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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스 옆에 벙커를 짓는다
2. 벙커 랠리를 커맨더 센터(우측 하단) 부근에 찍는다
3. 미친듯한 apm으로 SCV를 벙커에서 태웠다가 내렸다가를 반복한다
… 피지컬… 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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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스 옆에 벙커를 짓는다
2. 벙커 랠리를 커맨더 센터(우측 하단) 부근에 찍는다
3. 미친듯한 apm으로 SCV를 벙커에서 태웠다가 내렸다가를 반복한다
… 피지컬… 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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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102.***.***
알파스타 프로젝트가 중지된 이유가 AI들이 피지컬 강화에만 집착해서라고
(IP보기클릭)61.76.***.***
사람 vs ai 하는거 봤는데 전략 그런거 없이 순수 피지컬로 찍어 누르는게 가능한거 보고 '이게 전략적으로 의미가 있나???' 싶더라. 특히 뮤짤로 1부대? 2부대로 커세어를 싸먹는거 보고 전략은 똥밭에 갔구나 싶었음
(IP보기클릭)222.102.***.***
제한을 둬도 가능한한 선에서 컨에 집착한다고 함
(IP보기클릭)222.102.***.***
실제로 알파고 성공이후 게임도 되지 않을까 해서 구글에서 스타크래프트로 결정짓고 했는데 알파고때 처럼 유의미한 전략 변화가 없고 컨트롤만 집중해서 내렸다지
(IP보기클릭)118.216.***.***
맹독충 부대에 시즈포격 들어가면 목표 맹독충만 터지고 나머지는 즉각 360도 산개함 ㄷㄷ
(IP보기클릭)211.234.***.***
나름 컨트롤 apm 제한 걸었는데 그래도 그냥 땡추적자 점멸쇼로 학살해서 노답이었음 단순히 apm이 문제가 아니라 세밀함이 정도를 벗어나있었어서....
(IP보기클릭)223.38.***.***
Apm 제한없으면 애초에 말이 안되는 싸움일텐데
(IP보기클릭)183.99.***.***
(IP보기클릭)183.100.***.***
cpu에 망치 꽂아도 그런소리 나오나 보자 ㅅㅂ! | 22.12.06 19:47 | | |
(IP보기클릭)222.102.***.***
알파스타 프로젝트가 중지된 이유가 AI들이 피지컬 강화에만 집착해서라고
(IP보기클릭)61.76.***.***
루리웹-2096036002
사람 vs ai 하는거 봤는데 전략 그런거 없이 순수 피지컬로 찍어 누르는게 가능한거 보고 '이게 전략적으로 의미가 있나???' 싶더라. 특히 뮤짤로 1부대? 2부대로 커세어를 싸먹는거 보고 전략은 똥밭에 갔구나 싶었음 | 22.12.06 19:33 | | |
(IP보기클릭)222.102.***.***
루리웹-677398691
실제로 알파고 성공이후 게임도 되지 않을까 해서 구글에서 스타크래프트로 결정짓고 했는데 알파고때 처럼 유의미한 전략 변화가 없고 컨트롤만 집중해서 내렸다지 | 22.12.06 19:34 | | |
(IP보기클릭)223.39.***.***
피지컬에 하드캡을 주긴 했던거로 기억하는데 그래도 미스클릭 없음이라는게 크기도 했다고 | 22.12.06 19:41 | | |
(IP보기클릭)218.50.***.***
APM 제한하는 것도 같은 맥락에서 의미가 없는건가. | 22.12.06 19:41 | | |
(IP보기클릭)183.101.***.***
피지컬이 떨어져서 전략으로 커버하는경우가 많은데 ai는 반대로 전략없이 순수 피지컬로만하는구나 ㅋㅋㅋㅋ | 22.12.06 19:42 | | |
(IP보기클릭)119.201.***.***
전략(보다 무식한 전술) | 22.12.06 19:42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2096036002
나름 컨트롤 apm 제한 걸었는데 그래도 그냥 땡추적자 점멸쇼로 학살해서 노답이었음 단순히 apm이 문제가 아니라 세밀함이 정도를 벗어나있었어서.... | 22.12.06 19:43 | | |
(IP보기클릭)218.50.***.***
컨트롤당 입력 시간 제한, 단위 시간당 입력 시간 제한 두 가지를 동시에 걸어야 해볼만 하겠네 | 22.12.06 19:43 | | |
(IP보기클릭)211.234.***.***
