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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옛날 게임장비 vs 요즘 게임 장비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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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3.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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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게임 특
25.02.04 15:55

(IP보기클릭)58.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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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창 던 물
25.02.04 15:58

(IP보기클릭)118.235.***.***

BEST

뜌따이도 할 수 있는 맞춤 공략이 인기
25.02.04 15:58

(IP보기클릭)14.32.***.***

BEST
저거도 2년전무기임
25.02.04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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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게임이 오래되면 계속 이상한거 덧붙이고 덧붙이고 하다보니 저 ㅈㄹ이 나는거지
25.02.04 15:57

(IP보기클릭)223.39.***.***

BEST
너프용이라기보다 범용성을 줄인거에 가까움 전용 이름값을 줘버려서 다른애들이 들기 애매ㅡ한 성능으로 만드는거
25.02.04 15:58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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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을 던져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02.04 15:57

(IP보기클릭)14.32.***.***

BEST
저거도 2년전무기임
25.02.04 15:54

(IP보기클릭)211.235.***.***

조각의마술사
이나즈마에서 나온 것들이라 3년 전이지 | 25.02.04 15:55 | | |

(IP보기클릭)1.227.***.***

엿같음 ㄹㅇ
25.02.04 15:54

(IP보기클릭)211.230.***.***

나타 나오고 밤혼까지 곁들여져서 크아악
25.02.04 15:54

(IP보기클릭)113.131.***.***

BEST

오래된게임 특
25.02.04 15:55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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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인김정원
창을 던져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25.02.04 15:57 | | |

(IP보기클릭)58.150.***.***

BEST
카요코

적 창 던 물 | 25.02.04 15:58 | | |

(IP보기클릭)175.223.***.***

호주인김정원
적창던물 | 25.02.04 15:58 | | |

(IP보기클릭)1.220.***.***

Vermillion
솔직히 이런 단순한 메커니즘이 최고라고 생각함 | 25.02.05 15:03 | | |

(IP보기클릭)121.161.***.***

유희왕처럼 되겠는걸
25.02.04 15:55

(IP보기클릭)106.133.***.***

Rarika
비문학게임됐어? | 25.02.04 15:58 | | |

(IP보기클릭)223.39.***.***

물리피해 속성의 봄은 언제 오냐..
25.02.04 15:55

(IP보기클릭)121.138.***.***

거대 조개는 진짜 안읽힌다..
25.02.04 15:56

(IP보기클릭)121.169.***.***

BEST
게임이 오래되면 계속 이상한거 덧붙이고 덧붙이고 하다보니 저 ㅈㄹ이 나는거지
25.02.04 15:57

(IP보기클릭)14.6.***.***

京極堂
최신 게임도 저지랄 난거보면 오래되서 저런게 아니라 원래 캐릭에 넣었어야할 능력을 무기에 쪼개 넣고 팔아재껴서 그럼 | 25.02.04 16:16 | | |

(IP보기클릭)210.99.***.***

京極堂
유희왕 카드가 이렇잖아 | 25.02.05 15:41 | | |

(IP보기클릭)121.182.***.***

보통 저렇게 아가리 털기 시작하는 이유가 저렇게 스킬셋 복잡하게 하고 고유 대명사 특성 집어 넣어서 특정 캐릭 너프용으로 써먹음
25.02.04 15:57

(IP보기클릭)223.39.***.***

BEST
코로로코
너프용이라기보다 범용성을 줄인거에 가까움 전용 이름값을 줘버려서 다른애들이 들기 애매ㅡ한 성능으로 만드는거 | 25.02.04 15:58 | | |

(IP보기클릭)183.99.***.***

코로로코
전용무기화 시키는거임 공통된 키워드를 갖고 있으면 너도나도 다 쓰니까 좋은거 나오면 또 뽑을 이유가 없어지잖음 ㅋㅋㅋ 게다가 단순한 옵션이면 꾸준히 만들어낼 아이디어도 안나옴 새로 만들어내야 매출을 내지 | 25.02.04 16:01 | | |

