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화제의 네이버 공모전 1차 심사를 통과했다는 K-체인소맨 [59]


profile_image


(1312056)
125 | 59 | 29984 | 비추력 15589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59
1
 댓글


(IP보기클릭)222.108.***.***

BEST
진지하게 어떤게 저웹툰이고 어떤게 체인소맨인지 헷갈릴정도인데ㅋㅋ
24.06.14 01:05

(IP보기클릭)172.226.***.***

BEST
어이 딸치는건 배끼지마라
24.06.14 01:03

(IP보기클릭)118.36.***.***

BEST
네웹 편집자들 만화안보는거 유명하잖아
24.06.14 01:07

(IP보기클릭)221.140.***.***

BEST
기안처럼 느낌만 챙겨서 오리지널로 가던가 좋아한다고 느낌이랑 전개랑 다베끼면 어떡하냐 이 개망생아!
24.06.14 01:06

(IP보기클릭)106.102.***.***

BEST
아직 신참일때만 할수있다는 비기 [얼굴에 철판깔고 표절해버리기!] ㅋㅋㅋㅋㅋ
24.06.14 01:06

(IP보기클릭)221.168.***.***

BEST
슬램덩크도 모른다카지않았던가
24.06.14 01:03

(IP보기클릭)211.117.***.***

BEST

그냥 베도가 아니라 정식 연출작 뽑는 공모전이네ㅋㅋㅋㅋ
24.06.14 01:09

(IP보기클릭)172.226.***.***

BEST
어이 딸치는건 배끼지마라
24.06.14 01:03

(IP보기클릭)211.177.***.***

밀프러버
ㄴㄴ 그걸배껴야함 | 24.06.14 01:07 | | |

(IP보기클릭)114.201.***.***

밀프러버
정확히는 친건 아니고 그냥 키스만 했는데 덴지가 동정쉨이라 발사해버린거 | 24.06.14 01:25 | | |

(IP보기클릭)221.168.***.***

BEST
슬램덩크도 모른다카지않았던가
24.06.14 01:03

(IP보기클릭)112.169.***.***

프리큐어.
가비지 타임이라고 고딩이 주인공인농구 웹툰이 있는데. 한국 현실을 반영하고, 스토리 닮은 것도 없는데 댓글에 맨날 슬램덩크 얘기가 나오더라. 화풍도 전혀 다르고 일부러 공통점을 찾자면 농구가 소재? 주인공이 초보자 아니냐는데. 주인공은 수비 원툴임. | 24.06.14 01:39 | | |

(IP보기클릭)222.108.***.***

BEST
진지하게 어떤게 저웹툰이고 어떤게 체인소맨인지 헷갈릴정도인데ㅋㅋ
24.06.14 01:05

(IP보기클릭)218.159.***.***

달빛의세레나데
나도 ㅋㅋ 몇개 못그린건 구분가는데 나머진 모르겠다 | 24.06.14 09:1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21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짜왕먹는자
냉정히 말하면 그만큼 네이버 웹툰쪽에서 트렌드를 전혀 못 따라가고 있단 소리기도 하겠지. | 24.06.14 01:06 | | |

(IP보기클릭)106.102.***.***

BEST
아직 신참일때만 할수있다는 비기 [얼굴에 철판깔고 표절해버리기!] ㅋㅋㅋㅋㅋ
24.06.14 01:06

(IP보기클릭)118.34.***.***

전국악당협회장
사실 그건 작화가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야 '에에 설마 이게 따라한거라고? ㅋㅋ'로 막는건데 ㅋㅋ. | 24.06.14 01:07 | | |

(IP보기클릭)218.15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미믹
이건 스토리든 작화든 못그려야 어긋나서 다른 작품처럼 보이는 기법(?)인데 그거에 실패함 ㅋㅋㅋ | 24.06.14 01:10 | | |

(IP보기클릭)223.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미믹
'미숙한 신인시절에만 허용되는 기술' 애매하게 작화나 스토리가 프로에 가까워지면 못쓰는 기술이지 | 24.06.14 01:31 | | |

(IP보기클릭)125.180.***.***

나중에 키스하면서 대딸쳐주는거까지 꼭 베껴라
24.06.14 01:06

(IP보기클릭)221.140.***.***

BEST
기안처럼 느낌만 챙겨서 오리지널로 가던가 좋아한다고 느낌이랑 전개랑 다베끼면 어떡하냐 이 개망생아!
24.06.14 01:06

(IP보기클릭)222.101.***.***

어쩌다 한 장면도 아니고 아예 대놓고 냐고 ㅋㅋ
24.06.14 01:06

(IP보기클릭)223.38.***.***

베껴도 2부를 했네
24.06.14 01:06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4.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일론 머스크
슬램덩크도 안봤다네요~ | 24.06.14 01:12 | | |

