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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에픽은 언리얼엔진으로 돈 버는거 아님?" [89]
2024.10.10 (15:38:07)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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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3.213.***.***
한국시장만 망한 게임
(IP보기클릭)218.148.***.***
다들 그래픽이나 디자인, 건설을 예로 드는데 내 생각은 그냥 배그 선점효과가 쌨다고 봄 왜냐면 그래픽이나 디자인은 갈수록 더 좋아지고 건설 빠진 모드도 나왔는데 그냥 안하거든
(IP보기클릭)121.140.***.***
엔진이 쥐꼬리는 아닌데 포나 버는 돈이 진짜 어마어마해서 쥐꼬리가 되네 ㅋㅋㅋ
(IP보기클릭)121.189.***.***
초반 어그로성 광고로 눈길 끌어보려고 했는데 그당시 배그가 너무 쌨어
(IP보기클릭)183.101.***.***
포륀이들~ 사실 광고 나오기 전에도 한글화까지 다 하고 출시했는데도 이미 한국인들 입맛 안맞아서 인기 없으니 뇌절 광고 때린 거긴 함. 더 망해버렸지만
(IP보기클릭)211.104.***.***
스타로드가 한국인 허접이라고 까는 광고로 꼴보기 싫음
(IP보기클릭)223.39.***.***
근데 왜 한국시장에서만 망했지? 배그가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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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시장만 망한 게임
(IP보기클릭)211.104.***.***
氷雨
스타로드가 한국인 허접이라고 까는 광고로 꼴보기 싫음 | 24.10.10 15:45 | | |
(IP보기클릭)183.101.***.***
氷雨
포륀이들~ 사실 광고 나오기 전에도 한글화까지 다 하고 출시했는데도 이미 한국인들 입맛 안맞아서 인기 없으니 뇌절 광고 때린 거긴 함. 더 망해버렸지만 | 24.10.10 15:49 | | |
(IP보기클릭)218.148.***.***
스타로드가 이이이이이이이쥐 이지랄해서 국내 이미지 ㅆㅊ남 | 24.10.10 17:33 | | |
(IP보기클릭)61.105.***.***
이래서 에픽무료에 한국은 매번 빠지는거구만 ㅋㅋㅋ | 24.10.11 14:23 | | |
(IP보기클릭)115.178.***.***
(IP보기클릭)223.39.***.***
근데 왜 한국시장에서만 망했지? 배그가 있어서?
(IP보기클릭)218.148.***.***
다들 그래픽이나 디자인, 건설을 예로 드는데 내 생각은 그냥 배그 선점효과가 쌨다고 봄 왜냐면 그래픽이나 디자인은 갈수록 더 좋아지고 건설 빠진 모드도 나왔는데 그냥 안하거든 | 24.10.10 15:41 | | |
(IP보기클릭)121.189.***.***
대마왕 고루시쨩
초반 어그로성 광고로 눈길 끌어보려고 했는데 그당시 배그가 너무 쌨어 | 24.10.10 15:44 | | |
(IP보기클릭)118.235.***.***
배그 선점이 셌어 피방에서 내가 포나하면 4,5명 중 한명이 우리도 하자 해도 4명이 배그하자고 하면서 묻히는 일을 자주봤거든 그 당시 포나가 딱히 콜라보가 없기도 했고 | 24.10.10 15:46 | | |
(IP보기클릭)118.46.***.***
배그랑 비교했을때 진입 초기에 안할이유는 있어도 할 이유가 별로 없어서... 빌드제로도 한참뒤에나 나왔는데 하려고 기쓰고 기다리던사람 아니고서야 나온지도 모르지 | 24.10.10 15:46 | | |
(IP보기클릭)211.104.***.***
배그가 선점한것도 있고 포나 건설빌드 세우는거 자체가 한국인 성향에 안맞음 | 24.10.10 15:46 | | |
(IP보기클릭)39.7.***.***
배그가 쌔기도 했도 건설 빼도 한국 스타일엔 배그가 더 맞음 | 24.10.10 15:47 | | |
(IP보기클릭)210.180.***.***
그냥 사람들이 취향이 아닌듯. 당장 유게이들 보고 왜 안하냐고 물어봐도 똑같지 | 24.10.10 15:47 | | |
(IP보기클릭)182.158.***.***
건설 모드 빠진 땐 이미 배그에서도 또 넘어간 이후 아녔나 | 24.10.10 15:47 | | |
(IP보기클릭)210.103.***.***
사실 배그가 픽이 일치했던게 신기한 거지 저런 전세계적 인기겜이 국내서 인기가 일치한 경우가 오히려 적을걸 | 24.10.10 15:49 | | |
(IP보기클릭)211.178.***.***
선점효과 인지하고 이악물고 어떻게든 해보려 했는데 개인적으론 그냥 재미가 없음 이외에도 유즈맵 같은 뭔가가 있다곤 하는데 접근성이 부족한건지 괜찮은 맵을 못 찾겠더라 | 24.10.10 15:49 | | |
(IP보기클릭)221.147.***.***
서든과 카스 느낌인거같음 | 24.10.10 15:54 | | |
