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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개발자 취업이 어려운 이유 [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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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64029 | 댓글수 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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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09.***.***

BEST

노동
23.02.02 08:57

(IP보기클릭)221.168.***.***

BEST
업무도 뭔 그래픽엔진 프로그래밍 컨텐츠개발 다하래 ㅋㅋㅋ 사장놈이 배워서 다하면 되겠네
23.02.02 08:52

(IP보기클릭)39.7.***.***

BEST

23.02.02 08:52

(IP보기클릭)118.235.***.***

BEST

23.02.02 08:55

(IP보기클릭)180.66.***.***

BEST
돈은 덜 주겠지만 다 할 줄 아는 새끼만 오세요ㅋㅋ
23.02.02 08:52

(IP보기클릭)106.102.***.***

BEST
무슨소린지 모르겠고.. 저게 왜 비추받는건지도 모르겠어
23.02.02 08:56

(IP보기클릭)223.38.***.***

BEST
저 사람이 비추받은 이유는 RVO 때문이 아니라 학교에서 학생들 가르치는데 저건 기본 아니냐고 빼애액 해서 그런거임. 경력 있는 신입을 교육하겠다고 말한거.
23.02.02 09:12

(IP보기클릭)211.36.***.***

양심이 ㅈㄴ게없네 ㅋㅋㅋㅋㅋ
23.02.02 08:51

(IP보기클릭)211.36.***.***

공랭은 녹투아지
주게 신입이냐 경력자 싼값에 쓰고싶어하는거지 | 23.02.02 08:52 | | |

(IP보기클릭)175.209.***.***

BEST
공랭은 녹투아지

노동 | 23.02.02 08:57 | | |

(IP보기클릭)223.62.***.***

샤이중도
진짜 이거 레알이다 ㅋㅋㅋㅋ | 23.02.02 09:14 | | |

(IP보기클릭)223.38.***.***

샤이중도
이게 현실이다 ㄹㅇ | 23.02.02 09:33 | | |

(IP보기클릭)39.7.***.***

BEST

23.02.02 08:52

(IP보기클릭)118.235.***.***

BEST 예사

| 23.02.02 08:55 | | |

(IP보기클릭)118.235.***.***

예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아침 출근길에 빵터졌네요 ㅋㅋㅋㅋㅋ | 23.02.02 09:00 | | |

(IP보기클릭)223.39.***.***

예사
뭐 콩트인가? | 23.02.02 09:00 | | |

(IP보기클릭)39.7.***.***

예사
HTML5라고 말하려는건가? | 23.02.02 09:08 | | |

(IP보기클릭)118.43.***.***

예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상쓰는거 ㄹㅇ이다 ㅋㅋㅋㅋㅋㅋㅋ | 23.02.02 09:4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59.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젤키버:
저건 그냥 경력직 수준도 아님 | 23.02.02 08:53 | | |

(IP보기클릭)59.15.***.***

저거에 다 해본적 있는게 아니라 능통하다고 할 정도의 사람이면 앵간한 회사 프로젝트 리더급으로 들어가지
23.02.02 08:52

(IP보기클릭)221.168.***.***

BEST
업무도 뭔 그래픽엔진 프로그래밍 컨텐츠개발 다하래 ㅋㅋㅋ 사장놈이 배워서 다하면 되겠네
23.02.02 08:52

(IP보기클릭)180.66.***.***

BEST
돈은 덜 주겠지만 다 할 줄 아는 새끼만 오세요ㅋㅋ
23.02.02 08:52

(IP보기클릭)118.235.***.***

경력쌓고나서 타임머신으로 신입되면되냐
23.02.02 08:53

(IP보기클릭)223.62.***.***

경력 있는 신입을 원하네
23.02.02 08:53

(IP보기클릭)223.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프알못인데 이거 뭔 뭔 소리야? | 23.02.02 08:56 | | |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Rvo가 뭔데에에에!! | 23.02.02 08:56 | | |

(IP보기클릭)58.14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왜 비추 받았는지 알겠다 ㅋㅋ | 23.02.02 08:56 | | |

(IP보기클릭)106.102.***.***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무슨소린지 모르겠고.. 저게 왜 비추받는건지도 모르겠어 | 23.02.02 08:56 | | |

