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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방] 인방) 어떤 모바일게임 개발자가 제일 싫어했던 폰 개발사 [64]
루리웹-13550507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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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745일 LV.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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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3.06.02 (11:31:33)
IP : (IP보기클릭)58.126.***.***
추천 183 조회 26433 댓글수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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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그 시절 폰게임 개발이 골때렸단 걸 이 때 알았음ㅋㅋㅋ
(IP보기클릭)61.254.***.***
저런면에서 개발자랑 일반인 시선이 다른건 신선하네 일반인 : 저새끼들 저거 또 베껴서 만들었네 개발자 : 오쉬발 테스팅거리 하나 줄었다
(IP보기클릭)106.102.***.***
??? : 이새끼들이 하라는대로 하기 싫어!
(IP보기클릭)14.32.***.***
저거 새로 만들기 싫으면 영화스크린처럼 위아래 자르는 식으로 비율 조정하는 수 밖에 없는데, 팬들은 우리가 쓰는 기종이 마이너하니 차별하냐며 불만을 가질테니...
(IP보기클릭)218.155.***.***
안드는 저시절에 자동전환도 안되서 진짜 개발자가 일일이 다 맞춰봐야됨
(IP보기클릭)183.101.***.***
근데 난 옵티머스 뷰 좋았음ㅋㅋ
(IP보기클릭)39.7.***.***
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39.7.***.***
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83.101.***.***
근데 난 옵티머스 뷰 좋았음ㅋㅋ
(IP보기클릭)118.235.***.***
그 시절 폰게임 개발이 골때렸단 걸 이 때 알았음ㅋㅋㅋ
(IP보기클릭)106.102.***.***
??? : 이새끼들이 하라는대로 하기 싫어!
(IP보기클릭)106.102.***.***
똘적똘 ㄷㄷ | 23.06.02 12:08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4.32.***.***
저거 새로 만들기 싫으면 영화스크린처럼 위아래 자르는 식으로 비율 조정하는 수 밖에 없는데, 팬들은 우리가 쓰는 기종이 마이너하니 차별하냐며 불만을 가질테니...
(IP보기클릭)223.62.***.***
지금은 지원 않하면 애플쪽은 심사통과 안시켜줘서 무조건 해야됨..... 개발 하는 입장에선 진짜 쉣임.... | 23.06.02 12:05 | | |
(IP보기클릭)61.254.***.***
저런면에서 개발자랑 일반인 시선이 다른건 신선하네 일반인 : 저새끼들 저거 또 베껴서 만들었네 개발자 : 오쉬발 테스팅거리 하나 줄었다
(IP보기클릭)1.232.***.***
(IP보기클릭)223.38.***.***
3까진 나옴 | 23.06.02 11:46 | | |
(IP보기클릭)106.240.***.***
(IP보기클릭)218.155.***.***
안드는 저시절에 자동전환도 안되서 진짜 개발자가 일일이 다 맞춰봐야됨
(IP보기클릭)104.28.***.***
(IP보기클릭)221.150.***.***
요샌 ios쪽은 레터박스로 땜빵해서 내면 마켓심사에서 리젝때려버려서 어떻게해서든 노치디자인 대응이랑 화면비 대응해줘야함 ㅠㅠ | 23.06.02 11:51 | | |
(IP보기클릭)210.94.***.***
(IP보기클릭)118.39.***.***
아이폰은 하드웨어 문제는 없지만 소프트 체크할때 별다른 지적사항 없이 애플앱에 반려당하는 경우가 있음. 이건 지금도 바뀌지 않아서 지금도 빡치는 포인트라고 이를 감. | 23.06.02 11:42 | | |
(IP보기클릭)221.150.***.***