(IP보기클릭)121.124.***.***
건설 안하는 모드가 있어도 결국 메인은 건설있는게 메인이니.. | 24.10.10 15:55 | | |
(IP보기클릭)218.146.***.***
카툰 그래픽이라 잼민이용 FPS 라는 느낌이 커서일듯 초기에 애들 한정으로 나름 유행하기도 했었고 한국에서 유행한 FPS류 게임들은 죄다 실사, 극화체 그레픽이었고, 어릴때부터 그런 게임들 하고 컸으니 그래픽부터 반감이 컸을듯 | 24.10.10 17:02 | | |
(IP보기클릭)61.105.***.***
스타로드 광고 기억나네 ㅋㅋㅋ 유명인으로 긁 컨셉 가려고 했는데, 정작 아무도 관심이 없었던 | 24.10.11 14:24 | | |
(IP보기클릭)182.172.***.***
(IP보기클릭)210.216.***.***
(IP보기클릭)106.101.***.***
그 빌드안하는 모드도 있긴한데 | 24.10.10 15:47 | | |
(IP보기클릭)211.234.***.***
스타로드 쓸 거면 차라리 뚱토르 개바르고 티배깅하는 광고를 올렸어야 함.ㅋㅋㅋ | 24.10.10 16:02 | | |
(IP보기클릭)121.140.***.***
엔진이 쥐꼬리는 아닌데 포나 버는 돈이 진짜 어마어마해서 쥐꼬리가 되네 ㅋㅋㅋ
(IP보기클릭)211.229.***.***
공룡만한 쥐의 꼬리인가 ㅋㅋ | 24.10.10 15:57 | | |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223.33.***.***
빌파 맛들이면 이거야말로 ㅋㅋ 딴겜에서 느낄 수가 없는 재미 | 24.10.10 15:46 | | |
(IP보기클릭)220.120.***.***
(IP보기클릭)211.104.***.***
그것도 300불까지만 무료라서 어지간한 망겜도 300불은 넘게 벌지 | 24.10.10 15:47 | | |
(IP보기클릭)220.120.***.***
그렇게 작지 않았던 것 같아서 찾아봤는데... 매출 100만달러 기준인 듯? | 24.10.10 15:50 | | |
(IP보기클릭)211.178.***.***
다른 일반적인 경우들을 보고 기억이 섞였나봄 언리얼은 그런 일반적인 경우가 아님 | 24.10.10 15:51 | | |
(IP보기클릭)59.22.***.***
그래야 게임 개발자들이 늘어나니… 어지간한 개발 킷이나 이라스토리야, 유투브 배경음악, 게티이미지 등 수익 안나면 마음껏 쓰라고 풀어주고 규모 커지면 그 때 부터 뜯어가는 구조 많음. 개인적으로 어도비가 그래줬으면 좋겠는데 그럴일은 없겠지…. | 24.10.10 15:51 | | |
(IP보기클릭)211.178.***.***
유니티가 그러려고 했었지. 그래서 독점은 위험하고 경쟁이 필요한거고... 황회장!!!!!!!!!!!! 제발 VRAM좀!!!!!!!!! | 24.10.10 15:52 | | |
(IP보기클릭)220.120.***.***
뭐...블렌더도 그렇지만...개발 프로그램은 유저수 많은게 깡패이긴 함.... | 24.10.10 15:53 | | |
(IP보기클릭)211.104.***.***
내가 유니티하고 착각했나봄 유니티 인더스트리 플랜이 월매출 300불정도였네 | 24.10.10 15:53 | | |
(IP보기클릭)123.213.***.***
어지간히 이름있는 개발사면 로열티 무조건 낼 정도로 수익나와서 의미없는 조항이긴해 | 24.10.10 15:59 | | |
(IP보기클릭)220.120.***.***
대형 개발사한테는 의미 없지만 그럼에도 언리얼 엔진이 자리 잡게 만드는데에는 제법 중요한 조항이긴하지.. 중소규모 개발사들이 부담없이 채택 할 수 있기도 하고 거기서 성장하는 개발사 or 현직 필드뛰는 수 많은 개발자들이 이미 "언리얼 엔진"을 사용 할 줄 안다는건 꽤 큰 메리트거든.. 가령 자체엔진 쓰는 개발사의 경우만 보더라도 개발인력 수급이라던가 엔진 교체나 업그레이드 진행한다고 하면 진짜 숨막히는 상황이라서... | 24.10.10 16:04 | | |
(IP보기클릭)123.213.***.***
이런 개발툴은 사용자수가 많을수록 좋은거긴하니까 | 24.10.10 16:05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4.43.***.***
워존보단 안지도 있음 | 24.10.10 19:46 | | |
(IP보기클릭)112.152.***.***
네임드 스트리머가 있긴 한가 봄? 워존은 00231 그 사람 생각나서 | 24.10.10 19:47 | | |
(IP보기클릭)180.233.***.***
(IP보기클릭)121.181.***.***
(IP보기클릭)222.109.***.***
그 전에 오버워치가 먼저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 붐을 일으키긴 했음 배그는 CPU쪽 업그레이드를 강제했음 | 24.10.10 19:39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8.148.***.***
루리웹-208877139
예전에 한국프로팀 있던거로 기억하는데 요즘은 모르겠음 | 24.10.10 15:49 | | |
(IP보기클릭)175.197.***.***
루리웹-208877139