(IP보기클릭)1.235.***.***

다 읽고 일일이 테스트 하기 싫어서 유튜브 본다 ㅋㅋㅋㅋㅋ
25.02.04 15:57

(IP보기클릭)211.234.***.***

저런거 특 고유명사 재끼고 수치 재끼고 하면서 매커니즘 정리하면 한 세네줄이면 설명 끝남
25.02.04 15:57

(IP보기클릭)211.111.***.***

돈키눈나_싸랑해요
자기들도 아는데 그렇게 너무 적나라하게 어느부분 저격하는지 보여주면 안팔리니까 포장하는거지 | 25.02.04 16:02 | | |

(IP보기클릭)118.235.***.***

뭔가 길게 써놨는데 요컨데 특정 행동을 2번하면 파티원 전체 공격력 버프라는거잖아?
25.02.04 15:58

(IP보기클릭)210.90.***.***

수명 긴 게임의 숙명 캐릭터와 스킬 설명도 길어진다
25.02.04 15:58

(IP보기클릭)118.235.***.***

'창을 던져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02.04 15:58

(IP보기클릭)211.234.***.***

괜히 공략 유투버들이 흥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함
25.02.04 15:58

(IP보기클릭)222.114.***.***

25.02.04 15:58

(IP보기클릭)183.102.***.***

처음 보면 어질어질해서 대충 '회복량에 따라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해놓고 자세히 보기 다는 게 좋긴 함ㅋㅋ
25.02.04 15:58

(IP보기클릭)113.160.***.***

저거 어쩔수없는게 과금시키려면 새로운 아이템을 내야하는데 기존의 옵션이랑 겹치지않으려면....돈은 벌어야하고....
25.02.04 15:58

(IP보기클릭)118.235.***.***

BEST

뜌따이도 할 수 있는 맞춤 공략이 인기
25.02.04 15:58

(IP보기클릭)121.150.***.***

증기기관탑재메이드씨
와따웅나!(정말 유익한 채널이에요!) | 25.02.04 16:00 | | |

(IP보기클릭)220.126.***.***

증기기관탑재메이드씨
크윽 특정채널 홍보이지만 나도 보고 있어서 뭐라 말을 못하겠고 추천줌 | 25.02.04 16:08 | | |

(IP보기클릭)39.7.***.***

파워 인플레를 막고 싶지만 신캐 파밍할 이유도 만들어주고싶다 => 아가리가 길어짐
25.02.04 15:58

(IP보기클릭)58.79.***.***

좀 단순했음 좋겠음 무슨ㄱ0임이든간에 걍 데미지 강하다 뭐 방어무시한다 적당히 쓰면되지 무슨 조건부로 데미지 쿨타임 디버프 이러면 정신없음
25.02.04 15:59

(IP보기클릭)58.79.***.***

고철깡통
조건부 스킬 버프 이런거좀 안만들었음 좋겠음 그냥 아푸다 덜아프다 쓰지 | 25.02.04 16:00 | | |

(IP보기클릭)221.155.***.***

고철깡통
그냥 게임을 유지하기 위해서 계속 업데이트를 하려면 저렇게 할 수 밖에 없음. 유희왕이 좋은 예고 아니면 매더개처럼 일정 시즌을 쓰레기통에 쳐넣는 식으로 가야함. | 25.02.04 16:01 | | |

(IP보기클릭)183.99.***.***

고철깡통
그럼 이제 좋은거 하나 뽑고 돌려쓰잖아 ㅋㅋ 다음 신규 장비가 안팔림 | 25.02.04 16:02 | | |

(IP보기클릭)58.79.***.***

루리웹-4688145470
방깍,방무,명중,체력비례 이정도면 충분히 돌려쓰는데 넘 복잡함 오래된게임이면 그럴만하긴한데.. 그치만.. | 25.02.04 16:05 | | |

(IP보기클릭)106.101.***.***

고철깡통
그렇게 만들려면 남은 방법은 장착 해제시 골드나 캐시 들게 하는거 말곤 없음…. | 25.02.04 16:13 | | |

(IP보기클릭)122.38.***.***

루리웹-4688145470
사실 그냥 누구 전용템 이런식으로 만들어서 팔아도 되긴 함. 욕쳐먹기 싫어서 포장하는거지. | 25.02.04 21:02 | | |

