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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196.***.***
바뀐 정책이 은근 괜찮아서 남을 회사들이 꽤 될거같음 근데 신뢰가 바닥이라 언리얼이나 고도로 갈 회사들은 가겠지
(IP보기클릭)61.74.***.***
게임 매출 2.5% 랑 다운로드 횟수 따라 돈받기 중에 돈 덜 드는 걸로 골라서 낼 수 있다는 이야기도 해줘야지 맨
(IP보기클릭)59.28.***.***
정책변경 내용보고 곧 성명발표하겠지?
(IP보기클릭)165.246.***.***
대부분은 ‘쓰레기 정책 유지하면 탈주하겠다‘ 정도였지, ‘정책 철회하든 말든 유니티 ↗까겠다’라고 말한 데는 적을걸…? 그 적은 부류는 딴 엔진 쓰러 가겠지 뭐
(IP보기클릭)217.178.***.***
유니티를 떠나서 카이로는 이제 좀 게임 개선할때가 된거같다.. 너무 게임계의 김성모같어...
(IP보기클릭)119.64.***.***
소급적용 안 하고(내년 초 릴리스 버전 엔진부터 적용) 런타임 적용 대상도 훨씬 더 널널하게 한다고 함
(IP보기클릭)175.193.***.***
근데 지금 유니티 정책이 어떻게 바뀌었냐?
(IP보기클릭)183.100.***.***
(IP보기클릭)59.28.***.***
지라스
정책변경 내용보고 곧 성명발표하겠지? | 23.09.25 10:11 | | |
(IP보기클릭)119.196.***.***
지라스
바뀐 정책이 은근 괜찮아서 남을 회사들이 꽤 될거같음 근데 신뢰가 바닥이라 언리얼이나 고도로 갈 회사들은 가겠지 | 23.09.25 10:13 | | |
(IP보기클릭)165.246.***.***
지라스
대부분은 ‘쓰레기 정책 유지하면 탈주하겠다‘ 정도였지, ‘정책 철회하든 말든 유니티 ↗까겠다’라고 말한 데는 적을걸…? 그 적은 부류는 딴 엔진 쓰러 가겠지 뭐 | 23.09.25 10:16 | | |
(IP보기클릭)125.140.***.***
지금 작품이야 내비두겠지만 앞으로 내는거는 이동하지 않을까 | 23.09.25 10:16 | | |
(IP보기클릭)118.235.***.***
바꿀만한 상황이 안되는 작은 회사들은 좋은거지... | 23.09.25 10:19 | | |
(IP보기클릭)106.102.***.***
근데 첨부터 이 조건이었으면 모르겠는데 약관수정, 소급적용 등의 ㅂㅅ짓을 저질러서... | 23.09.25 11:38 | | |
(IP보기클릭)59.14.***.***
현재 개발중이거나 유니티로 개발한 작품 한정일 듯 나머지는 개발사 사정에 따라 정해지겠지만 한 번 뒤통수 맞은거 또 안하리란 보장이 없으니 앞으로 개발할 작품은 다른 플랫폼으로 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적을 것 같진 않음. 무엇보다 중요한 신뢰를 잃어버렸으니. | 23.09.25 11:40 | | |
(IP보기클릭)175.193.***.***
근데 지금 유니티 정책이 어떻게 바뀌었냐?
(IP보기클릭)114.201.***.***
다운로드 횟수마다 돈 받는 건 그대로 다만 엄청 잘 버는 애들에게만 빼앗겠다 | 23.09.25 10:13 | | |
(IP보기클릭)119.64.***.***
쳇젠장할
소급적용 안 하고(내년 초 릴리스 버전 엔진부터 적용) 런타임 적용 대상도 훨씬 더 널널하게 한다고 함 | 23.09.25 10:14 | | |
(IP보기클릭)61.85.***.***
근데 다운로드 횟수를 어떻게 체크한다는거지? | 23.09.25 10:14 | | |
(IP보기클릭)61.74.***.***
게임 매출 2.5% 랑 다운로드 횟수 따라 돈받기 중에 돈 덜 드는 걸로 골라서 낼 수 있다는 이야기도 해줘야지 맨 | 23.09.25 10:14 | | |
(IP보기클릭)222.112.***.***
그리고 받는 최대 이익비율이 올랐는데 그로고도 언리얼보단 쌈 | 23.09.25 10:15 | | |
(IP보기클릭)114.201.***.***
요약해서 말하다보니.. 쏘리~ | 23.09.25 10:15 | | |
(IP보기클릭)118.235.***.***
미호요는 손절하겠내 | 23.09.25 10:15 | | |
(IP보기클릭)223.38.***.***
애초에 미호요같은 대기업은 라이센스 따로 구입해서 써서 이번일에 큰 문제 없었음, 중소기업하고 동인 조지는 발표라서 난리였던거지 | 23.09.25 10:18 | | |
(IP보기클릭)222.112.***.***
걔네 손절하고 갈 데 없음 언리얼로 가면 지금 내던 로열티 3배 내야하거든 1.5배 인상하냐 3배 내냐 2택임 | 23.09.25 10:18 | | |
(IP보기클릭)211.177.***.***
맞음 그게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 | 23.09.25 10:18 | | |
(IP보기클릭)119.196.***.***
미요호나 사이게같은 거대한 프로젝트들은 따로 라이센스 계약해서 상관이 없음 | 23.09.25 10:19 | | |
(IP보기클릭)118.235.***.***
라이센스 또 따로있구나 | 23.09.25 10:19 | | |
(IP보기클릭)222.112.***.***
그 라이센스 계약들도 이번에 수익분배율 바뀔 거라는 이야기가 있음 | 23.09.25 10:19 | | |
(IP보기클릭)125.130.***.***
애초에 미호요같은 애들은 유니티에 매년 큰돈 줘가며 유니티 개발자들 직접 불러다가 엔진 뜯어고치는 애들임 유니티 라이센스중에서도 제일 비싼거 쓰는 애들이다 이말이야 | 23.09.25 10:41 | | |
(IP보기클릭)211.234.***.***
이거때문에 말 많음.. 카운팅 어케 함? 하고 물어보니 답이 아무튼 우리가 잘 할거임 하고 답변 옴... | 23.09.25 10:59 | | |
(IP보기클릭)59.171.***.***
