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AI는 잘 모르지만,
'학습에 어마어마한 양이 필요하기 때문에 긴빠이 없이는 AI그림을 만들 수 없을 것이다'는 가정에 대해서는 회의적인게
게임이나 영화에선 절차적 생성이라고 인물이나 배경을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생성하는 방법을 널리 쓰고 있음.
만약 단순히 이미지가 필요한거라면 이걸로 말 그대로 찍어내는게 가능함.
그동안 리소스만 양산하는건 아무 의미가 없었으니 그런 쪽으로 쓰인 적은 없지만
특히 사람 같은건 형태가 고만고만해서 만들기도 쉽고
배경도 오브젝트 가짓수를 늘리는건 수고가 들겠지만 배경CG하나에 카메라만 바꿔가면 무수히 많은 배경 이미지를 뽑을 수 있음.
그 배경조차도 자동으로 만들고, 캡션 다는 것도 자동화 시킬 수 있음. 기존 기술로도 큰 수고 없이 가능함.
물론 그렇게 생성된 이미지로 학습한 AI는 사람의 선호 같은건 잘 모르겠지만
반대로 말하면 사람이 선호하지 않는 표현에는 유리할거고
어차피 지금도 뭐 뼈대 지정 같은 것도 하는데다 AI가 관여한 결과물을 팔리게 만드는건 완전히 다른 이야기라서 이러나 저러나 결국은 사람 손을 타야할 거거든.
자기 그림체 학습시켜서 보조하는 정도는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뭐 지금은 긴빠이로 시작해서 다들 그걸로 돌고 도니까 딱히 그럴 필요가 없다 뿐이지
본격적으로 저작권이 문제되기 시작하면 이런식으로 시도하는 곳도 나오겠지.
(IP보기클릭)121.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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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03.22 19: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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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경우도 저작권 침해는 아니지만 기존의 자료를 이용한거 아님? 내가 말하는건 이미지 생성 자체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만큼 수고가 들지 않을거란 이야기임. | 23.03.22 19:4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