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c6d0\uc2e0","rank":2},{"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c2b9\uc6b0","rank":-1},{"keyword":"\ub9d0\ub538","rank":0},{"keyword":"\ud6c4\ubc29","rank":5},{"keyword":"\uc778\ubc29","rank":-1},{"keyword":"@","rank":-1},{"keyword":"\ub77c\uc624","rank":4},{"keyword":"\ube14\ub8e8","rank":9},{"keyword":"\uc720\ud76c\uc655","rank":6},{"keyword":"\ub124\uc774\ubc84\ud398\uc774","rank":"new"},{"keyword":"\uac74\ub2f4","rank":3},{"keyword":"\ub2c8\ucf00","rank":"new"},{"keyword":"\uc2b9\uc6b0\uc544\ube60","rank":-3},{"keyword":"\uc6d0\ud53c\uc2a4","rank":-1},{"keyword":"\ube14\ub9ac\uce58","rank":-3},{"keyword":"\ubd07\uce58","rank":"new"},{"keyword":"\uc911\uad6d","rank":"new"},{"keyword":"man","rank":"new"},{"keyword":"\ud504\ub9ac\ud050\uc5b4","rank":"new"},{"keyword":"\ub77c\uc774\ucf54\uc6b0","rank":"new"}]
(5603026)
223.62.***.***
콘솔에서야 최초의 저장 제공이긴 한데 저거 나왔을 당시에 PC는 위저드리가 세이브 인계 케릭 지원하던 시절인데
(1008810)
222.121.***.***
Pc게임에는 이미 세이브 기능 있었음 1981년에 처음으로 나옴
(4847722)
61.99.***.***
이거 좀 절묘하게 왜곡이 있는 건데 세이브 기능자체는 pc에서 만들어졌고 콘솔에서도 해당 기능을 도입하고 싶었는데 게임 팩 위주 였던 당시 시장에서 여러가지 난관이 있었고 그래서 시스템적으로 해결한게 패스워드 시스템이었고 이걸 그냥 게임팩에 배터리 박아서 해결한데 닌텐도임.
(4847722)
61.99.***.***
닌텐도 대단한거 맞고 닌텐도 찬양하고 싶은건 알겠는데 이런 식으로 절묘하게 왜곡해서 넷에 정보오염 좀 시키지 마라
(790710)
211.245.***.***
애초에 패스워드가 게임기에 따로 이용 할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나온 저장 개념일건데 저장은 어디서 만들었다기보단 지원 문제임 당장 위만 봐도 pc는 공간 있으니까 저장 있다고 하잖어
(535376)
39.115.***.***
(3564679)
59.15.***.***
패스워드는 그 진행상황에 대한 코드를 저장해놓지 못하니까 등장한 방식이고. 인게임 세이브기능은 그걸 저장해서 불러올 수 있는 저장장치의 추가를 의미하는거라 좀 다름.
(535376)
39.115.***.***
(2565105)
125.187.***.***
(112437)
223.39.***.***
괜히 아타리쇼크로 멸망한 잿더미에서 일어난 불사조 취급을 받는게 아님. | 22.12.01 08:34 | | |
(1125396)
211.234.***.***
오죽하면 닌텐도가 특허갖고 칼춤추면 게임계 다 죽는다고 할까 실제로 코로플이 은근슬쩍 특허장난질하다 뒤져가고 있고 | 22.12.01 08:39 | | |
(3564679)
59.15.***.***
(5603026)
223.62.***.***
콘솔에서야 최초의 저장 제공이긴 한데 저거 나왔을 당시에 PC는 위저드리가 세이브 인계 케릭 지원하던 시절인데
(3564679)
59.15.***.***
당시 피씨면 하드 안쓰고 플로피 썼나? | 22.12.01 08:35 | | |
(5603026)
223.62.***.***
예. 플로피 슬롯 2개 있던 시절... | 22.12.01 08:40 | | |
(5219790)
119.69.***.***
(3564679)
59.15.***.***
빈뚱빈뚱
패스워드는 그 진행상황에 대한 코드를 저장해놓지 못하니까 등장한 방식이고. 인게임 세이브기능은 그걸 저장해서 불러올 수 있는 저장장치의 추가를 의미하는거라 좀 다름. | 22.12.01 08:36 | | |
(5504858)
125.137.***.***
패스워드방식은 원하는 스테이지에 바로 들어갈 수 있는 방식임 내 hp나 돈 같은 것은 함께 못감 | 22.12.01 08:40 | | |
(5219790)
119.69.***.***
그건 절대로 아님 그냥 거기에 대한 변수값을 모를뿐이지 현존 세이브 파일 방식도 저 암호 방식이랑 똑같이 변수만 따로 지정해놓고 쓰는 방식이거든 | 22.12.01 08:41 | | |
