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ce74\uc81c\ub098","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c544\uc774\uc6282","rank":"new"},{"keyword":"\u3147\u3147\u3131","rank":7},{"keyword":"\ub9bc\ubc84\uc2a4","rank":4},{"keyword":"\ub864","rank":-2},{"keyword":"\uba85\uc870","rank":-4},{"keyword":"\uc544\uc774\uc628","rank":"new"},{"keyword":"\uc6d0\uc2e0","rank":-2},{"keyword":"\uc6d0\ud53c\uc2a4","rank":4},{"keyword":"\uce74\ub098\ud0c0","rank":-6},{"keyword":"\uc18c\uc8042","rank":5},{"keyword":"\ucfe0\ud321","rank":-7},{"keyword":"\ub124\uc774\ubc84\ud398\uc774","rank":-2},{"keyword":"\uc720\ud76c\uc655","rank":0},{"keyword":"\ub2c8\ucf00","rank":-8},{"keyword":"\ub9c8\ube44m","rank":"new"},{"keyword":"\ub358\ud30c","rank":-5},{"keyword":"@","rank":-3},{"keyword":"\uc820\ub808\uc2a4","rank":-2}]
(IP보기클릭)203.212.***.***
컬미
(IP보기클릭)59.3.***.***
진짜 이게 이쁨?
(IP보기클릭)58.126.***.***
호바바밧
(IP보기클릭)218.154.***.***
새로 지을때는 터널을 바꾸는게 낫고 없으면 열차를 바꿔야지 머
(IP보기클릭)218.150.***.***
코가 대단하다
(IP보기클릭)124.153.***.***
대충 설명 하면 기차가 터널 지나면서 전방의 공기를 압축하다가 터널 끝에서 빵 하고 폭발음이 터지는 현상을 막는 구조물임 울 나라는 ktx를 늦게 들여와서 터널마다 저런 구조물이 다 걸치 되어 있는데 일본은 세계 최초로 신칸센 놓을 적에는 저런 구조물을 일일이 다 설치하지 않아서 기차 주둥이를 길게 늘이는 식으로 터널 끝 폭음을 줄였다는 뭐 대충 그런 얘기
(IP보기클릭)180.65.***.***
밈밈 렛 미 두 잇 뽀 유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106.184.***.***
시험기라서.. 객실이라 해도 내부엔 승객 가득 실은 만큼의 무게추라고 들었음 | 25.12.02 20:08 | | |
(IP보기클릭)14.37.***.***
테스트 확실히하네 | 25.12.02 20:08 | | |
(IP보기클릭)59.3.***.***
진짜 이게 이쁨?
(IP보기클릭)106.184.***.***
나름? | 25.12.02 20:08 | | |
(IP보기클릭)223.39.***.***
은근 매력있는데 | 25.12.02 20:12 | | |
(IP보기클릭)180.65.***.***
... 아 뭐 개취니까 ... | 25.12.02 20:17 | | |
(IP보기클릭)121.129.***.***
긴 노즈콘은 간지의 상징이지 ㅋㅋ | 25.12.02 20:18 | | |
(IP보기클릭)211.36.***.***
성능이 곧 이쁨이란다 | 25.12.02 20:20 | | |
(IP보기클릭)210.117.***.***
??? : 네 압도적인 성능에 마음을 빼앗겼다 이 기분, 틀림없는 사랑이다 | 25.12.02 20:34 | | |
(IP보기클릭)118.235.***.***
귀엽지 않아? 그 주둥이 긴 강아지 같은데…. | 25.12.02 20:36 | | |
(IP보기클릭)118.235.***.***
차도 보닛 길쭉하게 나오고 캐빈룸 뒤로 밀어버린 로드스터가 실용성이고 자시고 이뻐보이긴 함 ㅋㅋ | 25.12.02 20:37 | | |
(IP보기클릭)58.126.***.***
호바바밧
(IP보기클릭)106.253.***.***
