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2025년 한국 노동권이 여전히 5등급 측정 된 이유 [65]


profile_image


(4690237)
174 | 65 | 25828 | 비추력 11235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65
1
 댓글


(IP보기클릭)59.22.***.***

BEST
노동자들부터 노동자에 적대적이니 ㅋㅋ 저는 노동자 안하고 화이트칼라 갈거에요!!
26.04.19 10:26

(IP보기클릭)49.182.***.***

BEST
외국인 데려와서 노예짓 시키는거보면 진짜 이나라는 갈길이 멀구나 싶음.
26.04.19 10:25

(IP보기클릭)220.81.***.***

BEST
ituc가 지적하는 노동 권리는 노동법이 잘 지켜지냐, 노조를 국가, 기업이 손잡고 줘패나만 보는 편이라
26.04.19 10:26

(IP보기클릭)14.32.***.***

BEST
자국민조차 나라에서 장애인 납치해서 착취하는게 합법이라는데 노동권이 올라가길 바라면 존나 비양심 아님?
26.04.19 10:27

(IP보기클릭)119.192.***.***

BEST
막말로 정부기관이 언제든 노동자들을 줘팸하는거랑 동급으로 보고 있단 소리임(...)
26.04.19 10:27

(IP보기클릭)218.238.***.***

BEST
다른 나라는 몰라도 중공이랑 등급이 똑같은건 진짜 부끄러운 일이다
26.04.19 10:27

(IP보기클릭)49.182.***.***

BEST
미국:ㅋ
26.04.19 10:26

(IP보기클릭)106.101.***.***

노동자끼리의 빈부격차도 세계 탑일거같은데...
26.04.19 10:25

(IP보기클릭)220.81.***.***

BEST 5325334447
ituc가 지적하는 노동 권리는 노동법이 잘 지켜지냐, 노조를 국가, 기업이 손잡고 줘패나만 보는 편이라 | 26.04.19 10:26 | | |

(IP보기클릭)49.182.***.***

BEST
5325334447
미국:ㅋ | 26.04.19 10:26 | | |

(IP보기클릭)14.39.***.***

5325334447
진짜 ㅈㄴ 의외로 노동자끼리 소득격차는 적은편임. 자산격차는 크지만 | 26.04.19 10:56 | | |

(IP보기클릭)175.203.***.***

모지코항
임금격차 oecd 1-2위인데...? | 26.04.19 11:04 | | |

(IP보기클릭)14.39.***.***

노리스팩커드
설마 남녀 임금격차 보고 그 말하는거 아니지? | 26.04.19 11:10 | | |

(IP보기클릭)182.225.***.***

모지코항
5분위 임금격차, 기업 규모별 임금격차 뭘로 봐도 최상위권이야; | 26.04.19 14:21 | | |

(IP보기클릭)223.63.***.***

노리스팩커드
일반적으로 소득 불평등 지수는 지니계수나 10분위 보는데 oecd 기준 평균이나 아님 낮은 편에 속함 https://gbr.mofa.go.kr/gb-ko/brd/m_8393/view.do?seq=993016&srchFr=&srchTo=&srchWord=&srchTp=&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ompany_cd=&company_nm= | 26.04.20 08:39 | | |

(IP보기클릭)49.182.***.***

BEST
외국인 데려와서 노예짓 시키는거보면 진짜 이나라는 갈길이 멀구나 싶음.
26.04.19 10:25

(IP보기클릭)59.22.***.***

BEST
노동자들부터 노동자에 적대적이니 ㅋㅋ 저는 노동자 안하고 화이트칼라 갈거에요!!
26.04.19 10:26

(IP보기클릭)175.203.***.***

사스티
이상할정도로 가장 피해받는사람들이 반대로 옹호함 | 26.04.19 10:27 | | |

(IP보기클릭)121.101.***.***

사스티
노예의식 존나 쩌는 사람들 많음 ㅋㅋㅋ | 26.04.19 10:27 | | |

(IP보기클릭)126.33.***.***

사스티
화이트칼라 = 하얀색 = 표백 = 블리치 = 만해 = 영왕 당신은 영왕 후보입니다 | 26.04.19 10:30 | | |

(IP보기클릭)218.238.***.***

불량프로필은 계정징계조치
한국사회에서 노동자는 천한 일을 하는 사람으로 인식이 박혀있거든 당장 중고등학교 선생들만 해도 공부 안하면 좋은 직장 못가지고 노동자 된다 이런 소리 하는게 현실이라 | 26.04.19 10:31 | | |

