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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방] 인방) 내가 보는 스트리머 칼리스토 빡종했네;; [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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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 97
    1


    (5652581)
    39.126.***.***

    BEST
    오히려 격겜유저라 못피하는걸 너무 불합리하게 느끼나봄
    22.12.02 17:17

    (808883)
    223.39.***.***

    BEST
    한마디로 하자면 더러운 난이도인거네 어려운게 아니라 불합리한것
    22.12.02 17:17

    (1369273)
    125.140.***.***

    BEST
    ㄹㅇ 이해가 안되는게 1:1에 적합한 시스템으로 만들어놓고 우루루 몰려와서 패게 하는건 왜 그래놨는지 모르겠더라
    22.12.02 17:17

    (4964836)
    222.112.***.***

    BEST
    격겜좀 하던아저씨 같던데 그런데도 어렵나보네 ㄷㄷ
    22.12.02 17:15

    (5648372)
    223.62.***.***

    BEST
    이건 아려운게 아니라 걍 확정데스네...
    22.12.02 17:16

    (1254753)
    1.221.***.***

    BEST
    심각한 문제인갑네... 저양반 나도 플레이하는거 가끔보는데
    22.12.02 17:14

    (5681442)
    119.64.***.***

    BEST
    바하 시리즈도 엄청 좋아해서 저런 게임도 꽤 익숙한데 설마 빡종까지 할 줄은 몰랐음
    22.12.02 17:16

    (1254753)
    1.221.***.***

    BEST
    심각한 문제인갑네... 저양반 나도 플레이하는거 가끔보는데
    22.12.02 17:14

    (4964836)
    222.112.***.***

    BEST
    격겜좀 하던아저씨 같던데 그런데도 어렵나보네 ㄷㄷ
    22.12.02 17:15

    (5681442)
    119.64.***.***

    BEST
    루리웹-8198732816
    바하 시리즈도 엄청 좋아해서 저런 게임도 꽤 익숙한데 설마 빡종까지 할 줄은 몰랐음 | 22.12.02 17:16 | | |

    (5427294)
    118.235.***.***

    루리웹-8198732816
    어려운게 아닙니다. 대처법이 없도록 잘못 설계된 것입니다. | 22.12.02 17:18 | | |

    (3706079)
    182.214.***.***

    루리웹-8198732816
    적을 정면에서 보고 있을때 적의 공격 방향에 맞춰서 이동스틱을 좌우로 움직여 회피하는 방식인데 이러다보니 옆이나 뒤에서 기습을 당하면 그냥 맞는거 말곤 방법이 없는듯 | 22.12.02 17:21 | | |

    (5342103)
    116.36.***.***

    Pasalina.
    뒤에나 옆에서 기습받으면 속수무책... 현실고증갓겜이네? | 22.12.02 17:26 | | |

    (5648372)
    223.62.***.***

    BEST
    이건 아려운게 아니라 걍 확정데스네...
    22.12.02 17:16

    (296878)
    49.166.***.***

    회피버튼을 범퍼로 설정하면 안되었나? 다른키로 설정해놨어도 이 정도는 아니었을텐데. 왜 이걸 굳이 스틱으로 설정한걸까.
    22.12.02 17:16

    (5357017)
    210.126.***.***

    死門
    바이오하자드 레벨레이션같은건 공격오는 반대방향 입력으로 회피였어서 뒤나 옆에서 튀어나와도 상관 없는데 회피키가 전방위 커버가 안되면 적 둘이상나오면 바로 ㅈ되지 | 22.12.02 17:19 | | |

    (296878)
    49.166.***.***

    플라잉치킨
    바하레벨2는 회피버튼이 아예 생겼음. 그래서 그런지 1편하다가 2편하면 회피가 편하다는게 체감되더라. | 22.12.02 17:21 | | |

