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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6.102.***.***
그걸 버티지못해서 없어지는 인디게임들 많지
222.237.***.***
완성전에 자본 바닥나면 그대로 공중분해 되는거고
125.243.***.***
스컬 잘 만들었잖아
222.237.***.***
자본 떨어지기 전까진 주겠지
133.32.***.***
투자금으로 팀원들 원급 챙겨주는게 사장 일이에오 ...
39.122.***.***
근데 저렇게 게임 프로젝트 폐기 되면 팀원들은 월급은 나옴?
121.152.***.***
나오긴 나옴. 폐기결정 조차 회사의 판단이고 성과라서.
125.243.***.***
스컬 잘 만들었잖아
39.122.***.***
근데 저렇게 게임 프로젝트 폐기 되면 팀원들은 월급은 나옴?
106.102.***.***
그걸 버티지못해서 없어지는 인디게임들 많지 | 23.06.06 17:48 | | |
222.237.***.***
자본 떨어지기 전까진 주겠지 | 23.06.06 17:48 | | |
1.229.***.***
나오지 안줄수 있는것도 아니고 | 23.06.06 17:49 | | |
222.237.***.***
중성마녀
완성전에 자본 바닥나면 그대로 공중분해 되는거고 | 23.06.06 17:49 | | |
133.32.***.***
투자금으로 팀원들 원급 챙겨주는게 사장 일이에오 ... | 23.06.06 17:49 | | |
121.152.***.***
나오긴 나옴. 폐기결정 조차 회사의 판단이고 성과라서. | 23.06.06 17:49 | | |
220.117.***.***
폐기됐다고 일 안한거도 아니고..... 진행 중에 나중에 폐기될거니까 월급 안줄거도 아니고..... | 23.06.06 17:49 | | |
58.225.***.***
하는 동안에는 그대로 받은거고 그 다음이 문제인데 다시 프로젝트 진행했고 성공했으니 돈 문제 없겠지 | 23.06.06 17:49 | | |
112.161.***.***
캐바캔데 민트로켓 경우처럼 대기업 스폰 받는거 아니면 무보수거나 겁나 짜게 받으면서 열정페이로 일하는 경우도 많음 | 23.06.06 17:49 | | |
106.101.***.***
민트로켓은 대기업 스폰이 아니라 넥슨 그자체잖아 | 23.06.06 17:50 | | |
210.113.***.***
팀원들 월급은 나오지 회사 수익이 없는 거고 ㅋㅋ | 23.06.06 17:50 | | |
112.149.***.***
네오위즈도 중견인데 월급은 줘야지... 그래서 게임 제작비의 상당 부분이 결국 인건비... | 23.06.06 17:50 | | |
119.204.***.***
팀마다 다른데 소규모 인디팀은 마음에 맞는 사람들이 진행하는거라서 게임을 내놓기 전까지 무급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얼리억세스로 미완성이라도 내놓는거고 성공작나오고 자본이 안정적으로 생기면 그때 부터 회사의 기틀이 잡히게 되죠 | 23.06.06 17:52 | | |
125.130.***.***
그거 리스크 지고 만들어야지 | 23.06.06 17:53 | | |
222.112.***.***
네오위즈랑 스컬은 자회사는 커녕 퍼블리싱 계약이라 민트로켓 같은 거랑은 경우가 다르긴 함 | 23.06.06 17:54 | | |
112.170.***.***
월급이 나오지만 팀 내부 분위기는 진짜 개똥망 사기 0 모랄빵 상태가 되버림. 내가 밤새고 힘들게 노력했던 결과가 그냥 사라지는 기분은 월급 이외의 감정으로 감당하기 힘들 수 있어 | 23.06.06 17:56 | | |
175.127.***.***
대표가 집 담보로 대출받아서 주는 트릭컬 같은 경우도 있지. | 23.06.06 18:19 | | |
122.45.***.***
적어도 네오위즈가 프로젝트 폐기 되었다고 월급 떼이거나 밀리는 회사는 아님. | 23.06.06 23:49 | | |
70.71.***.***
그래서 원가 50만원이라는 애플 기기들을 원가로 평가하면 안 된다고 말하는 거. | 23.06.07 06:16 | | |
180.65.***.***
... 월급쟁이들은 월급 받아야 월급쟁이 ... | 23.06.07 08:02 | | |
49.175.***.***
일을 시켰으니 돈은 줘야죠.... 그게 투자니깐... | 23.06.07 10:17 | | |
182.227.***.***
저렇게 엎고 다시한 상태에서 개발자나 그래픽 디자이너 한테 "너 이작업 시작한지 OO개월이나 됐는데 왜 이거밖에 작업한게 없어?" 라고 갈구는 경우는 있더라고 | 23.06.07 14:12 | | |
182.227.***.***
