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한국은 타국을 정복한 적이 없는데요?" [75]


profile_image


profile_image (51069)
182 | 75 | 32810 | 비추력 4487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75
1
 댓글


(IP보기클릭)59.21.***.***

BEST
타국을 정복한 고구려는 한국 역사가 아니라는 뜻인가?
26.04.19 10:38

(IP보기클릭)218.238.***.***

BEST
팩트는 구한말 때 청나라가 약한 모습을 보이니까 대한제국이 바로 만주지역에 무력행사를 한거 생각하면 타국을 정복 안한건 순전히 힘이 없어서 그런거라
26.04.19 10:38

(IP보기클릭)218.53.***.***

BEST

26.04.19 10:39

(IP보기클릭)59.21.***.***

BEST
그럼 고구려는 한국역사가 아닌건가?
26.04.19 10:37

(IP보기클릭)125.142.***.***

BEST
마소가 한국에서 잘나가기도 했고
26.04.19 10:34

(IP보기클릭)59.21.***.***

BEST
김해 가야는 그럼 어떻게 사라졌는가?
26.04.19 10:38

(IP보기클릭)59.4.***.***

BEST
??? : 야, 니들도 보니까 제국이었드만. 아 놔~ 그 제국은 그냥 이름뿐었다고!
26.04.19 10:35

(IP보기클릭)125.142.***.***

BEST
마소가 한국에서 잘나가기도 했고
26.04.19 10:34

(IP보기클릭)59.4.***.***

BEST
??? : 야, 니들도 보니까 제국이었드만. 아 놔~ 그 제국은 그냥 이름뿐었다고!
26.04.19 10:35

(IP보기클릭)123.254.***.***

엑셀 로우
제국주의 표방해서 제국이 아니라 그냥 삼한의 통합국이라 제국이라 한 거라고! | 26.04.19 10:51 | | |

(IP보기클릭)121.143.***.***

실패하면 정복전쟁 성공하면 통일전쟁 아닙니까
26.04.19 10:35

(IP보기클릭)218.232.***.***

또 토도키 ㅅㄲ임?
26.04.19 10:36

(IP보기클릭)1.252.***.***

레이가좋은야도란빌런
임나일본부설 이슈가 있기는 했는데.. 에오엠1시기 이슈였고 논란이 되자 바로 수정하기도 함. 물론 도키도키 하와와는 그런거 쌩깟을 것 같지만.. | 26.04.19 12:30 | | |

(IP보기클릭)210.94.***.***

근데 ㅋㅋㅋ 300만장 팔렸으면 눈 돌아갈만할듯.
26.04.19 10:37

(IP보기클릭)1.225.***.***

초창기 조선이 꽤 강한 문명이었는데 너프 이후 긴 암흑기를 거쳐 결정판 들어와선 죽창이 생겨서 단점이던 모루 라인도 커버 된단 소문이 있더라
26.04.19 10:37

(IP보기클릭)211.243.***.***

글라우릉의재앙
출시 초기: 개사기 너프 이후: 타워러쉬+서포터 문명 포가튼 출시, 2차 너프 이후: 타워러쉬 원툴 결정판 리워크 이후: 그럭저럭 할만한 중급 문명 삼국지 DLC 이후: 화창과 로켓수레 찌르기가 강력한 상급 문명 참 다사다난한 문명임 ㅋㅋ | 26.04.19 11:07 | | |

(IP보기클릭)1.225.***.***

득템만세
고증대로(?) 대장간이나 기병 쪽 좀 상향 해달라 했는데 핵죽창을 준 것에 대하여 | 26.04.19 15:42 | | |

(IP보기클릭)59.21.***.***

BEST
그럼 고구려는 한국역사가 아닌건가?
26.04.19 10:37

(IP보기클릭)59.21.***.***

BEST
[126일환]真-인환
타국을 정복한 고구려는 한국 역사가 아니라는 뜻인가? | 26.04.19 10:38 | | |

(IP보기클릭)59.21.***.***

BEST
[126일환]真-인환
김해 가야는 그럼 어떻게 사라졌는가? | 26.04.19 10:38 | | |

(IP보기클릭)189.222.***.***

[126일환]真-인환
그건 정복이 아니라 미개한 유목민들을 문명화 한거야! (아무말) | 26.04.19 10:39 | | |

(IP보기클릭)106.101.***.***

[126일환]真-인환
뭐 제국주의적관점에서 그저 내전이긴하지 ㅋㅋㅋ | 26.04.19 10:41 | | |

(IP보기클릭)118.235.***.***

[126일환]真-인환
우리 역사에서 정복자라 할만한 나라는 고구려 뿐이라, 고구려가 아니라 한국으로 나오면 정복자라 하긴 좀 애매하지? "정복하지 않았어요"는 틀린 말이 맞지만 | 26.04.19 10:42 | | |

