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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한쪽은 웃고 한쪽은 우는 게임 업계.jpg [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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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 103
     댓글


    1.11.***.***

    BEST
    포스포큰은 솔직히 지들도 팔릴거라곤 생각안했을꺼야 그냥 새로운 기술 연습용으로 한거겠지 팔리든말든 아니면 설명이 안됨
    23.01.31 17:10

    211.36.***.***

    BEST
    그게 10년치 결과물이라고?..
    23.01.31 17:14

    59.15.***.***

    BEST
    자세한건 모르지만 심각한 사내정치의 결과물일 가능성도 있겠네. 주도권 누가 잡느냐에 따라 엎어지고 갈려나가고 그러면 10년이나 개발해서 결과물 개판일 수 있지.
    23.01.31 17:15

    218.158.***.***

    BEST
    하이파이 러쉬 캐릭터 얼굴 애니 진짜 잘만들어 놨더라 씬 하나하나에 표정 다양한거 보고 놀랬음
    23.01.31 17:11

    14.49.***.***

    BEST
    대기업에서 많은 인력과 개발비를 들여 수년간 홍보한 대작 VS 출시 직전까지 존재도 안 밝혀졌던 홍보비 제로의 중소기업 신작.
    23.01.31 17:15

    106.101.***.***

    BEST
    보통은 기간이 이상하게 길면 갈아엎고 망하고 염병하는 과정이 들어있어서
    23.01.31 17:22

    175.115.***.***

    BEST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까. 재밌는 사람도 있고 재미 없는 사람도 있는거지 ㅋㅋ 근데 그 비율이 재미 없는 사람이 더 많았나봄.
    23.01.31 17:15

    1.11.***.***

    BEST
    포스포큰은 솔직히 지들도 팔릴거라곤 생각안했을꺼야 그냥 새로운 기술 연습용으로 한거겠지 팔리든말든 아니면 설명이 안됨
    23.01.31 17:10

    211.36.***.***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126316513
    그게 10년치 결과물이라고?.. | 23.01.31 17:14 | | |

    59.15.***.***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126316513
    자세한건 모르지만 심각한 사내정치의 결과물일 가능성도 있겠네. 주도권 누가 잡느냐에 따라 엎어지고 갈려나가고 그러면 10년이나 개발해서 결과물 개판일 수 있지. | 23.01.31 17:15 | | |

    112.175.***.***

    루리웹-5091722875
    그 자체엔진 루미너스 가지고 파판15 만들어놓고는 새로운 연습이 왜 또필요한건데 ㅅㅂ 차차리 파판15 DLC나 마저 내주지 | 23.01.31 17:15 | | |

    14.4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126316513
    소비자들이 쓸 정도의 고사양 PC에서 실시간으로 돌렸다고 아득바득 우기던 그 데모. ㅋㅋㅋ | 23.01.31 17:17 | | |

    106.101.***.***

    BEST
    기륜℃
    보통은 기간이 이상하게 길면 갈아엎고 망하고 염병하는 과정이 들어있어서 | 23.01.31 17:22 | | |

    125.187.***.***

    루리웹-5091722875
    근데 게임 내기전에 최소한 개발자, 테스터들은 망할 줄 알고 있을거같음 회사에서 이미 투자한 돈이 너무많아서 폐기하기 vs 그냥 출시해서 본전이라도 노려보기 에서 후자를 선택했을뿐 | 23.01.31 17:25 | | |

    14.42.***.***

    루리웹-5091722875
    그렇다기엔 dlc까지 파는데... | 23.01.31 17:26 | | |

    118.235.***.***

    케모나
    죽이되든밥이되든 일단 프로젝트는 끝을내야지 끝이 안나면 더 나락으로 가는거라서 울며겨자먹기였을수도.. | 23.01.31 17:28 | | |

    220.90.***.***

    루리웹-5091722875
    이건 희망회로 너무 돌리다가 터진거 아니냐. 광고를 그렇게 하고 개발기간을 그렇게 들였는데 팔릴걸 뭘 생각을 안해 ㅋㅋㅋ | 23.01.31 17:29 | | |

