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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XX 개발자 출신'이 별 의미 없는 이유 [48]
루리웹-968007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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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흡수기 유게이
출석일수 : 738일 LV.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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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08.12 (13:20:16)
IP : (IP보기클릭)183.108.***.***
추천 99 조회 25179 댓글수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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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236.***.***
팀장이나 디렉터급, 리드급이면 이야기가 달라짐. 어짜피 수백명이 개발해도 하위 인력은 말 그대로 코딩노예일뿐이고 플로우와 알고리즘 프로세스를 그릴 줄 아는 사람이 메인인지라
(IP보기클릭)14.58.***.***
그냥 저직급 직원 몇 명 있는거면 솔직히 마케팅용 부풀리기고 프로젝트 성공시킨 헤드급들이 자기라인 몇 명 데리고 있는거면 그래도 가능성이 있음
(IP보기클릭)218.236.***.***
킹치만 미야모토 시게루의 완전신작! 이라고 하면 질질 싸면서 해볼거잖아요
(IP보기클릭)183.108.***.***
글렌 스코필드가 데드스페이스 프로듀서였다고 대대적으로 홍보했지만 결과물은 비참했잖음 이나후네도 록맨의 아버지라고 크라우드 펀딩 초과달성했지만 나온게 마넘나였고
(IP보기클릭)183.108.***.***
글렌 스코필드, 이나후네 둘 다 헤드급 인물이었지
(IP보기클릭)61.255.***.***
그러고보니 크로노트리거도 대외적으론 드퀘, 파판 제작진이 만들었다고 홍보했지만 실제론 검수만 하고 다른 제작진이 만들었다지.
(IP보기클릭)39.7.***.***
그러니까 그 명작들을 개발한 사람들이개발했으니 그렇게 재미있다 라고 광고는 하지만 실상 전혀 의미없는 수준이란거잖아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83.108.***.***
당연히 그런 쪽으로 의미가 없다는게 아니겠죠? | 24.08.12 13:22 | | |
(IP보기클릭)106.101.***.***
그리고 그 몇명이 단순이 개발자1,2처럼 일하는지 디렉팅을 하는지는 알수 없어 리딩 능력이 탁월하면 일반 개발인력들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으니까 의미가 없지 않음. | 24.08.12 13:24 | | |
(IP보기클릭)39.7.***.***
KC인증담당자
그러니까 그 명작들을 개발한 사람들이개발했으니 그렇게 재미있다 라고 광고는 하지만 실상 전혀 의미없는 수준이란거잖아 | 24.08.12 13:26 | | |
(IP보기클릭)218.236.***.***
팀장이나 디렉터급, 리드급이면 이야기가 달라짐. 어짜피 수백명이 개발해도 하위 인력은 말 그대로 코딩노예일뿐이고 플로우와 알고리즘 프로세스를 그릴 줄 아는 사람이 메인인지라
(IP보기클릭)59.12.***.***
이나후네가 반례 만들어주고 감 | 24.08.12 13:24 | | |
(IP보기클릭)218.236.***.***
야자와 니코니코
킹치만 미야모토 시게루의 완전신작! 이라고 하면 질질 싸면서 해볼거잖아요 | 24.08.12 13:25 | | |
(IP보기클릭)183.108.***.***
글렌 스코필드, 이나후네 둘 다 헤드급 인물이었지 | 24.08.12 13:26 | | |
(IP보기클릭)49.143.***.***
그 영감님은 못해도 중박이자나 | 24.08.12 13:29 | | |
(IP보기클릭)125.179.***.***
그것도 몇 십년 전 이야기지 요즘은 그 프로세스 자체를 회사가 가지고 있어서 리드급만 나와봤자 코지마 같은 몇몇 천재들 빼면 작은 의미밖에 없음. | 24.08.12 13:30 | | |
(IP보기클릭)211.234.***.***
이나후네는 그래도 명언은 만들어줘잖아 | 24.08.12 13:32 | | |
(IP보기클릭)218.39.***.***
시니어 개발자? 많진 않아도 구할 순 있음. 그러니 알고리즘 프로세스 그딴거 크게 의미없고 개쩌는 게임디자이너가 중요하지 개쩌는 게임디자이너는 극히 희귀하지. | 24.08.12 14:45 | | |
(IP보기클릭)14.58.***.***
그냥 저직급 직원 몇 명 있는거면 솔직히 마케팅용 부풀리기고 프로젝트 성공시킨 헤드급들이 자기라인 몇 명 데리고 있는거면 그래도 가능성이 있음
(IP보기클릭)61.255.***.***
그러고보니 크로노트리거도 대외적으론 드퀘, 파판 제작진이 만들었다고 홍보했지만 실제론 검수만 하고 다른 제작진이 만들었다지.
