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0b4\ub9c8\uc704","rank":"new"},{"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b9bc\ubc84\uc2a4","rank":-3},{"keyword":"\uc8fc\uc2dd","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2},{"keyword":"\uc57c\uad6c","rank":6},{"keyword":"\ub864","rank":2},{"keyword":"\u3147\u3147\u3131","rank":-1},{"keyword":"\uc6d0\uc2e0","rank":-3},{"keyword":"\ucc38\uad50\uc721","rank":"new"},{"keyword":"\uac74\ub2f4","rank":-3},{"keyword":"\uc774\ud658","rank":5},{"keyword":"@","rank":-3},{"keyword":"\uc824\ub2e4","rank":"new"},{"keyword":"\uc720\ud76c\uc655","rank":-1},{"keyword":"\ub9d0\ub538","rank":-5},{"keyword":"\uc18c\uc804","rank":-2},{"keyword":"\uc120\uad00\uc704","rank":-2}]
(IP보기클릭)61.47.***.***
노가다의 무서운점이 내가 대학교다니다가 뭔가 고된일하면 정신차리고 공부에 더 몰입할줄알았는데 막상 가보니 어? 생각보다 할만한데? 였음.
(IP보기클릭)59.18.***.***
그리고 “어? 돈도 또래보다 잘버는데?” 하면 끝나는거지 ㅋㅋ
(IP보기클릭)61.84.***.***
공부가 그나마 가성비 좋다라고 판단한 거 자체가 총명한거야!
(IP보기클릭)211.243.***.***
돈도 잘벌고 할만하면 무조건 글로 가야하는거 아님?
(IP보기클릭)125.249.***.***
근데 이미 석사한 시점에서 어느정도 머리는 있었던거라... 물론 기술 배워라 운운하는건 헛소리가 맞음. 애초에 기술도 배우는 시점에서 머리 존나 타기도 하고 정말 찐으로 돈버는 기술은 안에서만 돔
(IP보기클릭)218.237.***.***
노가다는 진짜 돈 급하지 않으면 하는게 아닌게.. 그냥 인생에서 쌩으로 날아가는 시간이 존나게 많은데도 그걸 노동 댓가로 못받는다는거임
(IP보기클릭)125.249.***.***
사실 몸이 버티고 할만하면 그 일해서 먹고살아도 됨... 보통은 어디 골병드니까 하지말라 그러는거지 세상에 천한일이 범죄말고 어딨겠어
(IP보기클릭)61.84.***.***
공부가 그나마 가성비 좋다라고 판단한 거 자체가 총명한거야!
(IP보기클릭)118.235.***.***
그나마(존나) | 26.04.19 11:17 | | |
(IP보기클릭)61.47.***.***
노가다의 무서운점이 내가 대학교다니다가 뭔가 고된일하면 정신차리고 공부에 더 몰입할줄알았는데 막상 가보니 어? 생각보다 할만한데? 였음.
(IP보기클릭)59.18.***.***
silversys
그리고 “어? 돈도 또래보다 잘버는데?” 하면 끝나는거지 ㅋㅋ | 26.04.19 10:33 | | |
(IP보기클릭)211.243.***.***
silversys
돈도 잘벌고 할만하면 무조건 글로 가야하는거 아님? | 26.04.19 10:39 | | |
(IP보기클릭)125.249.***.***
silversys
사실 몸이 버티고 할만하면 그 일해서 먹고살아도 됨... 보통은 어디 골병드니까 하지말라 그러는거지 세상에 천한일이 범죄말고 어딨겠어 | 26.04.19 10:41 | | |
(IP보기클릭)220.94.***.***
사람 일하는데가 다 그렇지 뭐 난 그렇게 눌러 앉음 윗댓처럼 돈도 또래만큼은 버네? 거기다 정년보장이고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네 <<여기서 걍 확정 | 26.04.19 10:42 | | |
(IP보기클릭)61.47.***.***
그 당시 시점에서야 그렇지... | 26.04.19 10:42 | | |
(IP보기클릭)1.11.***.***
골병 들일 없고 돈도 또래보다 잘벌고ㅡ여기서 게임셋이지. | 26.04.19 10:47 | | |
(IP보기클릭)211.234.***.***
산재나면 ↗되니까 대학생은 뭐 빡센거 안시키지 다른나라에서 돈벌러 온 용병들이랑 빡셈정도가 다름 | 26.04.19 10:53 | | |
(IP보기클릭)115.23.***.***
그걸 현상 유지가 된다면 괜찮은데 노가다쪽도 개판 나는 경우 되게 많음. 몸도 쉽게 망가지고 | 26.04.19 11:38 | | |
(IP보기클릭)218.237.***.***
노가다는 진짜 돈 급하지 않으면 하는게 아닌게.. 그냥 인생에서 쌩으로 날아가는 시간이 존나게 많은데도 그걸 노동 댓가로 못받는다는거임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물론 이것도 공부를 지속 가능한 환경에 있는 사람들 한테 해당하는 이야기인데 반대로 뒤늦게 학위 따고(40++) 거기서 인맥 만들어서 가시는 분도 봐서 뭐 기회는 언제든지 있고 필요한건 의지와 환경 뿐이긴 함 | 26.04.19 10:41 | | |
(IP보기클릭)125.249.***.***
근데 이미 석사한 시점에서 어느정도 머리는 있었던거라... 물론 기술 배워라 운운하는건 헛소리가 맞음. 애초에 기술도 배우는 시점에서 머리 존나 타기도 하고 정말 찐으로 돈버는 기술은 안에서만 돔
(IP보기클릭)121.154.***.***
(IP보기클릭)1.11.***.***
(IP보기클릭)58.232.***.***
(IP보기클릭)211.234.***.***
난 하락장에 잘못들어가서 돈 타는거 보는거만으로도 빡쳐서 주식도 거의손 안대는데 대단한놈들이네 | 26.04.19 10:54 | | |
(IP보기클릭)218.238.***.***
(IP보기클릭)119.192.***.***
경계성지능아니면 “공부로 안되서 다른길을 찾는다”는 맞지 않음 지능외에 공부할 시간없이 바로 생업전선에 뚸어들게 만드는 주변환경문제나 게으르거나 교류하는 주변사람들때매 나는 빡통이라 암거도 못한다고 가스라이팅된거지 | 26.04.19 11:04 | | |
(IP보기클릭)220.81.***.***
(IP보기클릭)124.49.***.***
(IP보기클릭)183.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