    (5706018)
    222.112.***.***

    전투 시스템이 너무...너무 직관적이지도 않고 그렇다고 신박한것도 아닌 것이...애매해ㅠㅠ
    22.12.02 17:17

    (5652581)
    39.126.***.***

    BEST
    오히려 격겜유저라 못피하는걸 너무 불합리하게 느끼나봄
    22.12.02 17:17

    (808883)
    223.39.***.***

    BEST
    한마디로 하자면 더러운 난이도인거네 어려운게 아니라 불합리한것
    22.12.02 17:17

    (4832683)
    121.131.***.***

    행인A씨
    다크소울계통도 더러운난이도라고 말들은하지만 보통 두번 세번 다시하면 무난하게 통과할수있는 레벨디자인이니까 호평일수있는거지 세이브포인트의 배치와 레벨업시스템도있고 | 22.12.02 17:18 | | |

    (808883)
    223.39.***.***

    민트마요네즈
    물론 이런겜도 다 나름의 법칙같은게 있어서 그거만 익숙해지고 잘 파고들면 할만은 해지긴 하는데 보통 처음 하는 게임에서 그런걸 요구하면 잘 안하려고 하지... | 22.12.02 17:21 | | |

    (4991456)
    183.108.***.***

    민트마요네즈
    ... 두번 세번 무난? 쿨럭 ... | 22.12.02 20:26 | | |

    (1369273)
    125.140.***.***

    BEST
    ㄹㅇ 이해가 안되는게 1:1에 적합한 시스템으로 만들어놓고 우루루 몰려와서 패게 하는건 왜 그래놨는지 모르겠더라
    22.12.02 17:17

    (239704)
    112.214.***.***

    猫ケ崎 夏步
    일반인 : 1:1 에 쎄니 일단 도망치고 한명씩 패자 게이머 : 1:1 에 쎄니 일단 한놈부터 잡자 차이 일지도? | 22.12.02 17:26 | | |

    (1369273)
    125.140.***.***

    알숭벗는
    근데 레벨디자인이 도망가서 한놈씩 풀링해서 잡는게 되는 구조도 아님 | 22.12.02 17:28 | | |

    (239704)
    112.214.***.***

    猫ケ崎 夏步
    방송 보니 중력장으로 땡겨오는건 되긴 하던데 그게 쉽게는 안되는 구조인가 보네 | 22.12.02 17:29 | | |

    (1369273)
    125.140.***.***

    알숭벗는
    그게 어느정도 진행을 해야 나오는거라 저때는 그런거 없고 그냥 쳐맞아야됨 | 22.12.02 17:30 | | |

    (2939124)
    39.7.***.***

    1:1이나 1:2정도면 어떻게 해볼만한데 그 이상은 무적회피가 아니라 답도 없는듯
    22.12.02 17:17

    (1267385)
    118.235.***.***

    진행은 할 수 있게 해줘야지...
    22.12.02 17:17

    (1161624)
    112.184.***.***

    조☆잘
    여러마리 몰렸을땐 친절하게도 뒤에서 멀뚱멀뚱 거려주긴 하더라 그리고 최대한 한마리잡으면 다음 한마리 나오는식으로 설계되어있고 근데 한마리 잡는데 5~7대는 패야하는데 그 시간까지는 안기다려줌 | 22.12.02 17:43 | | |