(IP보기클릭)121.163.***.***
하지만 명작이였쬬 !!! | 24.08.12 13:58 | | |
(IP보기클릭)119.75.***.***
정확히는 파판과 드퀘의 아버지로 불리우는 '대가리'들이 이름과 원안 및 검수 정도만 제공한 정도였고, 실제로 거의 전부 핵심적으로 제작한건 파판팀의 하부 그룹에 속한 젊은 개발자들이었다고 함 그 사람들이 나중에 독립해서 세운 회사가 모노리스 소프트고 현재 주력작이 제노블레이드 시리즈 | 24.08.12 14:12 | | |
(IP보기클릭)58.230.***.***
(IP보기클릭)121.164.***.***
(IP보기클릭)183.108.***.***
글렌 스코필드가 데드스페이스 프로듀서였다고 대대적으로 홍보했지만 결과물은 비참했잖음 이나후네도 록맨의 아버지라고 크라우드 펀딩 초과달성했지만 나온게 마넘나였고 | 24.08.12 13:28 | | |
(IP보기클릭)118.34.***.***
그건 기업마다 개발 문화와 프로세스가 달라서 그럼.. 보통은 기업맞추라고 하는데 이걸 못맞추고 갈등 빚으면 겜이 십창남 | 24.08.12 13:36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11.193.***.***
(IP보기클릭)218.236.***.***
아냐, 결국 게임은 돈 내는 클라이언트의 간섭여부가 제일 중요해.... | 24.08.12 13:30 | | |
(IP보기클릭)59.12.***.***
전부 다 중요하지. 뭐 하나 박으면 갓겜이 될 가능성 있는 겜도 바로 망작됨 | 24.08.12 13:31 | | |
(IP보기클릭)1.235.***.***
(IP보기클릭)220.90.***.***
(IP보기클릭)112.166.***.***
aaa급 게임이 뭔지도 모르지만 일침하는 모습 | 24.08.12 13:39 | | |
(IP보기클릭)220.90.***.***
풀컨텐츠 즐기기 위해선 차한대값 요구하지 않는 게임이 AAA급 게임이라는거~ | 24.08.12 13:40 | | |
(IP보기클릭)61.82.***.***
특정 게임 싫다고 이런 댓글에 추천하는 놈들이 있다는 것도 웃기네. 가챠BM이 나쁜건 맞는데, 풀컨텐츠는 무소과금러도 충분히 즐김. 아니 근데 진짜 모르면서 이 따위 댓글 쓰는건가? 신기하네 ㅋㅋㅋ | 24.08.12 14:10 | | |
(IP보기클릭)106.101.***.***
개발비로 치면 aaa급 게임이지만 게임개발 마인드는 B급이 뭐야... 걍 폐급 아닌감 ㅋㅋ 발매이후 한두번 정도는 파쿠리 논란 나온다 쳐 뭔 4년된 게임이 업뎃마다 파쿠리논란이 텨 나오냐 ㅋㅋㅋ | 24.08.12 14:15 | | |
(IP보기클릭)175.211.***.***
이런말하는애들 특)전무풀돌풀재 풀조합 성능 보여보라 하면 못함 ㅋ | 24.08.12 18:26 | | |
(IP보기클릭)211.201.***.***
(IP보기클릭)223.39.***.***
존 로메로가 레벨 디자인등으로 DOOM 제작에 공헌한건 맞음. 그 이후로 놀기만 해서 그렇지.. | 24.08.12 13:50 | | |
(IP보기클릭)218.39.***.***
로메로는 걍 레벨디자인 원툴이라 그럼. 딱히 숟가락만 얹은건 아님. | 24.08.12 14: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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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39.***.***
무니르
하지만... 타카하시 테츠야 제노기어스 디렉터인걸.. | 24.08.12 16:09 | | |
(IP보기클릭)21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