다른사람은 몰라도 갈아엎는걸 지시한 사람이 그러고 자빠지는건 뭔가 싶더라 | 23.06.07 14:12 | | |
221.163.***.***
121.172.***.***
묻지말아줘요
요리사: 그런가? 판매원: 그런가? 작가: 그런가? | 23.06.06 17:49 | | |
61.79.***.***
묻지말아줘요
전형적인 게임도 제대로모르는 사람들이 게임 개발하고 ㅈ망하는 빌드업이지 | 23.06.06 17:52 | | |
123.215.***.***
묻지말아줘요
본인은 재밌다고 만드는 것도 아니고 본인조차 재미없는데 재밌어할 누군가를 찾는건 ㅋㅋㅋㅋ | 23.06.06 17:56 | | |
58.235.***.***
묻지말아줘요
이런 생각 가지는 회사가 좀 늘어난거 같아서 가슴아픔... | 23.06.06 17:58 | | |
118.235.***.***
그런데 또 호에로팬에서 말한거 처럼 일단 나와봐야안다, 본인 만족 못한다고 계속 미루면 그것도 문제다 이것도 어느정도 맞는 말이라... 1년씩 미루다 10년 미루고 버려진 게임이... | 23.06.06 18:03 | | |
119.70.***.***
묻지말아줘요
저렇게 나오는 겜들이 거의 대부분의 망겜들이겠지.. PD가 지시해서 만들었는데.. 팀원들 재미없다고 말하기도 힘들고.. PD자신도 재미없다고 말하기 힘든거지.. 저런 결단을 한거 자체가 쉽지않은 선택이였겠고 그걸 발판 삼았으니 좋은 겜이 나왔을거야 | 23.06.06 18:04 | | |
119.192.***.***
묻지말아줘요
사실 동인 게임이라면 이게 더 바람직하긴 하지. 상업 게임이라면 미친 짓이고 ㅋㅋㅋㅋ | 23.06.06 18:08 | | |
119.204.***.***
일단 객관화 되어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한거라서요 그래서 프로토 타입을 내놓고 평가 보고 개선 또는 변화를 시도하는게 정석입니다. 내가 만족할때 까지 계속 만든다는건 좀위험한 행동이 맞아요 | 23.06.06 18:15 | | |
14.6.***.***
묻지말아줘요
창작이든 장사든 뭐든 다 같은 느낌으로 하면 성공함, 그냥 대충 이정도면 되겠지 하는 순간 끝나는거라고 봄. 뭐 이정도면.. 나쁘지 않네라고 타협하는 순간 망하는거임, 나쁘지 않은게 아니라 그냥 ㅈㄴ 좋아야함. 그냥 내가 제 3자가 되어서 객관적 시선으로 항상 바라봐야 덜 다침 | 23.06.07 00:27 | | |
220.125.***.***
그건 실패의 경험을 얻으려는거라… 그런 경험은 내부 폐기정도로 끝내는게 경영자 마인드로 맞긴하지 | 23.06.07 00:36 | | |
58.124.***.***
꼭 그렇진 않음. 재미있을것 같아도 결과물이 나오면 재미없는것도 있으니깐. 신규 ip만드는게 어려운게 이거때문이지 확신하기 어렵다는거. | 23.06.07 04:18 | | |
180.65.***.***
... 저건 미루는 게 아닌데 ... | 23.06.07 08:04 | | |
14.34.***.***
묻지말아줘요
내가 재밌어도 남들이 재밌을 확률도 희박한데 나부터가 노잼이면 말 다한거지 | 23.06.07 13:30 | | |
218.144.***.***
묻지말아줘요
코난 도일 : 아니 나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들이 셜록홈즈만 찾잖아!!! 이걸 왜 재밌어하냐고!! 심지어 더 내기 싫어서 죽여버리니까 날 스토킹하고 엄마까지 셜록홈즈 왜죽였냐고 난리잖아!! | 23.06.07 19:08 | | |
14.38.***.***
제작자만 빼고 다좋아함 ㅋㅋㅋㅋ | 23.06.07 21:26 | | |
123.109.***.***
묻지말아줘요
가치를 알아준다면 기쁠거야 취미로 하는 거라면 모르지만... | 23.06.08 12:41 | | |
58.122.***.***
묻지말아줘요
이게 정말인게 어쨋든 여러해 참여해서 개발 하고 있으면 애정이 생겨서 내 자식 같음 진짜. 그러니까 조금만 움직여도 오구오구 잘한다~ 하는거랑 비슷하게 정말 재미있어 보임 점점. 이걸 처내고 조금이라도 더 빨리 폐기해야 돈도 시간도 줄어드는데 그걸 맞는 타이밍에 때 맞춰서 할 수 있는 개발사 정말 대기업 제외하고 얼마 없음. 심지어 그 회사 대표나 프로젝트 책임자가 대기업에서 여러해 굴러서 대표작도 빠방 하게 있는 사람들인데도 불구하고...그런건 확실히 시스템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음 | 23.06.09 02:25 | | |
218.147.***.***
223.38.***.***
115.23.***.***
175.193.***.***
121.189.***.***
106.101.***.***
국산인디 최초라고? 얘네는?
