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550만원 사건 이후 요즘 알바생의 마음가짐 [41]


profile_image_default


(5348482)
218 | 41 | 39481 | 비추력 46242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41
1
 댓글


(IP보기클릭)220.95.***.***

BEST
게다가 이번 건은 사장들끼리 알바 엿먹이는 꿀팁이라고 고소 방법 공유하고 블랙리스트 만드는 건도 엮여있으니까.. 그게 불법이면 뭐하냐고, 처벌이 없다시피한데...
26.04.19 10:35

(IP보기클릭)211.230.***.***

BEST
서로 좋은게 좋은거라며 묵인해왔던일들에 선넘는 케이스가 나오니 점점 없어지는중
26.04.19 10:33

(IP보기클릭)61.43.***.***

BEST

물을 먹겠다고?
26.04.19 10:35

(IP보기클릭)59.7.***.***

BEST
마셔도 된다느 근거는 없지만 내가 마신 CCTV는 남는다...
26.04.19 10:33

(IP보기클릭)118.235.***.***

BEST
물도 위험해 함부로 마시지마 뭔 시비를 걸지.어떻게.알아
26.04.19 10:34

(IP보기클릭)210.178.***.***

BEST
자영업 비율이 높아져서 병1신같은 색기들이 지뢰마냥 깔려있어서 진짜로 조심해야 됨.
26.04.19 10:34

(IP보기클릭)125.142.***.***

BEST
ㅜㅜ
26.04.19 10:33

(IP보기클릭)125.142.***.***

BEST
ㅜㅜ
26.04.19 10:33

(IP보기클릭)59.7.***.***

BEST
마셔도 된다느 근거는 없지만 내가 마신 CCTV는 남는다...
26.04.19 10:33

(IP보기클릭)211.230.***.***

BEST
서로 좋은게 좋은거라며 묵인해왔던일들에 선넘는 케이스가 나오니 점점 없어지는중
26.04.19 10:33

(IP보기클릭)220.95.***.***

BEST
영웅아호걸아개밥먹자
게다가 이번 건은 사장들끼리 알바 엿먹이는 꿀팁이라고 고소 방법 공유하고 블랙리스트 만드는 건도 엮여있으니까.. 그게 불법이면 뭐하냐고, 처벌이 없다시피한데... | 26.04.19 10:35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물도 위험해 함부로 마시지마 뭔 시비를 걸지.어떻게.알아
26.04.19 10:34

(IP보기클릭)14.46.***.***

Benito Mussolini
이 새끼 물 마시는 척하면 물에 설탕 타 마셨음 | 26.04.19 10:35 | | |

(IP보기클릭)118.235.***.***

도망쳐!!!
어허 시럽넣었지? 관심법으로 보면 딱 대구빡이.넣었을 관상이야 | 26.04.19 10:36 | | |

(IP보기클릭)14.46.***.***

Benito Mussolini
시럽 한방울이 너의 1분 요금보다 비싸다는걸 알아야지 건방지게 시럽을 타 마셔? | 26.04.19 10:37 | | |

(IP보기클릭)211.234.***.***

Benito Mussolini
자발적 일본처럼 되는건가 ㅋㅋ | 26.04.19 10:43 | | |

(IP보기클릭)175.200.***.***

이제 저중에 노동법 공부해서 노동운동가가 되는 사람들도 ...
26.04.19 10:34

(IP보기클릭)220.95.***.***

그냥남자사람
노동법은 선진적이지만 지키자고 하면 빨갱이 소리 듣는 국가... | 26.04.19 10:35 | | |

(IP보기클릭)119.192.***.***

끼꾸리
전태일 열사가 소리친게 노동법을 "준수" 하라 였으니... | 26.04.19 10:37 | | |

(IP보기클릭)182.31.***.***

끼꾸리
과연 한국 노동법이 선진적이긴 할까. ㅋㅋ | 26.04.19 15:08 | | |

(IP보기클릭)210.178.***.***

BEST
자영업 비율이 높아져서 병1신같은 색기들이 지뢰마냥 깔려있어서 진짜로 조심해야 됨.
26.04.19 10:34

(IP보기클릭)221.150.***.***

CCTV에서는 당신이 마시는거가 물인지 무엇인지 모름 뭔가를 마셨다가 중요한것!!!
26.04.19 10:35

(IP보기클릭)61.43.***.***

BEST

물을 먹겠다고?
26.04.19 10:35

(IP보기클릭)125.142.***.***

루리웹-2206761086
캬 물을갖다가 ㅋㅋㅋㅋㅋ | 26.04.19 10:38 | | |

(IP보기클릭)121.167.***.***

루리웹-2206761086
물 따위로 궁지에 몰릴 회사면 당장 도망치는게 맞다 | 26.04.19 10:59 | | |

(IP보기클릭)39.115.***.***

야나콘다
이거 개그짤이긴함 막돼먹은영애씨에서ㅋㅋ | 26.04.19 11:13 | | |

(IP보기클릭)119.193.***.***

루리웹-2206761086
저 문구를 보고도 회사를 다닐 생각 한다는게... | 26.04.19 13:47 | | |

(IP보기클릭)218.146.***.***

예전에 식당에서 일했을떄 시급이 12000원인줄 알았는데 주휴수당 포함 12000원이라는 개소리를 해서 그만뒀는데 식당주인이 점심 준거 값 도로 뱉으라고 한적 생각나네
26.04.19 10:36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7231558436
예전이면 그게 맞을 수도 있지 않나? | 26.04.19 10:44 | | |

