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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게임기획자인데 프로그래밍 왜배워야대요??ㅡㅡ .JPG [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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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0.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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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1.19 17:36

(IP보기클릭)11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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쟤는 게임 해본적이 없나
19.11.19 17:36

(IP보기클릭)126.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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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저히 소비자 입장으로서밖에 게임을 해본적이 없는거지 치킨 맛나니 나도 치킨집 하면 대박날꺼라고 생각하는 꼴
19.11.19 18:05

(IP보기클릭)12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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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안하는 기획자는 사실 진짜 문제있는거임. 니즈를 파악하지 않고 말 그대로 상업성에 찌든 게임만 만들겠다는 소리나 마찬가지.
19.11.19 18:32

(IP보기클릭)22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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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은 어렵고 그림은 못그리지만 게임은 만들고 싶으니 만만한 기획을 하겠다.
19.11.19 18:18

(IP보기클릭)124.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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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새끼들이 시스템 기획서 쓰라고 하면 컨셉만 존나게 쓰더라 ㅋㅋㅋㅋㅋ
19.11.19 17:37

(IP보기클릭)22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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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기획서 죽어라 써도 안읽는 프로그래머들도 문제임. 말도 없어 ↗대로 만들고선 이거 아닌데요 그러면 아 그냥 이미 만들었으니 이렇게 써요. 라는 새기들 생각보다 많음.
19.11.19 18:17

(IP보기클릭)21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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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음식 맛도 안보고 음식 파는거랑 같지
19.11.19 18:43

(IP보기클릭)21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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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애들이 기획하면 공상과학 소설에나 나올법한 소리들만 하게됨 ㅋㅋㅋ
19.11.19 17:58

(IP보기클릭)175.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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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런 프로그래머들 중 대다수가 기술적인 이슈로 불가능하다는 뻘소리를 할때 조지기 위해서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는거니 참고하라구!
19.11.19 19:08

(IP보기클릭)11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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쟤는 게임 해본적이 없나
19.11.19 17:36

(IP보기클릭)126.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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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lly Rush
철저히 소비자 입장으로서밖에 게임을 해본적이 없는거지 치킨 맛나니 나도 치킨집 하면 대박날꺼라고 생각하는 꼴 | 19.11.19 18:05 | | |

(IP보기클릭)61.4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Qualia.
거기다 게임 뭐해봤냐물으면 리니지나 던파 같은거 한두개뿐인경우 많음 | 19.11.19 18:06 | | |

(IP보기클릭)12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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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086147251
게임을 안하는 기획자는 사실 진짜 문제있는거임. 니즈를 파악하지 않고 말 그대로 상업성에 찌든 게임만 만들겠다는 소리나 마찬가지. | 19.11.19 18:32 | | |

(IP보기클릭)211.250.***.***

BEST
루리웹-3214772079
자기 음식 맛도 안보고 음식 파는거랑 같지 | 19.11.19 18:43 | | |

(IP보기클릭)106.1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Qualia.
청새치 같은애일거같다 | 19.11.19 18:46 | | |

(IP보기클릭)61.10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086147251
어케암? | 19.11.19 18:47 | | |

(IP보기클릭)114.2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086147251
프로그래머나 그래픽같은건 그렇다 치는데 기획자도 ㄹㅇ 전세계적으로 게임을 안 함?? | 19.11.19 19:19 | | |

(IP보기클릭)121.14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086147251
그러니 탁상공론 같은 기획만 나오는거지. 슬픈 현실임. | 19.11.19 19:26 | | |

(IP보기클릭)121.133.***.***

맷 머독
진짜 기획같은 기획은 급 높으신분들이 하실 수 있는거지 으딜 회사 갓 들어온 1,2년차가 으이? 게임 방향을 잡아? 추가적으로 유저의견은 소수의견일 뿐이고 적용해서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으니까 현재상태 유지하는 게임이 많음. | 19.11.19 20:25 | | |

(IP보기클릭)124.50.***.***

루리웹-3214772079
근데 그건 상업성만 치중하겠다는거 말고도 게임할 시간이 없기도함. 한국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게임사 직원들 야근은 너무 유명해서... | 19.11.19 20:29 | | |

(IP보기클릭)223.4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086147251
내 친구들은 맨날 게임중인데 | 19.11.19 20:34 | | |

