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원전 자동정지가 오히려 안전한 이유 [19]


profile_image


(5843650)
103 | 19 | 13361 | 비추력 150317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9
1
 댓글


(IP보기클릭)39.7.***.***

BEST
그래서 체르노빌 사고 이후 체르노빌 원전이랑 같은 타입의 '흑연 감속 비등경수형 원자로'는 더 안 지어지고 있어.
26.04.18 18:18

(IP보기클릭)61.80.***.***

BEST
체르노빌은 쟤네들도 실험 하는 중간 중간 멈출 수 있는 상황이 몇번이나 있었지 게다가 설계상의 결함이라 해야 되나 터지기 전 다른 실험 때에도 제어봉 끝 부분 흑연때메 정지 시키기 위해 제어봉 넣는 과정에서 출력이 급 상승 한다고 보고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놔둔게 화근인 듯
26.04.18 18:15

(IP보기클릭)27.235.***.***

BEST
자동 정지 함 - 아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했구나! 자동 정지 안함 - 브레이크가 안들어서 ㅈ되는 중
26.04.18 18:22

(IP보기클릭)121.129.***.***

BEST
원래 위험한 물건들은 페일세이프 설계가 기본임 원래 생각하는 기계들 : 어지간하면 작동하다가 진짜 심각한 고장일때만 멈춰섬(예시 : 자동차) 진짜 위험한 기계들 : 뭐 문제있으면 멈추고 조건이 되어야만 작동함(예시 : 대형차량 에어브레이크 - 평상시 브레이크ON 전원들어가야 OFF)
26.04.18 18:23

(IP보기클릭)218.101.***.***

BEST
브레이라고 만들어 둔 걸 밟았는데 오히려 브레이크를 밟은 직후 짧게 더 가속되는 현상이 발생해서 일어난 참사...
26.04.18 18:23

(IP보기클릭)118.41.***.***

BEST
후쿠시마도 쓰나미로 제어장치 먹통되서 터진거 아닌가
26.04.18 18:10

(IP보기클릭)211.178.***.***

BEST
그거도 다 계산되어있었는데 최종 디젤발전기를 언덕위에 설치하도록한걸 그냥 원전평지에 설치해서 쓰나미 맞고 못멈춘거임. 이게 후쿠시마 멜트다운의 원인
26.04.18 18:38

(IP보기클릭)118.41.***.***

BEST
후쿠시마도 쓰나미로 제어장치 먹통되서 터진거 아닌가
26.04.18 18:10

(IP보기클릭)180.66.***.***

루리웹-6254902917
제어장치가 꺼진건 맞는데 직접적으론 설계를 넘는 쓰나미가 닥쳐오면서 비상발전기가 나가버리고 펌프가 안 돌아가면서 1호기는 과열> 녹아내림 2호기는 직원들이 케이블을 메고 수KM를 걸어가서 송전시설에 연결해서 전력을 회복해서 겨우 냉각에 성공. 나중에 조사에서 밝혀진 바. 일단 비상발전기를 왜 침수되기 좋은 지하에 깔아놨냐는것과 2호기는 여러가지 조건이 우연히 맞아떨어져서 상대적으로 복구조건이 좋았다는거 전원공급 시도는 생각외로 이른 시간부터 시도되었기에 시간이 부족해서 못한게 아니라는거 그 와중에 냉각계통 역시 설계결함이 있어서 설령 전원이 살아있었더라도 제어해서 커버칠 수 있었겠냐 라는 이견도 제시됨 , 딱 하나 상정 외의 쓰나미가 덮친건 무과실. 그렇게 큰 쓰나미가 올 줄은 아무도 몰랐기에 그거는 천재지변으로 인정 마지막으로 다른 원전들은 전부 비상시 전원차단 대응조치가 1~2 단계에서 4단계로 강화되어서 발전기는 최소 언덕정도 되거나 방수셔터를 갖춘 건물로 개조하고 복수의 발전차량과 발전기를 인근 부지에 대기시키고 , 그것도 모자라서 비상용 배터리 용량을 24시간 까지 버티는 수준으로 늘리고 심지어는 제어실 접근이 막힐 경우를 대비해 제2제어실을 신설함. 당연히 돈을 퍼부었고 욕 존내쳐먹었다고 . | 26.04.18 18:35 | | |

