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c2a4\ud154\ub77c","rank":"new"},{"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baac\ud5cc","rank":"new"},{"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ac74\ub2f4","rank":15},{"keyword":"\uc8fc\uc2dd","rank":7},{"keyword":"\uba85\uc870","rank":-2},{"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d658\uc728","rank":8},{"keyword":"\uc2a4\ube14","rank":"new"},{"keyword":"\ub2c8\ucf00","rank":1},{"keyword":"@","rank":"new"},{"keyword":"\ub358\ud30c","rank":"new"},{"keyword":"\uc2a4\ud154\ub77c\ube14\ub808\uc774\ub4dc","rank":"new"},{"keyword":"\u3147\u3147\u3131","rank":-1},{"keyword":"\uc5d4\ub4dc\ud544\ub4dc","rank":-9},{"keyword":"\uc774\ud658","rank":-1},{"keyword":"\uc18c\uc804","rank":"new"},{"keyword":"\ub9d0\ub538","rank":"new"},{"keyword":"\uc6d0\uc2e0","rank":-1}]
(IP보기클릭)222.108.***.***
진지하게 어떤게 저웹툰이고 어떤게 체인소맨인지 헷갈릴정도인데ㅋㅋ
(IP보기클릭)172.226.***.***
어이 딸치는건 배끼지마라
(IP보기클릭)118.36.***.***
네웹 편집자들 만화안보는거 유명하잖아
(IP보기클릭)221.140.***.***
기안처럼 느낌만 챙겨서 오리지널로 가던가 좋아한다고 느낌이랑 전개랑 다베끼면 어떡하냐 이 개망생아!
(IP보기클릭)106.102.***.***
아직 신참일때만 할수있다는 비기 [얼굴에 철판깔고 표절해버리기!]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21.168.***.***
슬램덩크도 모른다카지않았던가
(IP보기클릭)211.117.***.***
그냥 베도가 아니라 정식 연출작 뽑는 공모전이네ㅋㅋㅋㅋ
(IP보기클릭)172.226.***.***
어이 딸치는건 배끼지마라
(IP보기클릭)211.177.***.***
ㄴㄴ 그걸배껴야함 | 24.06.14 01:07 | | |
(IP보기클릭)114.201.***.***
정확히는 친건 아니고 그냥 키스만 했는데 덴지가 동정쉨이라 발사해버린거 | 24.06.14 01:25 | | |
(IP보기클릭)221.168.***.***
슬램덩크도 모른다카지않았던가
(IP보기클릭)112.169.***.***
가비지 타임이라고 고딩이 주인공인농구 웹툰이 있는데. 한국 현실을 반영하고, 스토리 닮은 것도 없는데 댓글에 맨날 슬램덩크 얘기가 나오더라. 화풍도 전혀 다르고 일부러 공통점을 찾자면 농구가 소재? 주인공이 초보자 아니냐는데. 주인공은 수비 원툴임. | 24.06.14 01:39 | | |
(IP보기클릭)222.108.***.***
진지하게 어떤게 저웹툰이고 어떤게 체인소맨인지 헷갈릴정도인데ㅋㅋ
(IP보기클릭)218.159.***.***
나도 ㅋㅋ 몇개 못그린건 구분가는데 나머진 모르겠다 | 24.06.14 09:1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210.***.***
짜왕먹는자
냉정히 말하면 그만큼 네이버 웹툰쪽에서 트렌드를 전혀 못 따라가고 있단 소리기도 하겠지. | 24.06.14 01:06 | | |
(IP보기클릭)106.102.***.***
아직 신참일때만 할수있다는 비기 [얼굴에 철판깔고 표절해버리기!]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18.34.***.***
사실 그건 작화가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야 '에에 설마 이게 따라한거라고? ㅋㅋ'로 막는건데 ㅋㅋ. | 24.06.14 01:07 | | |
(IP보기클릭)218.155.***.***
루미믹
이건 스토리든 작화든 못그려야 어긋나서 다른 작품처럼 보이는 기법(?)인데 그거에 실패함 ㅋㅋㅋ | 24.06.14 01:10 | | |
(IP보기클릭)223.39.***.***
루미믹
'미숙한 신인시절에만 허용되는 기술' 애매하게 작화나 스토리가 프로에 가까워지면 못쓰는 기술이지 | 24.06.14 01:31 | | |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221.140.***.***
기안처럼 느낌만 챙겨서 오리지널로 가던가 좋아한다고 느낌이랑 전개랑 다베끼면 어떡하냐 이 개망생아!