(IP보기클릭)220.76.***.***

녹음 해두면 안됨?
26.04.19 10:36

(IP보기클릭)14.32.***.***

사실 폐기상품같은 걸로 직원들에게 협박해서 갈취하려던 편의점 점주 사건들처럼 과거부터 알음알음 있긴 했는데 이번에는 이름있는 사업가의 프랜차이즈, 사건 내막을 알고도 점주 싸고돌면서 방치한 회사, 사건 묻으려던 짭새 등 온갖게 다 묻어서 임팩트가 더 커져버림
26.04.19 10:36

(IP보기클릭)1.248.***.***

데드풀!
맞음. 사실 사건 자체는 굉장히 특이하거나 사상 초유가 아님. 이런 비슷한 일은 천지 빼깔이지. 임금 체불 세계 1위. 인구 및 경제 규모 대비로 따지만 세계 최대인 나라에서 알바라도 뭐 괜찮겠어? 다만 이번에는 청주의 경찰와 노동청까지 그 지럴한 게 언론 타서 크게 된 거지. | 26.04.19 11:02 | | |

(IP보기클릭)118.235.***.***

데드풀!
그 편의점 폐기건 신고가 팁이라던것도 예전에 자영업자들 카페에서 나온거였음 이미 공유되던거고 사실상 이거 시작급인 편의점들 파보면 오히려 얘들은 왜이리 욕을안먹어 할정도로 최저부터 안지키는업장들 심심하면 나오던거라 이쪽이 진짜라고봐도될걸... | 26.04.19 11:07 | | |

(IP보기클릭)183.83.***.***

펜스룰 알바버전 같은건가
26.04.19 10:38

(IP보기클릭)175.203.***.***

지들끼리 꿀팁이라고 퍼진 것도 걸려서 알바생들은 딱 일만 하는게 맞음
26.04.19 10:38

(IP보기클릭)211.241.***.***

이렇게 또 사회가 한걸음 후퇴하는구만 에이그....
26.04.19 10:39

(IP보기클릭)211.214.***.***

여기 비싼 물 도적놈이 있어요 은혜도 모르고! - 빽씨
26.04.19 10:40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1.151.***.***

xx커피 매장에서 커피뽑고 병원 오픈 기다리는데 사장 알바 대화 얼핏 듣게 됐는데 가불해주는 사장도 있긴 하더라 사람을 잘만나야 함 ㅇㅇ
26.04.19 10:40

(IP보기클릭)123.214.***.***

진짜 충격적이긴 했다
26.04.19 10:43

(IP보기클릭)118.235.***.***

구두증언을 항상 녹음해야
26.04.19 10:46

(IP보기클릭)118.235.***.***

빽사장네 알바가 이제 컴포즈 사옴 ㅋㅋㅋ
26.04.19 10:47

(IP보기클릭)61.74.***.***

카페하는 친구놈은 그래서 알바생들에게 모두 사장이 근무시간 4시간마다 5000원 이하 음료 한잔, 모아 사용 가능이라고 적힌 종이 자기 사인해서 나눠줌 ㅋㅋ
26.04.19 10:49

(IP보기클릭)59.11.***.***

건강해지겠군
26.04.19 10:54

(IP보기클릭)118.235.***.***

원래 사회적 신뢰 박살 내는데 1건 아님 2건이긴 해도, 한국 노동 시장 특히 알바 같은 비정규직은 상호 신뢰가 아예 없다시피 한 곳이지 이번 사건은 진짜 파장이 오래 갈테지만, 파장이 긴 만큼 안 좋게 흘러갈 가능성도 엄청 높지
26.04.19 10:59

(IP보기클릭)58.233.***.***

근로계약서에 작성하면.... 하루 커피두잔 또는 그 가격에 해당되는 음료1잔.. 등등
26.04.19 11:00

(IP보기클릭)58.29.***.***

이제 물마셔도 돈내야됨
26.04.19 11:40

(IP보기클릭)223.38.***.***

예전에 알바할때 스팀 연습도 뇌절 아닌선에서 다 하게 해주고 한두잔 갖곤 뭐라 터치도 안하고 샷 어쩌다 남으면 다내꺼라 커피 거의 무제한이었는데 정말 그립다.. 이제 그런시절 안오겠지
26.04.19 13:41

(IP보기클릭)123.213.***.***

어딜가든 책임만 지게하고 정작 무리하다가 몸 다치거나 병 걸리면 나몰라라 하는 곳이 엄청 많아요. 내 몸은 내가 지켜야 하니 녹음이나 증거자료는 필수로 챙겨둬야 해요.
26.04.19 15:02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