(IP보기클릭)123.248.***.***

초기 유희왕 카드도 심플했지 "덱에서 두장 뽑는다" "묘지에서 한장 뽑는다"
25.02.04 15:59

(IP보기클릭)112.168.***.***

루리웹-2626359424
그래서 초기 카드가 사기 카드가 많았... | 25.02.04 16:01 | | |

(IP보기클릭)117.111.***.***

간단하면 다른캐릭터 최종장비를 갱신해버려서 기존 캐릭들 최종장비 다시 파밍해야함ㅋㅋ
25.02.04 15:59

(IP보기클릭)59.5.***.***

(대충 소전 호크아이랑 다른 딜러 스킬 비교하는 짤)
25.02.04 15:59

(IP보기클릭)221.153.***.***

원신 무기설명 ㅈ같았던 기억난다
25.02.04 16:00

(IP보기클릭)39.122.***.***

고유명사만 안 쓰면 될 것을
25.02.04 16:00

(IP보기클릭)118.235.***.***

그긴거
25.02.04 16:01

(IP보기클릭)222.101.***.***

랑그릿사 에덴 스타레일 일단 캐릭터뽑고 유튜브 정리글 찿음
25.02.04 16:01

(IP보기클릭)112.168.***.***

무슨 유희왕 효과몬스터처럼 변했넹
25.02.04 16:01

(IP보기클릭)123.213.***.***

게임은오래됐고 저런류의 컨텐츠는 계속 개발되어야하고. 저방식외의 방식이 있을수있나?
25.02.04 16:01

(IP보기클릭)223.38.***.***

랑그릿사도 그래. 혼자서 캐릭터 2-3개분 스킬 효과
25.02.04 16:02

(IP보기클릭)118.235.***.***

창 던 물 피
25.02.04 16:02

(IP보기클릭)118.32.***.***

이 스킬 이런 상황에선 어떻게 작동하냐? 검증해보니 이렇게 작동하더라 이걸 개발자가 안 알려주고 왜 유저가 검증해야 하냐? 다른 게임들은 게임 내에서 다 알려주더라 이런 사람들이 있어서 몇번 욕먹고나면 주렁주렁 설명 길게적는거 같던데
25.02.04 16:04

(IP보기클릭)118.37.***.***

매직 더 게더링부터 시작된 유구한 역사지. 게임의 역사가 너무 길면 왠만한 기술효과들은 이미 있어서 새로운 스킬이나 능력은 점점 복잡해지는 고인물 게임이 되어버린
25.02.04 16:04

(IP보기클릭)106.101.***.***

사실 아무 어려운거없음
25.02.04 16:05

(IP보기클릭)59.17.***.***

막상 그리 어렵진 않은 게 함정
25.02.04 16:05

(IP보기클릭)210.178.***.***

명조도 메커니즘 자체는 단순한데 비문학이라 내가 이해한게 맞는지 몰라서 앙코도 이해할 수 있는 ~ 공략 같은거 봄
25.02.04 16:06

(IP보기클릭)59.29.***.***

중국게임 특 캐릭마다 특이한 상태이상/기술 집어넣음 근데 다른캐릭이랑 딱히 다른건 아니고 스택/추뎀/버프/디버프 같은거 하나 둘 정도 더 얹은 걸로 끝
25.02.04 16:06

(IP보기클릭)118.235.***.***

장기 라이브 서비스 게임에서 저런거 텍스트가 짧게만 나오면 겜 박살나기 쉽지 그 캐릭이 다 그캐릭이고 신캐는 이전캐릭의 그냥 상위호환이고
25.02.04 16:08

(IP보기클릭)36.39.***.***

문제는 뒤엣것들도 2년전에 나온거잖아 ㅋㅋ
25.02.04 16:08

(IP보기클릭)119.204.***.***

대충 설명 뭉개고 심플하게 해놓으면 전화걸어서 구체적인 수치 하나하나 물어보는놈 있을거임 ㅋㅋ
25.02.04 16:08

(IP보기클릭)121.136.***.***

진짜 가끔 느끼지만 캐릭 메커니즘이나 스킬설명, 무기 설명 같은거 좀 간결하게 해주면 안되나...싶음... 너무 복잡해!!!
25.02.04 16:09