    (4070718)
    211.246.***.***

    대처방법이 아예 없는거면 겜이 병 신이네
    22.12.02 17:17

    (1931791)
    117.111.***.***

    그냥 게임을 못만든 건가?
    22.12.02 17:17

    (58501)
    14.63.***.***

    플오입문자
    레벨디자인이 저렇다면 못만든게 맞음 | 22.12.02 17:40 | | |

    (5422935)
    220.158.***.***

    그냥 바하re3 처럼 타이밍에 맞게 회피버튼 누르는 걸로 했어야 됨
    22.12.02 17:17

    (3036631)
    153.242.***.***

    스트리머들 초반인데도 좀처럼 진행이 안되더라
    22.12.02 17:17

    (888969)
    14.58.***.***

    막시밀리언 두드 아재가 빡종할정도면 심각한거임;
    22.12.02 17:17

    (134544)
    118.235.***.***

    이건 뭐 붕쯔붕쯔하다 죽네ㅋㅋㅋㅋ 회피버튼 하나 할당하기 그렇게 아니꼬왔나ㅋㅋㅋㅋㅋ
    22.12.02 17:18

    (5065319)
    223.38.***.***

    역시 게임은 나오고 플레이 보고 평가보고 고민하고 사는 게
    22.12.02 17:18

    (5599347)
    49.142.***.***

    쉐리 말로는 그냥 존나 어렵다기 보단 이때까지 있던 게임들이랑 플레이 방식이 좀 달라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문제라고 하던데 걍 개인차 같기도 하고
    22.12.02 17:18

    (1114111)
    203.247.***.***

    루리웹-0048922215
    그 양반은 똥겜도 그냥 그럭저럭 하는 편이라... | 22.12.02 17:19 | | |

    (5599347)
    49.142.***.***

    루리웹-0048922215
    나중에 총 생기면 걍 멀리서 다리 존나 쏘고 밟던가 그랩 생기면 잡아서 함정에 던지거나 하던데 | 22.12.02 17:19 | | |

    (5599347)
    49.142.***.***

    GLaDOS+
    일단 확실한건 플레이 방식이 좀 생소하긴한듯 다들 말하듯이 회피키 누르는걸로 하면 좋았을꺼 같음.. | 22.12.02 17:20 | | |

    (1369273)
    125.140.***.***

    루리웹-0048922215
    근데 근접무기 들고 똥꼬쇼 하는 구간이 그냥 우회해버리거나 나중에 오거나 할수 있는 구조도 아닌데 나중에 가면 나아진다고 그냥 참아라 하는거는 실패한 구조 맞지 | 22.12.02 17:21 | | |

    (4964836)
    222.112.***.***

    루리웹-0048922215
    게임 난이도를 A B C 다 가진 상태에서 만들어놓고 겜 초반 A만 가진 상태로 진행하니까 B C가 없으니 해결이 힘들어지는 구조가 된거같음 | 22.12.02 17:22 | | |

    (1369273)
    125.140.***.***

    루리웹-0048922215
    나도 아까 쉐옹 영상 좀 봤었는데 생소해서 그렇다는거는 그냥 1:1에서 싸울때 얘기같든데 적 안몰려오고 그냥 싸울때도 조작 안익숙해서 막 죽었었거든 | 22.12.02 17:26 | | |

    (1228497)
    182.211.***.***

    猫ケ崎 夏步
    그거 맞을걸 근접 무기만 있고 잡몹 같은에 둘 나와서 얼굴 뜯는 그 구간 거기서 쥰내 죽더라 난이도가 높아서 몇대 처맞으면 바로 데드신 뜨는 느낌이던데 | 22.12.02 17:27 | | |

    (892889)
    125.130.***.***

    루리웹-0048922215
    쉐리님 피셜: 데슾1 보다 못만든 게임이 맞다 | 22.12.02 18:22 | | |

    (1114111)
    203.247.***.***

    단지 어렵기만 해서는 이런 평가가 나오지 않음 그냥 못만든거임
    22.12.02 17:18

    (5054254)
    115.142.***.***

    패링이라도만들지
    22.12.02 17:18

    (3137164)
    121.187.***.***

    설계 미스 맞더라. 데몬즈가 발매되기 훨씬 전부터 왜 닷지를 채택한 액션겜들이 버튼+방향으로 회피를 설계했고 그게 소울류까지 이어져서 굳어진 닷지시스템이 됐는지 감독이 조금만 생각해봤어도 안나왔을 치명적 결점임.
    22.12.02 17:19