(IP보기클릭)1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겜 클라이언트는 아녀도 프로그래머인데 저게 뭔소리임... rvo라는게 또 다른 용어가있는건가? | 23.02.02 08:58 | | |

(IP보기클릭)118.235.***.***

달리아아로마
말그대로 매프레임 현재위치 좌표 설정하지말고 움직이는 동선 함수에서 원할때의 좌표를 return하라는 거겠지? | 23.02.02 09:00 | | |

(IP보기클릭)211.22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프로그래머들은 다른 사람이랑 이야기할때 유독 전문어 많이 쓰더라?같은 프로그래밍이여도 분야가 틀려지면 새로 배워야하는 용어가 넘쳐나는데 하물며 커뮤에 상주하는 일반인이라면.. | 23.02.02 09:02 | | |

(IP보기클릭)220.8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rvo pathfinding 이라고 검색하니까 나오기는 하네 | 23.02.02 09:02 | | |

(IP보기클릭)211.51.***.***

달리아아로마
대충 오브젝트를 추격을 하려면 다른 강체 오브젝트나 충돌 오브젝트는 피하는 패스파인딩을 해줘야 하는데 그런거 없이 그냥 목적지를 타겟 오브젝트 좌표로 다이렉트로 찍어버리니까 문제라는건가? 유니티는 안써봐서 모르겠네 | 23.02.02 09:03 | | |

(IP보기클릭)223.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자캐애니제작회
유니티는 1도 모르고 다른 프로그램도 1도 모르지만 대충 적의 도주경로가 있는데 그걸 쫓아가라고 시키면 유니티는 적의 도주경로를 뽑아서 그거에 맞게 추적 학교에서 가르치던 방식은 적이 12시 방향 2걸음 앞에 있다 적이 12시 방향 4걸음 앞에 있다 식으로 목적지를 계속 연산해서 찍어주라고 가르침 당연히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기능이 나중에 구동하면 자원도 덜 처먹고 오류도 덜 뿜겠지 1×8 =8 1+1+1+1+1+1+1+1=8 이 차이 같음 | 23.02.02 09:04 | | |

(IP보기클릭)223.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자캐애니제작회
나도 전산쟁이지만 게임업계인은 아닌데 유추해 보자면 매 프레임마다 적의 포지션을 쫒아가는 식으로 코드를 짜놓으면 프레임마다 적의 포지션을 계산해와서 그 위치를 따라가는 식으로 적용해야 해서 서버 부하도 늘고 클라이언트 부담도 같이 늘어나는 방식인데 유니티에서는 자기네 엔진이 어떤식으로 많이 쓰이는지 이미 다 알고 있을 테니까 패스파인드 = 유니티가 최적화한 적 포지션 찾는법 rvo = 해당 포지션을 자동 감지 어보이던스 = rvo 대상을 자동 추적 이런걸 제일 부하가 적게 걸리는 방식으로 최적화시킨 개발 꾸러미를 제공해주니 그걸 시용하면 훨씬 효율적이라는 말 같음 용어는 잘못 이해해도 뜻은 대강 맞을거애 | 23.02.02 09:05 | | |

(IP보기클릭)121.174.***.***

루리웹-1203464621
자동으로 장애물을 인식하고 경로를 재설정해주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 그걸 안 쓰고 일일이(매 프레임마다) 수동으로 경로를 한땀한땀 지정해준다는거 같은데 | 23.02.02 09:06 | | |

(IP보기클릭)39.7.***.***

안드로이드성애자
프로그래머뿐만 아니라, 어떤 분야이든 조금만 들어가면 전문용어를 안 쓸순 없긴 하지. 오타쿠들이 쓰는 용어들도 평범한 사람이 들으면 의미불명인거 많고. | 23.02.02 09:09 | | |

(IP보기클릭)1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 23.02.02 09:10 | | |

(IP보기클릭)223.38.***.***

BEST
초생달1
저 사람이 비추받은 이유는 RVO 때문이 아니라 학교에서 학생들 가르치는데 저건 기본 아니냐고 빼애액 해서 그런거임. 경력 있는 신입을 교육하겠다고 말한거. | 23.02.02 09:12 | | |