옛날에 순위권 한 번 드간 분 있는데 저기 진짜 전세계 내로라하는 개고수들 많아서 진입을 잘 못하는 듯 | 24.10.10 16:18 | | |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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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마다 종종 라이브 이벤트라 해서 유저 다 모아놓고 실시간 이벤트 여는게 있어서 이때 사람 엄청 몰림 가수들 사이버 콘서트 열거나 유저들 협동 시키거나 앞에서 스토리 진행된다거나 그런걸 함 | 24.10.10 15:51 | | |
(IP보기클릭)61.82.***.***
옛날 게임들 보다 동접 집중시킨는게 좀 세련됬네 | 24.10.10 15:53 | | |
(IP보기클릭)175.197.***.***
옛날에 게임에서 콘서트 했었을 때 1500만 가까이 나왔던걸로 기억함 | 24.10.10 16:18 | | |
(IP보기클릭)121.160.***.***
그냥 얘네가 메타버스네. | 24.10.10 18: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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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실력차가 나면 건축속도를 따라잡을 수가 없어서 아예 피라미드 한가운데 매장되듯이 봉인됨 탈출하려고 벽 치다보면 내 총알만 다 떨어지고 힘빠져 죽음 | 24.10.10 15: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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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194.***.***
aws로 한다고함 | 24.10.10 16:32 | | |
(IP보기클릭)218.39.***.***
지금은 어떤지 모르곘는데 동접 10만 시절까지 그냥 python서버였음 ㅋ 더 많아지고 나서 aws도입하고 뭐 어쩌고 저쩌고.. 지금 정확한 테크 스펙은 말한적 없는데 초기 인터뷰에서는 그랬음. | 24.10.10 17: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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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이 선점효과가 강한 시장이긴 함 | 24.10.10 19:40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5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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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39.***.***
언렬4 수금하던 시절에도 큰 돈은 못벌었음. 언렬5는 AAA에서도 많이 채택한다고 하니 더 많이 벌긴 할텐데 앞으로 엔진으로 돈을 벌더라도 게임보다는가상 스튜디오 촬영같은 용도에서 더 많이 수금될거임. | 24.10.10 17:10 | | |
(IP보기클릭)221.163.***.***
그니까 그런 게임외 라이센스에 대한 체계가 아직도 안잡혔고 지금 게임관련도 사실 거의 안하는거나 마찬가지라고 봄. 근데 수금 제대로 시작하면 이탈할께 뻔하니까 판을 아주넓게 깔고있는중이라고 보고있지. | 24.10.10 17:15 | | |
(IP보기클릭)218.39.***.***
게임외 라이센스는 아제 수금한다고 했으니 할 것 같고 진짜 돈 많이 되는 분야기도 하고. 그런데 게임에 있어선 AAA수준 게임에는 좀 더 늘릴 수도 있지만 AAA게임사들은 가격이 부담스러워지는 순간 인하우스엔진으로 바로 옮겨갈거라. | 24.10.10 17:44 | | |
(IP보기클릭)220.85.***.***
당장은 게임외 인더스트리 분야에서 과금은 없습니다. 앞으로 과금하겠다 한다면 에디터 이용료를 다시 살리는 게 더 합리적일 듯하네요. 인터넷 필수로 강제해서 데이터 수집하는 거 아니면 어디서 쓰고 있는지도 파악 안될 듯 | 24.10.10 18:25 | | |
(IP보기클릭)118.235.***.***
아마 개인 이용은 게임처럼 무료에 가까울거고 디즈니같이 큰 고객과 엔터프라이즈 등급 계약을 맺지 않을까 합니다. 스튜디오 분야는 게임과 달리 돈을 아끼지 않는 분야기도 해서 | 24.10.10 19:08 | | |
(IP보기클릭)1.245.***.***
(IP보기클릭)175.194.***.***
죄다 심의 제한 걸려서 제대로 못 받은지 몇 주됨. 에픽 자율 심의 | 24.10.10 17: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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