(IP보기클릭)172.226.***.***

사스티
노동자가 당연한 권리를 챙긴다고 해도 지랄하는 사람들이 ㅋㅋㅋㅋ | 26.04.19 10:31 | | |

(IP보기클릭)112.169.***.***

사스티
??: 저는 노동자 안 하고 삼성 갈껀데요 | 26.04.19 10:34 | | |

(IP보기클릭)14.38.***.***

불량프로필은 계정징계조치
그 노예 의식 뭐 좀 그러면 이제 집단을 위한 헌신에 가치를 두는 의식으로 보는데 우리 사회는 그것을 어디서 함유 되냐면 군대를 가면서 얻어 오게 됨 군대 얘기 할 때 요즘엔 안 그러지만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노비놈들 끼리 족쇠 누가 더 무거운 거 찾는지 자랑 한다고 그런 얘기가 있을 정도 였음 그게 우리네 부정 하기 힘든 정서라는 거지 내가 이만큼 고생 했다 하며 보상심리도 당연히 가지게 될 것이고 피해의식이 잠재해 있으니까 해방 이후 한국 전쟁으로 분단 되고 나서 징병제가 전격적으로 시행 되기 시작하면서 부터 생기게 된 정서라서 좀 덜 해졌다 뿐이지 근본적으로는 요즘 젊은 애들은 군대에서 그렇게 파시즘 적인 집단우선주의 까진 아니라고 하니까 차이가 있겠지만 좀 쉽게 빠지지 않는 정서이지 그렇게 살아왔으니까 | 26.04.19 10:39 | | |

(IP보기클릭)118.235.***.***

사스티
그러면 왜 부당해고 갑질 이런거 당하면 노동부는 왜 찾아가 ㅋㅋ 라고 하면 쒸익쒸익댐 | 26.04.19 11:34 | | |

(IP보기클릭)1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829328345
그러는 인간 본인들은 그 특혜라는거 목숨걸고 투쟁할 용기가 없어서 그러는거임 | 26.04.19 11:36 | | |

(IP보기클릭)14.32.***.***

BEST
자국민조차 나라에서 장애인 납치해서 착취하는게 합법이라는데 노동권이 올라가길 바라면 존나 비양심 아님?
26.04.19 10:27

(IP보기클릭)14.32.***.***

데드풀!
비장애인이면 비장애인으로서 착취하는게 합법 장애인이면 장애인이니까 착취하는게 합법 아무리 사람 사는거 다 똑같다, 해외도 그런다 그러지만 해외에서, 한국과 비슷한 수준의 소득을 버는 선진국에서 대체 누가 그래ㅋㅋ | 26.04.19 10:28 | | |

(IP보기클릭)220.81.***.***

데드풀!
사실 징병 및 공익 제도 자체는 저 등급에 큰 영향은 못줌 번대로 공익, 군인 노조 못 하는걸 더 문제 삼을껄 | 26.04.19 10:30 | | |

(IP보기클릭)119.192.***.***

BEST
막말로 정부기관이 언제든 노동자들을 줘팸하는거랑 동급으로 보고 있단 소리임(...)
26.04.19 10:27

(IP보기클릭)59.9.***.***

직구지온잔당군
정부가 노동자보단 기업쪽에 더 무게를 실어주는건 어쩔수 없음 기업매출이 결국 국가 경제지표로 나타나기 때문에 세금까지 들어 부어가며 기업매출 보존해주는게 우선 정경유착은 뭐 말 안해도 기본이고 | 26.04.19 10:31 | | |

(IP보기클릭)218.238.***.***

BEST
다른 나라는 몰라도 중공이랑 등급이 똑같은건 진짜 부끄러운 일이다
26.04.19 10:27

(IP보기클릭)14.38.***.***

하나사키 모모코
다들 알고 있어 근데도 쉬쉬 하는 거지 어떻게 바꾸기 힘들 정도로 그대로들 살아왔으니까 변화 라는 게 그래서 사람들이 힘듬 서서히 변화 하고는 있다고는 해도...결국 그나물에 그밥이라는 얘기가 괜히 있는 게 아니기도 하니까 | 26.04.19 10:41 | | |

(IP보기클릭)218.238.***.***

촤아아앗

| 26.04.19 10:41 | | |

(IP보기클릭)118.235.***.***

하나사키 모모코
사실 공산주의 한다면서 자본주의 국가에 미달하고 한국이랑 바닥에서 노는 중국이 부끄러워해야 할 부분이다.... | 26.04.19 10:56 | | |