(IP보기클릭)118.36.***.***

BEST
네웹 편집자들 만화안보는거 유명하잖아
24.06.14 01:07

(IP보기클릭)58.229.***.***

포가튼 사가
ㅅㅂ 아무리 그래도 국내에서 히트친 작품 정도는 봐야 되는 거 아니냐; | 24.06.14 01:08 | | |

(IP보기클릭)119.192.***.***

포가튼 사가
편집자들 만화 안보나?? 라고 생각했는데 이왜진 | 24.06.14 01:09 | | |

(IP보기클릭)1.245.***.***

포가튼 사가
편집부에 인지하고 통과시키는거임. ㅋㅋㅋㅋ 어그로 끄는게 낫다 생각하나봄 | 24.06.14 01:12 | | |

(IP보기클릭)114.206.***.***

이매망량 시즌2 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06.14 01:07

(IP보기클릭)211.117.***.***

저정도면 네이버 편집자가 얼마나 일 안하는지를 증명하는 과정이라 봐도 되는게 아닐까
24.06.14 01:07

(IP보기클릭)211.117.***.***

BEST
장군감 감군장

그냥 베도가 아니라 정식 연출작 뽑는 공모전이네ㅋㅋㅋㅋ | 24.06.14 01:09 | | |

(IP보기클릭)182.231.***.***

장군감 감군장
공모전을 베도로 썼네 ㅋㅋ 수정함. | 24.06.14 01:13 | | |

(IP보기클릭)58.229.***.***

근데 진지하게 저 정도면 자괴감 들지 않나? 베껴서 그렸는데 누가 봐도 만력이 개딸리잖아; 네웹 직원은 아무도 체인소맨 안 봤나
24.06.14 01:07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82.227.***.***

토나온다 진짜
24.06.14 01:07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2.4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054961140
나도 체인소맨 안 봤지만 해당년도 인지도 거의 탑급 아니었음? 그 정도 맞는 것 같은데 | 24.06.14 01:12 | | |

(IP보기클릭)182.22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054961140
다른 사람은 몰라도 되는데 국내 1위 만화 편집부에서 모른다는 건 문제임 | 24.06.14 01:27 | | |

(IP보기클릭)21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054961140
1부는 그래도 수작까진 될만한 작품인데다 상업적으로도 대성공했고, 2부에서 완전히 맛이 가버려서 문제지만 ㅋㅋ | 24.06.14 01:31 | | |

(IP보기클릭)211.110.***.***

설정은 몰라도 일단 비주얼 적인 요소는 영향을 찐하게 받았네. 그래도 아예 대고 그리진 않았네.
24.06.14 01:08

(IP보기클릭)59.5.***.***

아니 딴 건 모르겠고 체인소맨 그림을 왜 따라가는데?
24.06.14 01:08

(IP보기클릭)218.235.***.***

저런건 작가도 문제지만 저걸 컷안한 네이버의 문제가 더 큼
24.06.14 01:09

(IP보기클릭)121.149.***.***

닉네임이할만한게없는데어쩌지
ㄹㅇ 편집도 노하우고 유산임. 난 다른것보다 일본에서 편집자들이 제일 부러움 | 24.06.14 01:14 | | |

(IP보기클릭)121.164.***.***

매해 표절작 하나씩 꼭 나오네 ;;
24.06.14 01:14

(IP보기클릭)121.149.***.***

Uranometria
사실 웹툰 웹소 다 문제지. 각각 다른 작가, 작품을봐도 기시감이 전혀 안드는 기형적인 시장인데 내수복제 안하고 일본쪽 가져다 쓰면 하나씩 튀어나옴 ㅋㅋ | 24.06.14 01:16 | | |

(IP보기클릭)121.124.***.***

많이 헷갈리네
24.06.14 01:15

(IP보기클릭)183.102.***.***

공모작이라 그냥 떨구면 그만이지만
24.06.14 01:16

(IP보기클릭)115.40.***.***

아니...그래도 체인소맨 정도는 편집자라던가 공모전 선발자라면 봐야되는거 아니냐...;
24.06.14 01:17

(IP보기클릭)14.53.***.***

와 심하네
24.06.14 01:18

(IP보기클릭)221.163.***.***

이매망량 안짤렸어 지금도 별점 4점대인데 계속 하는중;; 저딴걸 살려뒀으니 저런게 또 나오는게지...네웹 수준 존나 떨어짐
24.06.14 01:19

