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오픈월드게임 NPC 인공지능 기술 데모 근황 [50]


(148242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8883 | 댓글수 50
글쓰기
|

댓글 | 50
1
 댓글


(IP보기클릭)1.246.***.***

BEST
지금도 성적 농담 던지는 게임 수두룩한데 그게 왜 범죄가 됨. ai가 사람 취급 받는 날이면 몰라.
23.06.05 08:59

(IP보기클릭)175.207.***.***

BEST
세션 저장이 되냐 안되냐가 문제지 당장 세션 저장 안되는 루리ai만 해도 방금전에 한 말을 잊을 정도인데 퀘 끝내고 왔더니 처음보는 사람인 양 대화가 나오면 몰입감만 깨는 행동이 됨
23.06.05 09:01

(IP보기클릭)118.47.***.***

BEST
Ai 성희롱 이라는건 피해자가 누군대..?
23.06.05 09:01

(IP보기클릭)220.76.***.***

BEST
대사에 일관성만 있다면 좋긴 하겠지 지금 AI의 문제는 얘가 오락가락 한다는거라
23.06.05 09:00

(IP보기클릭)118.235.***.***

BEST
오호.. 섹카이림이 더 몰임감있는 섹 스모드로 진화하겠군
23.06.05 09:00

(IP보기클릭)211.234.***.***

BEST
이제 NPC한테 작업걸어도 되는거지?
23.06.05 08:51

(IP보기클릭)218.147.***.***

BEST
노노 퀘스트 관련 진행은 해야 하니까 시나리오는 똑같이 만들어야 할텐데 관련 대화 지침이나 성격등은 사람이 미리 설정을 해야겠지
23.06.05 09:02

(IP보기클릭)118.235.***.***

에이스는 죽은거지..!
23.06.05 08:51

(IP보기클릭)211.234.***.***

BEST
이제 NPC한테 작업걸어도 되는거지?
23.06.05 08:51

(IP보기클릭)118.235.***.***

လက်ထပ်မိန်းမ

| 23.06.05 08:5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2.1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미엉망진창
성립 안 될 걸? | 23.06.05 08:54 | | |

(IP보기클릭)1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미엉망진창
아마 게임내에서 페널티를주거나 그럴듯 | 23.06.05 08:59 | | |

(IP보기클릭)1.246.***.***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미엉망진창
지금도 성적 농담 던지는 게임 수두룩한데 그게 왜 범죄가 됨. ai가 사람 취급 받는 날이면 몰라. | 23.06.05 08:59 | | |

(IP보기클릭)58.238.***.***

컴퓨터중급
근데 AI라면 유저의 말에 학습을 통해서 다시 유저에게 전달하니깐 성적인 농담이 계속 쌓인다면 다른 유저에게 그렇게 표현하지 않을까 싶은데 | 23.06.05 09:01 | | |

(IP보기클릭)118.47.***.***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미엉망진창
Ai 성희롱 이라는건 피해자가 누군대..? | 23.06.05 09:01 | | |

(IP보기클릭)121.14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미엉망진창
그런짓하면 제재 먹이겠지 | 23.06.05 09:01 | | |

(IP보기클릭)121.145.***.***

머저리
와 싸펑이야? | 23.06.05 09:02 | | |

(IP보기클릭)1.246.***.***

머저리
그럴수도 있구만. 근데 그게 범죄가 되진 않을듯 | 23.06.05 09:02 | | |

(IP보기클릭)175.197.***.***

머저리
학습을 배제하고 입력과 출력만 가능하게 하면 그만 애초에 지금의 챗gpt가 유저랑 대화한다고 학습을 해? | 23.06.05 09:06 | | |

(IP보기클릭)58.238.***.***

쿠드랴프카
플레이어의 말에 지가 스스로 받아서 반응하고 NPC의 행동에 영향을 준다고.. 본문에 나와 있어 유저의 성향에 따라 영향을 준다고 | 23.06.05 09:07 | | |

(IP보기클릭)175.197.***.***

머저리
싱글게임 속 npc가 플레이어의 말에 따라 반응이 달라진다는 걸 말하는거잖아 이게 멀티플레이 게임이 되고 npc가 플레이어 한 명 한 명의 말을 전부 기억하고 이걸 학습해서 성희롱을 한다는 건 아예 다른 차원의 문제임 | 23.06.05 09:10 | | |

(IP보기클릭)58.238.***.***

컴퓨터중급
범죄는 아니지 다만 제재를 가할 수 있을거 같기도 하고.. | 23.06.05 09:11 | | |

(IP보기클릭)58.238.***.***

쿠드랴프카
음 일리있군 | 23.06.05 09:12 | | |

(IP보기클릭)27.124.***.***

그러면 이제 작가는 필요없는거임??
23.06.05 08:59

(IP보기클릭)1.252.***.***

리사드
작가는 이제 ai를 훈련하는 훈련사 역할을 하는거지. | 23.06.05 09:01 | | |

(IP보기클릭)218.147.***.***

BEST 리사드
노노 퀘스트 관련 진행은 해야 하니까 시나리오는 똑같이 만들어야 할텐데 관련 대화 지침이나 성격등은 사람이 미리 설정을 해야겠지 | 23.06.05 09:02 | | |