(IP보기클릭)211.5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086147251
저도 게임회사 다니고 주변 동료 친구 모두 게임회사 다니는데 하루죙일 핸폰으로 게임 돌리고 집가서도 게임하고 회사에서도 일정만 맞추면 게임 켜놓는거 갖고 뭐라 하는 사람 없네요 | 19.11.19 20:56 | | |

(IP보기클릭)8.6.***.***

루리웹-3214772079
그 반대 아님? 게임을 하면서 시장이나 트렌드를 파악하고 선례를 배워 분석하고 니 말마따나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서 그 니즈나 디멘드에 응해서 게임을 팔자는게 아니라 그냥 자기 혼자 자기 머리속에 있는거 내놓겠다는, 말하자면 팔려고 만드는 게임이 아니라 지 혼자 예술 하겠다는 얘기 아님? | 19.11.19 22:24 | | |

(IP보기클릭)121.154.***.***

메현후인
일단 내 경험에의하면, 게임을 안하는 기획자는 대체로 그냥 서류와 숫자만 보고 기획하는 쪽이었음. 이쪽은 창의나 독창과는 거리가 멈. 대신에 여러가지 데이터를 참고하고 투자대비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는 조각들을 모아서 하나로 엮어내는 방식으로 디자인을 함. 독특할 것 없는 양산게임을 만들어내는 스타일. 게임을 엔터테인먼트라기보단 하나의 수익모델로 보는것에 가깝지. 너가 말하는 스타일의 사람이 없는건 아니겠지만, 그런 사람은 찾아보기 힘듬. 대다수의 인디개발자들은 자기가 게임을 좋아하는데서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고, 반면에 현역인 사람들은 게임 만들고 남는 프리타임에 어떻게 해서든 미뤄놨던 게임을 하곤 함. 내가 당장에 떠올릴 수 있는 너가 말하는 형식의 사람은 기획자를 자치하고서 스즈키유밖에 떠오르지가 않네 ; 뭐가됐든 둘 다 게이머 입장에서는 절대로 좋을 수 없는 형식의 기획자야. | 19.11.19 22:52 | | |

(IP보기클릭)182.21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086147251
ㅋㅋ 웃고갑니다 ㅋㅋ | 19.11.19 23:17 | | |

(IP보기클릭)59.20.***.***

Lilly Rush
나는 내가 참여한 게임 엄청 열심히 했는데... 오픈하고도 몇 년을 한 듯 ㅋㅋㅋ | 19.11.19 23:18 | | |

(IP보기클릭)183.1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086147251
지금 퇴근해서 게임하고 있는 나는 일반적인 기획자가 아닌가보네 거 게임사 어디요, 크런치 들어간 팀이 아니고서야 말도 안되는 이야기지. | 19.11.20 00:03 | | |

(IP보기클릭)121.1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086147251
작업이 많아서 많이 안하는거지 게임 QA도 안하고 어떻게 출시함 | 19.11.20 00:03 | | |

(IP보기클릭)121.138.***.***

칸다군
게임 개발자들 실제 지들 티어보면 실딱 브론즈란 소리나, 특정 직업 밸런스 담당자가 딴 직업만 한건 들어봤어도 아예 안한다는 소린 첨 듣네 | 19.11.20 00:05 | | |

(IP보기클릭)183.101.***.***

칸다군
차라리 깊이 있게 해보지 않았던가, 남들 하는 게임만 해봤다면 모를까 아예 안 하는 경우라면 애가 있든가, 바쁘든가, 마음에 여유가 없든가 기타 등등 이유가 많을텐데 그런거 앞뒤 보지도 않고 그냥 뭉뚱그려서 저런식으로 일반화시키는 것들 겁나 극혐이야 | 19.11.20 00:1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1.13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얀데레_멘헤라_미소녀쟝
높이 올라가지 못할뿐 꾸역꾸역 어떻게든 함...어차피 중요한건 문서작업능력... GM하다가 그냥 기획자로 넘어오는 사람들도 꽤 많고 | 19.11.19 18:57 | | |

(IP보기클릭)211.36.***.***

검은투구
그러다보니 기획들 퀄리티가 하락함... 순수하게 최저능력치는 문서 작성이지만 그 이상이 없음... | 19.11.19 19:06 | | |

