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b125\uc2a8","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a85\uc870","rank":4},{"keyword":"070","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6},{"keyword":"\uc57c\uad6c","rank":10},{"keyword":"\uc774\ud130\ub110","rank":-2},{"keyword":"\uc9c0\ubc29\uc120\uac70","rank":-4},{"keyword":"\uc18c\uc8042","rank":1},{"keyword":"\uc5d4\ub4dc\ud544\ub4dc","rank":-7},{"keyword":"\ub2c8\ucf00","rank":-3},{"keyword":"\uc8fc\uc2dd","rank":1},{"keyword":"\uac80\uc5f4","rank":1},{"keyword":"\u3147\u3147\u3131","rank":-5},{"keyword":"\uc774\ud658","rank":2},{"keyword":"\uc820\uc2a8","rank":"new"},{"keyword":"\ub9d0\ub538","rank":"new"},{"keyword":"\uc18c\uc804","rank":0},{"keyword":"\ub9c8\ub77c\ud1a4","rank":-7}]
(IP보기클릭)221.149.***.***
111 아조씨 여기에요
(IP보기클릭)112.173.***.***
(IP보기클릭)106.101.***.***
이거 저스틴 비버 북한 보낼려고 레딧에서 썼던 슬로건 아님? 투표해서 1위한 국가에서 콘서트연다고 했을때
(IP보기클릭)121.152.***.***
세뇌 제대로 된 사람들은 이거 알아도 '우리 수령님이 검소하시구만 기래!' 할 듯
(IP보기클릭)115.23.***.***
북한이 가난해서도 있지만 김정은은 암살이나 사고 위험을 무서워해서 기차를 더 애용한대
(IP보기클릭)223.39.***.***
지금 그 쇄뇌도 풀리는중. 지금 북한 mz 세대들은 장마당 세대라고 해서 당쪽으로 꽤나 적개심을 보이고 있음. 안그래도 김정은의 연속된 삽질을 계속하니깐 당을 믿을수 있는건 아니다 라고 다들 생각중
(IP보기클릭)106.101.***.***
자기들이 잘나가던 시절에서 정보 교류가 끊겼으니까 그래서 한류열풍 타고 비디오 돌면서 이 정보통제가 깨지니 체제가 흔들리기 시작한거
(IP보기클릭)118.237.***.***
(IP보기클릭)221.149.***.***
¡i!|!i¡
111 아조씨 여기에요 | 24.10.11 07:59 | | |
(IP보기클릭)112.173.***.***
¡i!|!i¡
| 24.10.11 08:00 | | |
(IP보기클릭)106.101.***.***
¡i!|!i¡
이거 저스틴 비버 북한 보낼려고 레딧에서 썼던 슬로건 아님? 투표해서 1위한 국가에서 콘서트연다고 했을때 | 24.10.11 08:05 | | |
(IP보기클릭)110.46.***.***
삭제비율이 높으면 의심받아요 | 24.10.11 08:09 | | |
(IP보기클릭)121.152.***.***
세뇌 제대로 된 사람들은 이거 알아도 '우리 수령님이 검소하시구만 기래!' 할 듯
(IP보기클릭)223.39.***.***
아케미 호무라
지금 그 쇄뇌도 풀리는중. 지금 북한 mz 세대들은 장마당 세대라고 해서 당쪽으로 꽤나 적개심을 보이고 있음. 안그래도 김정은의 연속된 삽질을 계속하니깐 당을 믿을수 있는건 아니다 라고 다들 생각중 | 24.10.11 08:00 | | |
(IP보기클릭)115.137.***.***
좋은 현상이긴 한데 군대로 쓸어버리는건 아닌가 무섭구만.. | 24.10.11 08:04 | | |
(IP보기클릭)119.192.***.***
야 위쪽 친구는 세뇌라고 제대로 썼는데 왜 너는 틀리냐 ... ㅠㅠ | 24.10.11 08:09 | | |
(IP보기클릭)118.235.***.***
쇠뇌 | 24.10.11 08:18 | | |
(IP보기클릭)180.66.***.***
성적으로 매력 있다는 뉘앙스일때 쇄뇌적이다. 라는 표현이 들어가는거고 특정 사상이나 생각을 강제로 주입시킬때는 세뇌 임. 더 정확한건 사전 검색. | 24.10.11 08:32 | | |
(IP보기클릭)121.152.***.***
저는 쟤 친구가 아닙니다 | 24.10.11 08:40 | | |
(IP보기클릭)119.192.***.***