(IP보기클릭)172.225.***.***

미국에서 해고당하는거 보면 한국 노동자가 도 나은거 같은데
26.04.19 10:28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0.81.***.***

카리오너스
미국도 4등급이던걸로 기억 | 26.04.19 10:30 | | |

(IP보기클릭)119.192.***.***

카리오너스
고용 해고의 자유와는 결이 다른게 저기서 말하는 노동인권은 낮아질수록 국가가 노동자 인권을 짓밟는 나라 라는 소리임.... | 26.04.19 10:31 | | |

(IP보기클릭)218.238.***.***

코로로코
미국에서 노동자들 대우하는 꼬라지보면 4등급도 존나 올려치기 한거 같기도 하고 | 26.04.19 10:33 | | |

(IP보기클릭)61.47.***.***

경영자들의 법망 피해가며 사기에 가까운 주둥아리술을 능력이고 동경한다는 놈들도 여럿 있어서 문제인듯.
26.04.19 10:29

(IP보기클릭)122.37.***.***

난 학교에서 최소한 기본노동관련법과 임금체붉대처법 같은건 학교에서 필수과목으로 가르쳐야한다고봄 졸업생 대다수가 취업하는데 그냥 사회에 던져진거나 다름없는 현실을 바꿔야지
26.04.19 10:29

(IP보기클릭)126.157.***.***

더 ↗같은건 외노자차별은 취재가시작 조차안된다는거
26.04.19 10:29

(IP보기클릭)119.203.***.***

공무원을 노동자 취급 안하고 사람 불러 쓰면 11개월 짤라쓰고 (요즘은 조오오금 나아졌다만) 공익불러 쓰고 정부 부터 노동자 부려먹기를 적극적으로 하니 저 등급 오르는건 갈길이 멀다
26.04.19 10:30

(IP보기클릭)182.230.***.***

홍콩, UAE, 카타르... 좀 의외인 국가들도 속속히 보이네..
26.04.19 10:31

(IP보기클릭)118.218.***.***

블루브루
가장 큰 감점 요인이 국가가 노동자를 직접적으로 탄압하는게 크다고 봐야 함 당연히 저 나라들의 생활 수준이 우수하단 얘기는 아님 | 26.04.19 10:34 | | |

(IP보기클릭)112.214.***.***

정부가 문제임. 근로감독관 수가 너무 적은게 문제
26.04.19 10:33

(IP보기클릭)119.203.***.***

브루도이
있어도 피할 방법을 기업에게 알려주거나 신고를 쉬쉬하는 경우가 너무 많음... 노동청 가서 좋은 소리 나오는 사람이 없으니 원 | 26.04.19 10:38 | | |

(IP보기클릭)116.44.***.***

예전에 대학 강사 한테 들었었는데, 우리나라가 최하위 맞은 이유 중 가장 큰게 합법 노조파업때 노조한테 손해배상 물리는 거라고 들었음. 게다가 우리나라 정도의 나라에서 더 신경쓰라고 최하 등급 내는것도 있다고 함.
26.04.19 10:33

(IP보기클릭)175.223.***.***

와드 - 한국노동
26.04.19 10:34

(IP보기클릭)220.95.***.***

당장 유게만 해도 틈만 나면 노조는 빨갱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쏟아지니까...
26.04.19 10:37

(IP보기클릭)221.162.***.***

노동환경이 아니라 노동권을 보는 거니까 헷갈리면 안됨
26.04.19 10:37

(IP보기클릭)14.38.***.***

한프런트
결국 노동환경에 노동권이 포함 되기도 하니까 물론 좀 더 포인트를 잡아서 측정 하는 거긴 하지만 | 26.04.19 10:42 | | |

(IP보기클릭)221.162.***.***

촤아아앗
ㅇㅇ 그래서 부유함, 임금이나 빈부격차 같은 것은 반영하지 않고 언론과 집회의 자유에 대한 권리, 노동자에 대한 폭력적 공격, 시민의 자유에 대한 권리, 노조 분쇄, 파업에 참여한 노조 간부 기소 등 노동자의 권리(workers’ rights)에만 초점을 두고 있음 | 26.04.19 10:46 | | |