    182.227.***.***

    붐스틱
    언제나의 스퀘어 처럼 그냥 엄한데 시간과 자원을 꼴아박다가 급하게 마무리한거지 머 | 23.01.31 17:41 | | |

    106.101.***.***

    루리웹-5091722875
    1억달라 썼다는데 1억달러짜리 습작? | 23.01.31 17:59 | | |

    106.101.***.***

    케모나
    데모 내준거보면 나름 팔릴거라고 생각한듯함 ㅋㅋㅋ | 23.01.31 18:01 | | |

    218.2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126316513
    이게 데모라면 발전이 아니라 퇴보했는데? | 23.01.31 18:13 | | |

    180.64.***.***

    기륜℃
    10년치 숙변이라… 그랬나 | 23.01.31 18:41 | | |

    123.199.***.***

    디자인스킨링피트
    포스포큰....칼리스토 프로토콜.....똥덩어리.... | 23.02.01 05:10 | | |

    222.104.***.***

    쌍두거인
    포스포 카리스 둘중 뭐가 더 똥이냐 | 23.02.01 13:50 | | |

    59.7.***.***

    NHALAK
    각자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포스포큰은 파쿠르는 확실히 재미있고 스킬도 한 10시간 지나면 타격감도 있고 (ps5기준) 화려해서 나름 스킬 쓰는 재미가 있음 다만 칼리스토는 후반가서 무기업글한다고해도 유의미한 변화가 없다보니(무엇보다 칼리스토 상위호환이 존재해서 현재시점에서는 가치가,,) | 23.02.01 17:52 | | |

    218.158.***.***

    BEST
    하이파이 러쉬 캐릭터 얼굴 애니 진짜 잘만들어 놨더라 씬 하나하나에 표정 다양한거 보고 놀랬음
    23.01.31 17:11

    223.38.***.***

    소실은소울실버
    컷씬이 아닌 걍 인겜 대화씬에서도 얼굴 움직이고 표정도 변하는 거 보고 디테일을 많이 신경쓴게 느껴지더라 딱히 필요하지 않음에도 신경쓰는 이 사소한 부분들이 모여서 퀄리티가 높다가 되는 거겠짐 | 23.01.31 17:16 | | |

    14.35.***.***

    소실은소울실버
    시작할때 이력서 부분만 봐도 아 이거 표정 개 쩌네를 온몸으로 느낄수 있음 ㅋㅋ | 23.01.31 23:40 | | |

    211.253.***.***

    애니메이션보다 부드러운 움직임도 좋고 리듬액션접목도 좋았음
    23.01.31 17:14

    14.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126316513
    어허 레카님의 생산성 향상 법칙을 잊지 마십시오 | 23.01.31 17:20 | | |

    59.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126316513
    스장고 : 콤보를 가르쳐주지 | 23.01.31 17:22 | | |

    1.232.***.***

    포스포큰 재밌어
    23.01.31 17:14

    175.115.***.***

    BEST
    밥먹고싶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까. 재밌는 사람도 있고 재미 없는 사람도 있는거지 ㅋㅋ 근데 그 비율이 재미 없는 사람이 더 많았나봄. | 23.01.31 17:15 | | |

    175.1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126316513
    나도 스토리랑 캐릭터 빌딩, 그리고 레벨 디자인? 쪽 에서 욕먹는다고 듣긴 했음. 게임 플레이 자체는 재밌는데 나머지가 다 너무 심하다고 했던가. | 23.01.31 17:21 | | |

    77.1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126316513
    데모만 해봤는데 데모에서도 반복대화만 줄창 나오는거 보니까 오픈월드 겜에 이런 캐릭터 구성(주인공 옆에 붙어있는 수다쟁이) 자체가 좀 문제가 있다 싶더라 | 23.01.31 17:38 | | |

    222.104.***.***

    밥먹고싶다
    열명중 한두명만 재밌는게임인데 그 한두명이 님인가보네요. | 23.02.01 13:51 | | |

    1.232.***.***

    NHALAK
    그런가봐요 | 23.02.01 13:54 | | |

    58.123.***.***

    기존 제작사들도 AAA말고 중간 사이즈 게임들 좀 잘 내줬음 좋겠다
    23.01.31 17:14

    59.15.***.***

    루리웹-3950461379
    AAA는 투자규모에 대한거라 대형 게임사들이 개발하는 이상 대체로 피해갈수는 없는 문제일듯. 실제로는 인디 개발이나 인디 규모급으로 개발한다고 쳐도 성공하는 숫자는 매우 적기도 하고. 개발자들 스스로도 고문일거라서. | 23.01.31 17:18 | | |

