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러 그런 건지는 모르겠는데... 파츠 별로 고정되는 구간이 그냥 없다시피 한 것 같음. 솔직히 웨이브 라이더 변신 구조만 보면 RG가 더 나은듯.
먼저 파손을 줄일려고 다리랑 날개의 변신이 최대한 간소화되고 편해진 건 좋다고 생각함. 항상 이게 문제였고 RG가 혹평받은 것도 이거때문이니까.
근데 막상 로봇 상태의 깔끔함을 추구한 나머지 변형 시 조인트를 다 없애버려서 너무 흔들거리는 느낌이 되어버렸음. 대표적인게 방패와 날개 연결 구간. 서로 연결 되는 부분이 아예 사라짐.
날개가 팔과 연결되는 조인트도 단 하나뿐... 딱딱 알맞게 변신된다는 느낌이 안 듬. 공개전엔 웨이브 라이더에 기대를 많이 걸고 로봇모드는 두상때문에 불안했는데
까보니까 오히려 로봇 모드가 훨씬 괜찮고 역대 제타 중 가장 나은데 반해 웨이브 라이더 변형감은 좀 별로인 것 같음. 그래도 깔끔한 형태나 내장형 랜딩기어, 착 붙는 라이플은 최고긴 함.
(IP보기클릭)221.144.***.***
(IP보기클릭)221.144.***.***
ex-s건담조차 이거보단 고정성 좋을거야 | 23.05.30 13:25 | | |
(IP보기클릭)58.233.***.***
ㄹㅇ 고정성 진짜 아예 없음. 개판인게 아니라 조인트를 전부 삭제할 줄이야... 카토키 진짜 노망났나? | 23.05.30 13:53 | | |
(IP보기클릭)58.233.***.***
변신 관련해선 그냥 옛날 제타들이 원탑인듯. 그나마 더블제타 버카까진 잘 하더니 중요한 제타에서 미끄러져버리네 | 23.05.30 13:5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