(IP보기클릭)27.124.***.***

소프트화랑
그럼 다행인데 지금 다들 우려하는거는 사람이 필요없이 그 훈련사도 ai 가 하는걸 우려하는거 잔슴 | 23.06.05 09:03 | | |

(IP보기클릭)27.124.***.***

루리웹-28749131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은 있어야겠네 | 23.06.05 09:04 | | |

(IP보기클릭)115.95.***.***

리사드
오히려 더 필요할지 몰라. 기존에는 마을사람 A라면 딱 4~5개 문장만 말하면 됬는데, 이제는 이 사람은 어느정도 까지 진실을 알고 있어야 하고, 주변 루머의 퍼지는 속도도 관장해야 할지 모름. 그렇게 세부적으로 설정하지 않으면, 중요하지 않은 NPC들은 모두 똑같은 대화만을 할거기 때문에.. | 23.06.05 09:28 | | |

(IP보기클릭)220.76.***.***

BEST
대사에 일관성만 있다면 좋긴 하겠지 지금 AI의 문제는 얘가 오락가락 한다는거라
23.06.05 09:00

(IP보기클릭)218.147.***.***

mysticly
ㅇㅇ 저 기술은 오히려 군중 NPC에 최적이고 주요 캐릭터들은 성격과 대화 방향은 일단 다 미리 지정은 해야할듯 | 23.06.05 09:03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오호.. 섹카이림이 더 몰임감있는 섹 스모드로 진화하겠군
23.06.05 09:00

(IP보기클릭)223.62.***.***

한글화 빡세겠는데
23.06.05 09:00

(IP보기클릭)223.62.***.***

소아온이 멀지않았다
23.06.05 09:00

(IP보기클릭)175.207.***.***

BEST
세션 저장이 되냐 안되냐가 문제지 당장 세션 저장 안되는 루리ai만 해도 방금전에 한 말을 잊을 정도인데 퀘 끝내고 왔더니 처음보는 사람인 양 대화가 나오면 몰입감만 깨는 행동이 됨
23.06.05 09:01

(IP보기클릭)218.147.***.***

모리야스와코
뭐 기술자들이 그런 문제 모를리도 없고 주요 캐는 해결책을 만들겠지 | 23.06.05 09:04 | | |

(IP보기클릭)175.197.***.***

모리야스와코
이미 다 논의 중인 문제 | 23.06.05 09:07 | | |

(IP보기클릭)211.51.***.***

모리야스와코
이거완전 사펑 아니냐 전설이랑 어깨빵 당하면 c발 하는데 | 23.06.05 09:17 | | |

(IP보기클릭)112.121.***.***

근데 곰곰히 생각해 보면 가성비가 별로 안나올 것 같은데 솔로겜에서 npc마다 저런 기능 달아주면 컴이 터져버릴거고, mmo에서 저거 쓰면 회사 자금줄이 터져나갈 것 같은데
23.06.05 09:02

(IP보기클릭)106.101.***.***

원숭이 손
서버를 두고 클라우드 형식만 사용하면 가능할려나. 아니면 서버가 감당을 못할려나 궁금하네 | 23.06.05 09:22 | | |

(IP보기클릭)14.32.***.***

이제 저거 발달하면 주관식으로 질문 가능해지는건가? ㅋㅋㅋㅋㅋ
23.06.05 09:03

(IP보기클릭)221.165.***.***

농담같은걸 제외하면 인공지능보다 사람이 말하는 패턴의 가짓수가 더 적지않을까 생각도 듦
23.06.05 09:03

(IP보기클릭)125.176.***.***

몇년 후)npc와 퀘스트보상을 흥정하다 샷건을 치는 나
23.06.05 09:06

(IP보기클릭)211.55.***.***

근데 게임에서 저러면 처음만 신기하지 나중가면 존나 귀찮을거 같은데
23.06.05 09:07

(IP보기클릭)203.247.***.***

그냥챗지피티랑 다른건 없나
23.06.05 09:08

(IP보기클릭)61.197.***.***

엔피시랑 대화하면서 생기는 퀘스트 rpg의 로망이긴한데 나중에귀찮아서 무슨말하면 바로 퀘받을수있는지 알아낼거같다....
23.06.05 09:10

(IP보기클릭)59.11.***.***

루리야! 뭐 도와줄 거 없을까?
23.06.05 09:12

(IP보기클릭)1.1.***.***

야자와 니코니코
음... 뭐가 필요한지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해줄래? 흥 | 23.06.05 09:12 | | |