(IP보기클릭)211.178.***.***

BEST
루리웹-6254902917
그거도 다 계산되어있었는데 최종 디젤발전기를 언덕위에 설치하도록한걸 그냥 원전평지에 설치해서 쓰나미 맞고 못멈춘거임. 이게 후쿠시마 멜트다운의 원인 | 26.04.18 18:38 | | |

(IP보기클릭)182.209.***.***

KA_BOOM
26.04.18 18:11

(IP보기클릭)61.80.***.***

BEST
체르노빌은 쟤네들도 실험 하는 중간 중간 멈출 수 있는 상황이 몇번이나 있었지 게다가 설계상의 결함이라 해야 되나 터지기 전 다른 실험 때에도 제어봉 끝 부분 흑연때메 정지 시키기 위해 제어봉 넣는 과정에서 출력이 급 상승 한다고 보고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놔둔게 화근인 듯
26.04.18 18:15

(IP보기클릭)39.7.***.***

BEST buast
그래서 체르노빌 사고 이후 체르노빌 원전이랑 같은 타입의 '흑연 감속 비등경수형 원자로'는 더 안 지어지고 있어. | 26.04.18 18:18 | | |

(IP보기클릭)218.101.***.***

BEST
buast
브레이라고 만들어 둔 걸 밟았는데 오히려 브레이크를 밟은 직후 짧게 더 가속되는 현상이 발생해서 일어난 참사... | 26.04.18 18:23 | | |

(IP보기클릭)211.234.***.***

buast
알고는 있었는데 보고 받고도 묵살함(...) | 26.04.18 18:25 | | |

(IP보기클릭)61.80.***.***

鶏胸肉
아아...그게 바로 소련이지... | 26.04.18 18:28 | | |

(IP보기클릭)175.197.***.***

막짤 저거 모조리 위로 사출되버린거?
26.04.18 18:21

(IP보기클릭)61.80.***.***

무명군
저 제어봉과 제어봉 잡아주는 판 전부다 ㅅㅂ 꽝 해버리면서 날아간거임.. 저거 제어봉만 해도 무게가 백 키로 넘는걸로 암 드라마에서도 저 제어봉들이 날아가서 밖에 파편화 되어 떨어져 있는걸 소방관이 주웠다가 훗날 피폭으로 대다수가 사망함... | 26.04.18 18:27 | | |

(IP보기클릭)175.197.***.***

buast

| 26.04.18 18:28 | | |

(IP보기클릭)27.235.***.***

BEST
자동 정지 함 - 아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했구나! 자동 정지 안함 - 브레이크가 안들어서 ㅈ되는 중
26.04.18 18:22

(IP보기클릭)121.129.***.***

BEST
원래 위험한 물건들은 페일세이프 설계가 기본임 원래 생각하는 기계들 : 어지간하면 작동하다가 진짜 심각한 고장일때만 멈춰섬(예시 : 자동차) 진짜 위험한 기계들 : 뭐 문제있으면 멈추고 조건이 되어야만 작동함(예시 : 대형차량 에어브레이크 - 평상시 브레이크ON 전원들어가야 OFF)
26.04.18 18:23

(IP보기클릭)220.89.***.***

저 막짤의 들썩이며 움직이는 봉하나가 수백kg이랬던가? ㄷ
26.04.18 18:23

(IP보기클릭)124.50.***.***

작동중 제어장치 꺼서 터졌다는건 처음알았네
26.04.18 18:31

(IP보기클릭)1.11.***.***

차단기 떨어졌다고 위험하진 않지. 원인조치 안 하고 떨어진 차단기를 억지로 올려서 기계를 돌리면 이제 그 때부터 위험해지는 거고.
26.04.18 18:38

(IP보기클릭)175.212.***.***

자동정지->안전 장치가 잘 작동한다는 증거
26.04.18 18:42

(IP보기클릭)223.39.***.***

원전 자동정지는 비유하면 감기에 걸렸는데 열이 나는거임 감기에 걸렸을 때 열이 나는 건 우리 몸의 항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몸이 건강한 상태는 아님 진짜 안전한 건 돌발 이벤트가 없는 상태임
26.04.18 18:42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