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노가다 갤러가 말하는 '일 없으면 기술 배워라'가 가스라이팅인 이유 [24]


profile_image_default


(5609247)
58 | 24 | 14646 | 비추력 2937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24
1
 댓글


(IP보기클릭)61.47.***.***

BEST
노가다의 무서운점이 내가 대학교다니다가 뭔가 고된일하면 정신차리고 공부에 더 몰입할줄알았는데 막상 가보니 어? 생각보다 할만한데? 였음.
26.04.19 10:32

(IP보기클릭)59.18.***.***

BEST
그리고 “어? 돈도 또래보다 잘버는데?” 하면 끝나는거지 ㅋㅋ
26.04.19 10:33

(IP보기클릭)61.84.***.***

BEST
공부가 그나마 가성비 좋다라고 판단한 거 자체가 총명한거야!
26.04.19 10:29

(IP보기클릭)211.243.***.***

BEST
돈도 잘벌고 할만하면 무조건 글로 가야하는거 아님?
26.04.19 10:39

(IP보기클릭)125.249.***.***

BEST
근데 이미 석사한 시점에서 어느정도 머리는 있었던거라... 물론 기술 배워라 운운하는건 헛소리가 맞음. 애초에 기술도 배우는 시점에서 머리 존나 타기도 하고 정말 찐으로 돈버는 기술은 안에서만 돔
26.04.19 10:40

(IP보기클릭)218.237.***.***

BEST
노가다는 진짜 돈 급하지 않으면 하는게 아닌게.. 그냥 인생에서 쌩으로 날아가는 시간이 존나게 많은데도 그걸 노동 댓가로 못받는다는거임
26.04.19 10:39

(IP보기클릭)125.249.***.***

BEST
사실 몸이 버티고 할만하면 그 일해서 먹고살아도 됨... 보통은 어디 골병드니까 하지말라 그러는거지 세상에 천한일이 범죄말고 어딨겠어
26.04.19 10:41

(IP보기클릭)61.84.***.***

BEST
공부가 그나마 가성비 좋다라고 판단한 거 자체가 총명한거야!
26.04.19 10:29

(IP보기클릭)118.235.***.***

카코데몬
그나마(존나) | 26.04.19 11:17 | | |

(IP보기클릭)61.47.***.***

BEST
노가다의 무서운점이 내가 대학교다니다가 뭔가 고된일하면 정신차리고 공부에 더 몰입할줄알았는데 막상 가보니 어? 생각보다 할만한데? 였음.
26.04.19 10:32

(IP보기클릭)59.18.***.***

BEST
silversys
그리고 “어? 돈도 또래보다 잘버는데?” 하면 끝나는거지 ㅋㅋ | 26.04.19 10:33 | | |

(IP보기클릭)211.243.***.***

BEST
silversys
돈도 잘벌고 할만하면 무조건 글로 가야하는거 아님? | 26.04.19 10:39 | | |

(IP보기클릭)125.249.***.***

BEST
silversys
사실 몸이 버티고 할만하면 그 일해서 먹고살아도 됨... 보통은 어디 골병드니까 하지말라 그러는거지 세상에 천한일이 범죄말고 어딨겠어 | 26.04.19 10:41 | | |

(IP보기클릭)220.94.***.***

silversys
사람 일하는데가 다 그렇지 뭐 난 그렇게 눌러 앉음 윗댓처럼 돈도 또래만큼은 버네? 거기다 정년보장이고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네 <<여기서 걍 확정 | 26.04.19 10:42 | | |

(IP보기클릭)61.47.***.***

애플아 아이폰잘만들어줘
그 당시 시점에서야 그렇지... | 26.04.19 10:42 | | |

(IP보기클릭)1.11.***.***

편의점커피맨
골병 들일 없고 돈도 또래보다 잘벌고ㅡ여기서 게임셋이지. | 26.04.19 10:47 | | |

(IP보기클릭)211.234.***.***

silversys
산재나면 ↗되니까 대학생은 뭐 빡센거 안시키지 다른나라에서 돈벌러 온 용병들이랑 빡셈정도가 다름 | 26.04.19 10:53 | | |