(IP보기클릭)121.15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얀데레_멘헤라_미소녀쟝
그렇진 않음. 기획자의 능력은 명확한 비전과 커뮤니케이션에 있고 사고의 언어화 능력이 뛰어나면 오히려 모르는게 어설프게 아는지식에 한계 지어지지 않아서 더 자유로운 발상이 가능함. 게다가 이건 프로그래머의 능력을 좀 더 깊게 활용하고 더 좋은 작업물을 만들어낼수있게됨. 하지만 씹타쿠 천지인 이쪽계열에 이 인싸력과 어휘능력이 뛰어난 인간이 극히 드문데다 그렇게 진취적이고 서로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는 여건이 조성되지 않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을 직접 배우는게 효율이 좋다는 인식이 정립된것. | 19.11.20 00:0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20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BakerStreet221B
이거 맞다 | 19.11.19 18:07 | | |

(IP보기클릭)117.1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BakerStreet221B
Hoxy...? | 19.11.19 18:09 | | |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BakerStreet221B
프로그래머쪽이 좀 더 높지 않ㄴ나.. | 19.11.19 18:16 | | |

(IP보기클릭)222.1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BakerStreet221B
이거도 맞긴하다. ㅋㅋㅋㅋㅋ | 19.11.19 18:19 | | |

(IP보기클릭)1.226.***.***

Night_Watch
기획자가 프로그래밍에 더 빠삭해야 교묘하게 더 갈아넣을 수 있지 | 19.11.19 18:27 | | |

(IP보기클릭)175.223.***.***

죄수번호-9282645739
맞긴한데 프로그래머쪽을 더 쳐준다하더라고.. 어느정도 되는 프로그랴머 찾기가 휠 어렵다는듯 | 19.11.19 18:28 | | |

(IP보기클릭)222.112.***.***

Night_Watch
머 쓸데없이 파워게임하는 회사는 팀마다 파워가 다르니 어쩌니 하는데 그런 회사들 치고 제대로 굴러가는꼬라지를 못봤음. 서로 협업해야되는데 한쪽이 우리멋대로 할거임 해버리면 전체가 삐거덕 거리는건 당연한데 참...엿같음 | 19.11.19 18:38 | | |

(IP보기클릭)59.1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BakerStreet221B
프로그래머를 기획자 나부랭이가 조지다니 김택진이 노숙하는 소리하고있네 | 19.11.19 18:54 | | |

(IP보기클릭)175.209.***.***

루리웹-9496011921
이렇게 생각하고 자기들이 갑인줄 아는 프로그래머가 많은 회사일수록 기획자는 일하기가 피곤하니 업무 분위기 좋은 회사를 원하는 친구들은 참고하라구! | 19.11.19 19:06 | | |

(IP보기클릭)175.209.***.***

BEST
티리온 폴드링
그리고 이런 프로그래머들 중 대다수가 기술적인 이슈로 불가능하다는 뻘소리를 할때 조지기 위해서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는거니 참고하라구! | 19.11.19 19:08 | | |

(IP보기클릭)121.140.***.***

루리웹-9496011921
조지지는 못해도 기획자가 프로그래밍을 알면 프로그래머 복장을 뒤집어 놓거나 살살 긁을 수 있지. "이거 이렇게 이렇게 하시면 될 거 같은데, 안 돼요?" | 19.11.19 19:27 | | |

(IP보기클릭)121.140.***.***

티리온 폴드링
이게 맞음. 나도 운영툴 기획할 때 "기술적으로 안돼요~"라고 하면 "그거 A게임 개발자분들은 해주시던데 이 게임은 안 되나요?"어쩌고 하면서 대충 아는 지식 때려넣어가며 아는 척 하면 자존심 상해서 배워와서라도 구현해주는 사람이 대부분이었음. 나머지는 개발 구조상 차이로 안되는 경우라서 안되기도 했지만. | 19.11.19 19:30 | | |