마이 가이딩 문라이트 | 25.12.02 20:08 | | |
(IP보기클릭)218.150.***.***
코가 대단하다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근데 얘네는 공력형상으로 재미좀 보니까 700 이후로 뇌절 개심해지는 거 같음 | 25.12.02 20:13 | | |
(IP보기클릭)106.184.***.***
그래도 중국 유럽 한국 전부 디자인 비슷해서 재미 없는데. 하나쯤 저런 괴짜도 있어야 한다고봄 | 25.12.02 20:14 | | |
(IP보기클릭)221.167.***.***
디자인이 비슷하면 수렴진화인가? | 25.12.02 20:19 | | |
(IP보기클릭)106.184.***.***
한국의 KTX는 기술이 프랑스산이라 사실 배다른 형제구. 중국은 유럽 대륙 고속철도를 참고해서 객차 디자인이 비슷하다고 알고 있음 | 25.12.02 20:24 | | |
(IP보기클릭)221.167.***.***
ㅇㅎ 그렇구나. | 25.12.02 20:27 | | |
(IP보기클릭)118.235.***.***
ㄹㅇ, 특색 있어서 난 좋음 | 25.12.02 20:36 | | |
(IP보기클릭)203.212.***.***
컬미
(IP보기클릭)14.3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5.12.02 20:09 | | |
(IP보기클릭)180.65.***.***
환인眞
밈밈 렛 미 두 잇 뽀 유 | 25.12.02 20:09 | | |
(IP보기클릭)118.235.***.***
코 만져보고 싶다 | 25.12.02 20:37 | | |
(IP보기클릭)122.46.***.***
엄청 빠르겠다 | 25.12.02 22:56 | | |
(IP보기클릭)58.225.***.***
화면 내리다가 커피뿜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5.12.03 00:39 | | |
(IP보기클릭)221.149.***.***
(IP보기클릭)14.50.***.***
안그래도 최신 기차로봇들로 몇개 나옴 | 25.12.02 20:11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10.204.***.***
(IP보기클릭)106.184.***.***
거 다 타본 놈들이네 ㅋㅋ | 25.12.02 20:10 | | |
(IP보기클릭)121.168.***.***
(IP보기클릭)218.154.***.***
새로 지을때는 터널을 바꾸는게 낫고 없으면 열차를 바꿔야지 머
(IP보기클릭)124.153.***.***
심장이 Bounce
대충 설명 하면 기차가 터널 지나면서 전방의 공기를 압축하다가 터널 끝에서 빵 하고 폭발음이 터지는 현상을 막는 구조물임 울 나라는 ktx를 늦게 들여와서 터널마다 저런 구조물이 다 걸치 되어 있는데 일본은 세계 최초로 신칸센 놓을 적에는 저런 구조물을 일일이 다 설치하지 않아서 기차 주둥이를 길게 늘이는 식으로 터널 끝 폭음을 줄였다는 뭐 대충 그런 얘기 | 25.12.02 20:14 | | |
(IP보기클릭)14.37.***.***
아 기차 속도 때문에 길게 만든 게 아닌 거임? | 25.12.02 20:15 | | |
(IP보기클릭)124.153.***.***
ㅇㅇ속도가 아니라 터널 끝에서 발생하는 폭음 줄일려고 | 25.12.02 20:16 | | |
(IP보기클릭)106.184.***.***
그거도 맞음 300킬로로 터널에 꼬라 박으니까 터널 내부 공기가 압축되면서 폭발하는 큰 소리가남 한국은 소염기 처럼 터널 출입구에 구조물을 설치해서 해결했고 일본은 노즈를 길게해서 해결함. | 25.12.02 20:17 | | |
(IP보기클릭)14.37.***.***
오오 그렇군요 자세히 설명해줘서 감사합니당! | 25.12.02 20:17 | | |
(IP보기클릭)14.37.***.***
공학의 세계는 정말 신기하군요 ㄷㄷ 설명 감사합니다! | 25.12.02 20:19 | | |
(IP보기클릭)180.65.***.***
... 결국 속도 때문이긴한데 ... | 25.12.02 20:20 | | |
(IP보기클릭)106.184.***.***
