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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1.160.***.***
저거 너무 안타깝더라 송수신 주파수가 달라서 한사람 남은 사람이랑 의사소통이 안됐다고 만약 의사소통이 됐으면 달라졌을까?
(IP보기클릭)211.234.***.***
저거 정비사 잘못임 여압장치를 오토로했어야했는데, 메뉴얼=수동으로 돌려놓은 상태에서 정비하고 끝마칠때 오토로 안맞춤 대학 다닐때 교수님이 저거 설명하셨거즌
(IP보기클릭)221.150.***.***
안타까운게 기장이 그라운드랑 통신할때 그라운드 엔지니어가 저거 기압 장치 설정 오토 인지 물어봤는데 이미 산소부족으로 제대로 집중 못하고 못 고쳤다고 하더라
(IP보기클릭)106.101.***.***
아이고... 마지막 정신차린 남은 사람만 너무 끔찍한 죽음이네
(IP보기클릭)58.228.***.***
간략하게라도 착륙지시를 내릴 수는 있었겠지만 성공확률은...
(IP보기클릭)175.112.***.***
https://youtu.be/n8StOjTYULo?si=53SiW1nAi-c2OfD8 이륙전 점검때 정비사가 여압장치를 수동으로 설정해놓고 안 돌려놓음 이륙전에 기장이 여압모드 선택 확인 안함 객실고도 경고음 = 이륙설정 경고음이 같아서 기장이 혼동함 한개만 막았어도 사고가 안 났을지도 모름
(IP보기클릭)14.33.***.***
저 사건은 무사히 착륙해도 승객들은 죄다 뇌사 아닌가? 안타깝다
(IP보기클릭)221.160.***.***
저거 너무 안타깝더라 송수신 주파수가 달라서 한사람 남은 사람이랑 의사소통이 안됐다고 만약 의사소통이 됐으면 달라졌을까?
(IP보기클릭)58.228.***.***
팬텀페인
간략하게라도 착륙지시를 내릴 수는 있었겠지만 성공확률은... | 24.09.09 19:00 | | |
(IP보기클릭)118.235.***.***
현대비행기는 자동화가 잘되있어서 지시만 잘하면 저 사람이라도 살았을듯 | 24.09.09 19:10 | | |
(IP보기클릭)124.153.***.***
활주로에 ILS 설비가 있었다면 관제사가 자동착륙조작을 유도해볼수 있었을것임. 그게 아니더라도 지속적으로 접근 각도랑 속도를 알려주는것 만 해도 동체착륙 정도는 가능했을지도... | 24.09.09 19:15 | | |
(IP보기클릭)211.203.***.***
여압장치만 빨리 가동했어도 연료 다 쓰기 전에 조종사는 정신 차렸을걸 | 24.09.10 02:04 | | |
(IP보기클릭)121.125.***.***
(IP보기클릭)106.101.***.***
아이고... 마지막 정신차린 남은 사람만 너무 끔찍한 죽음이네
(IP보기클릭)221.150.***.***
안타까운게 기장이 그라운드랑 통신할때 그라운드 엔지니어가 저거 기압 장치 설정 오토 인지 물어봤는데 이미 산소부족으로 제대로 집중 못하고 못 고쳤다고 하더라
(IP보기클릭)59.19.***.***
본문에 그 내용 있네 | 24.09.09 19:01 | | |
(IP보기클릭)14.33.***.***
(IP보기클릭)110.46.***.***
켜라위키: 헬리오스 항공 522편 추락 사고 | 24.09.09 19:11 | | |
(IP보기클릭)14.33.***.***
오우;;; 그래도 대처가 되긴했네 이건 | 24.09.09 19:14 | | |
(IP보기클릭)218.48.***.***
둘 다 제주항공이네. 한 번 터지고서도 학습이 안됐나. ;;;;; | 24.09.09 20:59 | | |
(IP보기클릭)58.234.***.***
큰 사고가 안나서 안일했나 봄 | 24.09.09 23:31 | | |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59.19.***.***
고의성이 없으면 대부분 업무상 과실치사 | 24.09.09 19:03 | | |
(IP보기클릭)58.236.***.***
정비잘못이 아니라, 조작잘못이니, 승무원이,,,, | 24.09.09 19:03 | | |
(IP보기클릭)58.236.***.***
어 왜 첫문단?에는 정비사가 조작한거로 나오냐,,,, 승무원, 파일럿이 조작하는게 아닌가? | 24.09.09 19:04 | | |
(IP보기클릭)211.234.***.***
데드풀!