보통 ios 빌드거 더 까다로움. 노치디자인도 그렇고 불칸뷰가 가끔 ios에서 이상하게 랜더링해서 라이팅 다시 뜯어 고치거나 디바이스 프로필에서 커스텀 잡아줘야 하는등 할거 졸라 많음. 반대로 안드로이드 Aos는 성능이슈만 어느정도 잡으면 되지. 반대로 알고있음 | 23.06.02 11:55 | | |
(IP보기클릭)221.150.***.***
게다가 그 노치대응 안하고 레터박스로 처리했다가는 마켓심사에서 반려(리젝)함. 개발자들이 iOS부터 내는건 심사기간도 길고 까다로우니까 먼저 iOS부터 테스트해서 심사에서 리젝 안당하게 먼저 빌드 뽑아놓고 심사보내고 그 다음에 aos대응하는게 일정상 유리해서임. 절대 iOS가 선호도가 높아서라거나 그런 이유는 아님. | 23.06.02 11:58 | | |
(IP보기클릭)222.112.***.***
아냐 차라리 그게 나아. aos는 성능이슈만 어느정도 잡으면 - 은 국내 조금 보고 런칭할 때 이야기고, 저기 동남아나 인도에도 런칭해볼까 하면 개씹쓰레기 중국폰회사들! 하면서 쌍욕을 퍼붓게 될 거임 성능이슈가 영원히 안잡힘. one ui 기반으로 잡으면 저런데서 안굴러가고 저런데에 최적화하면 삼성에서 개판나 | 23.06.02 11:59 | | |
(IP보기클릭)106.101.***.***
지금말고 옵티머스 시절요.. 저땐 진짜 파편화가 장난 아니여서.. | 23.06.02 12:03 | | |
(IP보기클릭)222.112.***.***
어차피 요새 모바일 게임 개발은 유니티/언리얼이지 아직도 코코스2d 쓰는 경우 별로 없잖어 노치 대응은 엔진을 LTS 대응되는 버전으로만 유지하면 어느 정도 버틸만함. xcode와 그 기타등등이 지랄맞아서 그렇지 ios가 나은 건 저런 쓰레기같은 동남아/인도 폰을 대응할 필요가 없는 게 커. 어차피 한번 잡아놓으면 xcode 버전업 두번정도는 그냥 별일업이 넘어가기도 하고. | 23.06.02 12:03 | | |
(IP보기클릭)221.150.***.***
그래서 빌드정책 정할때 우린 점유율 높은 삼성을 기준으로 한다! 우린 중국에 팔거니까 화웨이를 기준으로 한다! 이런식으로 개발팀에서 정함. 헌데 보통은 ios가 워낙 코어성능이 좋으니까 그거 기준으로 만들었다가 aos최적화 엿되버리니까 일정 여유되는 곳은 퍼포스나 svn에서 스트림(브랜치) 따로 돌려버리고 안되면 aos에서 빌드정책 맞는걸로 개발하고. 최적화는 그런데 어느기준에 맞추냐 마냐에 따라서 케이스가 엄청 크게 나버려서 이게 낫다 아니다 라고 하기가 되게 애매한 감이 있음. 물론 뭐 텍스쳐 패키징이나 코드최적화가 앤간히 다 된 상황을 가정하에 추가적인 플랫폼 대응이 필요한 상황을 상정한거임 ㅇㅇ | 23.06.02 12:07 | | |
(IP보기클릭)222.112.***.***
내가 같이 일해본 데서는 그냥 ios기준으로 맞추는게 큼 왜냐면 제3세계도 ios는 아이폰이거든. 그래서 시장을 넓게 가져갈거면 아이폰용으로 다 만든 다음에 다운그레이드용 가이드 만들어서 하나씩 하는게 낫지. 명확하게 한국만 노린다면 당연히 aos가 편한건 맞..... 아니 이놈들 빌링 시스템 바꿔대는 거랑 용량 이슈 지멋대로 바꿔서 인스톨타임으로 해야하는지 자체 다운로드 서버 굴려야하는지 갖고 머리 굴리게하는거 너무 ㅈ같다 | 23.06.02 12:11 | | |
(IP보기클릭)221.150.***.***
노치대응은 언리얼에서 따로 작업해줘야함. 물론 디바이스 프로필에서 정해주기도 하고 따로 돌려버리기도 하는데 에픽에서 권장하는건 umg에서 safezone같은거 설정해줘야함. 이새키들 버전업 할때마다 뭔 ㅈㄹ이 날지 몰라서.... | 23.06.02 12:11 | | |
(IP보기클릭)222.112.***.***
솔직히 구글이 정책변경하면서 개판내는 걸 너무 자주 그리고 끈질기게 하는게 너무 짜증남 이거 대응해주세요 하고 보면 구글이 하위대응 deprecate 사전에 정해놓은거 개씹고 지멋대로 진행해놔서 개판난 게 한두개가 아니라 출시 자체는 안드로이드가 쉬운데 유지보수 단계에서 ios는 콘솔같이 큰 대응만 있는 느낌인데 안드로이드는 주기적으로 개판이 정기적으로 나는게 싫다.... | 23.06.02 12:13 | | |
(IP보기클릭)221.150.***.***
이거 개발 엔진들도 그럼. 언리얼 새키들이번에 5.1.1에서 개발상수하나 날려먹었다고 umg 쪽에서 지랄남. 게다가 iOS에서 retainer box 잘만돌아가는데 aos에서 크래쉬 뜸. 근데 iOS에서는 특정 라이트가 랜더링이 안 됨. 결국 플랫폼마다 커버쳐야하는 분야가 서로 다르지만, 일단 안드쪽은 심사 반려도 금방오는 편인데 iOS는 ㅅㅂ 빌드 보낸지가 언젠데 아직도 피드백 하나도 없다가 리-젝. 그거 또 수정해서 보내면 또 한~~~~~~참 걸림. | 23.06.02 12:21 | | |