뇌쇄 | 24.10.11 08:41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5.139.***.***
(IP보기클릭)27.117.***.***
(IP보기클릭)175.223.***.***
진짜 아무것도 없고 자존심만 있으니까. 정신승리라도 하는 거지 | 24.10.11 08:01 | | |
(IP보기클릭)59.22.***.***
그게 없으면 정권 유지가 안됨 | 24.10.11 08:02 | | |
(IP보기클릭)106.101.***.***
전장의 늑대2
자기들이 잘나가던 시절에서 정보 교류가 끊겼으니까 그래서 한류열풍 타고 비디오 돌면서 이 정보통제가 깨지니 체제가 흔들리기 시작한거 | 24.10.11 08:04 | | |
(IP보기클릭)61.77.***.***
그냥 동네만 윗동네자나 | 24.10.11 08:15 | | |
(IP보기클릭)180.66.***.***
흔한 허세. 쟤네도 알건 다 안다고 함. | 24.10.11 08:29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5.23.***.***
북한이 가난해서도 있지만 김정은은 암살이나 사고 위험을 무서워해서 기차를 더 애용한대
(IP보기클릭)115.23.***.***
관심이 적으니 관리도 잘 안 될 수밖에. 기종도 업데이트가 안 되고. | 24.10.11 08:00 | | |
(IP보기클릭)220.123.***.***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23.214.***.***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121.172.***.***
(IP보기클릭)210.126.***.***
어짜피 팔아도 뭐가 달려있을지 몰라서 안살듯 | 24.10.11 08:08 | | |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9.192.***.***
걔들은 이미 다 알아 새삼 놀랄 일은 없음. | 24.10.11 08:10 | | |
(IP보기클릭)125.188.***.***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75.205.***.***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25.186.***.***
(IP보기클릭)172.226.***.***
정일이가 그런걸로 유명했는데 정은이도 그런 케이스였나? | 24.10.11 08:27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39.119.***.***
(IP보기클릭)146.75.***.***
(IP보기클릭)104.28.***.***
루리웹-3395173007
예를 들어 “북한의 최신예이자 최고 항공기인 ‘참매 1호’는 ”짐바브웨 항공, 팔레스타인 항공에도 밀리는 퇴물 기체를 쓰고 있다“ 이러면 참 자연스럽겠죠. 근데 뭐 아무리 국뽕 빼고 담백하게 봐도, 아무리 우리가 땅콩항공이니 뭐니 욕하고 무시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한국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의 기체들이 어디 구닥다리 고물일리도 없고, 거기에다 비교를 하면서 ”~에도 밀리는“ 이라니… 애초에 제정신 가진 사람이라면 북한 항공사 수준이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과 비교도 못할 수준이라는 데 대해 일말의 의구심이라도 가질 수 있었단 말인가요. 아시아나 항공, 대한항공”에도“ 밀린다고 표현을 할 정도면, 즉, 북한 항공사의 기체가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에 밀리는게 그다지 너무도 당연한 일이 아니라고 한다면 도대체 어느 급이 돼야 북한이 거기에 밀리는 것은 당연하지 않은 일이라는 건지? | 24.10.11 09:56 | | |
(IP보기클릭)104.28.***.***
아니면 “북한의 최신예이자 최고 항공기인 ‘참매 1호’는 아시아나 항공, 대한항공에서 30년전에 쓰던 당시 최저등급 기체에도 밀리는 퇴물 기체를 쓰고 있다“ 라고 하든지. | 24.10.11 09:58 | | |
(IP보기클릭)223.39.***.***
레이랑 비교하면 요정도? 저게 낡아서 겨우겨우 동남아시아 정도 갈 수 있다고 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