(IP보기클릭)210.90.***.***

TYPE;Unknown
말이 안되요..그렇게 하면 싸우자는거죠. 입장 바꿔 반대로 생각해보세요. | 19.11.19 20:27 | | |

(IP보기클릭)121.133.***.***

Night_Watch
코드몽키들 갈아넣는 곳은 프로그래머 급 낮음 ㄹㅇ 엔지니어 급이 진짜배기고 | 19.11.19 20:28 | | |

(IP보기클릭)210.183.***.***

에로즈키
아 물론 실제 말할 때는 저거보다도 빙빙 돌려서 훨~씬 순화해서 얘기하죠. 요지는 개발을 알고 태클 거는 거랑 1도 모르고 태클 거는 거랑은 발언이 가지는 힘이 천지차이라는 거죠. | 19.11.19 20:38 | | |

(IP보기클릭)175.117.***.***

TYPE;Unknown
이거 더 위험합니다. 선무당이 사람잡는다고 어설프게 프로그래밍 안다고 저런식으로 이야기하는데 진짜 님 말대로 했다가 나중에 구조적인 버그때문에 전체 갈아엎어야 하는 경우 생길 수 있습니다. 구현에 난색을 표하는 경우 중 상당수는 기존 체계에 벗어나는 것이거나 예외에 예외를 만들어 놓은 경우에요. 괜히 어깃장을 놓는게 아니에요. 그 만큼 기획이 갈팡질팡에 체계화가 안되었다는 소리에요. | 19.11.19 22:10 | | |

(IP보기클릭)210.183.***.***

break300
뭐 님 말씀도 틀린 건 아니죠. 그런 경우는 없어야겠지만.. 가능한데 번거로워서 안하는 경우나, 정말 방법을 몰라서 안하는 경우였으니까 먹혔겠죠? 전 프로그래머도 아니고, 게임 기획자도 아니라서요. 그리고 님 말대로 중대한 결함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은 말씀하신 것처럼 리스크가 있어서 안된다고 다 설명도 해주시는 편이에요. 애초에 그 기획 회의에서 딱히 힘도 없는 위치라서. | 19.11.19 23:15 | | |

(IP보기클릭)223.38.***.***

break300
실업계 종사자 입장으로 그냥 개발자가 귀찮아서 개소리할 확률이 높음. | 19.11.20 09:49 | | |

(IP보기클릭)180.65.***.***

BEST

19.11.19 17:36

(IP보기클릭)58.76.***.***

이와타 : ㅎㅎ 잘모르시면 천천히 배우시면 됩니다.
19.11.19 17:37

(IP보기클릭)121.188.***.***

어둠속에 나홀로V
아니 님은 애초에 먼치킨이잖아여 ...근데 왜 그렇게 빨리 갔어요 | 19.11.19 18:05 | | |

(IP보기클릭)58.76.***.***

요히라
하나님이 이젠 비디오 게임도 하고 싶은가봄 | 19.11.19 18:06 | | |

(IP보기클릭)222.112.***.***

3개나 듣는건 오바긴한거 같은데. 툴 다루는 거라면 모르겠지만.
19.11.19 17:37

(IP보기클릭)124.60.***.***

전 경영학과인데 회계원리를 왜 배워야되죠? 같은 소리네
19.11.19 17:37

(IP보기클릭)106.251.***.***

(대충 크라이엔진이랑 소스엔진 유니티 기타등등 폭소하는 짤)
19.11.19 17:37

(IP보기클릭)124.137.***.***

BEST
저런 새끼들이 시스템 기획서 쓰라고 하면 컨셉만 존나게 쓰더라 ㅋㅋㅋㅋㅋ
19.11.19 17:37

(IP보기클릭)121.188.***.***

포타수타이
최소한 순서도 정도는 써야 하는거 아닌가... | 19.11.19 18:04 | | |

(IP보기클릭)222.112.***.***

BEST
포타수타이
반대로 기획서 죽어라 써도 안읽는 프로그래머들도 문제임. 말도 없어 ↗대로 만들고선 이거 아닌데요 그러면 아 그냥 이미 만들었으니 이렇게 써요. 라는 새기들 생각보다 많음. | 19.11.19 18:17 | | |

(IP보기클릭)210.106.***.***

기획을 뭐라 생각하는거지 저새낀
19.11.19 17:37

(IP보기클릭)222.112.***.***

BEST
루리웹-8097792410
프로그래밍은 어렵고 그림은 못그리지만 게임은 만들고 싶으니 만만한 기획을 하겠다. | 19.11.19 18:18 | | |