(IP보기클릭)211.235.***.***

whisper 쓰는 건가?
23.06.05 09:20

(IP보기클릭)223.39.***.***

우리 말 해야한다고? 귀찮아서 안 씀
23.06.05 09:26

(IP보기클릭)223.62.***.***

npc가 부탁한 퀘스트를 시스템에서 인식 하는게 필요한가 이제?
23.06.05 09:29

(IP보기클릭)115.95.***.***

생각 보다 쉽지 않은 기술이라고 봄. 이게 그냥 chat GPT를 쓰면 되는거라 생각하기 쉬운데, 기존 게임 NPC들은 자신만의 대화가 있는 경우가 많았고, 그걸 반복해서 할뿐이였지만 AI 계념으로 바꾸면 전체 세계에 대한 정보중 이 NPC가 알고 있는 정보는 뭐뭐뭐가 있다 라고 각각 지정해줘야 하고 어투나, 성격같은것도 설정해줘야할수 있음. 일단 그런거 다 설정에 넣어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작가(스토리 작가)의 일이 더 많아 질수 있고, 다른것보다 베타 테스터가 지옥일듯.(매번 다른 응답을 한다면 버그 테스팅이 지옥난이도..)
23.06.05 09:33

(IP보기클릭)115.95.***.***

왕사자
대신 적용만 된다면, 반복 플레이의 지루함을 극도로 낮춰줄수 있어서 플레이타임을 어마어마하게 길게 가져갈수가 있을듯. | 23.06.05 09:34 | | |

(IP보기클릭)180.66.***.***

머신 러닝 특유의 절차 상 연산이 많다라는 점 때문에 안그래도 최적화 이슈가 심한 요즘 세대 게임에서는 저런 기술이 나와도 그림의 떡임. ㄹㅇ 게임에 진심인 대형 게임사 이외에는 못쓸 가능성이 높음. 이외에도 개발사가 원하는 반응이 나오는 가도 문제. 머신 러닝 특유의 불안정성 때문에 주요 NPC에는 아직 넣을 만 한 기술이 아님. 이해 안되면 답이 아닌 문제를 AI한테 던져보면 됨. 성대하게 헛소리를 하는 건 유게에도 몇 번 올라왔었고. 개인적으로는 현 상황에서 상용화는 힘들거라고 생각함. 특히 NPC AI를 넣는 게 오히려 작업량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을거 같은데, 그럼 진짜 각 잡고 만드는 게 아닌 한 퀄리티가 처참할 가능성이 높음.
23.06.05 09:42

(IP보기클릭)180.66.***.***

불면증도사
참고로, 적은 거 이외에도 세계관에 맞춰서 학습데이터를 새로 짜야 된다던지, 특정 자극에 특정 방식으로 대응하도록 구성해야 한다던지 하는 학습 데이터 편성도 있어서 ㄹㅇ 게임에서는 힘들거라고 봄. | 23.06.05 09:44 | | |

(IP보기클릭)125.244.***.***

글쎄...
23.06.05 09:42

(IP보기클릭)211.193.***.***

드퀘나 스카이림같은거 진짜 모험하는 맛 나겠다 특히 동료랑 모험..
23.06.05 09:44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9)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7)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57774658 공지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 아동 대상 표현 강화 _루리 86 2502768 2022.06.30
질문 유무선공유기 추천좀 해주실분 (6) Personax 276 13:20
더디비전2 질문 레굴 따고 싶은데 (6) Cassini 103 14:04
중장기병시 질문 한글화가 된건 장점인것 같은데 게임자체는 어떤가요? (4) 요츠바아빠 189 13:33
65804870 유머 노비양반 2 14:58
65804869 자작기타 유키카제 파네토네 3 14:58
65804868 게임 평면적스즈카 5 14:58
65804867 잡담 건실한청년 김유붕 8 14:58
65804866 정보 카포에이라 6 14:58
65804865 유머 허드슨리버 20 14:58
65804864 유머 건전한 우익 7 14:58
65804863 게임 범성애자 1 32 14:58
65804862 유머 몽골리안갱뱅크림파이 7 14:57
65804861 게임 루리웹-7199590109 18 14:57
65804860 게임 란설하 13 14:57
65804859 유머 리틀리리컬보육원장 15 14:57
65804858 유머 RideK 39 14:57
65804857 잡담 웅귀 17 14:57
65804856 게임 복슬복슬성애자 1 13 14:57
65804855 잡담 wryyy 2 56 14:57
65804854 잡담 AZKiRyS 15 14:57
65804853 잡담 엄더엄 43 14:57
65804852 게임 아룬드리안 1 25 14:57
65804851 잡담 사람77 1 30 14:57
65804850 게임 昨日 11 14:57
65804849 잡담 소서리 1 27 14:57
65804848 유머 타마고로 2 98 14:57
65804847 게임 파넬 1 88 14:57
65804845 게임 평면적스즈카 1 43 14:57
65804844 유머 13th학생 6 240 14:56
65804843 잡담 RORDs 96 14:56
65804842 애니/만화 Sasami@치즈 37 14:56
글쓰기 25853764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