(IP보기클릭)222.112.***.***
ios : 답변 개늦게오는 놈들인데 큰 수정거리를 자주 안 줌 aos: 답변은 빨리 오는데 수정거리를 주기적으로 그것도 엇박 타이밍에 던짐 아주 환장의 조합이다 | 23.06.02 12:23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218.146.***.***
(IP보기클릭)106.102.***.***
그치 OS단에서 자동조절 지원이 중요하지 | 23.06.02 11:39 | | |
(IP보기클릭)121.167.***.***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14.43.***.***
저 영상에서도 폴드 언급되긴 함 ㅋㅋㅋ | 23.06.02 14:56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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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플립이 21:9 인데 정확하게는 20.9:9 인가... 뭐 아무튼 그런데 이런 해상도 가진 폰이 국내에 소니 말고 내놓는 곳이 없었음 그래서 대응하기 개귀찮았을거임 | 23.06.02 11:39 | | |
(IP보기클릭)211.44.***.***
사실 지금은 저때랑은 UI 개발 방식이 좀 달라서 비율로는 그때만큼 개고생은 안함. 차라리 노치같은게 좀 거슬리고.. 폴드의 경우는... 음 이건 좀 짜증나겠군; | 23.06.02 13:26 | | |
(IP보기클릭)122.45.***.***
(IP보기클릭)59.10.***.***
갑자기 4:3 비율 대응 해야함 ㅋㅋㅋㅋㅋ브라운 관이냐고 | 23.06.02 11:39 | | |
(IP보기클릭)59.10.***.***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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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샌 그나마 앵커라는 개념이 생기고, ui마진도 널널하게 잡는편이라 다행인데, 애플 노치는 일일히 그 폭만큼 띄워줘야하는 개가틈을 가지고 있고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노치 대응 다했더니 폭이 또 다름. 가이드에 어떤수치로 띄어라가 없고 우리함수 쓰면됨 ㅅㄱ로 퉁침 폴드는 그래 비율은 이해하는데 내외부 디스플레이 전환 시 ui버그가 너무 많아 아아아아 | 23.06.02 11:48 | | |
(IP보기클릭)221.139.***.***
(IP보기클릭)1.177.***.***
(IP보기클릭)14.32.***.***
제작진 신작 만들러가서 감감 무소식이야... 이번엔 피드백 받아서 방탈출요소 다시 넣는다고 하는데.... | 23.06.02 11:45 | | |
(IP보기클릭)1.177.***.***
뭐 지금 열심히 만들고 있다고 믿어야지... ㅠㅠ 수일배만 믿습니다 | 23.06.02 11:46 | | |
(IP보기클릭)182.225.***.***
(IP보기클릭)2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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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8.***.***
모바일 개발자 괴롭히기
(IP보기클릭)118.235.***.***
이것도 옛말임. 애플도 요샌 좀 그래 | 23.06.02 11:49 | | |
(IP보기클릭)172.226.***.***
LG는 그렇게 사랑을 못받고 사라졌다네요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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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30.***.***
(IP보기클릭)14.39.***.***
(IP보기클릭)14.39.***.***
폴드도 | 23.06.02 13:29 | | |
(IP보기클릭)1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