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c720\ud76c\uc655","rank":-1},{"keyword":"\uc548\uc0b0","rank":0},{"keyword":"\uc6d0\uc2e0","rank":0},{"keyword":"\uce74\uce74\uc624","rank":9},{"keyword":"\ud328\ud2b8\ub864","rank":13},{"keyword":"\ud504\ub9ac\ub80c","rank":-2},{"keyword":"\ub9d0\ub538","rank":-1},{"keyword":"\ub77c\uc624","rank":-3},{"keyword":"\ub2c8\ucf00","rank":-2},{"keyword":"@","rank":-1},{"keyword":"\uac00\uba74\ub77c\uc774\ub354","rank":"new"},{"keyword":"\uac74\ub2f4","rank":0},{"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c6d0\ud53c\uc2a4","rank":-6},{"keyword":"\ub358\ud30c","rank":-5},{"keyword":"\ud5ec\ub2e4\uc774\ubc84\uc9882","rank":-1},{"keyword":"\ub4dc\ub798\uace4\ubcfc","rank":-6},{"keyword":"\ub3c4\uadf8\ub9c8","rank":"new"},{"keyword":"\uc720\ub2c8\ucf58","rank":0}]
(IP보기클릭)211.230.***.***
기절한게 차라리 다행이네...날아갈뻔한 기장붙잡은 승무원은 오히려 정신적인 충격이 너무 컸다하니....
(IP보기클릭)218.238.***.***
ㄹㅇ 기장도 정신있었으면 100퍼센트 은퇴한다 했을듯.
(IP보기클릭)39.7.***.***
볼트 크기 차이가 1/200밖에 안나서 숙달된 정비사도 햇갈린다함.
(IP보기클릭)211.198.***.***
와 승무원은 진짜 사람 목숨 직접적으로 살린거네
(IP보기클릭)112.155.***.***
저거 기장이 날라갈뻔한거면 부기장이 계속 조종하고 있었을텐데 부기장도 트라우마 생겼을거같다
(IP보기클릭)125.142.***.***
안전벨트가 필요하구만
(IP보기클릭)118.32.***.***
항공수사대에서 다룬건데 저거 교체하기전에도 잘못된 볼트가 끼워져 있었음 정비사는 유리창 바꾸면서 볼트도 새걸로 바꾸려고 창고에서 같은 규격의 볼트 찾아서 그대로 끼움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
볼트 크기 차이가 1/200밖에 안나서 숙달된 정비사도 햇갈린다함. | 23.06.03 18:14 | | |
(IP보기클릭)136.23.***.***
이야.. 다르게 말하면 200분의 1 크기 오차도 치명적 손상으로 직결된다는거네 | 23.06.03 18:22 | | |
(IP보기클릭)118.3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
항공수사대에서 다룬건데 저거 교체하기전에도 잘못된 볼트가 끼워져 있었음 정비사는 유리창 바꾸면서 볼트도 새걸로 바꾸려고 창고에서 같은 규격의 볼트 찾아서 그대로 끼움 | 23.06.03 18:23 | | |
(IP보기클릭)121.164.***.***
정비사님 죄송합니다... | 23.06.03 18:25 | | |
(IP보기클릭)118.32.***.***
새벽 시간에 정비 + 다른 사람 없이 혼자 정비 + 저 비행기 말고도 정비할 일이 밀린 상황 + 정비 창고가 비행기가 들어가면 꽉찰 정도로 협소해서 정비사가 제대로 보면서 정비할수 있는 자세가 잘 안나옴 등등 여러가지 요건이 겹침 조사관은 정비관의 잘못이 없다고 결론 지었고 정비 매뉴얼이나 근로 조건을 대대로 뜯어고치는 계기가 됨 | 23.06.03 18:28 | | |