(IP보기클릭)182.231.***.***

루리웹-6754270452
그거 파쿠리로 1화만에 짤렸는데 작가가 이 악물고 파쿠리 요소 싹 갈아엎고 1년 뒤에 재연재한거라며 ㅋㅋㅋ | 24.06.14 01:23 | | |

(IP보기클릭)121.149.***.***

팔신암
ㅋㅋㅋㅋ 아니 그 정도면 인정해줄만도 한데 4점이면 그냥 재미가없나 | 24.06.14 01:26 | | |

(IP보기클릭)182.231.***.***

하루마루
안봐서 얼마나 갈아엎었는지 재미가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재연재 당시에도 이걸 연재 시켜준다고?? ㅋㅋㅋ 라면서 어이없어 하는 사람들 많았고 1점 러쉬 많이 받았다고 함. | 24.06.14 01:36 | | |

(IP보기클릭)118.32.***.***

대중예술은 원래 영향을받고 나도하고싶다는 욕망에서 시작하는거라 저런건 파쿠리라기보다는 애정이과하다고할수있지 저런건 그리는사람도 초기에는 많고 뭐 저러면서 자기스타일 찾아가는거임. 자연스러운 만화가가 되는 루트중하나임. 물론 그렇다고 저걸 그대로 프로로 올리는건 문제가있는거고.
24.06.14 01:20

(IP보기클릭)220.80.***.***

일차적으론 저걸 못거른 편집부 문제고 본질적으론 만화에 관심도 없으면서 대기업 간판만 보고 원서 넣은애들을 못쳐낸 인사팀의 부족함임
24.06.14 01:21

(IP보기클릭)211.48.***.***

그림이나 분위기에 영향을 받을 순 있는데 장르나 소재마저 같아버리면 안되지 ㅋㅋ
24.06.14 01:21

(IP보기클릭)119.65.***.***

뤱툰 안본지 엄청 오래됐는데 기안도 공포만화 그림체 아니었나
24.06.14 01:26

(IP보기클릭)182.222.***.***

유게평균지능아
본문은 그림체 + 내용이 유사해서 문제 | 24.06.14 01:29 | | |

(IP보기클릭)182.231.***.***

유게평균지능아
기안 이토준지 영향 받았지. 근데 그래서 기안이 그 영향받은 그림체로 남캐여캐 다 이토준지 캐로 그리고 공포물 그리고 그러진 않았기에 걍 그림체에 영향을 일부 받았다 뿐인 자기 스타일 그림체를 만든거고 스토리는 완전 오리지널이니 인정을 받은거고 파쿠리 작가라는 소리를 안 듣는건데 저 작품은 그림체+스토리+설정 다 갖다 베낀거라 너무 양심없으니 욕 먹는거. | 24.06.14 01:34 | | |

(IP보기클릭)14.42.***.***

표정이 개그만화 같아
24.06.14 01:31

(IP보기클릭)175.123.***.***

아니 근데 원본 체인소맨의 놀라는표정말이야, 놀란다기보다는 가랑이 걷어차인것같은 표정들이네
24.06.14 01:34

(IP보기클릭)27.117.***.***

공모전이니 통과가 되는구나 도전만화가에 올렸으면 트위터든 어디든에서 저격되고 공론화된다음 울면서 페이지폭파했겠지
24.06.14 01:37

(IP보기클릭)182.222.***.***

튀김검사
말대로 공모전이든 걍 도전만화든 터져야 되는건 마찬가지지만 ㅋㅋㅋ 근데 생각해보면 오히려 반대가 되야하는거 아닌가 싶음..... 공모전인데 통과되는게 진짜 유머임 ㅋㅋㅋㅋㅋㅋ | 24.06.14 17:26 | | |

(IP보기클릭)222.102.***.***

근데 사람 막 죽이는 내용이 네이버에 올라올수 있는건가? 심의에 안걸리는게 용하네
24.06.14 01:56

(IP보기클릭)123.109.***.***

이끼늪수액괴물
나이트런이 존재하니 뭐... | 24.06.14 03:26 | | |

(IP보기클릭)121.163.***.***

유명한 만화 파쿠리한거면서 안걸릴거라 생각하는걸까
24.06.14 03:07

(IP보기클릭)183.105.***.***

인물그림은 체인소에 비비기엔 아카사카 아카수준인데 ㅋㅋ
24.06.14 03:17

(IP보기클릭)223.39.***.***

???:아 만화랑 웹툰은 전혀 다른거라고 ㅋㅋㅋ 그럼 만화탄압한다고 할때 웹툰은 찌그러져있던가 ㅋㅋㅋ 만화수준이 못되는데 왜 자기들이 날뜀? ㅋㅋㅋㅋ
24.06.14 10:22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