(IP보기클릭)115.21.***.***

저임금 외국인 노동자가 없으면 농어촌, 제조업이 안 돌아가는 현실
26.04.19 10:38

(IP보기클릭)39.7.***.***

추가 수당도 없이 주말출근해서 이 글 보고 있으니 기분이 참으로 묘하다 ㅋㅋㅋㅋ
26.04.19 10:40

(IP보기클릭)121.147.***.***

한국은 현기파업한다하면 욕하고 보는 상황이니.. 그것부터 달라져야함
26.04.19 10:42

(IP보기클릭)110.12.***.***

급여 미지급이 일본 넘었다던 뉴스를 본 거 같은데
26.04.19 10:42

(IP보기클릭)93.118.***.***

연금술사알케
급여미지급 액수가 인구 몇배이상많은 미국 일본보다 몇배가 더 많음 | 26.04.19 10:49 | | |

(IP보기클릭)175.112.***.***

도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됐을까? 나라 발전을 위한다고 사람 갈아넣는 걸 당연시하던 시절부터일까? 그보다도 전에 노동자 파업이 있었음에도 일절 무시하던 시절부터일까?
26.04.19 10:44

(IP보기클릭)14.38.***.***

시발몽키
둘 다 이지 머 경쟁체제인 북한보다 잘 살아야 우리를 보호 할 수 있다는 명목하에 사람을 갈아넣을 수 있는 심리적인 장벽을 스스로 무너뜨릴 수 있는 명분을 모두가 다 가지게끔 해줬거든 그렇게 되다보면 노동자 파업 같은 것도 당연히 사회 질서를 무너뜨리는 해악 행위로 바라보게 되는 것이지 | 26.04.19 10:46 | | |

(IP보기클릭)222.111.***.***

노조니 야근이니 이런거 이전에 임금체불 압도적 이거 하나만으로 뭐 ㅋㅋㅋㅋ
26.04.19 10:45

(IP보기클릭)93.118.***.***

아픈 남자들 군대못보낸다고 공익이라는 착취노동 강제로 시키고 염전노예를 못본척하는 나라임 너무당연한 결과
26.04.19 10:47

(IP보기클릭)1.244.***.***

작년 던파 파업까지 보면 노조 및 민주노총까지 노답임 금주법시절 마피아수준아닌가
26.04.19 10:52

(IP보기클릭)223.39.***.***

김불손
민주노총 노답 맞지ㅋㅋㅋ 빵공장에서 사람 좀 죽어나갔다고 회사랑 싸우는 노조 정말 건방지기 짝이 없음. | 26.04.19 11:11 | | |

(IP보기클릭)39.7.***.***

김불손
그 노답들 때문에 대부분의 노동자들이 사람취급 받고 사는거야. | 26.04.19 13:39 | | |

(IP보기클릭)121.180.***.***

한국인으로 따지면 월천만원이상 벌어가는건데도 여러 업종에서 도망가는 외노자가 자주 나오는거보면 막장이긴해 쉬쉬하고 있는거지
26.04.19 10:55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58.29.***.***

노조=빨갱이 라고 부르는 국민들이 절반은 되는 나라에서 노동권이라??? 정말 아이러니 하군요
26.04.19 11:14

(IP보기클릭)58.29.***.***

팔팔한 대부분의 20대초 건강한 남성들을 노예처럼 나라에서 굴리는 나라한테 딴건안봐도 알듯
26.04.19 11:41

(IP보기클릭)218.49.***.***

혹시 신안 노예 문제는 요즘 해결됨? 난 잘모름
26.04.19 12:00

(IP보기클릭)39.7.***.***

쿠마미소기
그건 뿌리깊은 문화와 관습이남아잇는거같아... 뿌리뽑기 힘들걸여... | 26.04.19 12:47 | | |

(IP보기클릭)211.46.***.***

현차나 삼전 노조가 뭐할라하면 귀족 노조 어쩌고 하면서 같은 노동자들이 노동자가 돈 많이 받는걸 비난함 ㅋㅋㅋㅋ
26.04.19 13:46

(IP보기클릭)211.241.***.***

콩나물고기덮밥
명색이 글로벌5위 양산차 생산 대기업의 직장인인데. 돈보다는 근무태만과 지들만 아는 이기심 끝판 파업 그래놓고 지 자식한테 물려주려는 모습등 그게 역풍 존나 씨게 맞은거지. 저인간들이 꼭 필요한 노조 이미지 조진데 기여했다는건 팩트임. | 26.04.19 16:02 | | |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