    (238392)
    114.70.***.***

    아하!! 이건 어려운게 아니고 좉같은거에요!
    22.12.02 17:19

    (223792)
    121.179.***.***

    아니 기본적으로는 격겜계 스트리머인 맥스아재가 빡종이면 ;;;
    22.12.02 17:19

    (5700505)
    183.96.***.***

    자동회피 키면 너무 쉬워지나?
    22.12.02 17:19

    (3086496)
    39.7.***.***

    어..회피시스템이 에바참치같은데?
    22.12.02 17:20

    (3086496)
    39.7.***.***

    좌절중orz
    반응문제가아니고 대처법이 없는거아님? | 22.12.02 17:20 | | |

    (5681442)
    119.64.***.***

    좌절중orz
    직접 해보면 바로 느껴지는게 진짜 대처법 없음 버튼식 회피라면 어떻게 할 수 있겠는데 스틱 좌/우가 회피니까 그냥 막막함 | 22.12.02 17:21 | | |

    (3270779)
    175.210.***.***

    좌절중orz
    진짜하다가 저런식으로 뒤에서 맞고뒤지면 ㅈㄴ어이없음 | 22.12.02 17:22 | | |

    (3352607)
    14.35.***.***

    루리웹-4390416213
    대처법이 없는건 아니고 침 뱉는 놈 다리만 쏴서 눕혀놔도 침 제대로 못뱉는데 냅두고 오는 놈 잘못. | 22.12.02 18:14 | | |

    (2283253)
    1.246.***.***

    내가 본 아저씨 스트리머 잘하시고 껐는디 뭐지
    22.12.02 17:21

    (5041167)
    122.216.***.***

    애초에 소울류 거론할 일도 아닌게 소울류도 아닌 호러 액션 게임에서 이런 문제가 나온다는거 자체가 큰 단점임
    22.12.02 17:21

    (4788746)
    106.101.***.***

    맥사밀리언 듀드라는 스트리머인데 윗댓들처럼 온갖 격겜들 즐기고 상당히 고수이기도 한데 그 사람이 빡종할정도면..
    22.12.02 17:22

    (4703001)
    220.85.***.***

    버튼도 아니고 스틱으로 피하기라니 ㅡ ㅡ
    22.12.02 17:22

    (5503918)
    223.62.***.***

    그냥 호들갑 같은데
    22.12.02 17:23

    (3295810)
    211.189.***.***

    아니 구르기 없음??
    22.12.02 17:23

    (5681442)
    119.64.***.***

    아이루다
    응 구르기 버튼 없어서 좀 당황했음 | 22.12.02 17:24 | | |

    (5545310)
    14.38.***.***

    출시 전에 회피를 스틱으로 한다는 것부터 뭔가 쎄했는데 다인전 땐 어찌할 수도 없나보네 ㄷㄷ 배송 일주일 밀려서 빡쳐서 아까 주문 취소했는데 잘한 거 같다.
    22.12.02 17:23

    (5317810)
    118.235.***.***

    보통 게임은 시야밖 적들이 느려지는 시스템이 있다던데 요건 소울류쪽 시스템인가보넹
    22.12.02 17:26

    (1287107)
    211.222.***.***

    참김
    느려져서 기다려 줍니다. 근데 몹 하나 죽이는데 7~8번 후려쳐야해서 그거까진 안기다려줌. | 22.12.02 19:34 | | |

    (1228497)
    182.211.***.***

    난이도를 어떻게 한 거임? 엄청 높여서 한 거 아님? 쉐리도 난이도 높여서 첨에 근접 무기만 준 구간 개처맞고 뒤지면서 했는데 쉐리보다 난이도 낮게 한 옥냥이 콜옵 피격 표시 못봐서 뒤져서 방패 보일때마다 방패 줍던 옥냥이 액션겜할때마다 개답답하게 해서 훈수 존나 마려운 옥냥이 지금 큰 문제 없이 스테이시스 팔이랑 잘 써가면서 진행 중인데 초반에 근접 다크소울 구간 수문장에서 죽었던거 이후로는 적응해서 스테이시스 필드로 환경킬로 적 원콤 내기도 하면서 잘 하고 있음 솔까 불합리가 아니고 그냥 개인의 피지컬, 멘달, 호불호 영역 같은데
    22.12.02 17:26