추가로 실수도 하게 만들어야함 그래야 전술의 다양성이 나오지 | 22.12.06 19:45 | | |
(IP보기클릭)122.38.***.***
apm을 상당히 제한해도 결국 ai는 최고의 효율성을 찾고 그냥 그게 특정유닛 몰빵에 가까움.. 걍 스타2의 한계가 그런거임.. 제일 대표적인게, 프로토스였는데, 프로토스는 걍 추적자 테크만 올리고 나면, 업글만 대충하면서 온리 추적자만 찍음.. 그리고 추적자 하나하나를 점멸컨트롤해주면서싸우는데 걍 다 바름... 골때리는건 추적자로 전투할때 apm이 그렇게 높지도 않음.. 100-200 왔다갔다 하는데도 걍 다 발라.. | 22.12.06 19:48 | | |
(IP보기클릭)122.38.***.***
결국 apm 200-300이상의 격차가 있어도 전투지는것만 봐도, 정밀한 조작이 이정도 apm차이 이상의 가치라는 거니까, apm을 말도 안되게 제한하는거 아니면 노답임.. | 22.12.06 19:51 | | |
(IP보기클릭)122.42.***.***
스타2가 게임 자체가 그모양이라는 한 단면이지 뭐. 자유의날개 버전으로 했으면 쪼오끔 달랐으려나. | 22.12.06 20:37 | | |
(IP보기클릭)211.178.***.***
아예 부대를 묶어서 전체 어택땅, 전체 스킬만 되게 제한한다거나.. | 22.12.06 20:57 | | |
(IP보기클릭)1.237.***.***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3.38.***.***
Apm 제한없으면 애초에 말이 안되는 싸움일텐데
(IP보기클릭)222.102.***.***
어린사슴아이디어
제한을 둬도 가능한한 선에서 컨에 집착한다고 함 | 22.12.06 19:34 | | |
(IP보기클릭)223.38.***.***
그럼 날빌만 쓰는건가?? | 22.12.06 19:38 | | |
(IP보기클릭)211.44.***.***
그럼 apm제한을 인간 기준 2배로 해야하나 | 22.12.06 19:42 | | |
(IP보기클릭)36.39.***.***
같은 속도라고 해도 인간이 불가능한 속도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니 사실상 비교가 불가능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2.12.06 19:45 | | |
(IP보기클릭)124.53.***.***
설득력없는소리
유튭 검색해보니 ai가 거진다 지던데 다전제에서 이기는 영상있음? | 22.12.06 19:46 | | |
(IP보기클릭)221.162.***.***
스플래시 상대로 바이오닉 산개 같은건 우습고 추적자 쉴드 까이면 뒷 점멸로 후방 공격으로 빼는 컨트롤 보면 진짜 기가 막힘 | 22.12.06 19:50 | | |
(IP보기클릭)122.38.***.***
apm을 인간 기준 절반으로 해도 정밀성 때문에 컴퓨터가 인간 압살함. | 22.12.06 21:03 | | |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25.142.***.***
그럼 피지컬이 아니라 로지컬인가 | 22.12.06 19:47 | | |
(IP보기클릭)118.216.***.***
맹독충 부대에 시즈포격 들어가면 목표 맹독충만 터지고 나머지는 즉각 360도 산개함 ㄷㄷ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75.127.***.***
초반부스팅이 압도적임 그걸토대로 계속 스노우볼 굴려서 중후반체제에 먼저 도달해서 찍어누르기좋음 | 22.12.06 19:42 | | |
(IP보기클릭)175.199.***.***
존1나 빠름 | 22.12.06 19:42 | | |
(IP보기클릭)175.223.***.***
가스캐는속도가 3~4배는될걸? | 22.12.06 19:43 | | |
(IP보기클릭)110.12.***.***
가스 캐는 속도는 같지 않을까? 가스 캐는 속도는 일꾼 최대한 많이 붙여놓아도 결국 한계가 있잖아 대신 일꾼을 적게 쓸 수 있는 게 장점같은데 | 22.12.06 19:46 | | |
(IP보기클릭)124.53.***.***
캐는속도는 같음, 다만 일꾼3명붙일거 2명으로 줄이는 효과 | 22.12.06 19:48 | | |
(IP보기클릭)180.65.***.***
가스는 무조건 scv한대만 들어갈수 있어서 캐는 속도 자체는 안빨라지는데 저거대로 하면 원래 scv 6대 필요한 최적화를 3대만으로 최적화 할수 있음. 나머지 scv는 미네랄로 돌린다던지 할수 있는거고 다른 가스멀티에도 저짓이 된다면 scv 인구수 아끼는게 유의미한 차이를 낼거임 | 22.12.06 19:48 | | |