일본도 소음 민원이 꽤 있는지 새로 만드는 노선 터널은 구조물도 설치되어 있음 | 25.12.02 20:20 | | |
(IP보기클릭)1.228.***.***
(IP보기클릭)121.139.***.***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17.***.***
(IP보기클릭)106.184.***.***
터널 진입 탈출시에 폭발음 같은 소리가 줄어듬 + 연비?도 좋다고 함 | 25.12.02 20:11 | | |
(IP보기클릭)118.235.***.***
일본의 기차터널 넓이가 현대 고속기차들이 200~300km로 다니기엔 좁아서, 풍압때문에 소음, 안정성 문제가 있음. 그걸 해결하기 위해 터널진입시 풍압을 최소화하는 구조를 찾다보니 저런 구조가됨. | 25.12.02 20:15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0.92.***.***
(IP보기클릭)180.229.***.***
(IP보기클릭)116.120.***.***
(IP보기클릭)112.186.***.***
(IP보기클릭)183.102.***.***
(IP보기클릭)14.36.***.***
(IP보기클릭)106.184.***.***
그갓도 있는데 가장 큰 이유는 홋카이도 해저터널때문.. | 25.12.02 20:28 | | |
(IP보기클릭)116.47.***.***
(IP보기클릭)106.184.***.***
듣기론 반 자기부상 시험기래 | 25.12.02 20:15 | | |
(IP보기클릭)106.184.***.***
(첫 상용) | 25.12.02 20:15 | | |
(IP보기클릭)210.222.***.***
(IP보기클릭)210.204.***.***
(IP보기클릭)106.184.***.***
그거 맞아요 ㅋㅋ | 25.12.02 20:15 | | |
(IP보기클릭)59.8.***.***
(IP보기클릭)211.250.***.***
(IP보기클릭)61.82.***.***
(IP보기클릭)49.173.***.***
소음 아니면 이런 관광열차 디자인이 더 멋있는 것 같음
(IP보기클릭)106.184.***.***
이거 개비싸더라.. 출장가서 외계인처럼 생긴거 들어오길레 신기했었음 | 25.12.02 20:18 | | |
(IP보기클릭)211.234.***.***
표값만 돈천만원이고 안에 피아노도 있는 움직이는 호텔 ㅋㅋ | 25.12.02 20:24 | | |
(IP보기클릭)118.235.***.***
오? 이거 멋진데… | 25.12.02 20:38 | | |
(IP보기클릭)218.51.***.***
E001계 트란스위트 시키시마 동일본을 대표하는 최고급 초호화 관광열차 말이 열차지 안은 거의 호텔임 ㅋㅋㅋ | 25.12.02 20:39 | | |
(IP보기클릭)118.235.***.***
디자인이 완전 내 취향…. | 25.12.02 20:47 | | |
(IP보기클릭)106.184.***.***
저거 탑승기 유튜브에 있어용 | 25.12.02 20:49 | | |
(IP보기클릭)116.44.***.***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6.184.***.***
그거도 이쁘긴함 ㅋㅋ 저건 저것대로 재밋잖음 홈에 들어올때 코가 한참 들어오다 조종석 보이는거 재밋음 | 25.12.02 20:19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112.152.***.***
(IP보기클릭)106.184.***.***
공학적으로 보면 예술품 이긴함.. 기관차에도 손님을 태우는데 노즈가 길어진 만큼 객석을 포기한거니. | 25.12.02 20:27 | | |
(IP보기클릭)218.159.***.***
극한의 기능미. | 25.12.02 20:37 | | |
(IP보기클릭)211.62.***.***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19.240.***.***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2.251.***.***
(IP보기클릭)21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