    106.251.***.***

    순간 엑스박스 살까 구매욕구 생기더라
    23.01.31 17:15

    223.38.***.***

    게임패스에 포함되어 있음에도 단독으로도 잘 팔렸나봄 나도 스팀에서 샀는데 그전까진 야숨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느꼈던 원초적 재미를 하이파이에서 또 느꼈음 글타고 야숨급이라는 건 아니고
    23.01.31 17:15

    14.49.***.***

    BEST
    대기업에서 많은 인력과 개발비를 들여 수년간 홍보한 대작 VS 출시 직전까지 존재도 안 밝혀졌던 홍보비 제로의 중소기업 신작.
    23.01.31 17:15

    59.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126316513
    내일이 아니라 당일 풀렸음 ㅋㅋㅋ. 발표회때 정확히는 발표 전부 끝나면 이용 가능해요 하더라 | 23.01.31 17:25 | | |

    106.101.***.***

    야자와 니코니코
    이블위딘 만든데라 중소기업 까지는 아니고 소규모팀 꾸려서 만든건 맞다더라 | 23.01.31 17:33 | | |

    59.11.***.***

    막장발컨2
    제작 감독이 바로 직전 나온 고스트와이어 감독이라 대형 작품 만들면서 사이드 프로젝트로 만든 거지 근데 왜 나한테 댓글을 | 23.01.31 17:34 | | |

    119.70.***.***

    야자와 니코니코
    고스트와이어 감독은 아님 이블위딘2 만든 사람임 | 23.01.31 22:51 | | |

    124.49.***.***

    루리웹-8329133273
    중소 기업 작품이 더 많이 벌었다는 거임? | 23.01.31 23:28 | | |

    180.134.***.***

    포스포큰은 개인적으로 여주가 맘에 안들더라 모델링을 떠나 꼭 흑인 법사를 썼어야 했을까
    23.01.31 17:15

    118.235.***.***

    블러드마리아
    그것이 pc니까 (끄덕) | 23.01.31 17:17 | | |

    106.240.***.***

    Suletta Mercury
    그런식으로 할꺼면 하이파이러쉬도 같이 떄려야되는거 아니냐 이쪽은 주인공이 기계팔이야 | 23.01.31 17:21 | | |

    61.83.***.***

    블러드마리아
    흑인 인건 문제없는데 주요 캐릭터보면 ㄹㅇ의도가 보임. | 23.01.31 17:31 | | |

    211.234.***.***

    블러드마리아
    이뻐서 나쁘지 않던데 | 23.01.31 17:53 | | |

    116.39.***.***

    Suletta Mercury
    하이파이도 진성 피시 작품인데 ㅋㅋ | 23.01.31 18:04 | | |

    183.96.***.***

    Suletta Mercury
    아마 포스포큰이랑 하이파이 둘 다 안 해봤거나 못 알아차린 거 같은데 정작 게임을 해보면 포스포큰 > PC 아님 하이파이 > PC 요소 많음 해보면 포스포큰은 노무라 팀 맛이라 캐릭이 중2스럽고 좀 이세계물 같지 딱히 PC는 아님. 파판 15 느낌에 가까움. 하이파이? 그냥 PC함을 대놓고 드러냄. 근데 재미가 있으니까 그냥 하하호호함. | 23.02.01 01:27 | | |

    210.205.***.***

    자캐애니제작회
    기계팔은 간지나잔아 | 23.02.01 11:55 | | |

    223.39.***.***

    그래도 스쿠애니가 파판은 평타는 만듬 13, 15 빼고
    23.01.31 17:15

    210.205.***.***

    killermonkey
    15도 퓨쳐 오브 던까지 제대로 내서 2회차 시간역행 해피엔딩 보여줬으면 평가 좋아졌을거 같음 13은 감독의 쓰레기 고집의 결과물이 맞고 | 23.02.01 11:56 | | |

    122.32.***.***

    파판16이나 기다려야지 파판15 제작진들은 좀 쳐내고 ^^
    23.01.31 17:16

    61.40.***.***

    스퀘니 새끼들 파판15 팀 좀 짤라 개썌기뜰아!
    23.01.31 17:16

    112.121.***.***

    뭐 저거 마저도 모바일 겜에 비하면 새발의 피지만
    23.01.31 17:16

    124.197.***.***

    더군다나 포스포큰은 디아4 뺨치는 가격에 나왔고 하이파이 러쉬는 스팀 34200원임 포스포큰은 혹평 일색이고 하이파이 러쉬는 호평 일색인거에 이 요소도 없지 않다고 봄 당연히 비싼거에 더 사람들이 엄격하지 덩치가 다른데
    23.01.31 17:17