(IP보기클릭)223.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자기가 아는게 기본이라 생각하면 안되는데... 방금 전에 메뉴얼 찾아보고 옴. 필요한 개념이기는 하지만 유니티 네비게이션을 설명 할 때 그 용어를 알고 있는게 필수적이냐? 라면 글쎄요? 인 수준임 이게 기본이 될려면 네비게이션으로 주력 수익 창출을 하는 회사라면 인정하겠지만 아니라면 처음 적었던 것처럼 자기 아는거 기본이라 으스대는 걸로만 보임 | 23.02.02 09:15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안드로이드성애자
일반인도 알아들을 수 있게끔 전문용어를 순화시키는 분야도 있지만 아닌 분야도 있으니까... (심지어 법률용어는 상당부분 순화시킨건데도 뭔 소린지 알아먹지 못하겠단 사람들이 많지.)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봄. | 23.02.02 09:18 | | |

(IP보기클릭)125.14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무슨 이야기냐면 피아노 학원에 애를 보냈더니 학원 강사가 왜 요즘 애들은 베토벤 교향곡도 못 치냐고 한탄한다는 이야기 | 23.02.02 09:19 | | |

(IP보기클릭)147.19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저기에 빠진 키워드가 좀 많긴 한데 알기 쉽게 풀어쓰자면, 유니티라는 게임엔진에는 길찾기 알고리즘을 쓰기 쉽게 해둔 네비 메쉬라는 기능이 있는데 단순히 길만 찾아가는 게 아니라 동적으로 움직이는 물체들끼리의 충돌판정까지 고려해서 스무스하게 빠져나갈 수 있게 좀 연산이 무거운 알고리즘(RVO)이 탑재 되어있음 이걸 쓰고 싶을 땐 목적지의 좌표를 입력(NavMeshAgent.SetDestination)만하면 간단하게 이동이 구현이 됨 근데 좌표가 실시간으로 변한다면? 가령 플레이어를 추적해오는 몬스터를 만들고 싶을 때 플레이어의 현재 좌표를 몬스터가 가진 내비메쉬에다가 입력하기만 하면 될 것 같지만 플레이어는 계속해서 이동하고 있기 때문에 매번 좌표가 변하고 있음! 그럼 단순하게 '매프레임마다 새로운 좌표를 입력하면 되겠구나!' 싶을 텐데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RVO라는 무거운 연산이 들어가니까 이것만으론 좋은 해결이 될 수 없지 근데 뭐 RVO고 뭐고 일단 저걸 저딴식으로 푸념하는 놈이랑은 일하기 싫지만... | 23.02.02 09:22 | | |

(IP보기클릭)14.39.***.***

안드로이드성애자
그게 개발자들 커뮤니케이션 못한다라고 하는 제일 큰 이유임 타인과 소통할 때는 서로 알아듣기 쉬운 단어선택도 중요한데 개발자들 뭐 좀 아는척 할려고 꼭 용어끄집어 내서 쓰더라고 | 23.02.02 09:29 | | |

(IP보기클릭)106.1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RVO는 유니티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길을 찾는 방식이고 SetDestination은 그 네비게이션 시스템 한테 목적지가 저기라고 알려주는건데 배우는 입장에선 오히려 SetDestination 이 정상 아닌가? 아직 최적화니 뭣도 모를 교육생한테 뭘 바라는 거야 쟤는 | 23.02.02 09:30 | | |

(IP보기클릭)118.235.***.***

안드로이드성애자
애초에 그런 용어 아니면 개념을 설명이 안되니 그렇지 빗대어 설명하기도 한계가 있는게 너무 많음 현실이랑 너무 개념이 달라서 | 23.02.02 09:31 | | |

(IP보기클릭)147.192.***.***

안드로이드성애자
나 별로 실력은 없는 프로그래머인데 주변에 그런 사람 너무 많음 대신에 나보다 잘 하는 사람이 이해 안 되게 말하는 거 다른 팀원에 알기 쉽게 전달하는 거 잘해서 나름 잘 살아남는 중... | 23.02.02 09:35 | | |

(IP보기클릭)220.76.***.***

루리웹-4688145470
당장 저 rvo도 글로 읽으니 그렇지 말로 그대로 읽어주면 뭔소리냐는 사람들 겁나 많음 | 23.02.02 09:36 | | |