(IP보기클릭)125.249.***.***

난니들이두렵다
사실 조선도 정복국가라서 그것도 틀린말임. 물론 세종대왕님의 라스트 댄스 같은거긴 했는데 | 26.04.19 10:43 | | |

(IP보기클릭)211.234.***.***

난니들이두렵다
4군6진은 고스톱으로 따왔냐 | 26.04.19 10:49 | | |

(IP보기클릭)118.235.***.***

두체맛캔디
정복을 한건 맞는데 "정복자"라고 할만큼이냐 하면 아니라는 거임 특히 훈족 스페인이랑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는 못되잖음 | 26.04.19 10:51 | | |

(IP보기클릭)106.101.***.***

[126일환]真-인환
저때는 문명 이름이 "한국인"으로 해서 추가되었지만, 모티브는 조선이고, 유일한 캠페인도 노량해전 1개 뿐인 | 26.04.19 11:07 | | |

(IP보기클릭)106.101.***.***

난니들이두렵다
발해....는? | 26.04.19 11:13 | | |

(IP보기클릭)118.235.***.***

내지갑을에퍼쳐에
발해는 개인적으론 정복보다는 수복이라는 느낌인데 고구려 영토가 아닌곳도 먹었으니 정복이라 봐야겠네 | 26.04.19 11:14 | | |

(IP보기클릭)118.235.***.***

난니들이두렵다
근데 그것도 "정복자"라고 할만한가 보면 그건 아니라 봄 옆에 훈족 스페인이 있다고 | 26.04.19 11:15 | | |

(IP보기클릭)218.238.***.***

BEST
팩트는 구한말 때 청나라가 약한 모습을 보이니까 대한제국이 바로 만주지역에 무력행사를 한거 생각하면 타국을 정복 안한건 순전히 힘이 없어서 그런거라
26.04.19 10:38

(IP보기클릭)1.239.***.***

하나사키 모모코
그야 청나라가 기분나쁘게 굴었으니까 명나라 정도만 했어도 그정도는 안했을듯 | 26.04.19 10:39 | | |

(IP보기클릭)118.218.***.***

하나사키 모모코
사실 그것도 커뮤에 과장되게 퍼졌다고 하더라 | 26.04.19 10:40 | | |

(IP보기클릭)183.96.***.***

하나사키 모모코
ㄹㅇ체급 딸려서 그런거지 ㅋㅋ | 26.04.19 10:41 | | |

(IP보기클릭)119.199.***.***

하나사키 모모코
중국이 너무 쎈데 어쩌겠음 ㅋㅋㅋ 우리나라는 신의주 루트 아니면 출병도 어려움. 그 댓가로 방어도 쉽지만. 고려 이전처럼 중국 체급이 해볼 만한 수준은 이미 옛적에 지나갔잖아. | 26.04.19 10:52 | | |

(IP보기클릭)14.54.***.***

하나사키 모모코
팩트는 의화단 운동으로 마적 날뛰니까 그냥 백성 보호하러 병력 보낸거란거임 뭔 고작 200따리도 안되는 병력으로 만주를 어떻게 정복하냐 | 26.04.19 10:55 | | |

(IP보기클릭)222.237.***.***

하나사키 모모코
당이후로 중원 제국들은 치기 힘들었고 열도나 만주쪽은 해볼만했는데 사람살기 죻같은땅들이라 ㅋㅋ | 26.04.19 10:59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8.235.***.***