(IP보기클릭)118.235.***.***
그럼 그 남는 일꾼을 미네랄 캐는데 붙이면 스타팅 속도 약간이나마 차이날거 같은데..... | 22.12.06 19:49 | | |
(IP보기클릭)110.12.***.***
어쨋든 질문은 가스 더 빨리캐냐는 거니까 근데 일꾼 6마리 뽑는 대신에 몇마리 빼고 초반에 벙커를 지은건데.. 나중에 지은거면 몰라도 초반에 벙커짓는 돈 생각하면 나중에 벙커 회수한다쳐도 저 행위가 압도적인 이득이 있을지 없을지는 좀 많이 생각해봐야겠다 | 22.12.06 19:51 | | |
(IP보기클릭)118.235.***.***
대충 보니까 공간단축(벙커에 들어가서 빼내는 식으로)으로 일꾼 2명?으로 거의 4명이나 5명이 릴레이 왕복해야 캐는 자원을 2명으로 다 캐는거 같은데 일꾼3명이 미네랄 붙이면 벙커 가격 정도는 금방 복구될거 같은데.... | 22.12.06 19:57 | | |
(IP보기클릭)110.12.***.***
원래는 6마리가 붙는데 지금은 4마리가 붙어있는거임 인구수 까지 고려한다면 더 이득일거 같긴한데 아주 큰 이득인가는 잘 모르겠음 | 22.12.06 20:19 | | |
(IP보기클릭)58.237.***.***
(IP보기클릭)124.53.***.***
근데 대결을하는 "목적"이 그 전략 전술이니 문제,, | 22.12.06 19:45 | | |
(IP보기클릭)221.159.***.***
(IP보기클릭)1.227.***.***
(IP보기클릭)124.53.***.***
분산컨은 공격이 어디로 올지 알아야가능한거라 컨도컨이지만 해킹같은거에 가깝지 않음? | 22.12.06 19:51 | | |
(IP보기클릭)106.102.***.***
공격이 어디로 올건지 모르는건 인간기준 시야고 어쨋든 가만히 놔두면 정해진 로직으로 타겟이 정해지기 때문에 적위치 내위치 알면 타겟은 정해짐 Ai는 그걸 경험으로 알아내고 적용할 수 있는거고 | 22.12.06 19:57 | | |
(IP보기클릭)124.53.***.***
영상보면 같은 라인에있는 저글링중 타격이 확실히 되는 대상 주변에만 산개컨이됨 해킹같은 개념이 아니라면 해당 라인 저글링들 전부 산개컨해야맞지 | 22.12.06 21:39 | | |
(IP보기클릭)106.102.***.***
그러니까 그게 인간기준 시야라는거임 어쨋든 정해진 로직 안에서 실행되는 명령이면 같은 라인이라도 맞는놈이 정해짐 그걸 ai는 경험이 쌓이면 캐치가 가능하다는거임 | 22.12.06 22:07 | | |
(IP보기클릭)124.53.***.***
글쎄 그건아닌것같음, 애초에 스타타겟팅방법은 사거리안에서 랜덤성을갖는 경우인데 이걸 ai가 100%캐치하는건 불가능 90%라면 님말대로 로직을 캐치하는걸로 볼텐데 단적인 예로 알파고같은 바둑ai는 스타ai보다 셀수없을만큼의 시뮬을돌려보고 확률을책정할텐데 그조차 100%확신을 못하니깐,, | 22.12.06 22: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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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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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그거 정확하게 포격 대상자 냅두고 주변 저글링들 산개해서 스플래쉬 데미지 1도 안받는거 보고 경악했음.... 원래는 몰려다니다가 다같이 스플래쉬 데미지 맞고 케찹되야 되는데 정확하게 대상자 빼고는 나머지 저글링 전원 생존하드만 | 22.12.06 19:47 | | |
(IP보기클릭)116.43.***.***
나도 그거 보고 진짜 스2는 컴터에 제한 안두면 사람이 이길수가 없구나 싶었음 | 22.12.06 19:4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234.***.***
불지옥 여름
한대도 안맞고 X 하나도 안죽고 O | 22.12.06 1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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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지옥 여름
ㄹㅇ 마법유닛 너무 많아 안쓰면 뒤쳐지고 | 22.12.06 21: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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