    (5681442)
    119.64.***.***

    퍼런 고슴도치
    뭐 저 사람도 불호라서 빡종한 거라곤 할 수는 있는데 솔직히 이 회피 기능에 결점이 없다곤 못 하겠다 진짜 직접 만져보면 안다니까 이거 | 22.12.02 17:28 | | |

    (1228497)
    182.211.***.***

    루리웹-4390416213
    저기가 근접 무기만 주는 구간이고 좀 수문장 느낌이 맞는거 같긴함 근데 저거 넘어가서 총 얻고 스테이시스 팔 같은거 얻으니까 큰 막힘 없는거 같더라 | 22.12.02 17:28 | | |

    (1280213)
    211.234.***.***

    퍼런 고슴도치
    에베레스트 등정할 장비를 에베레스트 정상에 설치한거랑 뭐가달라? | 22.12.02 17:55 | | |

    (1228497)
    182.211.***.***

    봄베이 사파이어
    그정도로 올려치기 할 억까 난이도는 아닌거 같은데 난이도 보통으로 하는 사람들 첨에 몇번 죽고 대부분 회피 방식 이해가고 깨고 가더라 지금 인방으로 하는 사람들 난이도 어려움말고 거기서 막 좋게 해매는 사람들 적었음 쉐리가 어려움 해서 거기서 해맨거 보면 난이도 높이면 어려워지고 그냥 개인의 영역이 맞는거 같은데 | 22.12.02 18:00 | | |