    59.11.***.***

    죄수번호391
    심지어 게임 패스 이용자는 추가금 없이 바로 플레이 가능이라 더 좋음. | 23.01.31 17:24 | | |

    121.132.***.***


    내것까지 4장 팔아줌. 재밌다.
    23.01.31 17:18

    222.97.***.***

    파판 제대로 나올라나 몰라
    23.01.31 17:18

    121.183.***.***

    저거 이전부터 파판은 별 기대도 안됐음
    23.01.31 17:19

    112.162.***.***

    하이파이러시 영상봤는데 리듬게임에서 와 액션하고 타격감 끝내주네. 라는 생각부터 하게되더만 ㅋㅋㅋ 신박했음 ㅋㅋ
    23.01.31 17:22

    211.185.***.***

    파판은 기대해 본적이 없어서 잘...
    23.01.31 17:22

    223.62.***.***

    이게 게임이지 뭔 영화같은, pc질, 소비자 가르치는거 없이 순수 재미
    23.01.31 17:23

    112.163.***.***

    이번생은망했어
    하이파이에 pc요소 졸라많은데 겜은해봤냐? | 23.01.31 17:25 | | |

    59.11.***.***

    루리웹-3449983033
    팔 장애인 주인공에 걸크러쉬류 여자 보스에 흑인동료인데 싸움은 안돼! 하는 부류까지 ㅋㅋㅋ | 23.01.31 17:28 | | |

    61.83.***.***

    루리웹-3449983033
    pc가 문제가 아니고 pc질이 문제가 되는거임. | 23.01.31 17:34 | | |

    223.62.***.***

    루리웹-3449983033
    할 예정이고 내가 설명을 이상하게 했는데 재미는 뒷전이면서 하는 pc질 말하는거임 | 23.01.31 18:09 | | |

    1.224.***.***

    아무리봐도 요즘 게임은 유저 중간 테스트를 안하는 것 같아, 그렇지 않고서야 이렇게까지 극과극으로 갈릴 이유가 없어
    23.01.31 17:23

    121.145.***.***

    게임 개발의 법칙 개발이 8년을 넘어가면 공을 들이는게 아니라 제작 중에 문제가 생긴거다 돈과 시간이 비효율적으로 쓰이고 있으니 좋은 게임이 나올 확률이 급격히 낮아진다
    23.01.31 17:24

    223.62.***.***

    양 먹이 퀘스트는 전설인데-_- ㅋㅋㅋ
    23.01.31 17:25

    118.235.***.***

    개발기간이 너무 길어지면 프로젝트는 산으로가는법이지
    23.01.31 17:25

    211.206.***.***

    트위치광고로 나오던데 포스포큰 홍보비 아깝
    23.01.31 17:26

    61.102.***.***

    오래 개발했다고 다 좋아지진 않지. 개발원동력 상실되기도 하고 개발인력 변동도 되고. 개발 방향성도 이렇게 저렇게 바뀔 수도 있음. 그러면 기간만 오래걸리고 돈도 많이 들고 결과물은 저렇게 되는 거임
    23.01.31 17:27

    220.90.***.***

    스퀘어 에닉스 지금 꼬라지를 보고도 파판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있다는게 참
    23.01.31 17:27

    175.115.***.***

    붐스틱
    킹치만 14 재밌었는걸... 그거 디렉터가 만든다던데 기대 하게 된단 말이야 ㅠㅠ | 23.01.31 17:29 | | |

    14.35.***.***

    붐스틱
    스쿠에니가 아무리 허접호구래도 자본이 개쩌는만큼 한번 부어서 제대로 하겠다고 하면 포스포큰만 봐도 장난 아니게 부어줌 그래서 사내정치질 없이 디렉터만 정신차리면 좋은 게임 나오기는 함 니어만 봐도 약간 예산이 빠듯한게 보여도 중소와도 다른 자본력이 느껴지는 게임이고 문제는 2가지를 동시에 만족하는 게임이 안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 23.01.31 23:44 | | |

