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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인디 게임 개발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언더테일을 보세요.jpg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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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28.***.***

BEST
애초에 팀 단위 프로젝트가 아니라면 본인이 알아먹을 수 있게끔 게임에 버그가 최대한 없게끔만 제대로 만들면 되는거임. 게임의 본질은 "재미"에 있지 잘 정돈된 코드에 있는게 아님.
23.02.03 01:49

(IP보기클릭)183.107.***.***

BEST
아예 혼자할거면 저게 낫긴 하더라. 내 머릿속에 구상이 이미 다 있다고!
23.02.03 01:48

(IP보기클릭)124.54.***.***

BEST
일일히 삭제되는지 확인하는 시간 vs 걍 소문자 대문자 이름 다적고 신경끄기 ㅋㅋㅋㅋ
23.02.03 01:50

(IP보기클릭)121.190.***.***

BEST
문제 해결은 쉽게 할 수도 어렵게 할 수도 있지만 사람들은 게임을 하는거지 코드를 보는게 아니니깐
23.02.03 01:48

(IP보기클릭)59.11.***.***

BEST
모장 개발진 : 개인에서 시작해서 팀이 되면...
23.02.03 01:50

(IP보기클릭)211.211.***.***

BEST
이미 설계가 되어있다면 남들이 볼게 아니라는 조건하게 코딩스타일은 크게 영향이없긴하지
23.02.03 01:51

(IP보기클릭)114.201.***.***

BEST
토비폭스 그는 신인가? 와!
23.02.03 01:46

(IP보기클릭)114.201.***.***

BEST
토비폭스 그는 신인가? 와!
23.02.03 01:46

(IP보기클릭)121.190.***.***

BEST
문제 해결은 쉽게 할 수도 어렵게 할 수도 있지만 사람들은 게임을 하는거지 코드를 보는게 아니니깐
23.02.03 01:48

(IP보기클릭)183.107.***.***

BEST
아예 혼자할거면 저게 낫긴 하더라. 내 머릿속에 구상이 이미 다 있다고!
23.02.03 01:48

(IP보기클릭)220.117.***.***

캥거루임
대신 시ㅐ간이 필요하지.. 매우 많은 시간이........... | 23.02.03 02:01 | | |

(IP보기클릭)211.243.***.***

case 문이라고 할지라도 코드 짜는 본인 머릿속에 다 기억하고 있다면 문제없음! 같은건가 ㄷㄷ
23.02.03 01:49

(IP보기클릭)39.7.***.***

데나트
그런것보다는 튼튼하지만 안매끈하게 투박하게 발려진 공구리같은거임 잘기능하고 만들기 쉬운데 누군가 유지보수하라면 쵸큼 곤란함 | 23.02.03 01:51 | | |

(IP보기클릭)125.128.***.***

BEST
애초에 팀 단위 프로젝트가 아니라면 본인이 알아먹을 수 있게끔 게임에 버그가 최대한 없게끔만 제대로 만들면 되는거임. 게임의 본질은 "재미"에 있지 잘 정돈된 코드에 있는게 아님.
23.02.03 01:49

(IP보기클릭)5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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핥쨗
모장 개발진 : 개인에서 시작해서 팀이 되면... | 23.02.03 01:50 | | |

(IP보기클릭)220.79.***.***

야자와 니코니코
근데 결국 팀이 되려면 게임이 완성되고 인기가 있어야 하니까.. 아무리 최적화가 구렸다고 해도 | 23.02.03 01:51 | | |

(IP보기클릭)39.7.***.***

스톤골렘
심플한게임이라 저게 가능함 요세 일반적인 게임들은 여러명이 아니면 오픈도 못하니깐 | 23.02.03 01:52 | | |

(IP보기클릭)59.11.***.***

스톤골렘
그렇긴 함. 뭐가 되었건 팔리는 건 출력물이다. | 23.02.03 01:54 | | |

(IP보기클릭)1.242.***.***

야자와 니코니코
???:이래서 신경삭이 없는 하등생명체는... | 23.02.03 02:37 | | |

(IP보기클릭)218.152.***.***

핥쨗
애초에 저사양 + 저인력 인디겜이라 저런게 가능한거임. 하드웨어 스펙 개똥인 00년대나, 최적화에 목숨거는 3D 고사양 게임 보면 답 나옴. 포스포큰이 왜 그리 욕먹는데? | 23.02.03 02:43 | | |

(IP보기클릭)124.54.***.***

BEST
일일히 삭제되는지 확인하는 시간 vs 걍 소문자 대문자 이름 다적고 신경끄기 ㅋㅋㅋㅋ
23.02.03 01:50

(IP보기클릭)183.91.***.***

트와일라잇스파클
ㄹㅇ 천재 ㅋㅋㅋㅋㅋㅋ | 23.02.03 01:50 | | |

(IP보기클릭)58.233.***.***

하지만 언더테일의 본체는 음악인걸!
23.02.03 01:50

(IP보기클릭)110.10.***.***

보드카★
게임 자체도 명작인뎁쇼ㅋㅋ | 23.02.03 07:19 | | |

(IP보기클릭)117.20.***.***

와 진짜네;; 개쩐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3.02.03 01:50

(IP보기클릭)116.126.***.***

뭔소린지 사실 잘 모르겠지만 애정이 없으면 힘든 기행을 했다고 이해하면 됨?
23.02.03 01:51

(IP보기클릭)59.11.***.***

점소이
1 11 111 이거 구현하는데 프로그램을 열심히 짜서 자동으로 저걸 출력하는 게 보통인데 그냥 출력에 저거 그대로 박아넣는 걸로 하는 식으로 했다 보면 될 걸. 어차피 결과값은 같음. | 23.02.03 01:52 | | |