(IP보기클릭)115.23.***.***

애플아 아이폰잘만들어줘
그걸 현상 유지가 된다면 괜찮은데 노가다쪽도 개판 나는 경우 되게 많음. 몸도 쉽게 망가지고 | 26.04.19 11:38 | | |

(IP보기클릭)218.237.***.***

BEST
노가다는 진짜 돈 급하지 않으면 하는게 아닌게.. 그냥 인생에서 쌩으로 날아가는 시간이 존나게 많은데도 그걸 노동 댓가로 못받는다는거임
26.04.19 10:39

(IP보기클릭)118.235.***.***

물론 공부해서 학위 있다고 그 댓가를 전부 받는건 아니니 케바케지만 이 또한 기회의 폭이 넒어진다는 점이 있음.
26.04.19 10:39

(IP보기클릭)118.235.***.***

청새리상어
물론 이것도 공부를 지속 가능한 환경에 있는 사람들 한테 해당하는 이야기인데 반대로 뒤늦게 학위 따고(40++) 거기서 인맥 만들어서 가시는 분도 봐서 뭐 기회는 언제든지 있고 필요한건 의지와 환경 뿐이긴 함 | 26.04.19 10:41 | | |

(IP보기클릭)125.249.***.***

BEST
근데 이미 석사한 시점에서 어느정도 머리는 있었던거라... 물론 기술 배워라 운운하는건 헛소리가 맞음. 애초에 기술도 배우는 시점에서 머리 존나 타기도 하고 정말 찐으로 돈버는 기술은 안에서만 돔
26.04.19 10:40

(IP보기클릭)121.154.***.***

배 타는것도 매우 고되고 내 삶이 사라지니까 적당히 하고 관둬야 하는데, 어느 순간 봉급이 확 많아지니까 이제 관둘 시점을 못 잡겠음.. 이렇게 몸 버리고 결혼도 못 하고 십년은 더 일이나 하겠지
26.04.19 10:43

(IP보기클릭)1.11.***.***

30줄 넘어서는 내게 기회같은건 거의 없이 그냥 현생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다행이지 싶었었는데 띵하네.
26.04.19 10:44

(IP보기클릭)58.232.***.***

노가다판에 정상인이 드물다는 것도 좀 그래. 보면 대다수가 폰으로 불법도박 같은거 하면서 낄낄거리고 있음.
26.04.19 10:46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2637214691
난 하락장에 잘못들어가서 돈 타는거 보는거만으로도 빡쳐서 주식도 거의손 안대는데 대단한놈들이네 | 26.04.19 10:54 | | |

(IP보기클릭)218.238.***.***

뭐 저것도 공부머리 트이는 사람들이니까 하는 소리지 나같은 빡대가리는 공부로 안되니까 다른 길을 찾아야 하는게 맞는거 같고
26.04.19 10:47

(IP보기클릭)119.192.***.***

하나사키 모모코
경계성지능아니면 “공부로 안되서 다른길을 찾는다”는 맞지 않음 지능외에 공부할 시간없이 바로 생업전선에 뚸어들게 만드는 주변환경문제나 게으르거나 교류하는 주변사람들때매 나는 빡통이라 암거도 못한다고 가스라이팅된거지 | 26.04.19 11:04 | | |

(IP보기클릭)220.81.***.***

노가다판에서 배울게 상당히 많아. 젊을때 잠깐 일해보는것도 나쁘지않아. 돈도 괜찮게 벌수있고. 거기서 배우는 잡기술들이 살다보면 어떻게든 쓸수있어. .
26.04.19 10:49

(IP보기클릭)124.49.***.***

노가다판이 굳이 빨리 뛰어들 필요는 없다는 말 자체는 공감하긴 하는데 지금도 외국인이 점령해가는 판에 나중에 어떻게 뛰어들지는 글쎄 싶기는 함
26.04.19 11:08

(IP보기클릭)183.102.***.***

늦게해도 ㄱㅊ은 공부 시험?이런거 ㅊㅊ좀..
26.04.19 11:17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