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b9bc\ubc84\uc2a4","rank":0},{"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c8fc\uc2dd","rank":-1},{"keyword":"\ub2c8\ucf00","rank":0},{"keyword":"\u3147\u3147\u3131","rank":0},{"keyword":"@","rank":5},{"keyword":"\uac74\ub2f4","rank":0},{"keyword":"\uc18c\uc8042","rank":1},{"keyword":"\uc720\ud76c\uc655","rank":"new"},{"keyword":"\uc6d0\uc2e0","rank":-2},{"keyword":"\ub358\ud30c","rank":1},{"keyword":"\ub9c8\ube44m","rank":"new"},{"keyword":"\uc824\ub2e4","rank":3},{"keyword":"\uc57c\uad6c","rank":"new"},{"keyword":"\ud398\uadf8\uc624","rank":"new"},{"keyword":"\uc18c\uc804","rank":1},{"keyword":"\ub77c\uc624","rank":"new"},{"keyword":"\ub9d0\ub538","rank":"new"}]
(IP보기클릭)122.40.***.***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새끼들
(IP보기클릭)118.235.***.***
그 양아치 부모들은 뭐하냐 자식새.끼 싸질러놓으면 끝임?
(IP보기클릭)58.121.***.***
급식 카드 강탈해서 밥 먹는 애들은 황근출 데려와서 식고문으로 참교육시켜야 한다
(IP보기클릭)211.193.***.***
줄빠따를 쳐야할 새끼들...
(IP보기클릭)211.234.***.***
부모한테 뭐라하면 우리 애는 애 아니에욧! 친구끼리 좀 나눠쓰고 그럴 수 있는거지! 할 가능성이99퍼임
(IP보기클릭)223.39.***.***
사실 그런애들 9할은 부모부터 문제다
(IP보기클릭)182.210.***.***
부모가 줄빳따로 때려야 정신차리겠네
(IP보기클릭)211.193.***.***
줄빠따를 쳐야할 새끼들...
(IP보기클릭)58.121.***.***
급식 카드 강탈해서 밥 먹는 애들은 황근출 데려와서 식고문으로 참교육시켜야 한다
(IP보기클릭)118.235.***.***
아쎄이!!!! 해병초밥을 먹어라!!! | 26.04.19 10:58 | | |
(IP보기클릭)223.39.***.***
따흐흑... | 26.04.19 11:04 | | |
(IP보기클릭)124.62.***.***
악으로 먹어라! 네가! 선택한! 결식 카드다! 악!!!으로 먹어라!!! | 26.04.19 11:19 | | |
(IP보기클릭)27.169.***.***
아쌔이! 해병짜장 악기바리다!!!! | 26.04.19 11:23 | | |
(IP보기클릭)122.40.***.***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새끼들
(IP보기클릭)182.210.***.***
부모가 줄빳따로 때려야 정신차리겠네
(IP보기클릭)223.39.***.***
SNOW per
사실 그런애들 9할은 부모부터 문제다 | 26.04.19 10:56 | | |
(IP보기클릭)211.234.***.***
부모한테 뭐라하면 우리 애는 애 아니에욧! 친구끼리 좀 나눠쓰고 그럴 수 있는거지! 할 가능성이99퍼임 | 26.04.19 10:57 | | |
(IP보기클릭)182.210.***.***
| 26.04.19 10:58 | | |
(IP보기클릭)118.235.***.***
그럼 조부모도 줄빠따 쳐야지 | 26.04.19 10:59 | | |
(IP보기클릭)125.178.***.***
날때부터 사악한 애새1끼가 있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부모가 이상해서 자식도 이상한 경우가 많긴하지... | 26.04.19 11:06 | | |
(IP보기클릭)118.235.***.***
그 양아치 부모들은 뭐하냐 자식새.끼 싸질러놓으면 끝임?
(IP보기클릭)218.234.***.***
양아치 부모잖아 그냥 콘돔 안 쓰고 떡쳤다가 실수로 생겼는데 못 지운거겠지 | 26.04.19 10:59 | | |
(IP보기클릭)180.71.***.***
생각보다 그런 부모들 많음. 그래서 일단 애는 낳고보라는 얘기에 냉소를 하는 이유. | 26.04.19 11:04 | | |
(IP보기클릭)59.19.***.***
반대임 지새끼만 귀하고 남의자식은 남의집 애완동물이나 야생동물로 여기는거 | 26.04.19 11:23 | | |
(IP보기클릭)211.234.***.***
반대로 쓰고 친 결과물일수도 | 26.04.19 12:02 | | |
(IP보기클릭)220.95.***.***
(IP보기클릭)220.70.***.***
(IP보기클릭)125.247.***.***
기초생활은 일할 능력있으면 안나옴 | 26.04.19 18:55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3.222.***.***
(IP보기클릭)116.46.***.***
(IP보기클릭)121.132.***.***
(IP보기클릭)58.224.***.***
(IP보기클릭)39.118.***.***
(IP보기클릭)58.29.***.***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72.***.***
(IP보기클릭)58.224.***.***
부모는 썼을수도 있음. 100퍼센트 피임은 아니니까 낙태가 저 때는 불법이었던게 문제였겠지 | 26.04.19 11:05 | | |
(IP보기클릭)219.25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43.***.***
(IP보기클릭)110.12.***.***
살면서 느낀게 인간의 선행에 기대하고 만든 정책은 거의 대부분 실패하더라.
