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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그림 AI들의 간단원리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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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 55
    1


    (3178341)
    223.38.***.***

    BEST

    22.10.04 15:44

    (4740227)
    211.248.***.***

    BEST

    대략적 예시
    22.10.04 15:51

    (3886144)
    125.180.***.***

    BEST
    논란될 부분은 저 가중치 학습할때 자료겠지 이상할 정도로 학습이 잘되어서 몇몇 설정으로 거의 동일한 그림을 내놨을때 이게 트레이싱하고 다른게 무엇인가? 이번 ai그림 사이트는 학습 자료부터 저작권 무시한 것들이라는게 제일 큰 문제지만
    22.10.04 15:53

    (5687399)
    121.175.***.***

    BEST
    짜집기가 아니라니까 ㅋㅋ 학습한걸 바탕으로 새로 만든다는데 어떻게 그렇게 이해함
    22.10.04 15:55

    (5561749)
    14.52.***.***

    BEST
    요약 -그림을 객체로 분리할 수 있다면 -객체를 그림으로 복원할 수도 있고 -객체<->그림의 상관관계를 레이블로 지정할 수 있다면 -랜덤한 객체를 던져주고 -레이블을 지정하면 -그림이 튀어나온다.
    22.10.04 15:47

    (5687399)
    121.175.***.***

    BEST
    트레이싱이랑은 다르지 같은 캐릭터를 다른 사람이 비슷하게 그린다고 그게 트레이싱인가? 다른 두 사람이 그림체가 비슷하다고 그게 트레이싱인가?
    22.10.04 15:54

    (1818374)
    59.11.***.***

    BEST
    저건 GAN 이랑 다른 Diffusion Model이야 GAN은 신경망이 두개 필요한데 디퓨전모델은 하나면 된데
    22.10.04 15:52

    (3178341)
    223.38.***.***

    BEST

    22.10.04 15:44

    (5561749)
    14.52.***.***

    BEST
    요약 -그림을 객체로 분리할 수 있다면 -객체를 그림으로 복원할 수도 있고 -객체<->그림의 상관관계를 레이블로 지정할 수 있다면 -랜덤한 객체를 던져주고 -레이블을 지정하면 -그림이 튀어나온다.
    22.10.04 15:47

    (1252198)
    221.144.***.***

    오 신기해 쪼끔 이해한거같아
    22.10.04 15:48

    (4740227)
    211.248.***.***

    BEST

    대략적 예시
    22.10.04 15:51

    (5668934)
    125.247.***.***

    AbsoluteOne
    ? | 22.10.04 15:54 | | |

    (5525104)
    211.104.***.***

    집에가고싶어.
    파인애플 이미지 → 조각조각 이미지 : 점점 더 [흐림] 처리를 많이한 결과 조각조각 이미지 → 파인애플 이미지 : 점점 더 [선명히] 처리를 할 건데, 이거 사실 파인애플 이미지임 Ok? 하고 계속 복원. A.I는 '파인애플 이라고 주문 했으니 파인애플 복원값을 계속 돌리자!' 한 결과이고, 아마도 "이거 사과임."라고 주문해하면 같은 조각조각 이미지를 주었어도 사과 복원값을 계속 돌려서 사과 이미지가 나왔을 것임. | 22.10.04 16:12 | | |

    (1818374)
    59.11.***.***

    BEST
    저건 GAN 이랑 다른 Diffusion Model이야 GAN은 신경망이 두개 필요한데 디퓨전모델은 하나면 된데
    22.10.04 15:52

    (1818374)
    59.11.***.***

    namespace
    https://arxiv.org/abs/2105.05233 | 22.10.04 15:53 | | |

    (4713444)
    58.143.***.***

    namespace
    ㅇㅎ 간이 아니었넹 그럼 좀 더 표절 논란에 더 가까운뎅 | 22.10.04 15:57 | | |

    (5486764)
    110.12.***.***

    1줄 요약 - 순진한 기계들을 나쁜인간들이 속여서 착취하고 있는거임
    22.10.04 15:52

    (3886144)
    125.180.***.***

    BEST
    논란될 부분은 저 가중치 학습할때 자료겠지 이상할 정도로 학습이 잘되어서 몇몇 설정으로 거의 동일한 그림을 내놨을때 이게 트레이싱하고 다른게 무엇인가? 이번 ai그림 사이트는 학습 자료부터 저작권 무시한 것들이라는게 제일 큰 문제지만
    22.10.04 15:53

    (5687399)
    121.175.***.***

    BEST
    평범☆하지만★재밌게
    트레이싱이랑은 다르지 같은 캐릭터를 다른 사람이 비슷하게 그린다고 그게 트레이싱인가? 다른 두 사람이 그림체가 비슷하다고 그게 트레이싱인가? | 22.10.04 15:54 | | |