(IP보기클릭)211.246.***.***

혼[混]
이거임 | 19.11.19 18:28 | | |

(IP보기클릭)112.217.***.***

혼[混]
그러는 애들 게임 사이트 자게 가면 널리고 널렸음 | 19.11.19 18:34 | | |

(IP보기클릭)121.160.***.***

혼[混]
와 진짜 내 친구중에 기획자 생각하는애 있는데 이 마인드인거 같다.. 안타깝지만 나름 열심히 노력하고는 있어서 응원해주고 있음....ㅠㅠㅠ | 19.11.19 19:14 | | |

(IP보기클릭)182.219.***.***

혼[混]
근데 기획은 절대 만만하지 않음 ㅋㅋ 숫자 굴릴줄 몰라서 한달내내 엑셀 켜놓고 벨런스 못잡는 기획자도 있음 | 19.11.19 23:24 | | |

(IP보기클릭)222.112.***.***

루리웹-7698830235
밸런스는 못잡는게 맞죠. 의도한대로가 최선일뿐. 저도 기획자 5년정도 했지만 밸런스는 의도대로만 되도 대성공이죠. 유저들은 정말 대단함. | 19.11.19 23:31 | | |

(IP보기클릭)222.112.***.***

그레나덴
근데 결국 정말 기획을 하고 싶으면 깊게는 몰라도 알아야됩니다. 그게 경계선이에요. | 19.11.19 23:32 | | |

(IP보기클릭)115.161.***.***

루리웹-8097792410
이런 겜 만들면 어떨까?라고 아이디어 내는게 기획이라고 생각하는듯ㅋㅋ | 19.11.19 23:36 | | |

(IP보기클릭)1.231.***.***

ㄹㅇ 게임만드는게 존나 쉬운줄 아는 사람들이 많음
19.11.19 17:37

(IP보기클릭)175.223.***.***

어떻게 구현되는지도 모르는데 어떻게 기획을 하려는 겨
19.11.19 17:39

(IP보기클릭)119.195.***.***

세부적인걸 맡길 뿐이지. 전체적인 윤곽은 말할 수 있어야지.. 기술적인 한계점이나 타협점도 찾아야하고.. 소요시간 같은 것도 상정해야하고..
19.11.19 17:39

(IP보기클릭)118.218.***.***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떻게 구현되는지는 알아야 기획을 할거아니냐
19.11.19 17:58