하나사키 모모코
타국을 정복 안했는데 고려하고 조선 거치면서 영토가 늘어나는게 말이 되나 ㅋㅋㅋ | 26.04.19 11:03 | | |

(IP보기클릭)211.235.***.***

알뭐시기
근데 국경선 불분명하다고 군대보내서 자국민 특수보호작전 하는건 침공이 맞긴 하지 않나...? | 26.04.19 11:04 | | |

(IP보기클릭)14.54.***.***

어홍어흥
애초에 국가간 경계 지역에서 경계가 불분명한건 중세국가들이면 당연한거였음 그리고 우리는 협상하려 해도 청쪽에서 거부하고 멋대로 조선인들 만주족화 시켜버리는데 외세 끌여들여서 나라 박살낸거 욕하면서 우리 민족 지키러 가는건 왜 제국주의니 하면서 욕하는건지 모르겠네 게다가 윗대에도 말했다시피 의화단 운동이랍시고 마적때가 아얘 한반도로 침입한 시점인데 거기에 군대를 안보내? 현대에도 중동에서 국민들 납치당하면 파병보내는데? | 26.04.19 11:07 | | |

(IP보기클릭)36.38.***.***

???: 야 시바... 소비자에 맞추라고!!!
26.04.19 10:38

(IP보기클릭)121.140.***.***

4군6진 정복했으니까 정복자 맞음
26.04.19 10:38

(IP보기클릭)220.76.***.***

마소: 야 장사는 이렇게 하는거야
26.04.19 10:38

(IP보기클릭)117.111.***.***

일각관
그래서 꼬라지가.... | 26.04.19 10:41 | | |

(IP보기클릭)116.44.***.***

그리고 잘 팔렸나요? 축 늘어졌어요...
26.04.19 10:39

(IP보기클릭)220.78.***.***

무토P@타카야마사요코♡
게임 홍보가 전혀 안됐던거 같은뎅 | 26.04.19 11:14 | | |

(IP보기클릭)89.147.***.***

엄밀히 따지자면 여진족 정리하고 북쪽 국경선 확정지은걸 정복이라면 정복이라 볼수있긴함 ㅋㅋㅋㅋㅋ 저기 확팩에 다른 진영에 비해서는 좀 사소하긴하지만..
26.04.19 10:39

(IP보기클릭)61.47.***.***

??: 조선의 궁궐에 당도한 것을 환영하오 낯선이여.
26.04.19 10:39

(IP보기클릭)118.235.***.***

신라의 우산국 정복은??
26.04.19 10:39

(IP보기클릭)1.239.***.***

루리웹-1032373
우리나라 땅에서 한거니 무효로 봐야지 | 26.04.19 10:40 | | |

(IP보기클릭)124.50.***.***

고생물덕후
알제리는 프랑스 본토라고 하는 드립이 생각나는.. | 26.04.19 10:55 | | |

(IP보기클릭)14.32.***.***

사실 한국은 타국 정복을 할 수 만 있다면 존나 했을거야 구한말 간도 진출이나 삼국시대 역사같은거 보면 조선시대때는 먹어서 얻는 이득보다 리스크가 크니까 귀찮아서 안한거지
26.04.19 10:39

(IP보기클릭)125.142.***.***

특수유닛이 두개나 되더라니... 근데 거북선은 그렇다만 전차가 뭐냐
26.04.19 10:39

(IP보기클릭)1.252.***.***

야나콘다

근데 저 겜이 나온시기의 한국에대한 전세계 이미지를 생각하면.. + 제작초부터 잡힌것도 아니고 다 만들어갈때 갑자기 내려온 추가오더인탓에 저정도면 제작진도 최대한 노력했다고 봐야할지도?? | 26.04.19 12:26 | | |

(IP보기클릭)106.101.***.***

이쯤되면 예의상 정복해줘야겠다 으럇으럇
26.04.19 10:39

(IP보기클릭)218.53.***.***

BEST

26.04.19 10:39

(IP보기클릭)1.252.***.***

밤끝살이
실제로는 인기가 축 늘어진 정도까지는 아니고 당시 온겜넷인가? 거기서 스타처럼 대회도 방송했을 정도로 인기는 있었음.. 물론 스타와 비교하면 맞는 말이지만.. | 26.04.19 12:20 | | |