    (5486764)
    110.12.***.***

    접었는데또하네
    만약 AI돌렸는데 완전히 똑같은 그림이 튀어나온다면? | 22.10.04 15:55 | | |

    (5687399)
    121.175.***.***

    법정기준일
    딱 하나만 계속해서 학습 시키지 않는한 그럴 일은 없다고 봐도 됨 | 22.10.04 15:55 | | |

    (3117313)
    59.10.***.***

    평범☆하지만★재밌게
    예를들어 어떤사람이 ai로 일러스트 뽑아서 게임을내서 졸라 성공함 근데 다른사람도 그 ai로 일러스트 뽑아서 게임을냈는데 첫번쨰 게임 캐릭과 매우 유사함 왜냐 둘다 비슷한 키워드를 입력해서. 그러면 이건 법적으로 어떻게 되는가? 사람들은 어떻게 받아들이는가? | 22.10.04 15:56 | | |

    (3886144)
    125.180.***.***

    접었는데또하네
    근데 ai는 사람이 아니잖아 | 22.10.04 15:58 | | |

    (5486764)
    110.12.***.***

    접었는데또하네
    근데 완전히 똑같지 않더라도 누가봐도 어떤 작가의 그림을 무단으로 데이터 수집해서 그 그림과 매우 유사한 그림이 나왔다고하면, 그 때 정말 해당 작가는 아닥하고 있어야할까? | 22.10.04 15:59 | | |

    (3886144)
    125.180.***.***

    홍가놈
    수많은 논란 주제가 그렇듯 문제제기할게 많네 | 22.10.04 15:59 | | |

    (5687399)
    121.175.***.***

    법정기준일
    그건 트레이싱, 표절 문제가 아니라 그림의 무단 수집에 대한 문제로 넘어가야 한다고 생각함 | 22.10.04 16:00 | | |

    (5486764)
    110.12.***.***

    접었는데또하네
    ㅇㅇ 평범☆하지만★재밌게도 거의 그런 뉘앙스로 얘기한거라고 봄 '이건 무단 수집문제는 없지만 트레이싱이야'라고 한게 아니니까 결론은 무단수집 등 법적인 문제가 산재한건 사실같음 | 22.10.04 16:02 | | |

    (5151148)
    172.226.***.***

    접었는데또하네
    팩트) 그림체 달라도 캐릭터의 구도, 즉 모션이 동일해도 트레이싱이라고 한다 | 22.10.04 16:10 | | |

    (5687399)
    121.175.***.***

    역삼동옆역삼역
    트레이싱은 대고 그려야 트레이싱이지 구도 같다고 트레이싱이라고 누가 그러냐 | 22.10.04 16:11 | | |

    (5151148)
    172.226.***.***

    접었는데또하네
    팔다리 각도 시선처리 다 동일한데 손가락 굽힌 각도 손목 각도 하나 다르다고 트레이싱이 아님? ai 그림은 잘 설정하면 그런 것만 의도적으로 뱉어내는데 당연히 트레이싱 의혹이 적용되지 | 22.10.04 16:17 | | |

    (1093020)
    118.235.***.***

    평범☆하지만★재밌게
    그런 부분이 AI쪽에서 말하는 과학습임. 그래서 딥러닝 쪽에서는 트레이닝 데이터를 최대한 많이 얻어서 편향적인 결과를 얻지 않도록 조정함 | 22.10.04 16:53 | | |

    (334684)
    210.94.***.***


    "그래서 왜 잘 그림?"
    22.10.04 15:53

    (2939124)
    118.235.***.***

    학습은 학습인거네 트레이싱이 아니구나
    22.10.04 15:53

    (2187079)
    118.235.***.***

    망가트리고 복원하면서 그 과정만을 학습하는거구나. 결국 과정만 있으면 적당한 노이즈와 함께 결과를 만들 수 있고.. 음
    22.10.04 15:54

    (5680078)
    223.62.***.***

    원본을 해체한걸 불러온다음 짜집기해서 다시 복원한다는 뜻이네
    22.10.04 15:54

    (5687399)
    121.175.***.***

    BEST
    루리웹-2666490974
    짜집기가 아니라니까 ㅋㅋ 학습한걸 바탕으로 새로 만든다는데 어떻게 그렇게 이해함 | 22.10.04 15:55 | | |

    (4531589)
    119.64.***.***

    루리웹-2666490974
    짜집기 x 알고리즘에 따라 새로이 생성 o | 22.10.04 15:56 | | |

    (1826747)
    150.66.***.***

    루리웹-2666490974
    첫댓짤의 완벽히 이해했어의 예시 | 22.10.04 15:58 | | |

    (4713444)
    58.143.***.***

    루리웹-2666490974
    저걸 짜집기라고 하면 우리도 한글 짜집기임 | 22.10.04 16:01 | | |

    (5687399)
    121.17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엣헴엣헴
    고양이를 100개 학습시켜서 고양이라는걸 알려주고 고양이를 그려보라고 하는거에 가까움 1개만 계속 학습시켜서 그거랑 똑같이 만들면 표절이지만 100개를 학습시켜서 같은 카테고리에 존재하는 새로운걸 그려내는건 표절이 아닌거지 | 22.10.04 16:13 | | |