(IP보기클릭)203.25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이 글이 웃긴건 사실 매 프레임 SetDestination 하는게 꼭 틀린 것도 아니기에 본인도 제대로 모르고 비웃고 있다는 점임. | 23.02.02 09:37 | | |

(IP보기클릭)147.192.***.***

공허의 신혜선♥
사실 그게 아는 척 하는 건 아니고... 뭐랄까, 지식의 저주에 빠진 사람들이야... 아는 게 오히려 독이 되서 알기 이전의 자신이 어땠는지를 망각하고 모르는 사람에게 어떻게 다가가야하는지를 학습하지 못한 채로 살아감 개발자는 늘 공부해야한다! 라고 외치지만 사람에게 다가가는 법은 배울 생각을 안 하지.. | 23.02.02 09:39 | | |

(IP보기클릭)220.9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한탄하고 있지만 정작에 자신은 물체를 가르키다와 지식을 가르치다를 모르고 있음 | 23.02.02 09:39 | | |

(IP보기클릭)1.234.***.***

(/-_-)/
레이드 할때 포지셔닝 하는 듯한 느낌의 그림이군 | 23.02.02 09:47 | | |

(IP보기클릭)203.253.***.***

(/-_-)/
일단 저 글 자체가 이상하네요 매 프레임별 SetDestination이 뭐가 안좋고, 문제인지 적혀 있지도 않아요 유니티에서 pathfinding 할 때 내부에서 ROV(컴파일러 최적화)가 적용된 함수로 avoidance(물체 회피)를 실행한다고 한다고 적었는데, 이건 함수 작동 원리이지 매 프레임 목적지 할당에 대한 내용이 아닌데 말이죠;;; | 23.02.02 09:51 | | |

(IP보기클릭)180.6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학교에서'. 자기가 저걸 가르쳐야 하는 입장인데 저따구로 말하는거. 심지어는 대상을 추격하는거면 매 프레임마다 대상의 위치가 달라져서 저렇게 단일 경로 탐색으로는 못함. 거기다가 추격이면 두 유닛 간의 경로가 비슷해야 하는데 단일 경로 탐색으로 만들면 무조건 최적 경로로 이동함. 덕분에 텔레포터 같은게 있거나 속도 차이가 많이 나게 되면 상당히 어색해진다. 그래서 추격 같은 기능은 게임에 따라서 일일히 새로 짜야함. 참고로, 검색해 보니까 RVO(Reciprocal Velocity Obstacles)는 그냥 이동하는 오브젝트가 서로 충돌 안하게 하는 방법이다. 아예 기능 자체가 틀렸음. | 23.02.02 10:08 | | |

(IP보기클릭)106.101.***.***

안드로이드성애자
어쩔 수 없는게 건알못한데 건담 이야기를 할 때 제타 건담을 매번 비행기로 변신하는 주인공 로봇이라고 풀어쓸수는 없잖음 | 23.02.02 10:12 | | |

(IP보기클릭)218.5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그리고 업계 통상적으로 보면 매우 실력 있는 개발자들은 학원이나 학교에서 애들 가르치고 있는 상황이 될 일이 드물다. | 23.02.02 10:13 | | |

(IP보기클릭)211.21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묻지말아줘요
가르키다 X 가르치다 O | 23.02.02 11:29 | | |

(IP보기클릭)122.38.***.***

센베이
나 대충 읽다가 몰랐는데, 학교에서 가르치는 일하는 넘이네... 미친생퀴가 가르치는 넘이 개소리를 하고 있는 거였네..ㅡㅡa | 23.02.02 12:03 | | |

(IP보기클릭)223.62.***.***

지원자 한명도ㅠ없었으면 좋겠는데 현실은 어떨런지 ...
23.02.02 08:53

(IP보기클릭)123.143.***.***

그냥 존나 싸게 쓰고싶단 뜻이잖아
23.02.02 08:54

(IP보기클릭)118.235.***.***

처녀빗치 구해요
23.02.02 08:54

(IP보기클릭)220.123.***.***

프리랜서로 다니면서 프로젝트때만 계약해서 일하고 나가고 이런식으로 하는 개발자들이 지금 돈 엄청번다던데
23.02.02 08:55

(IP보기클릭)223.38.***.***

쿠도리
그건 옛날에도 잘 벌었습니다. 지금은 단가가 많이 올라서 그렇지...문제는 프리랜서 이슈 생기면 바로 컷 될 수 있고 업계마다 좀 다르지만 일 못 구하면 내리쉬게됩니디. | 23.02.02 09:01 | | |

