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공고 쪽에도 제대로 각잡고 만들어보려는 회사 자체가 전멸이라 슬프다.
엘리온 지금 민심 불타고 있고
아키2도 아키1이나 달조 때문에
초반 스타트민심이 썩 좋진 않을텐데
이대로 가면 실무자로서도 망인데
학문적으로도 망테크라고요 ;ㅅ;
졸업논문이 PC MMORPG쪽이라...
둘다 망해서 더이상 MMORPG 안나오면
박사과정은 시작도 못할듯
구인공고 쪽에도 제대로 각잡고 만들어보려는 회사 자체가 전멸이라 슬프다.
엘리온 지금 민심 불타고 있고
아키2도 아키1이나 달조 때문에
초반 스타트민심이 썩 좋진 않을텐데
이대로 가면 실무자로서도 망인데
학문적으로도 망테크라고요 ;ㅅ;
졸업논문이 PC MMORPG쪽이라...
둘다 망해서 더이상 MMORPG 안나오면
박사과정은 시작도 못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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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77.***.***
이젠 못나오지... mmorpg 라는 장르의 수익적 구조한계가 아주 명확하게 들어나는 세상이라서.. 당장 로스트아크만 봐도 적자라는데 말 다했지
(IP보기클릭)39.7.***.***
들이는 비용에비해 리스크도 크고 트랜드에도 뒤쳐짐
(IP보기클릭)18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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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만 잡음) | 20.11.30 02:26 | | |
(IP보기클릭)124.51.***.***
(IP보기클릭)219.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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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국내시장에서 만들회사 몇안남음ㅋㅋ 그마저도 PC MMO만들돈으로 린2M V4 린레볼 린M 이번 세나2같은거 만들면 돈 잘만버는데 만들고싶겠냐 ㅋㅋㅋㅋㅋ | 20.11.30 02:28 | | |
(IP보기클릭)211.219.***.***
콘솔 MMO인데,MMO 특유의 그맛을 살릴 수 있을것인가? 라는 측면에선... | 20.11.30 02:28 | | |
(IP보기클릭)219.248.***.***
? 붉은사막? 콘솔 메인으로 잡지는않을텐데? 그냥 검사처럼 콘솔도 내는정도아닌가 | 20.11.30 02:29 | | |
(IP보기클릭)125.177.***.***
이젠 못나오지... mmorpg 라는 장르의 수익적 구조한계가 아주 명확하게 들어나는 세상이라서.. 당장 로스트아크만 봐도 적자라는데 말 다했지
(IP보기클릭)39.7.***.***
들이는 비용에비해 리스크도 크고 트랜드에도 뒤쳐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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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릴라테스트때 민심 터짐. | 20.11.30 02: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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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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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 취향이 바뀌지 않는 한... 계속 이럴거임 | 20.11.30 02:33 | | |
(IP보기클릭)112.168.***.***
(IP보기클릭)211.219.***.***
1. 게임 서비스 기간에 따른 플레이어 층 변화를 고려해서, 초보자가 몰리는 구간에 발생할만한 불편함을 최소화하는건 물론, 어느정도 안정기가 되어 초보자 구간이 줄어들었을 때, 스스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 2. 플레이어들이 각자 자신이 원하는 포지션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게임. 3. 플레이어의 학습 능력에 따라 최적화된 정보 전달을 제공할 수 있는 게임. 4. 경제적으로 꾸준한 순환이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게임. ------- 번외로 단순반복 매크로들이 재화를 과잉생산할 수 없도록 적절하게 다이나믹한 게임 월드 구현 모든 요소에서 완벽할 순 없어도 최소한 2020년대의 MMORPG라면 이정도는 갖춰졌으면 좋겠어. | 20.11.30 03:15 | | |
(IP보기클릭)112.168.***.***
내가 MMO를 안좋아해서 그런지 나열된게 다 해결된다고 해도 재미가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다. 근데 2번은 니가 자주 언급하던 내용들이랑 약간 상반된 방향 아닌가? | 20.11.30 03:19 | | |
(IP보기클릭)211.219.***.***
2번에 대해 조금 보충하자면 자기는 게임에서 초식초식하게 놀고싶어서 집짓고 뚝딱뚝딱 하고 싶은데 그 뚝딱뚝딱에 도움 되는 물건을 하드 레이드에서 드롭되는 거불템 같은걸로 넣지는 말자는거지. 유저 계층이 몰려서 효율이 떨어지는 것 까지 보장하자는 이야기는 아니야. | 20.11.30 03:21 | | |
(IP보기클릭)112.168.***.***
그런 의미였구나. 간혹 특정 캐릭터에게 특정 행동이나 고민등을 강제하는거 자체가 목적인 아이디어를 내길래 유저가 하고싶은 플레이보다 개발자가 의도하는 플레이를 우선시하는가보다 했지. | 20.11.30 03:25 | | |
(IP보기클릭)211.219.***.***
인형옷입히기가 메인 콘텐츠인 게임이 아니라면 기존 게임의 공식을 그대로 대입해서 해결되지 않을 고민을 하나쯤 섞는건 게임의 신선도를 올릴 수 있다 생각했거든 단, 이런 요소는 현실 세계와 기존 게임들의 사이에 있는 영역에서 구현되어야지 그 반대방향으로 다른 방향성을 가지면 직관성이 안좋아서 가르쳐야 하는 게임이 되잖아. 이건 어느정도 대중성을 가져야하는 MMORPG에선 독이지. | 20.11.30 03:2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