    (4740227)
    1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엣헴엣헴
    시도 자체를 표절이라 보기는 힘들것 같은데 만약 a캐릭터 그림을 사람이 그릴때 사람도 자신이 어디서 보거나 생각한 포즈, 질감, 색채, 배경을 뇌에서 따져오는건데 Ai는 각기 다른 그림속 캐릭터의 복원 함수, 포즈의 복원 함수, 배경의 복원 함수로 따서 계속 복원 시키는건데 | 22.10.04 16:28 | | |

    (5687399)
    121.17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엣헴엣헴
    근데 그게 인간이 그림 그리는 과정이랑 같음 인간도 구도, 색감, 캐릭터, 그림체 등등 다 여기저기서 배워서 하는거니까 | 22.10.04 16:45 | | |

    (5323449)
    61.38.***.***

    난 이게 수학으로 설명 가능한게 더 쇼크다 ㅋㅋㅋ
    22.10.04 15:54

    (1275077)
    118.37.***.***

    기계교 사제
    프로그램인 이상 다 수학임. | 22.10.04 15:55 | | |

    (5323449)
    61.38.***.***

    SnowSlide_
    수학이 진짜 신의 언어가 맞구나.. | 22.10.04 15:55 | | |

    (1818374)
    59.11.***.***

    기계교 사제
    https://lilianweng.github.io/posts/2021-07-11-diffusion-models/ 원리 수식으로 설명한거 보면 어마어마해 난 이해못함 ㅎ | 22.10.04 15:56 | | |

    (5323449)
    61.38.***.***

    namespace
    이런 거 보면 이해 못해서 아쉬울뿐 아름다움 | 22.10.04 15:57 | | |

    (3700994)
    125.182.***.***

    기계교 사제
    애당초 수학으로 먼저 만들어놓은 거임 | 22.10.04 15:58 | | |

    (5151148)
    172.226.***.***

    기계교 사제
    그림이라고 생각하니까 어렵지 그냥 무수히 존나 많은 행렬의 연산결과임 | 22.10.04 16:1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1912178)
    223.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652601010
    -어... 일던 이 가루가 저번에 복원한거랑 같은 항아리라는거죠? 한번 해볼게요 (잠시 뒤) -다 복원했어요 -역시 도예가 선생님은 엄청난 작품을 만드셨군 -예? 전 복원을 한건데요 도예가가 아니라고요 -원본이 없었는데 어떻게 복원입니까 하하하 | 22.10.04 15:59 | | |

    (2926355)
    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652601010
    근데 이제 용머리가 있었구요.. >>> ㅇㅋ 뾰족한 가시도 있구요.. >>> ㅇㅋㅇㅋ 거기서 불이 막 나오구요 >>> ???? | 22.10.04 16:01 | | |

    (4531589)
    119.64.***.***

    옛날에 수업시간에 본게 오랫만에 기억을 폭행하고있군
    22.10.04 15:55

    (3336126)
    211.215.***.***

    위 설명은 GAN이 아니지만… 이런 글이 올라오는건 좋다
    22.10.04 15:55

    (3336126)
    211.215.***.***

    SStarP
    저작권 이야기가 화두에 오르는 것 같은데, 이루다 때 어떻게 흘러갔는지 생각하면 됩니다. | 22.10.04 15:56 | | |

    (3636373)
    1.247.***.***

    그렇구나. 완전히 똑같은 옵션을 주더라도, 다른 이미지가 나오는 건 랜덤 생성 노이즈값이 다르기 때문이었군.
    22.10.04 16:05

    (1663764)
    115.21.***.***

    이게 원리면 걍 사람이 학습하는 거랑 똑같은건데? 사람도 무에서 유를 창조하지않음 다 남그림 참고해서 그려보고 그렇게 시작하는거지
    22.10.04 16:08

    (5151148)
    172.226.***.***

    리제
    인공지능은 사람이 학습할 때 발생하는 시냅스의 활동을 모사해서 만들었으니까 당연히 똑같이 보임 | 22.10.04 16:12 | | |

    (3433055)
    59.18.***.***

    리제
    ㅇ 맞음 굳이 GAN이 아니더라도 현존하는 대부분 AI들은 시냅스 활동을 최대한 따라해서 만드는 경우가 많음. 가중치 기법, 휴리스틱, 몬테-카를로 트리 등등 사람이 생각하는거랑 비슷한 방식으로 가는 중 | 22.10.04 16:33 | | |

    (2976419)
    183.108.***.***

    GTA 하는 고양이짤 가져와!
    22.10.04 16:16

    (1041876)
    119.64.***.***

    사람이 창작하는거랑 똑같네. 근데 사람은 선생님이 한명에서 많아야 세명인거고, ai는 선생님이 단부루만큼 있는건가;
    22.10.04 16:28

    (5296394)
    120.142.***.***

    처음으로 랜덤하게 노이즈를 생성 (시드) 키워드를 바탕으로 가중치 설정 복원
    22.10.04 22:52

    (5296394)
    120.142.***.***

    네루단
    이렇게 이해한게 맞나? 그래서 같은 키워드 주고 시드값도 같게 설정하면 같은 그림이 나온다는거구나 | 22.10.04 22: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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