(IP보기클릭)39.118.***.***
99명은 선인이더라도 걔 중 1명은 정책을 악용하려는 악인이 존재하기 마련이라서 그럼. 그래서 악용당하지 않도록 대비책도 미리 생각해둬야됨. | 26.04.19 11:08 | | |
(IP보기클릭)118.91.***.***
난 그래서 인간은 결국 구조와 시스템에 의해 움직인다고 믿는 편임. 인간의 선함은 믿는 것이지 상정해두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함. | 26.04.19 11:09 | | |
(IP보기클릭)121.143.***.***
ㄹㅇ 성선설을 믿고 성선설 대로 살아가기엔 우린 너무나 쓰레기 같은 사례를 많이 접했어 | 26.04.19 11:10 | | |
(IP보기클릭)118.91.***.***
사실 성선설도 '인간은 선함이라는 포텐셜을 타고났다' 정도지 '인간은 처음부터 선함 레벨 max찍고 시작함 ㅎㅎ'이 절대 아님 내가 말하고자 하는 건 한국 사람들이 경쟁 체제에 계속 내몰리면서 기본적으로 경쟁에 매몰된 인간군상이 많아지는 것처럼 그런 시스템이 그런 인간을 만든다고 보는 거. 그런데 그렇게 사람을 움직이는 시스템, 구조를 만들지 않고 '좋은 의도로 만든 거니까 좋게 굴러가겠지?' 같은 선행이나 선함을 상정하고 정책이나 법을 만들면 안 된다고 보는 거. | 26.04.19 11:14 | | |
(IP보기클릭)124.62.***.***
그 악인때문에 선인도 악인으로 변질될 수도 있기에. | 26.04.19 11:27 | | |
(IP보기클릭)115.31.***.***
야생은 선악이 없지 | 26.04.19 11:28 | | |
(IP보기클릭)175.112.***.***
(IP보기클릭)211.234.***.***
허어... | 26.04.19 11:13 | | |
(IP보기클릭)115.23.***.***
우리 어릴때를 보면 됨. 학교서 배아파서 똥싸러 가면 똥싼다고 놀림 받기도 했었는데 아동급식카드를 쓴다? 주변 시선이 무서워서 라도 못 쓰지. | 26.04.19 11:25 | | |
(IP보기클릭)175.112.***.***
그런 이유면 그냥 혼자 와서 사가서 먹으면 되지 않나. 결제할 때만 카드 꺼내면 그만이니. 그리고 부모들이 와서 아동급식카드 쓰는 거 보면, 애들이 못 쓰는 걸, 대신 와서 쓴다는 생각이 전혀 안 들더라. 다 자기들 사고싶은 거 사는 데 씀.. ㄷㄷ | 26.04.19 11:33 | | |
(IP보기클릭)115.23.***.***
나는 애가 써야 하는 시점을 말 하는것 이고. 그게 발급이 된 집안은 보면 정상적으로 굴러가기 힘든 상황 이라. | 26.04.19 11:36 | | |
(IP보기클릭)175.112.***.***
음.. 반박할 수가 없군.. 하긴, 멀쩡한 집안에 복지카드가 나오진 않을테니. | 26.04.19 11:43 | | |
(IP보기클릭)121.128.***.***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1.140.***.***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22.32.***.***
(IP보기클릭)118.235.***.***
진짜 이럴때 마다 이웃을 사랑하라 라는 말이 제일 어려운거 같음 ㅈ같은 쉐끼들
(IP보기클릭)211.234.***.***
저런 새끼들은 이웃이 아니니까 사랑할 필요 없을거야 주님이건 부처님이건 알라건 다 그럴거야 | 26.04.19 11:33 | | |
(IP보기클릭)175.208.***.***
(IP보기클릭)121.152.***.***
(IP보기클릭)1.235.***.***
(IP보기클릭)1.242.***.***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0.88.***.***
(IP보기클릭)1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