(IP보기클릭)121.166.***.***

점소이
아마 토비 폭스가 프로그래밍적 소양은 별로 없었다는게 보임 하지만 저렇게 해도 좋은 게임은 분명히 나올 수 있음 | 23.02.03 01:53 | | |

(IP보기클릭)175.202.***.***

점소이
수학문제 노가다로 푸는거랑 비슷 | 23.02.03 01:53 | | |

(IP보기클릭)39.7.***.***

점소이
아니 그냥 문제일어날 경우의수를 없애기위한 투박하지만 효과적인 해결법 같은거임 | 23.02.03 01:54 | | |

(IP보기클릭)220.122.***.***

점소이
비효율적이지만 아무튼 결과는 나옴 그리고 최적화가 중요한 겜도 아니고 효율적인 기술을 배워서 쓰는 것보다 걍 이렇게 대충 노가다로 때려넣는게 나한테는 더 편함 이라는 마인드 | 23.02.03 01:55 | | |

(IP보기클릭)14.5.***.***

점소이
switch(input){ case 'A' : printf("input의 값은 A입니다."); break; case 'B' : printf("input의 값은 B입니다."); break; default : printf("input의 값은 A과B가 아닌 다른 문자입니다."); } '이경우 저렇게, 이경우 저렇게' 식으로 적혀 있는 각 경우에 어떻게 '스위치'되냐를 나타내는 조건문인데 그걸 적절히 가독성 좋게 여러개 논리적으로 써야 하는데 여기서 case만 끝없이 | 23.02.03 01:57 | | |

(IP보기클릭)125.133.***.***

점소이
그니까 프로그래밍 못하는 초보가 열심히 만든 게 보인다는 거. 그렇게 만들었는데도 고티급 명작이 나왔다는 거. | 23.02.03 01:58 | | |

(IP보기클릭)180.65.***.***

다이바 나나
오호 이해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 | 23.02.03 03:02 | | |

(IP보기클릭)59.5.***.***

그래서 델타룬은...언제...
23.02.03 01:51

(IP보기클릭)39.117.***.***

짤 맞춤법이 너무 맘에 걸려... 으으
23.02.03 01:51

(IP보기클릭)211.211.***.***

BEST
이미 설계가 되어있다면 남들이 볼게 아니라는 조건하게 코딩스타일은 크게 영향이없긴하지
23.02.03 01:51

(IP보기클릭)121.173.***.***

와 5000줄짜리 단일 switch문 ㄷㄷㄷ
23.02.03 01:53

(IP보기클릭)27.35.***.***

1000줄짜리 스위치 대사..
23.02.03 01:55

(IP보기클릭)125.132.***.***

읔... 파일목록 가지고 와서 전부 소문자로 바꾼다음에 비교 삭제 하고 싶다....
23.02.03 01:55

(IP보기클릭)86.48.***.***

델타룬이 시간 걸리는 이유도 저거려나
23.02.03 01:57

(IP보기클릭)220.88.***.***

근데 불살 루트 클리어 후에 저런 기믹이 나왔던가? 기억이 잘 안나네;;
23.02.03 01:57

(IP보기클릭)58.224.***.***

그거랑 별개로 게임메이커 툴 자체가 그리 좋은게 아니긴 해서 고생했을듯 ㅋㅋ
23.02.03 02:01

(IP보기클릭)119.64.***.***

1 11 111 을 출력하기 위해 while(i<3) 해서 3번을 반복시켜 자동으로 작성시킬 수도 있으며 printf(%n 1 ) 을 6번 할 수도 있는 그것이 코딩
23.02.03 02:12

(IP보기클릭)119.64.***.***

아룬드리안
코드 길이 자체는 위가 더 짧을테지만 경우에 따라선 아래가 가시성도 좋고 오히려 더 나은 결과이기도 한것이 코딩 물론 배울떈 위에로 한다 | 23.02.03 02:13 | | |

(IP보기클릭)114.111.***.***

사실 1인게임 개발의 최대 장벽은 프로젝트매니저가 자기 자신이라는 거 자기를 채찍질해줄 사람이 자기밖에 없을때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생각보다 드물어
23.02.03 02:20

(IP보기클릭)182.228.***.***

루리웹-224898349
그냥 이유같은건 고민하지 말고, 시작했으니 엔딩을 보겠다는 생각으로 하면 됨. | 23.02.03 02:40 | | |

(IP보기클릭)218.146.***.***

근데 대사야 그렇다 치는데 대소문자로 파일지우는거는.... 단순 코드량이 문제가 아니라 아무렇게나 대소문자 섞어놓으면 의도대로 돌지 않는다(=버그)라는게 문제지.
23.02.03 02:35

(IP보기클릭)124.49.***.***

대부분의 명작 게임들은 죄다 하드코딩 덕지덕지로 이루어져 있음 그게 가장 빨리 완벽하게 개발을 끝낼 방법임
23.02.03 02:36

(IP보기클릭)211.195.***.***

#include <string.h>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f file_exists(strcmpi("undertale.exe")) file_delete(strcmpi("undertale.exe")) ... }
23.02.03 02:44

(IP보기클릭)211.195.***.***

Dr.Kondraki
#include <cstring> ... int main() { ... if file_exists(strcasecmp("undertale.exe")) { file_delete(strcasecmp("undertale.exe")) } ... } | 23.02.03 02:47 | | |

(IP보기클릭)211.195.***.***

Dr.Kondraki
C는 맞는지 몰?루 C++은 맞다고 생각함 Java는 배운적이 업서오 | 23.02.03 02:48 | | |

(IP보기클릭)112.155.***.***

하드코딩하드코딩
23.02.03 03:35

(IP보기클릭)211.234.***.***

케이스 천개...?
23.02.03 07:4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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