저거 정비사 잘못임 여압장치를 오토로했어야했는데, 메뉴얼=수동으로 돌려놓은 상태에서 정비하고 끝마칠때 오토로 안맞춤 대학 다닐때 교수님이 저거 설명하셨거즌 | 24.09.09 19:06 | | |
(IP보기클릭)223.38.***.***
기장, 부기장이 체크리스트에서 놓친거라고 하는거같던디.. 꼭 정비사가 돌려놓을 필요는 없다구 | 24.09.09 19:07 | | |
(IP보기클릭)211.235.***.***
처벌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정비사였으면 죄책감에 자살할 듯.. | 24.09.09 19:07 | | |
(IP보기클릭)58.236.***.***
걍 파일럿이 초기 설정 확인못한 잘못같은데,,,,, | 24.09.09 19:25 | | |
(IP보기클릭)115.93.***.***
말씀 하신대로 사고기 부기장이 평소 심장 질환이 있었는데다 평소에 운항 전 체크리스트를 자주 깜빡했다고 하네요. 사실 저 항공사가 당시 보유 항공기 4밖에 없어서 기체 피로는 생각 할 새도 없이 말 그대로 막 굴렸다네요. 저 사고 이후로 완전히 나락가서 다음 해 파산했지만 | 24.09.09 21:28 | | |
(IP보기클릭)58.236.***.***
....뱅기 파일럿도 같은,,,, 비싼 노동자 취급이군여,,,, 돈벌기 위해 갈아넣는,,,, 좀더 고급 노동자,,, | 24.09.09 22:20 | | |
(IP보기클릭)61.75.***.***
저건 조종사가 당연히 체크해야하는거라 항소심에서 무죄나왔습니다. | 24.09.09 22:25 | | |
(IP보기클릭)61.73.***.***
(IP보기클릭)14.33.***.***
저 사건은 무사히 착륙해도 승객들은 죄다 뇌사 아닌가? 안타깝다
(IP보기클릭)58.236.***.***
(IP보기클릭)61.75.***.***
똑같은 일이 발생했는데 경고 울리니 고도를 내려서 별일 없었죠.. 헬리오스511처럼 알수없는 에러가 발생했는데 고도를 올리는게 비정상적이라고.. | 24.09.10 02:49 | | |
(IP보기클릭)175.112.***.***
https://youtu.be/n8StOjTYULo?si=53SiW1nAi-c2OfD8 이륙전 점검때 정비사가 여압장치를 수동으로 설정해놓고 안 돌려놓음 이륙전에 기장이 여압모드 선택 확인 안함 객실고도 경고음 = 이륙설정 경고음이 같아서 기장이 혼동함 한개만 막았어도 사고가 안 났을지도 모름
(IP보기클릭)223.39.***.***
경고음을 사례마다 다르게 설정하는 게 진짜 중요하네 | 24.09.10 02:02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21.135.***.***
원랜 정비 실수하면 바로 경고등 뜨는데 기장이 경고등 착각해서 딴걸로 시간 쓰다가 저산소증 -> 의식불명 | 24.09.09 23:53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21.173.***.***
(IP보기클릭)61.84.***.***
이게 저 기종의 여압시스템. 오버헤드패널에 있고, 구형이라 현재 737 MAX와 737NG보다더 구형임. 기능은 비슷한데 최신기종이 좀 더 자동화되었다고 간략해졌다고 해야하나 어쨌건 그런 변화가 좀 있음. 문제는 이륙전 FLT ALT 노브를 돌려서 순항고도를 맞추기까진 했을텐데 아마도 오른쪽 아래의 노브가 AUTO가 아닌 MAN로 되어있었을 것 같음. 그럼 당연히 ALT HORN 경고가 나고 그때는 오른쪽 중간의 레버를 CLOSE로 돌려서 MANUAL로 벨브를 닫아서 천천히 기내기압을 높였어야 함. 기내기압은 왼쪽 상단의 계기에서 체크할 수 있는데 작은 침(작은원)은 항공기의 고도, 큰 침(큰원)은 기내 기압임. 어쨌건 여압시스템 사고는 특히 B737기종에서는 종종 있는편임. 다른 기종들은 그냥 버튼식으로 누르면 끝인데 b737 기종까지는 저렇게 레버로 오토로 돌려놓는 형태라 종종 위치를 착각하는 경우가 있긴 함.
(IP보기클릭)175.198.***.***
하.........기판에 저런 조작장치가 수백개는 될텐데.......역시 비행기는 아무나 모는게 아니구나 | 24.09.09 21: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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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보면 산소마스크가 내려오면 기장이 고도를 낮춰서 숨쉴 수 있는 고도로 내려가는게 규정이라 산소가 그 하강을 버틸만큼만 준비되어 있다고 함 저 경우는 고고도에서 유령선이 된 상태로 자동항법장치가 몇시간씩 운항함 구해보려고 노력한 저 1사람은 비어있는 마스크를 계속 바꿔가면서 썼다함 | 24.09.10 1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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