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0b4\ub9c8\uc704","rank":"new"},{"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b9bc\ubc84\uc2a4","rank":-3},{"keyword":"\uc8fc\uc2dd","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2},{"keyword":"\uc57c\uad6c","rank":6},{"keyword":"\ub864","rank":2},{"keyword":"\u3147\u3147\u3131","rank":-1},{"keyword":"\uc6d0\uc2e0","rank":-3},{"keyword":"\ucc38\uad50\uc721","rank":"new"},{"keyword":"\uac74\ub2f4","rank":-3},{"keyword":"\uc774\ud658","rank":5},{"keyword":"@","rank":-3},{"keyword":"\uc824\ub2e4","rank":"new"},{"keyword":"\uc720\ud76c\uc655","rank":-1},{"keyword":"\ub9d0\ub538","rank":-5},{"keyword":"\uc18c\uc804","rank":-2},{"keyword":"\uc120\uad00\uc704","rank":-2}]
(IP보기클릭)121.176.***.***
냉면에 가지 쉽지 않네
(IP보기클릭)110.70.***.***
맛없다가 아니라 온몸에서 거부를하며 토가 나온다라는걸 이 유전자가 없는 사람은 이해 못 해
(IP보기클릭)110.35.***.***
가지전선!
(IP보기클릭)39.7.***.***
오이연합은 실존한다
(IP보기클릭)125.142.***.***
만화 진짜 잘그렸네 ㅋㅋㅋ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0.70.***.***
중국이 가지튀김을 그렇게 잘한다고 하더라 (중국은 옛날부터 풍부한 기름 덕분에 굽고 튀기는 요리가 굉장히 발달한 요리 선진국이다)
(IP보기클릭)121.176.***.***
냉면에 가지 쉽지 않네
(IP보기클릭)125.142.***.***
만화 진짜 잘그렸네 ㅋㅋㅋ
(IP보기클릭)14.42.***.***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83.97.***.***
(IP보기클릭)220.70.***.***
루리웹-3236957474
중국이 가지튀김을 그렇게 잘한다고 하더라 (중국은 옛날부터 풍부한 기름 덕분에 굽고 튀기는 요리가 굉장히 발달한 요리 선진국이다) | 26.04.19 11:00 | | |
(IP보기클릭)121.169.***.***
육류튀김이 훨씬 더 마시써 | 26.04.19 11:30 | | |
(IP보기클릭)110.35.***.***
가지전선!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39.7.***.***
오이연합은 실존한다
(IP보기클릭)211.235.***.***
맘터 개망했네 | 26.04.19 11:19 | | |
(IP보기클릭)222.233.***.***
뭐냐 이 스레기는 | 26.04.19 11:19 | | |
(IP보기클릭)61.77.***.***
이거 진짜 존맛임 강추 꼭먹어보셈 개맛있어 | 26.04.19 11:23 | | |
(IP보기클릭)155.230.***.***
(IP보기클릭)125.132.***.***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0.70.***.***
맛없다가 아니라 온몸에서 거부를하며 토가 나온다라는걸 이 유전자가 없는 사람은 이해 못 해
(IP보기클릭)220.70.***.***
학술지: 오이 특유의 쓴맛을 100배 민감하게 느끼는 유전자는 존재한다 | 26.04.19 11:01 | | |
(IP보기클릭)220.70.***.***
원인 유전자 (TAS2R38): 사람의 7번 염색체에 있는 'TAS2R38'이라는 쓴맛 수용체 유전자가 오이의 쓴맛 민감도를 결정합니다. 민감형 (PAV) vs 둔감형 (AVI): 이 유전자는 민감한 형(PAV)과 둔감한 형(AVI)으로 나뉩니다. PAV 유전자를 가진 사람은 오이의 쓴맛 성분인 쿠쿠르비타신(Cucurbitacin)을 약처럼 매우 쓰게 느낍니다. 100~1000배 차이: PAV형 유전자를 가진 사람은 AVI형 유전자를 가진 사람에 비해 오이 쓴맛에 대한 민감도가 100배에서 크게는 1,000배까지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오이의 방어 기제: 오이가 해충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쿠쿠르비타신 성분은 주로 껍질과 양쪽 끝부분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26.04.19 11:01 | | |
(IP보기클릭)221.151.***.***
난 그 유전자가 없지만 그래도 오이시러 | 26.04.19 11:02 | | |
(IP보기클릭)220.70.***.***
생오이 잘 씻어서 쿼터로 잘라서 고추장에 찍먹하면 먹을만 함. 여름 별미임. | 26.04.19 11:14 | | |
(IP보기클릭)220.70.***.***
아 근데 원숭이한테 포도/오이로 차별하면 열받은 원숭이가 똥을 던진다고 하는걸 보면 확실히 오이는 인기가 있기 힘들긴 함... 양념 없으면 먹을 이유가? | 26.04.19 11:15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21.151.***.***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5.140.***.***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6.36.***.***
(IP보기클릭)222.96.***.***
(IP보기클릭)211.245.***.***
호박이 그정도인가...? | 26.04.19 11:19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6.120.***.***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48.***.***
(IP보기클릭)121.163.***.***
(IP보기클릭)211.197.***.***
(IP보기클릭)116.38.***.***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