(IP보기클릭)222.101.***.***
(IP보기클릭)223.38.***.***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4.35.***.***
일론 머스크
슬램덩크도 안봤다네요~ | 24.06.14 01:12 | | |
(IP보기클릭)118.36.***.***
네웹 편집자들 만화안보는거 유명하잖아
(IP보기클릭)58.229.***.***
ㅅㅂ 아무리 그래도 국내에서 히트친 작품 정도는 봐야 되는 거 아니냐; | 24.06.14 01:08 | | |
(IP보기클릭)119.192.***.***
편집자들 만화 안보나?? 라고 생각했는데 이왜진 | 24.06.14 01:09 | | |
(IP보기클릭)1.245.***.***
편집부에 인지하고 통과시키는거임. ㅋㅋㅋㅋ 어그로 끄는게 낫다 생각하나봄 | 24.06.14 01:12 | | |
(IP보기클릭)114.206.***.***
(IP보기클릭)211.117.***.***
(IP보기클릭)211.117.***.***
장군감 감군장
그냥 베도가 아니라 정식 연출작 뽑는 공모전이네ㅋㅋㅋㅋ | 24.06.14 01:09 | | |
(IP보기클릭)182.231.***.***
공모전을 베도로 썼네 ㅋㅋ 수정함. | 24.06.14 01:13 | | |
(IP보기클릭)58.229.***.***
(IP보기클릭)182.227.***.***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2.45.***.***
루리웹-6054961140
나도 체인소맨 안 봤지만 해당년도 인지도 거의 탑급 아니었음? 그 정도 맞는 것 같은데 | 24.06.14 01:12 | | |
(IP보기클릭)182.222.***.***
루리웹-6054961140
다른 사람은 몰라도 되는데 국내 1위 만화 편집부에서 모른다는 건 문제임 | 24.06.14 01:27 | | |
(IP보기클릭)211.184.***.***
루리웹-6054961140
1부는 그래도 수작까진 될만한 작품인데다 상업적으로도 대성공했고, 2부에서 완전히 맛이 가버려서 문제지만 ㅋㅋ | 24.06.14 01:31 | | |
(IP보기클릭)211.110.***.***
(IP보기클릭)59.5.***.***
(IP보기클릭)218.235.***.***
(IP보기클릭)121.149.***.***
ㄹㅇ 편집도 노하우고 유산임. 난 다른것보다 일본에서 편집자들이 제일 부러움 | 24.06.14 01:14 | | |
(IP보기클릭)121.164.***.***
(IP보기클릭)121.149.***.***
사실 웹툰 웹소 다 문제지. 각각 다른 작가, 작품을봐도 기시감이 전혀 안드는 기형적인 시장인데 내수복제 안하고 일본쪽 가져다 쓰면 하나씩 튀어나옴 ㅋㅋ | 24.06.14 01:16 | | |
(IP보기클릭)121.124.***.***
(IP보기클릭)183.102.***.***
(IP보기클릭)115.40.***.***
(IP보기클릭)14.53.***.***
(IP보기클릭)221.163.***.***
(IP보기클릭)182.231.***.***
그거 파쿠리로 1화만에 짤렸는데 작가가 이 악물고 파쿠리 요소 싹 갈아엎고 1년 뒤에 재연재한거라며 ㅋㅋㅋ | 24.06.14 01:23 | | |
(IP보기클릭)121.149.***.***
ㅋㅋㅋㅋ 아니 그 정도면 인정해줄만도 한데 4점이면 그냥 재미가없나 | 24.06.14 01:26 | | |
(IP보기클릭)182.231.***.***
안봐서 얼마나 갈아엎었는지 재미가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재연재 당시에도 이걸 연재 시켜준다고?? ㅋㅋㅋ 라면서 어이없어 하는 사람들 많았고 1점 러쉬 많이 받았다고 함. | 24.06.14 01:36 | | |
(IP보기클릭)118.32.***.***
(IP보기클릭)220.80.***.***
(IP보기클릭)211.48.***.***
(IP보기클릭)119.65.***.***
(IP보기클릭)182.222.***.***
본문은 그림체 + 내용이 유사해서 문제 | 24.06.14 01:29 | | |
(IP보기클릭)182.231.***.***
기안 이토준지 영향 받았지. 근데 그래서 기안이 그 영향받은 그림체로 남캐여캐 다 이토준지 캐로 그리고 공포물 그리고 그러진 않았기에 걍 그림체에 영향을 일부 받았다 뿐인 자기 스타일 그림체를 만든거고 스토리는 완전 오리지널이니 인정을 받은거고 파쿠리 작가라는 소리를 안 듣는건데 저 작품은 그림체+스토리+설정 다 갖다 베낀거라 너무 양심없으니 욕 먹는거. | 24.06.14 01:34 | | |
(IP보기클릭)14.42.***.***
(IP보기클릭)175.123.***.***
(IP보기클릭)27.117.***.***
(IP보기클릭)182.222.***.***
말대로 공모전이든 걍 도전만화든 터져야 되는건 마찬가지지만 ㅋㅋㅋ 근데 생각해보면 오히려 반대가 되야하는거 아닌가 싶음..... 공모전인데 통과되는게 진짜 유머임 ㅋㅋㅋㅋㅋㅋ | 24.06.14 17:26 | | |
(IP보기클릭)222.102.***.***
(IP보기클릭)123.109.***.***
나이트런이 존재하니 뭐... | 24.06.14 03:26 | | |
(IP보기클릭)121.163.***.***
(IP보기클릭)183.105.***.***
(IP보기클릭)2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