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125\uc2a8","rank":0},{"keyword":"\uc57c\uad6c","rank":1},{"keyword":"\uba85\uc870","rank":-1},{"keyword":"070","rank":1},{"keyword":"\uc5d4\ub4dc\ud544\ub4dc","rank":-1},{"keyword":"\uc774\ud130\ub110","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c820\uc2a8","rank":2},{"keyword":"\uac80\uc5f4","rank":0},{"keyword":"\ub2c8\ucf00","rank":-3},{"keyword":"\uc8fc\uc2dd","rank":5},{"keyword":"\u3147\u3147\u3131","rank":3},{"keyword":"\uc18c\uc8042","rank":1},{"keyword":"\uc774\ud658","rank":-2},{"keyword":"\ud658\uc728","rank":"new"},{"keyword":"\ub864","rank":2},{"keyword":"\uc6d0\uc2e0","rank":"new"},{"keyword":"\uac74\ub2f4","rank":"new"}]
(IP보기클릭)39.7.***.***
그래서 체르노빌 사고 이후 체르노빌 원전이랑 같은 타입의 '흑연 감속 비등경수형 원자로'는 더 안 지어지고 있어.
(IP보기클릭)61.80.***.***
체르노빌은 쟤네들도 실험 하는 중간 중간 멈출 수 있는 상황이 몇번이나 있었지 게다가 설계상의 결함이라 해야 되나 터지기 전 다른 실험 때에도 제어봉 끝 부분 흑연때메 정지 시키기 위해 제어봉 넣는 과정에서 출력이 급 상승 한다고 보고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놔둔게 화근인 듯
(IP보기클릭)27.235.***.***
자동 정지 함 - 아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했구나! 자동 정지 안함 - 브레이크가 안들어서 ㅈ되는 중
(IP보기클릭)121.129.***.***
원래 위험한 물건들은 페일세이프 설계가 기본임 원래 생각하는 기계들 : 어지간하면 작동하다가 진짜 심각한 고장일때만 멈춰섬(예시 : 자동차) 진짜 위험한 기계들 : 뭐 문제있으면 멈추고 조건이 되어야만 작동함(예시 : 대형차량 에어브레이크 - 평상시 브레이크ON 전원들어가야 OFF)
(IP보기클릭)218.101.***.***
브레이라고 만들어 둔 걸 밟았는데 오히려 브레이크를 밟은 직후 짧게 더 가속되는 현상이 발생해서 일어난 참사...
(IP보기클릭)118.41.***.***
후쿠시마도 쓰나미로 제어장치 먹통되서 터진거 아닌가
(IP보기클릭)211.178.***.***
그거도 다 계산되어있었는데 최종 디젤발전기를 언덕위에 설치하도록한걸 그냥 원전평지에 설치해서 쓰나미 맞고 못멈춘거임. 이게 후쿠시마 멜트다운의 원인
(IP보기클릭)118.41.***.***
후쿠시마도 쓰나미로 제어장치 먹통되서 터진거 아닌가
(IP보기클릭)180.66.***.***
제어장치가 꺼진건 맞는데 직접적으론 설계를 넘는 쓰나미가 닥쳐오면서 비상발전기가 나가버리고 펌프가 안 돌아가면서 1호기는 과열> 녹아내림 2호기는 직원들이 케이블을 메고 수KM를 걸어가서 송전시설에 연결해서 전력을 회복해서 겨우 냉각에 성공. 나중에 조사에서 밝혀진 바. 일단 비상발전기를 왜 침수되기 좋은 지하에 깔아놨냐는것과 2호기는 여러가지 조건이 우연히 맞아떨어져서 상대적으로 복구조건이 좋았다는거 전원공급 시도는 생각외로 이른 시간부터 시도되었기에 시간이 부족해서 못한게 아니라는거 그 와중에 냉각계통 역시 설계결함이 있어서 설령 전원이 살아있었더라도 제어해서 커버칠 수 있었겠냐 라는 이견도 제시됨 , 딱 하나 상정 외의 쓰나미가 덮친건 무과실. 그렇게 큰 쓰나미가 올 줄은 아무도 몰랐기에 그거는 천재지변으로 인정 마지막으로 다른 원전들은 전부 비상시 전원차단 대응조치가 1~2 단계에서 4단계로 강화되어서 발전기는 최소 언덕정도 되거나 방수셔터를 갖춘 건물로 개조하고 복수의 발전차량과 발전기를 인근 부지에 대기시키고 , 그것도 모자라서 비상용 배터리 용량을 24시간 까지 버티는 수준으로 늘리고 심지어는 제어실 접근이 막힐 경우를 대비해 제2제어실을 신설함. 당연히 돈을 퍼부었고 욕 존내쳐먹었다고 . | 26.04.18 18:35 | | |
(IP보기클릭)211.178.***.***
루리웹-6254902917
그거도 다 계산되어있었는데 최종 디젤발전기를 언덕위에 설치하도록한걸 그냥 원전평지에 설치해서 쓰나미 맞고 못멈춘거임. 이게 후쿠시마 멜트다운의 원인 | 26.04.18 18:38 | | |
(IP보기클릭)182.209.***.***
(IP보기클릭)61.80.***.***
체르노빌은 쟤네들도 실험 하는 중간 중간 멈출 수 있는 상황이 몇번이나 있었지 게다가 설계상의 결함이라 해야 되나 터지기 전 다른 실험 때에도 제어봉 끝 부분 흑연때메 정지 시키기 위해 제어봉 넣는 과정에서 출력이 급 상승 한다고 보고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놔둔게 화근인 듯
(IP보기클릭)39.7.***.***
그래서 체르노빌 사고 이후 체르노빌 원전이랑 같은 타입의 '흑연 감속 비등경수형 원자로'는 더 안 지어지고 있어. | 26.04.18 18:18 | | |
(IP보기클릭)218.101.***.***
buast
브레이라고 만들어 둔 걸 밟았는데 오히려 브레이크를 밟은 직후 짧게 더 가속되는 현상이 발생해서 일어난 참사... | 26.04.18 18:23 | | |
(IP보기클릭)211.234.***.***
알고는 있었는데 보고 받고도 묵살함(...) | 26.04.18 18:25 | | |
(IP보기클릭)61.80.***.***
아아...그게 바로 소련이지... | 26.04.18 18:28 | | |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61.80.***.***
저 제어봉과 제어봉 잡아주는 판 전부다 ㅅㅂ 꽝 해버리면서 날아간거임.. 저거 제어봉만 해도 무게가 백 키로 넘는걸로 암 드라마에서도 저 제어봉들이 날아가서 밖에 파편화 되어 떨어져 있는걸 소방관이 주웠다가 훗날 피폭으로 대다수가 사망함... | 26.04.18 18:27 | | |
(IP보기클릭)175.197.***.***
| 26.04.18 18:28 | | |
(IP보기클릭)27.235.***.***
자동 정지 함 - 아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했구나! 자동 정지 안함 - 브레이크가 안들어서 ㅈ되는 중
(IP보기클릭)121.129.***.***
원래 위험한 물건들은 페일세이프 설계가 기본임 원래 생각하는 기계들 : 어지간하면 작동하다가 진짜 심각한 고장일때만 멈춰섬(예시 : 자동차) 진짜 위험한 기계들 : 뭐 문제있으면 멈추고 조건이 되어야만 작동함(예시 : 대형차량 에어브레이크 - 평상시 브레이크ON 전원들어가야 OFF)
(IP보기클릭)220.89.***.***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1.11.***.***
(IP보기클릭)175.212.***.***
(IP보기클릭)2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