    (93366)
    110.70.***.***

    퍼런 고슴도치
    어려운게 아니라 더러워서 빽종한더 아닐까 | 22.12.02 18:10 | | |

    (4796545)
    118.235.***.***

    이 아저씨 조만간 CC하겠네
    22.12.02 17:27

    (1325587)
    61.38.***.***

    조작이랑 난이도 개판을 쳐놨나보네 내 주말 하려고 했드만
    22.12.02 17:29

    (3345942)
    58.122.***.***

    게임을 해보고 만든거야? 제작자들은 어케 깻데
    22.12.02 17:29

    (3375117)
    221.165.***.***

    움짤만 봤을땐 뭐에 맞은건지 모르겠어
    22.12.02 17:30

    (5681442)
    119.64.***.***

    WickieWeeks ᓀ‸ᓂ
    그게 맞음 옆에서 때렸는지도 모르는데 맞은 거임 | 22.12.02 17:31 | | |

    (3375117)
    221.165.***.***

    루리웹-4390416213

    | 22.12.02 17:33 | | |

    (530950)
    211.37.***.***

    엥 앵간하면 빡종 안하던디...많이 짜증났나 보구만
    22.12.02 17:30

    (1261603)
    118.235.***.***

    마지막에 뭐맞고 죽은거지??
    22.12.02 17:34

    (1261603)
    118.235.***.***

    주땡1
    설마 맞고 체력 0되고나서 한탐후에 죽은건가 | 22.12.02 17:39 | | |

    (3506171)
    218.154.***.***

    주땡1
    죽으면서 시야 돌아갈때 보면 앞에서 빠따로 치던 놈 말고 유저 뒤에 한놈 더 있었음 | 22.12.02 17:40 | | |

    (4832483)
    223.39.***.***

    주땡1
    옆에서 맞고 죽은듯 시체옆에 뭐 움직이는거보면 | 22.12.02 17:40 | | |

    (1261603)
    118.235.***.***

    Cyker
    아 그러네 마지막에 자세히보니까 한마리 더 있네 ㅋㅋ | 22.12.02 17:42 | | |

    (3506171)
    218.154.***.***

    스틱 좌우 기울이기면 피씨로 치면 어떻게 대응 해야 됨?
    22.12.02 17:39

    (5139152)
    223.39.***.***

    그냥 개억까패턴에 쓰레기 조작감 콜라보인거네 게임 해봤다면 이건 아니다 싶었을건데 게임도 안해보고 발매하는듯
    22.12.02 17:41

    (1057052)
    210.96.***.***

    회피키 할당을 했어야했는데... 피하는건 상황에 맞게 캐릭터가 피하면 되는거고...
    22.12.02 17:45

    (211779)
    118.235.***.***

    아직 처음이라 조작이 익숙하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고.. 빠따감각은 참 좋던데
    22.12.02 17:46

    (1738445)
    106.101.***.***

    요즘 회사들은 어려운것과 ↗같은걸 구별을 못하더라고
    22.12.02 17:50

    (1537380)
    49.164.***.***

    게임이 어렵다 -> 회피판정이 널널하지만 그걸 칼같은 타이밍으로 쓰도록 설계하여 게임에 몰입하도록 만든다 게임을 못만든다 -> 회피와 피격판정 자체를 이상한 구조로 만들어 회피를 할시 피격무효 판정을 해당회피방향에만 설계하여 좌우위아래앞뒤 중 해당방향을 제외한 모든 면적을 피격판정이 있도록 만들어낸다
    22.12.02 18:02

    (5519464)
    1.221.***.***

    고쿠토 미키야
    그건 아님. 회피 방향에 맞춰서 스틱 방향도 맞추는거 아니고 회피도 쉬움. | 22.12.05 09:46 | | |

    (5701574)
    122.47.***.***

    망했으니 이제 한국겜 아님
    22.12.02 18:16

    (502729)
    106.101.***.***

    망했으니 이제 한국겜 맞지않을까!...
    22.12.02 18:29

    (527251)
    223.39.***.***

    나는 야숨도 불합리하던데 이거는 미쳐버릴듯
    22.12.02 18:39

    (1617630)
    133.106.***.***

    참고로 포아너 고인물이면 4대1도 이긴다
    22.12.02 18:59

    (94399)
    221.162.***.***

    바하 레벌레이션1이 회피커맨드가 타이밍 맞춰 왼스틱 기울이기인데 이쪽은 옆이 아닌 위/아래이고 회피 성공시 확실한 무적시간까지 보장됨. 근데 칼리스토는 시연버전때도 회피 자체가 더럽게 힘들단 기분이었는데 제품판도 다른게 없나 보구나
    22.12.02 19:22

    (575429)
    182.222.***.***

    2022년 마지막을 장식할 그래픽만 좋은 똥임. 배송연기되서 돈 굳었다.
    22.12.02 20:58

    (1381680)
    182.31.***.***

    아니 시점 자체가 엿같아서 잘 패다가 무슨 버그때문에 죽는거 같구만
    22.12.03 01:15

    (4295969)
    124.51.***.***

    그렇다고 주인공이 매력적인것도 아님 먼가 대화할때마다 앞뒤가 안맞고 어색함 서로 죽일사인데 사과했다느니 머니 하니깐 참
    22.12.03 08:15

    (5295067)
    172.226.***.***

    초반에 난이도 어렵게하면 몇벙 맞고 뒤지는데 중반이후 보통 난이도로하니까 스토리 80퍼까지 몇번 안죽고옴 그냥 능지랑 플레이타임 문제임
    22.12.03 10:35

    (5295067)
    172.226.***.***

    루리웹-4112938710
    스토리 좀 억지인 부분도 있고 답답하기도하고 플탐 억지로 늘린듯한 구간도 있음 딱 65000원이면 괜찮은 게임 예구 가격 아깝긴한데 뭐 발매일 당일 플레이로 튱쳐야지 뭐... | 22.12.03 1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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