면 그냥 틀린거 인정해야지 ㅋㅋ 레닌을 비롯한 후대 사회주의자들도 마르크스가 남겨놓은 이론을 구체화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고 정작 막시즘의 경제 이론적 기반인 노동가치설도 지금와서는 헛소리 취급받고 프롤레타리아 독재 이론은 엄연히 지금의 보통선거랑은 전혀 다른 이야기인데 | 26.04.19 11:31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59.22.***.***

Vault
ㅇㅇ 공산주의가 틀린거 맞지 애덤스미스의 자본주의도 틀렸고 결국 정치체제는 다 틀렸음 결국 남은건 자본주의 탈을 쓴 금권주의밖에 없지 | 26.04.19 11:32 | | |

(IP보기클릭)210.103.***.***

히틀러친구아돌프
막시즘이 즉 공산주의지 현실적으로 다른 공산주의가 실존하거나 거론되기는 함? 민주주의를 추구한 사민주의는 엄연히 공산주의가 아니고 | 26.04.19 11:32 | | |

(IP보기클릭)210.103.***.***

사스티
애덤 스미스가 자본주의의 아버지이긴 해도 그가 전부 맞다는 주장은 받아들여지지 않고 오히려 적극적으로 수정되서 현대의 주류경제학(새로운 신고전파 종합) 까지 이어짐 반면 공산주의는 마르크스가 교조고 신이기에 그 자체를 부정할 수 없기에 철저히 그가 남겨 놓은 논의 위에서 변형이 이루어졌음 이게 자본주의가 갖는 공산주의에 대한 체제적 우위임 이론이 틀렸으면 현실을 고쳐야 하는데(자본주의) 공산주의는 현실이 틀렸다고 현실을 개조하려 해서 실패한거임 | 26.04.19 11:38 | | |

(IP보기클릭)59.22.***.***

Vault
공산주의도 사회민주주의로 변형해서 살아남긴했지 유럽에서 특히 | 26.04.19 11:41 | | |

(IP보기클릭)210.103.***.***

사스티
위에서 말했듯이 사민주의가 막시즘에 영향을 받은건 맞지만 사민주의 자체는 공산주의가 아님 사민주의의 아버지 에두아르트 베른슈타인은 당대 막시스트들한테 배신자, 반동, 수정주의자라고 엄청나게 공격당했음 사민주의를 공산주의에서 파문한건 자본주의자들이 아니라 주류 공산주의자들이고 이론적으로도 공산주의의 핵심요소들(프롤레테리아 독재, 사유재산, 계급 투쟁, 국가 불인정)을 상당수 없앴음. | 26.04.19 11:49 | | |

(IP보기클릭)59.22.***.***

Vault
당연히 사회민주주의가 공산주의는 아닌데 계보는 내려오는게 맞으니 아에 관련 없다고 하는건 불가능하지 | 26.04.19 11:54 | | |

(IP보기클릭)210.103.***.***

사스티
그렇지 그러니 사민주의의 성공을 공산주의의 성공으로 치환하는건 어리석은거지 ㅇㅇ 공산주의 그자체는 역사적 의의는 있지만 그 자체는 실패한 이념이고 운동이지 기술적 폭발이 일어나서 막시즘이 아닌 공산주의가 재등장하면 모를까 | 26.04.19 11:56 | | |

(IP보기클릭)59.22.***.***

Vault
자본주의도 애덤스미스의 도덕론이나 작은정부는 실패했고 결국 둘다 서로 섞어서 살아남았다고 봐야됨 | 26.04.19 11:59 | | |

(IP보기클릭)210.103.***.***

사스티
ㅇㅇ 그치 현실은 all or nothing이 아니니까 다만 애덤 스미스 같은 초기 이론은 자본주의의 핵심 요소가 아니고 오히려 자본주의의 핵심요소는 현대에도 여전히 지켜진 반면 현대의 공산주의 국가들은 스스로의 핵심 요소를 포기하고 자본주의 핵심요소(사유재산권, 이윤동기 경쟁, 시장 가격 등)을 받아들였다는게 다른거지 그로 인해 항상 그게 어떻게 공산주의 국가냐고 비판받는거고 | 26.04.19 12:15 | | |

(IP보기클릭)218.238.***.***

BEST
공산주의 자체가 복지라는 개념을 극혐하는지라 노동자들 인권은 당연히 신경도 안썼던거지 그리고 공산주의는 돌아가려면 독재가 필연적이라 결국 망하게 된건 우연의 일치가 아님
26.04.19 11:08

(IP보기클릭)175.197.***.***

하나사키 모모코
전시공산주의는 그런 의미가 아녜요 | 26.04.19 11:09 | | |

(IP보기클릭)59.22.***.***

하나사키 모모코
프롤레타리아 독재랑 중국 러시아같은 독재랑은 좀 다르긴해 | 26.04.19 11:14 | | |

(IP보기클릭)218.238.***.***

사스티
그건 그런데 진정한 공산주의 실현을 위해 어느정도 독재를 감내해라고 하면 지금 시대에 자유를 박탈당하고 좋아할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싶음 이 나라가 조부모님 부모님 세대들이 피 흘리며 지킨 민주주의 국가인데 | 26.04.19 11:17 | | |