(IP보기클릭)59.15.***.***

쿠도리
프리랜서는 인맥이 중요해서 인맥관리도 빡새게 해야하고 그게 되는사람 안되는 사람이 다 따로 있는법임. | 23.02.02 09:02 | | |

(IP보기클릭)14.39.***.***

쿠도리
프리랜서가 오히려 정치에 더 능통해야함 | 23.02.02 09:41 | | |

(IP보기클릭)118.235.***.***

쿠도리
프리들은 지금도 월천 우습게 버는 사람 많아요 | 23.02.02 09:54 | | |

(IP보기클릭)124.194.***.***

정답! 니애미!
23.02.02 08:55

(IP보기클릭)211.36.***.***

중고신입을 많이 원하긴하지
23.02.02 08:55

(IP보기클릭)180.69.***.***

모순 그 자체인 자격요건
23.02.02 08:55

(IP보기클릭)118.235.***.***

뭐 환생한 개발자라도 찾나부지
23.02.02 08:56

(IP보기클릭)222.239.***.***

경력있는 신입 찾네;; 그냥 개발자가 신입에게 빙의한 사람을 찾는듯ㄷㄷ
23.02.02 08:57

(IP보기클릭)121.157.***.***

??? 경력직을 신입 월급으로 고용하고 싶다
23.02.02 08:58

(IP보기클릭)119.207.***.***

신입연봉받을 경력자 구합니다
23.02.02 08:58

(IP보기클릭)223.62.***.***

넌 신입급 급여를 받겠지만 경력자 3명급 업무를 주겠다
23.02.02 09:02

(IP보기클릭)117.53.***.***

경력같은 신입
23.02.02 09:04

(IP보기클릭)118.235.***.***

신병인데 평양침투가능한 인력인건가
23.02.02 09:06

(IP보기클릭)106.240.***.***

경력이 있어도 신입으로 지원하라는 거지... 월급 얼마 안준다는 거 대놓고 말하기는 그러니 저딴식으로 쓰는거지...
23.02.02 09:08

(IP보기클릭)58.227.***.***

진짜 개발은 내가 게임회사를 차리는게 이득일듯
23.02.02 09:11

(IP보기클릭)223.62.***.***

안녕하세종대왕 
실제로 요즘은 트리플 A급 거대 자본 게임이 수백억 들여 죽쑤는 경우도 많고 해서 오히려 참신한 아이디어의 소규모 인디 게임으로 수익 내는 사람들이 생기고 있음 그래서 1인 개발 한다고 골방에서 죽어가는 개발자도 늘고 있고. .....그렇다. 어찌되던 개발자는 죽는다. | 23.02.02 09:18 | | |

(IP보기클릭)218.55.***.***

라면을사서먹지는않고수집만해요
머에요. 살려줘요 | 23.02.02 10:26 | | |

(IP보기클릭)27.125.***.***

신입에게 능통, 능숙??? 인생 2회차 개발자 모집이네..
23.02.02 09:13

(IP보기클릭)61.40.***.***

그런데 사실 저런회사는 들어가기 쉬움 면접때 물어보는게 저 지원자격을 쓴 사람의 수준인 경우가 많어 아예 IT쪽을 잘 몰라서 그냥 대충 어디서 긇어온걸로 써놓으면 저리 됨 예를 들어 면접관: 다양한 OS를 경험해보셧나오? 면접자: 네 제 메인폰이 아이폰이고 서브로 갤텝,겔s를 쓰고있고요. 학생때 리눅스 os설치해보고 유분투 사용해봤습니다 하면 아 하는 수준임 정말 들어가기 어려운 곳은 오히려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써있음
23.02.02 09:14

(IP보기클릭)220.86.***.***

Heart★Developer
들어가기 쉬울지 모르겠지만...하는 일은 그만큼 엿같을거고... 또 몇개월도 안되서 실적 안나온다고 지랄하다가 짜를껄...글구 또 똑같은 구인글 올라옴. | 23.02.02 10:06 | | |