    218.156.***.***

    포스포큰 ㅋㅋ pc 쳐넣으니 당연히 망하지
    23.01.31 17:28

    211.206.***.***

    엘리주커버그
    그냥 못만든거 pc요소는 하이파이러쉬에도있음 | 23.01.31 17:30 | | |

    77.111.***.***

    엘리주커버그
    이런 말 하는 사람은 주인공만 백인이었다면 포스포큰 한장씩 사줬을까 | 23.01.31 17:32 | | |

    112.163.***.***

    엘리주커버그
    pc무새 ㅋㅋㅋ | 23.01.31 17:33 | | |

    221.161.***.***

    스쿠에니는 기대감만 키워놓고, 출시되면 실망이 정석아님?
    23.01.31 17:28

    14.35.***.***

    DIPpER90
    파판13때문에 플3를 사고 마모루판타지를 즐겼고 파판15때문에 플4를 사고 호스트판타지를 즐겼음... | 23.01.31 17:47 | | |

    211.207.***.***

    자기가 좋아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자발적으로 뭉친 팀이 만든 게임과 돈으로 고용되어서 돈을 벌기 위해 영혼이 없는 게임을 만든 팀의 결과물의 차이
    23.01.31 17:35

    175.192.***.***

    기간독점ㅋㅋㅋ
    23.01.31 17:37

    211.37.***.***

    리듬 게임 안 해봤는데 초심자에게 난이도 어때?
    23.01.31 17:40

    77.111.***.***

    황달이 뭔데에에에에
    박자만 맞출 수 있는 정도면 됨. | 23.01.31 17:46 | | |

    118.235.***.***

    황달이 뭔데에에에에
    초보용 전통적인 리듬액션바 옵션도 있음. | 23.01.31 17:46 | | |

    118.235.***.***

    루리웹-0890957404
    비트매니아같은 그거 | 23.01.31 17:47 | | |

    118.235.***.***

    루리웹-0890957404
    그리고 박자틀렸다고 공격 안나가진 않음. 추뎀같은게 좀 달라지지 | 23.01.31 17:47 | | |

    211.37.***.***

    루리웹-5754228741
    아 ㅋㅋ 갓겜이네. 당장 산다 | 23.01.31 17:49 | | |

    211.37.***.***

    루리웹-0890957404
    오오, 이참에 리듬 게임 해봐야게따 자세하게 알려줘서 고마어! | 23.01.31 17:50 | | |

    14.35.***.***

    황달이 뭔데에에에에
    이지 모드도 있어서 게임 클리어가 목적이면 클리어는 가능하게 만들어둠 사실상 취향이 안 맞으면 몰라도 게임 플레이후 엔딩보는건 누구든지 가능한 레벨 | 23.01.31 23:46 | | |

    118.235.***.***

    하이파이는 진짜 스팀덱의 구원자더라. 좀 아쉬운건 스팀덱 진동이 약하내....
    23.01.31 17:40

    125.187.***.***

    PC때문에 망하는게 아님. 망한 영화나 게임 드라마 등에서 PC가 잘 보일 뿐이지 우리가 지금까지 재밌게 했던 혹은 봤던 매체에서도 PC는 많이 나왔다. 즉 결론은 그냥 못 만들어서 망한거야~!!!!!!
    23.01.31 17:46

    220.84.***.***

    게임샵들 점점 없어지는게 시대의 흐름이라지만 가속화 좀 시키지 말아줘ㅠ
    23.01.31 17:49

    1.251.***.***

    소니 독점 개꼬시다 ㅋㅋㅋ
    23.01.31 17:51

    218.149.***.***

    아 데스 리메이크랑 칼리스토 애기 인줄.....
    23.01.31 18:10

    121.135.***.***

    재미 하나로 갈려버렷다
    23.01.31 18:51

    175.223.***.***

    저건 개발기간 긴 게 독 오브 독임.
    23.01.31 18:53

    39.7.***.***

    스트리머 플레이로 봤는데 1일차 : 음 돌 던지는 게임이군 2일차 : 음 공중에서 돌 던지는 군 3일차 : 오호 화려한 모션 후에 돌을 던지는 군
    23.01.31 19:00

    115.40.***.***

    Pc요소가 있어도 납득가고 재미있으면 됨. 게임이잖아.
    23.01.31 20:23

    221.167.***.***

    에듀케이드 게임이 ㅈ나게 망하고 반대케이스는 흥하는 사례가 계속 생기고 그래야 예전으로 돌아가는거지
    23.01.31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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