(IP보기클릭)112.220.***.***
인디는 그래로 대기업같은데는 매출2.5%or다운로드횟수 | 23.09.25 10:27 | | |
(IP보기클릭)121.138.***.***
(IP보기클릭)222.112.***.***
고도가 유니티 2014 정도까지는 쫓아왔더라 | 23.09.25 10:15 | | |
(IP보기클릭)118.33.***.***
14면 아직 많이 쫓아와야.... 그리고 유니티가 멀티플랫폼 빌드하기에 젤 편한 게임엔진이긴 해서 그게 초강점이라 생각 ㅈ문가라 반박시 내말이 틀림 | 23.09.25 10:22 | | |
(IP보기클릭)221.147.***.***
고도는 오픈소스 저작권 문제로 멀티플랫폼이 좀 복잡함 | 23.09.25 10:40 | | |
(IP보기클릭)125.130.***.***
유니티가 연도별 네이밍 붙은게 2017부터인데 2014수준이면 데레스테 만들던 시절 버전이라 한참 멀었음 | 23.09.25 10:42 | | |
(IP보기클릭)222.112.***.***
ㅇㅇ 근데 그 정도 편의성은 갖춰뒀더라고 유니티 버전 몇이지 하역나 2014년에 쓰던 그 감각이라 저렇게 말함 | 23.09.25 11:33 | | |
(IP보기클릭)58.151.***.***
(IP보기클릭)203.237.***.***
(IP보기클릭)211.38.***.***
읎어, 그냥 모바일로 하시면 됨 | 23.09.25 10:15 | | |
(IP보기클릭)203.237.***.***
ㄳㄳ | 23.09.25 10:16 | | |
(IP보기클릭)223.39.***.***
대해적스토리같은건 메달이 골드로 구매하게 바뀌고 멀티대전요소가 삭제되는 변경점은 있음 | 23.09.25 10:26 | | |
(IP보기클릭)110.11.***.***
(IP보기클릭)217.178.***.***
유니티를 떠나서 카이로는 이제 좀 게임 개선할때가 된거같다.. 너무 게임계의 김성모같어...
(IP보기클릭)118.36.***.***
고기만 먹다가 가끔 국밥이 간절히 땡길때가 있듯이 카이로도 국밥 먹는 기분으로 하면 좋아(?) | 23.09.25 10:17 | | |
(IP보기클릭)118.235.***.***
익숙한 맛, 구성, 목표 맛없진 않은데.... | 23.09.25 10:17 | | |
(IP보기클릭)112.175.***.***
하지만 제목을 보면 끌리죠 | 23.09.25 10:17 | | |
(IP보기클릭)217.178.***.***
그치.. 맛없진 않은데.. 이제 좀 변할때도 된거같음. 언젠간 도태될거같기도하고. | 23.09.25 10:18 | | |
(IP보기클릭)125.135.***.***
재밌는데 두번은 경험하고 싶지 않음 | 23.09.25 10:25 | | |
(IP보기클릭)211.234.***.***
그래도 게임발전국은 한 5년쯤 지나서 다시하면 재밌더라 | 23.09.25 10:28 | | |
(IP보기클릭)115.142.***.***
그게 정체성이니까 ㅋㅋ | 23.09.25 10:29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2.112.***.***
선택지가 지금 언리얼/유니티/고도/코코스2d 정돈데 고도는 아직 갈 길이 멀었고 코코스는 낡았고 언리얼은 무거움 언리얼이 이 기회를 노리고 저략 좀 바꿔야할듯 | 23.09.25 10:17 | | |
(IP보기클릭)125.130.***.***
언리얼 5로 넘어오면서 실행만 해도 렘을 30기가씩 처먹고 그래가지고 더더욱 대중적이랑은 멀어짐... | 23.09.25 10:43 | | |
(IP보기클릭)175.194.***.***
그런 무거운 걸로 철권7을 만든거야..?? | 23.09.25 11:39 | | |
(IP보기클릭)59.14.***.***
대신 고도 같은건 새로 신규유입되는 개발자들 수가 많아지면 그만큼 기여해서 발전하니까 대거 유입되면 그만큼 빠르게 성장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하는 사람들도 많더라고요. | 23.09.25 11:43 | | |
(IP보기클릭)222.112.***.***
근데 이게 한 3년 전에 있었으면 그럴만했는데 지금은 유니티가 너무 커져버렸으니... | 23.09.25 11: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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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151.***.***
유니티에서 언리얼로 넘어간 사례는 있어도 언리얼에서 유니티로 넘어온 사례는 거의전무함 | 23.09.25 11:45 | | |
(IP보기클릭)5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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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92.***.***
대형사들은 차선책으로 이주할수 있게끔 코드 짜게 바뀔듯 유니티 직원들이 작업할때 | 23.09.25 10:28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0.70.***.***
짭하나 있음
(IP보기클릭)222.101.***.***
(IP보기클릭)211.195.***.***
게임개발 스토리로 검색해서 꾸러미로 가면 찾을 수 있음. | 23.09.25 11:03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2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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