(IP보기클릭)223.62.***.***

월급 3천즘 주는거지? 그래픽 까지 혼자 다하네
23.02.02 09:16

(IP보기클릭)222.119.***.***

실력: 10년차 베테랑급 만능 치트키 연봉: 신입 초임연봉
23.02.02 09:18

(IP보기클릭)124.49.***.***

저정도면 혼자 OS 개발할급 아니냐?
23.02.02 09:22

(IP보기클릭)175.123.***.***

신입 월급 받을 경력자 오세요 시벌람들이 진짜ㅋㅋㅋ
23.02.02 09:22

(IP보기클릭)123.142.***.***

나도 직장이란걸 다녀보고나서 알게된게 있는데 보통 저런덴 신입이 못해도 한 경력 5 ~ 10년정도 된 일을 할 줄 아는게 당연하다는듯이 생각하는것 같더라.. 경력 10년차 신입 원하는거지..
23.02.02 09:24

(IP보기클릭)119.204.***.***

저 공고 예전에 올린사람이 직접 해명한거 봤던거같은데
23.02.02 09:29

(IP보기클릭)221.168.***.***

멸치칼국수
해명이 필요한 구인공고라니 오졌다... | 23.02.02 09:32 | | |

(IP보기클릭)121.157.***.***

경력있는 신입 ㅋㅋㅋ
23.02.02 09:32

(IP보기클릭)1.177.***.***

업무능력은 경력자 급여는 신입으로 주고싶은거네ㅎㅎㅎ
23.02.02 09:33

(IP보기클릭)220.83.***.***


<신입사원 구인공고를 찾았는데 3~5년의 경력정도는 필요하다는 내용>
23.02.02 09:34

(IP보기클릭)220.83.***.***

자매배캅이너무나좋은썰렁펭귄

<취업을 하려면 경력이 필요하고, 경력을 쌓으려면 취업을 해야한다는 순환논리의 오류를 내고 있는 현실에 쌍욕박는 내용> | 23.02.02 09:35 | | |

(IP보기클릭)118.235.***.***

근데 저거 개발자만 그런게 아니고 다른 직종도 똑같더라. 뭔 이것저것 다 할줄알아야 한데. ㅅㅂ
23.02.02 09:37

(IP보기클릭)125.143.***.***

경력있는신입ㅋㅋㅋㅋ
23.02.02 09:38

(IP보기클릭)223.39.***.***

신입(급여 받을 사람만) 지원 받습니다.
23.02.02 09:40

(IP보기클릭)180.70.***.***


무슨 처녀비치 찾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3.02.02 09:48

(IP보기클릭)61.74.***.***

대부분 그냥 경력직 모집공고 복붙한거야...
23.02.02 10:09

(IP보기클릭)61.74.***.***

볶음전피자
대학교에서 배우는 기초 탄탄한지 밖에 안 보는데 그정도도 안되는 지원자가 넘치는데 | 23.02.02 10:10 | | |

(IP보기클릭)221.150.***.***

게임개발 17년차인데..저런곳은 거르면됩니다. 경력자는 안뽑고 신입만뽑는다 = 연봉 짜니까 경력자는 오지마 임
23.02.02 10:21

(IP보기클릭)61.74.***.***

울레리오
이건 맞지 | 23.02.02 10:22 | | |

(IP보기클릭)49.161.***.***

성인처럼 일 할 수 있는 유딩 구합니다?! (이게 뭔............댕소리...........)
23.02.02 11:32

(IP보기클릭)126.166.***.***

회사 오지말라고 간접적으로 말하는건가
23.02.02 12:33

(IP보기클릭)223.62.***.***

쓰레기놈들.. 결국엔 싸게 쓰겠다는..
23.02.02 13:20

(IP보기클릭)168.126.***.***

능력과 경력이 쩌는 신입모집 ㅋㅋㅋㅋㅋㅋㅋ
23.02.02 16:13

(IP보기클릭)125.183.***.***

경력있는 놈은 필요하지만 그 경력있는 사람에게 줄 돈은 아깝고..... 그런건가?
23.02.02 2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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