(IP보기클릭)121.150.***.***

밤끝살이
내 꼬추처럼 | 26.04.19 12:30 | | |

(IP보기클릭)211.235.***.***

슬라정
아이구 저런..., | 26.04.19 16:16 | | |

(IP보기클릭)211.117.***.***

아니 아무리 그래도 한국 넣어주면 더 잘팔리긴 하겠지 ㅋㅋㅋㅋ
26.04.19 10:40

(IP보기클릭)211.58.***.***

26.04.19 10:40

(IP보기클릭)36.39.***.***

그... 대마도 정벌 이라는게 있었는데용...(명분이 있긴했음)
26.04.19 10:40

(IP보기클릭)58.224.***.***

대왕이라는 칭호가 왜 붙는지 알지?
26.04.19 10:40

(IP보기클릭)122.43.***.***

에오엠 재밌따
26.04.19 10:41

(IP보기클릭)118.235.***.***

그래서 뜬금없는 노포 쏘는 마차가 나온건가?
26.04.19 10:42

(IP보기클릭)116.44.***.***

4군6진이 있긴 했지
26.04.19 10:42

(IP보기클릭)106.101.***.***

어허 정복이 아닌'진출'입니다.
26.04.19 10:43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24.60.***.***

아니 그렇다고 기간을 늘려주지도않았어? 스레기잖아!!
26.04.19 10:44

(IP보기클릭)218.156.***.***

가엾고 딱한 자로다! 이제 이 나라의 과학의 막강한 힘에 짓밟히고 말 것이거늘!
26.04.19 10:45

(IP보기클릭)39.7.***.***

"만주의 오랑캐들은 국가로 인정 못한다"
26.04.19 10:49

(IP보기클릭)180.64.***.***

어쨋든 삼국시대(고구려,백제,신라)도 서로 정복하려고 했었는데.
26.04.19 11:00

(IP보기클릭)118.235.***.***

26.04.19 11:01

(IP보기클릭)218.156.***.***

어차피 확장팩 더 나오던데 그때 넣으라고 했으면 됐잖아
26.04.19 11:01

(IP보기클릭)211.243.***.***

마루모
에이지2가 정복자에서 계속 방치되다 유저 MOD인 포가튼을 정식 DLC로 흡수하면서부터 다시 시리즈가 살아나기 시작했거든 문명권 단위로 출시하는 에이지2 DLC 특성상, 이후에 나왔으면 동북아 DLC가 나오지 않는 한 나오기 힘들긴 했을거임 | 26.04.19 11:09 | | |

(IP보기클릭)59.25.***.***

여긴 rts를 좋아하는게 아니라 스타를 좋아한거야
26.04.19 11:08

(IP보기클릭)99.233.***.***

그냥 님이 한국 역사를 모른거죠. 정복을 안하고 무슨 수로 지금 이날까지 살아남겠나요 ㅋㅋ 단지 정복의 대상이 전부 다 완벽히 한국에 흡수돼 버렸든 다른 이유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 버려서 피정복자라고 할 객체가 없어져버려서 못한거/안한거 같아 보이는 거지. 어떤 관점에서 보면 완전 정복에 실패해서 피정복 대상이 아직까지 살아 남아 있고, 그래서 자신들이 한때 복속됐었다고 할 수 있는 주체가 살아 남아 있는 역사속 유수의 제국보다 한국이 더 대단한 정복민족일지도 모름.
26.04.19 11:10

(IP보기클릭)223.38.***.***

에오엠4에는 한국 안 나오려나.
26.04.19 11:11

(IP보기클릭)211.243.***.***


저 이순신 장군?이 들어간 포스터는 원래 아즈텍인이 들어간 포스터였음. 한국 한정으로 저렇게 수정한것..
26.04.19 11:12

(IP보기클릭)211.234.***.***

탐라국, 우산국 자식들아
26.04.19 11:32

(IP보기클릭)1.252.***.***


지금은 EA에 흡수된 웨스트우드의 레드얼럿2의 연합군 진영인 한국도 겜파일 뜯어보니 원래는 일본으로 설정하려고 했던게 안닌가 하는 의혹이 여기저기 보인다는거 보면 그당시 한국에서의 스타크래프트 판매량이 충격적이기는 했나봄..
26.04.19 12:36

(IP보기클릭)211.55.***.***

방랑하는 고래
사실 개인이 산 것보다 PC방에서 산게 대부분이긴 했지만, 실제로 보이는 판매량이 저정도면, 시간 들여서 제대로 시장조사 하는 것보다, 일단 한국 요소 급조해서라도 들이대는게 낫다고 생각했겠지. | 26.04.19 13:03 | | |

(IP보기클릭)118.235.***.***

한민족은 다른나라 침략한적 없다 이런식으로 하는 국뽕 엄첟 많았고 지금도 많지.
26.04.19 16:45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