(IP보기클릭)119.18.***.***

하나사키 모모코
ㄴㄴ 공산주의가 복지라는 개념을 극혐했던건 맞지만 그건 노동자들 인권을 신경 안썻다던가 그런 이유가 아님. 한창 혁명기의 공산주의자들은 복지를 노동자를 길들이는 수단으로 봐서 그걸 극혐했던거임, '먹이 받아먹는 가축'으로 만든다고 비판한거였음. 자기들딴에는 진짜 공산주의 세상에서는 노동자들 자신이 아예 공장 등의 생산수단의 소유자인만큼 복지를 신경쓸 필요도 없음, 자기들이 사장인데 자기가 알아서 필요한만큼 복지를 할테니까. 문제는 이론적으로는 과도기의 임시정부일뿐인 공산당독재가 권력 놓기 싫어한 사람의 본성때문에 계속된거고 그 속에서 노동자 복지를 원하는 노동자가 생기면 그건 즉 '진정한 노동자의 공산주의 사회'에서 사는 주제에 다른 마음을 먹고 있다고 보고 처벌했던게 문제.. | 26.04.19 11:19 | | |

(IP보기클릭)220.84.***.***

하나사키 모모코
자유박탈 같은게 아니라 노동계급 독재라 오히려 고전적인 민주주의랑 더 가깝긴함 중국 러시아 같은건 걍 이름만 공산당에 부루주아 독재고 | 26.04.19 11:19 | | |

(IP보기클릭)59.22.***.***

하나사키 모모코
그러니까 부루주아 계급을 타파하고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고 자유롭게 사는게 프롤레타리아 독재임 물론 실현된적은 없음 ㅋㅋㅋㅋㅋㅋㅋ | 26.04.19 11:26 | | |

(IP보기클릭)218.238.***.***

사스티
이거 그거랑 비슷한거 같은거 아닌가? 열도의 누가 한국은 국민독재 어쩌고 말한거 | 26.04.19 11:28 | | |

(IP보기클릭)59.22.***.***

하나사키 모모코
여기서 부루주아 계급을 싹 쓸어버리고 생산수단을 국유화 하면 프롤레타리아 독재에 가까워지긴함 | 26.04.19 11:33 | | |

(IP보기클릭)223.39.***.***

저거 근데 노동법 없애고 남은 두가지 민영화 해야 빨갱이 아닌거라고 할거 같은데 ㅋㅋㅋㅋ
26.04.19 11:08

(IP보기클릭)121.178.***.***

그 당시 노동자나 농민들 사는 꼬라지보면 공산주의가 안생길수가 없겠더라
26.04.19 11:09

(IP보기클릭)27.169.***.***

루리웹-0033216493
(대충 스폰지밥이 공산주의로 각성하는 짤) | 26.04.19 11:18 | | |

(IP보기클릭)118.235.***.***


안되겠소 자릅시다!
26.04.19 11:10

(IP보기클릭)106.101.***.***


26.04.19 11:11

(IP보기클릭)119.198.***.***

여기에 국비 지원 노동자 휴가 맛도 보여주면 노동계급이 체제의 수호자가 됨
26.04.19 11:12

(IP보기클릭)27.169.***.***

히틀러친구아돌프
그럼 두개 다 안되면, 붉은혁명 들어가는거? | 26.04.19 11:17 | | |

(IP보기클릭)119.198.***.***

M.A. Kim
소련에서는 적어도 노동자들이 여름별장서 휴가를 즐길 순 있었다고 하니까 최후의 수단이긴 하지? | 26.04.19 11:19 | | |

(IP보기클릭)49.165.***.***

애초에 공산주의의 반대가 자본주의라는 것도 틀렸다. 노동자의 반댓말이 자본가라는 건데 그게 맞는 말인지 생각해보자.
26.04.19 11:16

(IP보기클릭)27.169.***.***

rairyun
?????? 아녔어?????? | 26.04.19 11:20 | | |

(IP보기클릭)220.80.***.***

26.04.19 11:17

(IP보기클릭)39.144.***.***

글쓴이는 공부 다시 해라
26.04.19 11:33

(IP보기클릭)175.208.***.***

공산주의나 빨갱이라 불리는 사람들이 안생기려면 정부가 일을 잘하고 법이 제대로 돌아가고 나쁜놈은 죽이면 됨 근데 일을 못하는 정부와 엉망진창인 법,나쁜놈도 사람이니까 일단 피해자의 안중과는 상관없이 반성의 기미 보인다는 판사 마음대로 집유! 땡처리
26.04.19 11:39

(IP보기클릭)1.242.***.***

연금과 건보는 조금 다른얘기긴하다. 그리고 마르크스는 노동자의 처우가 아니라 자연스레 자본주의 시스템에 의해 노동자가 말라죽는것을 경고한거다.
26.04.19 11:42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