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비 2000만 달러로 만들어진 존윅 1편
할리우드 기준으로는 저예산으로 만들어져
돈을 아끼기 위해 클럽 액션씬을 제외하곤
세트값을 아끼기 위해 후줄근한 곳에서 찍거나
조명과 CG값을 아끼려고 어두운 곳에서 찍음
제작비가 4000만 달러로 늘어난 2편
전작보다 제작비가 넉넉해지자
이제 조명과 세트에도 돈을 쓸 수 있게 되어
밝고 화려한 공간에서 액션씬을 찍을 수 있게 됨
제작비가 7500만 달러로 더욱 늘어난 3편
이제 CG도 마음껏 쓸 수 있을만큼 예산이 늘어나자
감독이 하고 싶은걸 하기 시작함
그래서 전작들보다 액션씬의 비중과 규모는 늘었지만
총격전보다 몸싸움 비중이 늘어 호불호가 갈림
제작비가 1억 달러가 된 4편
조명, 세트, CG에 돈을 마음껏 쓸 수 있는 김에
다른 액션영화에선 보지 못했던
새로운 시도까지 할 정도로 발전하게 됨
겸사겸사 의상에도 공을 들여
주식광대 옷입히기 놀이도 함
(IP보기클릭)175.197.***.***
존윅 1이 진짜 좋은게 보통 돈 아낄려고 어두운 곳에서 찍는 거 진짜 보기 흉한데 쟤네는 조명을 진짜 잘써서 어두우면서도 동작이 안보이거나 답답함은 많이 없었어
(IP보기클릭)221.141.***.***
난 2편 액션도 액션인데 영상미가 너무 좋았어 2, 1이 최고 좋았고 3부터는 액션도 점점 택틱컬에서 멀어지는거 같아서 실망함
(IP보기클릭)175.204.***.***
제작비가 늘어날수록 뭔가 작품이 점점더 아쉬워지더라. 3편은 몸싸움이 너무 나와서 불호고, 마지막은 스토리가 불호
(IP보기클릭)118.235.***.***
외전작에선 화염방사기를 쏴지르기까지ㅋㅋ
(IP보기클릭)39.121.***.***
오히려 어두움을 세련되게 잘 살렸지ㅇㅇ 초반 존윅 집의 총격전 같이
(IP보기클릭)106.192.***.***
끝이 허무하다고 하는 사람들은 무쟈게 많긴 했는데오마쥬로서는 완벽했던 이 장면이 난 좋았음
(IP보기클릭)118.235.***.***
사실 난 3편을 1편보다 좋아함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175.204.***.***
제작비가 늘어날수록 뭔가 작품이 점점더 아쉬워지더라. 3편은 몸싸움이 너무 나와서 불호고, 마지막은 스토리가 불호
(IP보기클릭)118.235.***.***
카레히스테리
사실 난 3편을 1편보다 좋아함 | 26.04.18 16:09 | | |
(IP보기클릭)175.197.***.***
나는 2 1 3 4 순으로 좋아함 :) 2는 후속작을 염두해두진 않았겠지만 돈에 걸맞게 판을 잘 확장한 케이스였어 | 26.04.18 16:09 | | |
(IP보기클릭)223.118.***.***
스토리는 보통 3편이 더 불호가 많지 않았나? | 26.04.18 16:12 | | |
(IP보기클릭)211.234.***.***
나도 동의 1 >>>>>>>>2>3>>>>>>>>>>>>>4 | 26.04.18 16:16 | | |
(IP보기클릭)211.234.***.***
이게 비추먹을만한 댓글인가 ㅋㅋㅋㅋㅋㅅㅂ | 26.04.18 16:17 | | |
(IP보기클릭)175.197.***.***
존윅 1이 진짜 좋은게 보통 돈 아낄려고 어두운 곳에서 찍는 거 진짜 보기 흉한데 쟤네는 조명을 진짜 잘써서 어두우면서도 동작이 안보이거나 답답함은 많이 없었어
(IP보기클릭)39.121.***.***
오히려 어두움을 세련되게 잘 살렸지ㅇㅇ 초반 존윅 집의 총격전 같이 | 26.04.18 16:10 | | |
(IP보기클릭)125.180.***.***
존윅시리즈 조명 진짜 미쳤지....4 돌비시네마에서 보는데 그 개 데리고 다니는 흑인 캐릭터 피붓결 톤잡은 거 보면 진짜 예술이더라... | 26.04.18 16:11 | | |
(IP보기클릭)175.197.***.***
응 쟤네 어두운데선 그 네온조명같은 거 활용을 기가막히게 잘함! 존윅이 다른 액션영화랑 차이점이 액션이 보기 편하다는 점도 꽤 컸어. 한창 그 흔들흔들 카메라를 많이 활용했는데 거기에 어두움까지 겹치니 액션이 답답할 때가 많았거든 | 26.04.18 16:12 | | |
(IP보기클릭)125.249.***.***
(IP보기클릭)221.149.***.***
(IP보기클릭)221.141.***.***
난 2편 액션도 액션인데 영상미가 너무 좋았어 2, 1이 최고 좋았고 3부터는 액션도 점점 택틱컬에서 멀어지는거 같아서 실망함
(IP보기클릭)118.235.***.***
외전작에선 화염방사기를 쏴지르기까지ㅋㅋ
(IP보기클릭)39.121.***.***
화방카타도 함ㅋㅋㅋ | 26.04.18 16:14 | | |
(IP보기클릭)106.192.***.***
끝이 허무하다고 하는 사람들은 무쟈게 많긴 했는데오마쥬로서는 완벽했던 이 장면이 난 좋았음
(IP보기클릭)118.235.***.***
커뮤에선 존윅을 무협에 빗대지만 시리즈 전체로 보면 역시 서부극 특유의 소모적인 흐름이 더 크다고 봄 | 26.04.18 20:42 | | |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112.150.***.***
(IP보기클릭)175.209.***.***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