(IP보기클릭)118.235.***.***

그냥 간단한걸 꼬아서 만들어서 그런거지 창을 던저 피해를 준다-> 스킬 사용시 xx는 xx전투 모드로 들어가 창1을 형성하여 창1을 적에게 적중시 창의 맞은 적은 창1의 x%만큼의 데미지를 입고 아군은 xx전투 모드 해방후 창을 회수한다 이딴식으로 만듬
25.02.04 16:09

(IP보기클릭)122.43.***.***


너무 길어서 헷갈리긴하네 ㅋㅋㅋ
25.02.04 16:09

(IP보기클릭)211.177.***.***

사실 '단순한 매커니즘' 이 게임 출시 초반에 몰려있는건 - 복잡한 매커니즘을 구현 할 여력이 없음 - 복잡하면 출시 후 유저들이 뭐라고 함 둘 다...지. 고유의 자원과 매커니즘을 쓰는 특이한 설정의 캐릭 따윈 좀 여유가 되고 유저도 게임에 적응 한 시점에서나 낼 수 있음 ㅋㅋ
25.02.04 16:09

(IP보기클릭)211.234.***.***

막상 단순한거 내놓으면 밸런스 조절이 안돼 씹오피 아니면 씹ㅂㅅ이라서 예시로 많이 드는 판테온이 오랫동안 그랬음
25.02.04 16:11

(IP보기클릭)118.235.***.***

소전2는 오픈한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저 지랄임
25.02.04 16:12

(IP보기클릭)119.193.***.***

내가 이번 디아4에서 느낀 장벽이 저거였음 ㄷㄷ 제압피해,취약피해 이게 뭔 개소리고 이걸 왜 계산해야함??? 그냥 크리티컬 대미지 정도만 알고 싶다고;;;
25.02.04 16:12

(IP보기클릭)118.176.***.***

설명이 어렵다 -> 유튜버야 설명해줘
25.02.04 16:41

(IP보기클릭)118.235.***.***

유희왕 짤 가져와라 대상 비대상의 존재를 알면 저건 애교다.
25.02.04 16:50

(IP보기클릭)211.234.***.***

단순한걸 오래하려해도 영수증겜 보고싶어서 난리남
25.02.04 16:52

(IP보기클릭)115.88.***.***

유희왕 식이라면 텍스트 짧은 효과가 미친 수준인게 많긴 한데
25.02.04 17:37

(IP보기클릭)121.190.***.***

와우 스킬 트리가 저런식이라서 너무 힘들던데
25.02.04 17:37

(IP보기클릭)210.178.***.***

어쩔수 없는것 같음 게임 서비스 길어질수록 좀 다양하면서 변화를 줘야 하는데 모바게 특성상 스킬이 3~4개 수준이니 결국 캐릭 나올수록 점점 이상한 기믹이 붙음 그렇다고 스킬창을 막 여러개 만드는 순간 이거 자체가 진입장벽이니
25.02.04 18:12

(IP보기클릭)211.193.***.***

특정 캐릭터 전용 무기나 매커니즘용으로만 쳐 만들어서 그렇지. 그거 가장 나쁘게 표현된게 닐루고
25.02.04 18:14

(IP보기클릭)59.18.***.***

25.02.04 18:19

(IP보기클릭)199.168.***.***


이 분야의 최강. 파엠 모바일
25.02.04 18:28

(IP보기클릭)223.62.***.***

쿠키런 킹덤 스킬이 저따구여서 진짜 힘들었음.
25.02.04 18:47

(IP보기클릭)114.199.***.***

온라인겜의 한계가 아닐까 싶음. 신캐도 계속 내야하고 그 캐릭도 팔아야하고 그럼 기존 캐릭과의 차별도 둬야하고 기존캐릭도 활용할수 있게 해야하고 반복. 영화로 치면 뇌절에 사절에 끝없이 후속작이 나오는거지.
25.02.04 20:50

(IP보기클릭)175.113.***.***

이게 언제적 짤이여.. 원신 1주년 때쯤 아님?
25.02.05 00:12

(IP보기클릭)133.106.***.***


알아먹기 힘든 텍스트는 진입장벽이지만 아예 의도적으로 뇌절을 치면 그것대로 유쾌함
25.02.05 07:13

(IP보기클릭)61.77.***.***

모두의마블 보는 것 같네 ㅋㅋㅋ 효과가 터져도 이게 왜 터지는지 모르는 것 같은 ㅋㅋㅋ
25.02.05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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