116.120.***.***
스컬이 더 빠를껄 | 23.06.06 17:52 | | |
106.101.***.***
고기기가다듭
아 롭토가 늦었구나? | 23.06.06 17:53 | | |
125.133.***.***
저게 더 빨라서 그냥 | 23.06.06 17:53 | | |
1.249.***.***
스컬이 최초가 맞음 롭톰은 꾸준히 팔려서 달성한거고 스컬은 대박나서 1년만에 달성한거라 | 23.06.06 17:53 | | |
126.40.***.***
스컬은 작년에 100만장 넘었고 로보토미는 올해 100만장 넘음 | 23.06.06 17:53 | | |
211.184.***.***
로보토미는 진짜 천천히 누적되거 뚫은거라 스컬보다 나중일거임 | 23.06.06 17:55 | | |
110.70.***.***
로보토밐ㅋㅋㅋ 나 이거 사고 유튜브로 스토리봄 ㅋㅋㅋㅋ 존나 어려웤ㅋㅋ | 23.06.06 17:56 | | |
218.237.***.***
발매시기를 봐도 스컬이 훨씬 단기간이긴 함 | 23.06.06 18:20 | | |
106.102.***.***
찐팬이긴한데 이게 100만장이나 팔렸다는게 너무 신기해. | 23.06.07 15:20 | | |
125.133.***.***
211.33.***.***
로고만 보고 라이엇 게임즈 인가 했네
106.101.***.***
난 스파 로고 생각했는데 | 23.06.06 17:51 | | |
106.101.***.***
비추박히는거 무섭네 | 23.06.06 18:30 | | |
211.46.***.***
범죄도시 제작사 빅펀치픽쳐스 | 23.06.06 23:28 | | |
122.153.***.***
121.175.***.***
14.53.***.***
121.136.***.***
개발자도 재미없는 겜보다는 훨 나은데 | 23.06.06 23:21 | | |
118.235.***.***
난이도 관련해서는 진짜로 마이 웨이식으로 패치하고 있어서 욕을 꽤나 먹고있음 ㅋㅋ | 23.06.07 16:46 | | |
116.37.***.***
211.201.***.***
39.7.***.***
모르면 검색해봐 멍청아! | 23.06.07 16:43 | | |
183.107.***.***
아무데나 들이대네. | 23.06.08 22:39 | | |
211.234.***.***
211.37.***.***
106.101.***.***
123.109.***.***
인더스트리.
삼고초려 모름 재미가 있을때까지 계속 찾아갑니다 | 23.06.08 12:44 | | |
210.219.***.***
인더스트리.
근데 걔네들 겜은 판매량이 천만장까지도 가는 겜들이라,, 어쨌든 그만큼 팔린다는거는 원하는 사람들이 있다는거니.. 어쨌든 돈이 되니까 만들어 내겠지,뭐,, | 23.06.09 13:40 | | |
106.101.***.***
220.72.***.***
119.196.***.***
221.148.***.***
203.255.***.***
49.172.***.***
175.194.***.***
NC : 탑뷰인게 뭐가 중요하지? 돈 잘 쓰게 만들면 우리도 유저도 재밌는거 아닌가? | 23.06.07 11:15 | | |
221.144.***.***
218.237.***.***
220.126.***.***
네오위즈는 그냥 퍼블리셔 인디게임들 게임 발매 할수 있게 도와주는 회사임 | 23.06.07 21:39 | | |
143.167.***.***
121.190.***.***
220.70.***.***
루리웹-2164078909
궁금해 하신 분? | 23.06.07 14:35 | | |
220.124.***.***
211.34.***.***
106.101.***.***
59.4.***.***
프리저 씹.새.끼.... | 23.06.07 15:09 | | |
182.208.***.***
121.165.***.***
121.161.***.***
118.235.***.***
116.42.***.***
12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