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19세기, 아메리칸 원주민 토벌에 미국이 투입한 부대 [22]


profile_image


(5055988)
67 | 22 | 12984 | 비추력 7513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22
1
 댓글


(IP보기클릭)218.235.***.***

BEST
악마적이야...
24.09.14 00:06

(IP보기클릭)58.29.***.***

BEST
반대로 원주민 부족에서도 간간이 흑인 노예를 부려 남부편에 든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24.09.14 00:10

(IP보기클릭)183.109.***.***

BEST
???: "이게 흑기병이라는 부대구나?"
24.09.14 00:07

(IP보기클릭)14.46.***.***

BEST
이것이 제국의 전통적인 지배술. 분할통치와 이이제이인 것이다.
24.09.14 00:12

(IP보기클릭)175.196.***.***

BEST
"...내가 어린 소년이었을때 세상은 수우족의 것이었다. 태양은 수우족의 땅에서 뜨고 졌다. 전쟁이 일어나면 만명의 전사들이 출동했다. 그 전사들은 다 어디로 갔는가? 누가 그들을 죽였는가? 우리 땅은 어디에 있는가? 누가 그것들을 차지했는가? 내가 얼굴 흰 사람들의 땅을 한 뙈기라도 빼앗고 그들의 돈을 한 푼이라도 훔친 적이 있는가? 그런데도 그들은 날더러 도둑이라고 한다. 백인 여자가 혼자 있다고 내가 그 여자를 꾀거나 모욕을 준 적이 있는가? 그런데도 그들은 날 나쁜 인디언이라고 한다. 내가 술에 취해 비틀거리는 걸 본 사람이 있는가? 내가 아내를 때리거나 아이들을 학대하는 걸 본 사람이 있는가? 내가 어떤 법을 어겼단 말인가? 내 것을 사랑하는 것이 잘못이란 말인가? 내 피부가 붉은색이라 사악하단 것인가? 내가 수우족이라서 그러는가? 내 아버지가 살던 곳에 내가 살고 있기 때문에? 내 부족과 인디언들을 위해서 죽으려는 것이 잘못이란 말인가?"
24.09.14 00:16

(IP보기클릭)110.46.***.***

BEST
이게 미국식 이이제이..?
24.09.14 00:09

(IP보기클릭)118.32.***.***

BEST

24.09.14 00:11

(IP보기클릭)218.235.***.***

BEST
악마적이야...
24.09.14 00:06

(IP보기클릭)183.109.***.***

BEST
???: "이게 흑기병이라는 부대구나?"
24.09.14 00:07

(IP보기클릭)118.41.***.***

Sieg Choys
야간에 안보이는데서 플린터락 머스킷 사정거리안에 들어오면 갑자기 눈만 보이더니만 다 죽음 야간 기동전 참가한 한 장교의 수필 중 일부 발췌 | 24.09.14 00:14 | | |

(IP보기클릭)110.46.***.***

BEST
이게 미국식 이이제이..?
24.09.14 00:09

(IP보기클릭)58.29.***.***

BEST
반대로 원주민 부족에서도 간간이 흑인 노예를 부려 남부편에 든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24.09.14 00:10

(IP보기클릭)58.29.***.***

레걸마인드
흑인 노예를 거느린 것고 사실 미국에게 빼앗긴 자산들을 벌충하기 위해서였다던데;; | 24.09.14 00:11 | | |

(IP보기클릭)121.75.***.***

레걸마인드
고유의 문자로 된 신문까지 보급했을 정도로 "가장 유럽화된" 부족이 가장 흑인 노예를 많이 쓴 시점에서 그건 일반적인 경우라고 보기는 힘들 거 같아 | 24.09.14 00:24 | | |

(IP보기클릭)58.29.***.***

쑤퍼유저_관리-28945492
근데 그런 부족들이 인구가 가장 많았던 걸로 알고 있어서 | 24.09.14 00:25 | | |

(IP보기클릭)118.32.***.***

BEST

24.09.14 00:11

(IP보기클릭)222.112.***.***

24.09.14 00:11

(IP보기클릭)211.204.***.***

사탄 1패
24.09.14 00:12

(IP보기클릭)14.46.***.***

BEST
이것이 제국의 전통적인 지배술. 분할통치와 이이제이인 것이다.
24.09.14 00:12

(IP보기클릭)125.130.***.***

24.09.14 00:12

(IP보기클릭)58.232.***.***

배신하고싶어라
100만명의 인디언들을 학살하고 차지한 땅에서 평화와 자유를 외치는 미국인 쵝오!!!!! | 24.09.14 00:24 | | |

(IP보기클릭)175.196.***.***

BEST
"...내가 어린 소년이었을때 세상은 수우족의 것이었다. 태양은 수우족의 땅에서 뜨고 졌다. 전쟁이 일어나면 만명의 전사들이 출동했다. 그 전사들은 다 어디로 갔는가? 누가 그들을 죽였는가? 우리 땅은 어디에 있는가? 누가 그것들을 차지했는가? 내가 얼굴 흰 사람들의 땅을 한 뙈기라도 빼앗고 그들의 돈을 한 푼이라도 훔친 적이 있는가? 그런데도 그들은 날더러 도둑이라고 한다. 백인 여자가 혼자 있다고 내가 그 여자를 꾀거나 모욕을 준 적이 있는가? 그런데도 그들은 날 나쁜 인디언이라고 한다. 내가 술에 취해 비틀거리는 걸 본 사람이 있는가? 내가 아내를 때리거나 아이들을 학대하는 걸 본 사람이 있는가? 내가 어떤 법을 어겼단 말인가? 내 것을 사랑하는 것이 잘못이란 말인가? 내 피부가 붉은색이라 사악하단 것인가? 내가 수우족이라서 그러는가? 내 아버지가 살던 곳에 내가 살고 있기 때문에? 내 부족과 인디언들을 위해서 죽으려는 것이 잘못이란 말인가?"
24.09.14 00:16

(IP보기클릭)156.146.***.***

디비데 엣 임페라......
24.09.14 00:16

(IP보기클릭)218.237.***.***

참고로 남부연합은 원주민들과 연합해서 싸웠다... 내 영혼이 따듯했던 날들을 쓴 포리스트 카터도 kkk단이었음...
24.09.14 00:17

(IP보기클릭)218.237.***.***

크왁 샐버
이걸 또 이분법적으로 볼지 모르겠는데 그렇게 단순한 문제는 아니라는거임. | 24.09.14 00:17 | | |

(IP보기클릭)106.101.***.***

저걸 기획하고 실시한 육군의 중추가 당시 총사령관이던 셔먼이어서 대통령직 제대로 못한 그런트보다 평가 안좋게 하는 사람이 많음 특히 남부쪽은 셔먼에 해안으로 돌격때문에 아예 악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다수고
24.09.14 00:17

(IP보기클릭)121.153.***.***

가면타이거
같은 국가 사람끼리 벌어진 내전인데 청야전술 + 약탈을 해버린 것도 그렇고 북군 소속임에도 지독한 레이시스트라서 후대에 평가 많이 깎아 먹은게 큼 | 24.09.14 00:30 | | |

(IP보기클릭)211.217.***.***

아마도 근현대사에서 가장 성공적인 인종청소를 한 국가는 미국이 아닐까
24.09.14 00:27

(IP보기클릭)112.152.***.***


음 역시 답은 하나다
24.09.14 00:29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