(IP보기클릭)110.11.***.***

요즘 기획만 띡 배워서는 한국에서 취직을 못 하기 때문이지 띨빡아
19.11.19 17:58

(IP보기클릭)210.107.***.***

BEST
저런 애들이 기획하면 공상과학 소설에나 나올법한 소리들만 하게됨 ㅋㅋㅋ
19.11.19 17:58

(IP보기클릭)1.216.***.***

보드게임 만들면 ㅇㅈ
19.11.19 17:59

(IP보기클릭)175.121.***.***

지휘자가 캐스터네츠 밖이 못치는 소리를 하네
19.11.19 17:59

(IP보기클릭)118.35.***.***

기획의 결과가 어떻게 생산되는지를 알아야,. 제대로된 기획 및 관리자가 되는것이지..
19.11.19 17:59

(IP보기클릭)39.122.***.***

결국 다 찍먹해봐야지
19.11.19 17:59

(IP보기클릭)110.9.***.***

? 수업까지 들을 필욘 없는데?
19.11.19 18:00

(IP보기클릭)221.146.***.***

기획만 해서 딱 던져주면 만들어주는 뭐 그런건줄아나 ㅋㅋ
19.11.19 18:00

(IP보기클릭)223.62.***.***

프로그래머 할줄 아는 기획자도 취업 안되는게 요즘 취업시장인데
19.11.19 18:01

(IP보기클릭)121.133.***.***

비추머신
코드몽키급 기획자는 많으니까.. 거기다 작은 회사는 포르그래머,일러가 기획도 겸사겸사 하고 | 19.11.19 20:31 | | |

(IP보기클릭)117.111.***.***

ㅋㅋㅋㅋㅋㅋ 저 논리면 기계설계하는 사람이 역학은 왜 배우냐? ㅋㅋㅋㅋㅋㅋ
19.11.19 18:01

(IP보기클릭)106.101.***.***

병1신
19.11.19 18:01

(IP보기클릭)210.113.***.***

가능 불가능좀 이해하라고
19.11.19 18:02

(IP보기클릭)118.32.***.***

죄수번호-3808409989
이런말이 있지 불가능한건 없다 다만 하기 싫은것 하기 귀찮은게 있을뿐 | 19.11.19 18:03 | | |

(IP보기클릭)210.113.***.***

Mr.dogdog
와~ ㄲㄷ | 19.11.19 18:05 | | |

(IP보기클릭)118.3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녹슨고철
내가 한말은 아니고 내가 아는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래밍 배울때 교수가 했던말인데 생각나서 적어봄 | 19.11.19 18:10 | | |

(IP보기클릭)123.142.***.***

Mr.dogdog
+ 시간만 무제한이라면 | 19.11.19 18:12 | | |

(IP보기클릭)118.32.***.***

기물푸
돈도 무제한이면 좋타 | 19.11.19 18:15 | | |

(IP보기클릭)59.30.***.***

Mr.dogdog
기왕이면 서버랑 인터넷, pc속도, 유져 무제한은? | 19.11.19 19:57 | | |

(IP보기클릭)220.70.***.***

기획이면 다알아야 하는거 아닌가
19.11.19 18:02

(IP보기클릭)61.40.***.***

게임 기획을 하려고하는 사람이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모르면 어떻게 게임을 기획할껀데?
19.11.19 18:02

(IP보기클릭)219.25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미분계수
개쩐다 선없이 물이 안나온닷 | 19.11.19 19:11 | | |

(IP보기클릭)220.87.***.***

커뮤니케이션
19.11.19 18:04

(IP보기클릭)121.182.***.***

저는 게임프로그래머할건데 왜 수학수업을들어야하는지모르겠어요 와 동급이군..
19.11.19 18:04

(IP보기클릭)58.235.***.***

개쩌는 기획은 나도 가지고 있음. 그래픽만 예를 들어도 3디 카툰렌더링 2디 등등으로 선택 가능하고 시점도 자유자재로 조정 가능하고. VR과 AR 겸용이 되게 하고. 만드는건 늬들이 알아서 만들어야지라고 하는 정도는 나도 할 수 있다.
19.11.19 18:04

(IP보기클릭)183.101.***.***

루리웹-4839504658
님이 대표나 사장놈이라면 그렇게 할 수 있겠지만 기획자가 그렇게 하면 소문나서 걸러야 할 1순위 인간이 되요 | 19.11.20 00:17 | | |

(IP보기클릭)223.62.***.***

기술 가능 범위는 내 상상력만 따라오면 되!!
19.11.19 18:05

(IP보기클릭)27.125.***.***

모르면은 해당 직종 작업자한태 잔소리할수가없어요
19.11.19 18:05

(IP보기클릭)211.34.***.***

아이디어는 기획이 아니다
19.11.19 18:07

(IP보기클릭)220.95.***.***

저런새끼가 개소리 헛소리 있는대로 씨부리고 그 개소리의 문제점 지적해주면 '그건 엔지니어들이 해결해야할 문제죠' 하는 디자이너랑 다를게 뭐냐
19.11.19 18:07

(IP보기클릭)121.188.***.***

내가 시발 시스템 기획서+모듈 일부 구현을 시발 졸작 과제로 시발 선정해서 시발 열나게 시발 언리얼 엔진이랑 시발 싸우고 있는데 시발
19.11.19 18:07

(IP보기클릭)61.38.***.***

루리웹 게임개발자 게시판 ㄷㄷㄷㄷㄷ
19.11.19 18:09

(IP보기클릭)210.2.***.***

이래서 외국처럼 프로그래머나 그래픽 경력 3년 이상부터 기획 시켜야 됨
19.11.19 18:09

(IP보기클릭)175.223.***.***

no사나no라이프
그러면 기획공부는 언제해 ㅋㅋ | 19.11.19 18:44 | | |

(IP보기클릭)211.36.***.***

서르
그럼 기획자 하면 안됨 아니면 더 쩌는 스토리나 게임 시스템을 가져와야함, 배틀로얄이나 aos처럼 장르나 최소 라이크류 하나 선도해서 만들 정도로 | 19.11.19 1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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