(11172)
119.192.***.***
전혀 아님 게임마다 달랐음. | 22.12.01 08:44 | | |
(1195046)
124.153.***.***
워크3 유즈맵의 세이브 방식이 패스워드 방식인데 원리는 똑같지만 캐릭터의 레벨, 들고 있는 아이템, 게임 진행상황까지 저장 가능함. 물론 패스워드가 좀 길어질 수도 있지만 옛날 게임 보면 애초부터 패스워드가 쓸데 없이 길어서 별 차이도 안나더라. | 22.12.01 08:49 | | |
(5504858)
125.137.***.***
그렇군 고인돌2 말고는 패스워드 방식을 접해본 게 없었어서 몰랐음 | 22.12.01 08:50 | | |
(1341241)
118.41.***.***
지금이야 클라우드도 있고 해서 안 그렇지만 당시에는 세이브 파일이 날아가기도 했지
(1008810)
222.121.***.***
Pc게임에는 이미 세이브 기능 있었음 1981년에 처음으로 나옴
(1008810)
222.121.***.***
예를들어 삼국지1이 젤다보다 1년 빠른 85년 작임 삼국지를 세이브 없이 켠왕 했다고 생각 하진 않겠지? | 22.12.01 08:45 | | |
(790710)
211.245.***.***
애초에 패스워드가 게임기에 따로 이용 할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나온 저장 개념일건데 저장은 어디서 만들었다기보단 지원 문제임 당장 위만 봐도 pc는 공간 있으니까 저장 있다고 하잖어
(3564679)
59.15.***.***
ㅇㅇ Read/Wirte 문제가 맞음. PC, 아니 컴퓨터 자체가 애시당초 내부/외부 저장장치에 의한 Write 기능을 지원하니까 저장기능 구현이 빨랐고. 당시 콘솔은 Read만 되던 물건이어서 도입이 늦은거지. | 22.12.01 08:42 | | |
(4736774)
61.83.***.***
(4785079)
114.207.***.***
(2634522)
211.196.***.***
(11172)
119.192.***.***
(4847722)
61.99.***.***
이거 좀 절묘하게 왜곡이 있는 건데 세이브 기능자체는 pc에서 만들어졌고 콘솔에서도 해당 기능을 도입하고 싶었는데 게임 팩 위주 였던 당시 시장에서 여러가지 난관이 있었고 그래서 시스템적으로 해결한게 패스워드 시스템이었고 이걸 그냥 게임팩에 배터리 박아서 해결한데 닌텐도임.
(4847722)
61.99.***.***
메카스탈린
닌텐도 대단한거 맞고 닌텐도 찬양하고 싶은건 알겠는데 이런 식으로 절묘하게 왜곡해서 넷에 정보오염 좀 시키지 마라 | 22.12.01 08:47 | | |
(3564679)
59.15.***.***
이부분은 GBA 시절도 비슷하던가 그래서 팩이 오래되거나 불량이라 베터리 접불나면 흔들리는걸로 세이브 날라가고 그랬지아마;;; | 22.12.01 08:47 | | |
(1300661)
121.170.***.***
루리웹이 닌텐도 찬양이 다른 게임 커뮤보다 심한건 사실이긴한듯 | 22.12.01 08:49 | | |
(4847722)
61.99.***.***
특정인들이 이런식으로 왜곡된 정보로 선동하고 그걸 앵무새처럼 따라하는 경우가 대다수임. | 22.12.01 08:50 | | |
(5219841)
211.105.***.***
피씨의 승리로군 | 22.12.01 08:53 | | |
(6462)
118.235.***.***
그건 루리웹 자체가 콘솔 겜 위주의 커뮤기 때문 아닐까? | 22.12.01 08:59 | | |
(1094874)
221.148.***.***
(1300661)
121.170.***.***
(631859)
121.172.***.***
(4942660)
121.167.***.***
(4876643)
1.232.***.***
(57013)
106.102.***.***
(5263796)
115.90.***.***
이게 맞는 얘기지. 솔직히 제목 좀 웃김. '장르불문 계임계에서 혁신을 불러일으킨 시스템' | 22.12.01 08:59 | | |
(4934977)
118.235.***.***
(992975)
218.155.***.***
플스는 플스게 여론에 대한 반감이 90퍼일걸 | 22.12.01 09:05 | | |
(4934977)
118.235.***.***
그렇다고 마소가 여기서 여론 좋은것도 아니고 정확히는 본사 미국으로 옮겨서 안 좋게 보는거지 | 22.12.01 09:10 | | |
(465689)
118.235.***.***
미국으로 옮긴게 원인인지는 몰라도 안좋게 보는건 본사 위치가 아니라 플포이후 개↗렬한 소니 행보때문이지 | 22.12.01 09:26 | | |
(1900414)
223.38.***.***
(128072)
125.186.***.***
기둥뒤에 공간있어요. | 22.12.01 09:08 | | |
(5481748)
2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