(IP보기클릭)106.101.***.***
비모범시민
일반적으로 미국이라 인치인진 모르겠지만 크기나 규격 차이는 mm로 대부분 항공정비 쪽에서 말하니까 1/200mm면 뭔가 좀이상한데. 더 빠른 전투기도 그럴거 같지 않은데. 나사선이 미스난거면 몰라도.. | 23.06.03 18:39 | | |
(IP보기클릭)106.101.***.***
유게이는행복해
알려줄 사람 구함 | 23.06.03 18:42 | | |
(IP보기클릭)118.32.***.***
유게이는행복해
항공수사대에서 재현한 상황 스샷 새벽 4시 + 열악한 조명으로 잘 안보임 + 불편한 자세로 나사 꽉 조이기 힘듬 + 혼자 일하는데 정비할 비행기는 밀려서 시간도 많이 없음 조사관이 나사 크기 다르다고 하니까 정비사가 나사 똑같은거 썼다고 함 -> 수거함에 넣은 버렸던 나사 가져와서 비교 -> 실제 나사 크기는 알고보니 0.67mm 정도 차이. 근데 창고에서 같은 나사 찾는데 역시 조명이 열악해서 자세히 관찰하기 힘들었음 | 23.06.03 19:13 | | |
(IP보기클릭)118.32.***.***
루리웹-4978494656
근데 조사해보니 설계도와 다른 규격이 틀린 나사가 끼워진건 4년전 정비때였음. 그때 정비사는 다른 사람임. 근데 4년간 잘못된 규격으로 잘 운행했던거 보면 교체하면서 저런 자세에서 꽉 조여지지 못했을지도 모름 | 23.06.03 19:15 | | |
(IP보기클릭)118.32.***.***
루리웹-4978494656
이후에 비행기 밖에서 유리창의 볼트를 조이는 방식의 비행기는 사라지고 안쪽에서 볼트를 조여 넣는 방식으로 바뀜 | 23.06.03 19:16 | | |
(IP보기클릭)118.32.***.***
유게이는행복해
저 사고는 미국이 아니고 영국항공 5390편임 영국이라 미터법을 쓰는지 항공기라 인치로 하는지는 모르겠음 | 23.06.03 19:41 | | |
(IP보기클릭)118.32.***.***
유게이는행복해
영상에선 "원래 볼트에서 1/200 가느다란것이었습니다" 라고 멘트가 나옴 1/200mm가 아님 | 23.06.03 19:51 | | |
(IP보기클릭)211.230.***.***
기절한게 차라리 다행이네...날아갈뻔한 기장붙잡은 승무원은 오히려 정신적인 충격이 너무 컸다하니....
(IP보기클릭)218.238.***.***
루리웹-8828212294
ㄹㅇ 기장도 정신있었으면 100퍼센트 은퇴한다 했을듯. | 23.06.03 18:13 | | |
(IP보기클릭)211.234.***.***
손아귀에 한사람의 목숨이 추가로 달렸으니까 지옥같았을듯 | 23.06.03 18:14 | | |
(IP보기클릭)118.47.***.***
기장의 육체: 넌 앞으로도 계속 일해야 하므로 착륙 전까지 의식활동을 강제 중단시킨다. | 23.06.03 18:44 | | |
(IP보기클릭)125.142.***.***
안전벨트가 필요하구만
(IP보기클릭)211.198.***.***
와 승무원은 진짜 사람 목숨 직접적으로 살린거네
(IP보기클릭)222.121.***.***
(IP보기클릭)112.155.***.***
저거 기장이 날라갈뻔한거면 부기장이 계속 조종하고 있었을텐데 부기장도 트라우마 생겼을거같다
(IP보기클릭)138.199.***.***
ㄹㅇ 창문이 바람에 흔들리는거만 봐도 일단 거기에 시선이 고정되실듯 설마 또 창문 날아가나하는 공포가 오래가실거같은데 ㄷㄷ | 23.06.03 18:39 | | |
(IP보기클릭)166.198.***.***
(IP보기클릭)180.229.***.***
(IP보기클릭)118.235.***.***
댓글들 보니까 정비사도 잘못이 없고 회사 근로규정의 과실이래. | 23.06.03 18:39 | | |
(IP보기클릭)175.200.***.***
(IP보기클릭)118.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